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

강화군, 눈먼 돈 없앤다…지방보조금 사용자 교육 실시

강화군, 눈먼 돈 없앤다…지방보조금 사용자 교육 실시

Feb 23,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23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 보조사업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지방보조금 관리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새롭게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이 올해부터 전면 개통함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민간 보조사업자도 이제 지방 보조사업 수행 시 ‘보탬e’를 사용해야 한다. 군은 보조금 사업 담당자 역량 강화와 민간 보조사업자의 혼란을 최소화..

인천 동구 배다리성냥마을박물관, 초등학교 대상 박물관 교육 신청 모집

인천 동구 배다리성냥마을박물관, 초등학교 대상 박물관 교육 신청 모집

Feb 21,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배다리성냥마을박물관(금곡로 19)은 인천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전시 연계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증축 공사로 휴관 중인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을 제외하고 배다리성냥마을박물관에서만 교육이 진행된다. 과정은 학년별 수준에 맞춰 이뤄진다. 3~4학년 대상으로는 성냥공장 및 지역의 변화를 알아보는 ‘우리 마을에 성냥공장이 있었대요’를 교육한다. 이론 교육과 함께 직접 박물관 전시실을 탐방하고 성냥 그림 주머니를 만드는 체험도 한다...

강화군, 계약실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강화군, 계약실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Feb 20,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9일 회계 및 사업 업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방계약관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사이동에 따라 계약 업무를 새로 담당하는 직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담당자의 계약실무 역량 강화를 통해 계약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권혁훈 지방계약 전문관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했으며,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계약 관련 법규 및 실무 사례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지속적인..

강화군  2024년 헬스케어 경로당 매니저 교육 실시

강화군 2024년 헬스케어 경로당 매니저 교육 실시

Feb 19,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6일 헬스케어 매니저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헬스케어 경로당의 전반적인 사업내용과 헬스케어 매니저 역할에 대해 중점적으로 진행했으며, 혈당계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과 실습이 이루어졌다. 교육을 받은 매니저들은 2023년에 구축된 헬스케어 경로당 39곳에서 19일부터 근무하게 되며, 어르신들에게 IoT 기기사용방법 안내, 회원가입, 안면인증, 스마트tv, 온열기 등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군에서는 매니저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교육생 모집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교육생 모집

Feb 16,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인천시 주관 ‘2024년도 시-군·구 상생일자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사업비 총 1억 원을 확보해 강화군민 20명에게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미취업자, 예비창업자, 영세 자영업자, 졸업예정자(학생)이며,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등의 교육을 통해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2일까지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다. 훈련생에게는 이력..

인천 중구, 인천대학교와 인문 교육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협약 실시

인천 중구, 인천대학교와 인문 교육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협약 실시

Feb 16,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와 인천대학교 인천학연구원(원장 곽동화)은 지난 14일 구청장실에서 인문 교육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개항장 내 인문 자산을 활용하여 교육부 주관 인문도시지원사업 공모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게 목적이다. ‘인문도시 지원사업’은 대학과 지역사회 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역사 문화 등 인문자산을 발굴하고 인문강좌, 인문체험, 인문 브랜드 축제 등 관련 프로그램을 통..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 ‘나는 치매인가’교육 성료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 ‘나는 치매인가’교육 성료

Feb 16,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삼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지역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행복강좌-나는 치매인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나는 치매인가’라는 주제로 치매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참석해 강의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 형태의 수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평소 치매 예방이 필요하다고 생각돼 참여했는데 치매에 대한 이해와 건강 관리 실천에 도움이 됐다”며 “다음 교육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남인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교육에 참석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동계 청년 취업역량 강화 교육 성료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동계 청년 취업역량 강화 교육 성료

Feb 14, 2024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7일까지 총 6일간 강화군 청년의 취업과 진로 지원을 위한 원데이 워크숍 ‘Real Me, 나를 만나는 진로설계’를 교육했다. 강화군 청년 69명을 대상으로 ▲자기 탐색 ▲강점 찾기 ▲진로 설계 등의 다양한 검사를 진행했으며, 정확한 진단을 통해 성공적인 직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동계 워크숍으로 강화군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면서 “청년들이 확실한 진로 설정으로 ..

강화군, 설 연휴 대비 재난당직자 교육 실시

강화군, 설 연휴 대비 재난당직자 교육 실시

Feb 08,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7일, 설 연휴 기간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을 전파하고 보고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재난당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사고가 발생하면 피해 내역과 대처 사항 보고서를 작성해 신속히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에 보고하는 매뉴얼 교육과 폭설 등에 대비한 긴급재난문자(CBS) 발송 훈련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소방서 및 경찰서 등 재난 관련 기관 간 신속한 상황을 전하기 위해 사용하는 재난안전통신망(PS-LTE) 단말..

인천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의료부문 재능기부활동 보수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의료부문 재능기부활동 보수교육 실시

Feb 0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자원봉사센터는 구 자원봉사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31일 부평 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보수교육 ‘양·한방을 어우르는 건강관리 비법’을 실시했다. 보수교육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일상생활 등에서의 도움이 되는 내용을 교육하는 것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에 원동력이 되는 교육이다. 이번 보수교육은 재능기부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의료부문 1호 재능기부 활동이다. 현직 의사의 전문적이고 재치 있는 설명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홈파티 & 바 원데이 클래스’교육 성료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홈파티 & 바 원데이 클래스’교육 성료

Feb 0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삼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2일부터 1일까지 진행한 ‘홈파티 & 바 원데이 클래스’ 교육을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주민 25명을 대상으로 총 6회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삼산1동 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으로 김학재 주민자치회 위원의 재능기부로 추진하게 됐다. 강의는 와인에 대한 이해 및 칵테일 만들기 등을 주제로 이뤄졌다. 가정에서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페어링(맛조합)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새로운 음식문화를 접하는 계기가 됐다. 이..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발의 조례안 3건 등  5건의 조례안 심사ㆍ의결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발의 조례안 3건 등 5건의 조례안 심사ㆍ의결

Feb 0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신충식)는 1일 ‘제292회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를 개최해 5건의 조례안을 처리했다. 이날 교육위원회에서는 임지훈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교육청 부동산 교육 지원 조례안’을 비롯해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조례안(이오상 의원)’,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문화예술용역계약서 등 작성 교육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단비 의원)’ 등 의원발의 조례안 3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또한 교육감이 제출한 ‘인천광역시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