교육

인천

강화군, 맞춤형 영농 교육! 현장으로 찾아갑니다.

강화군, 맞춤형 영농 교육! 현장으로 찾아갑니다.

Jan 31,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30일 강화섬자두 재배 농가 20명을 대상으로 영농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의 협력으로 작물 재배 및 토양관리 전문 기술 위원이 직접 현장에 방문했으며, 영농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한 후 방문해 농가의 호응이 더욱 컸다. 또한, 고품질 자두를 생산하는 핵심기술인 정지·전정작업과 비배관리 등 농가별 개선 방안을 제시하며 컨설팅과 실습 교육도 병행 추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영농현장 컨설팅을 통해 강화섬자두..

인천 미추홀구, 상반기 안전보안관 교육 나서

인천 미추홀구, 상반기 안전보안관 교육 나서

Jan 31,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30일 용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안전보안관 교육을 진행했다. 안전 보안관은 구 조례에 따라 2년간 위촉돼 안전 문화 활동을 실천하는 주민을 말한다. 안전 보안관의 임무는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7대 안전 무시 관행 및 생활안전 신고, 취약지역 안전 점검, 안전 문화 캠페인 전개,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보고와 대응, 지역행사 및 축제 안전 점검 지원, 노인 및 어린이보호구역 특별단속 점검 등이 있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인천 미추홀구, ‘2024년 국민기초 개정사항 및 부정수급 예방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해

인천 미추홀구, ‘2024년 국민기초 개정사항 및 부정수급 예방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해

Jan 20,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9일 본청과 21개 동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업무 담당자 44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개정 사항 및 부정수급 예방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도 시행 24년 만에 최대 인상된 기준 중위소득 관련 내용과 생계급여 지원 기준 인상 등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개정 내용, 생계 및 의료급여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실무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신규 임용자와 인사 발령 등으로 업무가 변경된 직원들을 위해 사회보장급여..

인천 계양구,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발대식·통합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발대식·통합교육 실시

Jan 1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계양구노인력개발센터의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3,125여 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에 걸쳐 구청 대강당에서 안전·직무 통합 교육을 실시하며 올해 사업을 시작했다. 계양구는 올해 280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해 91개 노인일자리 사업을 7개 기관을 통해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참여자의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직무·소양교육으로 실시해 어르신들의 생..

인천시, 장애인 집합 정보화 교육기관 모집

인천시, 장애인 집합 정보화 교육기관 모집

Jan 1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장애인들의 지능정보사회 적응과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수준별·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2024년 장애인 집합 정보화 교육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비영리법인, 사회복지법인 및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기관, 단체,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으로, 정보화 강의실과 장애인 기초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어야 한다. 인천시는 3개 교육기관을 선정할 예정인데, 이들 기관에는 강사비와 교육 운영비를 지원한다.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진행되며, 교육과정은..

인천 서구 평생학습관, 평생교육강사 공개 모집

인천 서구 평생학습관, 평생교육강사 공개 모집

Jan 12, 2024 | Q기자

 

인천 서구평생학습관은 2024년도에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1월 19일까지 4개 분야, 15명의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직업능력교육’, ‘시민참여교육’, ‘서구특성화분야’, ‘자유제안분야’ 등 4개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강사는 2024년도 서구평생학습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서구의 지역적‧세대별 특성을 반영하기 위한 ‘서구특성화분야’와 평생교육 참여대상의 다양화를 모색..

인천 동구, 2023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마무리

인천 동구, 2023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마무리

Jan 10,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3년 창창한 창의학교 만들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구가 인하대학교(문화예술교육원)와 관·학 협력을 통하여 추진한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사전 수요조사 통하여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난해 3~12월까지 관내 10개 초·중학교에 전문인력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23년 문화예술교육 주요 지원사업은 ▲미술 ▲사용자 창작 콘텐츠..

인천 중구 개항동, 2024 통장 직무·청렴교육 실시

인천 중구 개항동, 2024 통장 직무·청렴교육 실시

Jan 06,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 개항동은 지난 3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개항동 35개 통 35명의 통장을 대상으로 ‘통장의 임무와 청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통장 직무 전반에 관한 사항의 이해와 더불어,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해 청렴 실천을 재강조하는 등 통장들의 전문성 향상과 구정에 대한 이해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2대 국회의원 선거 등 구정 정책을 홍보하고, 통장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 생활 속 건강정보, 청렴 실천 등 다양한 주제로..

인천 중구 개항장 ‘교육관광 중심지’로 육성‥원도심 활성화 토대 마련

인천 중구 개항장 ‘교육관광 중심지’로 육성‥원도심 활성화 토대 마련

Jan 05,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개항장 일원을 학생·청년 등 다양한 세대가 붐비는 ‘교육관광’ 중심지로 중점 육성하기 위해 맞춤형 교재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지붕 없는 근현대사 박물관이라고 불리는 제물포 개항장은 자유공원·제물포구락부 등 다양한 근대 문화유산이 밀집해 2010년 문화지구로도 지정됐다. 구는 개항장이 보유한 가치를 활용, 학생·청년·교사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관광 콘텐츠를 개발·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 기반을 다..

강화군, 농업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모집

강화군, 농업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모집

Jan 04,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2024년 상반기 농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농업아카데미는 현장 중심의 기술 습득과 전문 농업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2024년 총 15개 과정 중 상반기에 6개 과정 및 특성화 3개 과정을 운영한다. 6개 과정은 ▲밭작물 ▲소형농기계 ▲토마토현장컨설팅(고급) ▲양념채소 ▲포도(고급) ▲생활원예이며, 특성화 3개 과정은 ▲귀농귀촌 ▲청년농업인 ▲떡제조기능사 과정이다. 특히, 특성화 과정은 총 72~80시간(18주~24주)으로 ..

인천 연수구, 정부혁신 교육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인천 연수구, 정부혁신 교육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Dec 30,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8일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을 초빙해 공직자 혁신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3년 정부혁신 교육’을 개최했다.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충주시 SNS 이야기"를 주제로 연수구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300여 명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김선태 주무관은 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충주시 유튜브를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1위에 등극시킨 바 있다. 이날 ..

인천 동구, 간부공무원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인천 동구, 간부공무원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Dec 29,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최근 구청 소나무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공무원들의 성인식 개선을 위하여 마련됐다. 간부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을 맡은 정희정 강사는 연말을 맞아 회식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를 들며 교육을 진행하였다. 여러 유형의 사건을 예로 들며 기관장과 관리자들의 역할과 대처에 대하여 교육했다. 김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