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

인천 계양구, 청렴특별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청렴특별교육 실시

Oct 12,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2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신규임용자, 고위공직자, 승진자를 대상으로 ‘2022년도 청렴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생애주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바람직한 공직자상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권수일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청렴과 함께하는 행복한 조직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직자에게 필요한 청렴 인성과 갑질 예방 ▲사례로 보는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

문화도시 인천 부평구, 부평 대한극장서 문화다양성 교육  ‘우리 모두 다(多) 가치’ 진행

문화도시 인천 부평구, 부평 대한극장서 문화다양성 교육 ‘우리 모두 다(多) 가치’ 진행

Oct 11,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 부평 대한극장에서 ‘우리 모두 다(多) 가치’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다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2022 문화다양성 ‘우리 모두 다(多) 가치’는 부평구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다양한 소수계층의 문화기본권을 이해·존중하고, 교류와 소통을 통해 문화표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문화도시부평 추진사업으로 문화다양성 관련 교육·축제·소모임 발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다양성 이해와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이날 행사는 이완 아시아인권문화연대 ..

인천 연수구, ‘학교로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 재개

인천 연수구, ‘학교로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 재개

Oct 11,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4일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학교로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을 동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재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자격을 보유한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자전거 ▲통행방법 ▲안전수칙 ▲수신호 ▲주행 ▲위험상황 대처법 등 이론교육 1시간과 실습교육 2시간으로 진행된다. 구는 2022년 사전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일정조율을 통해 동막초등학교, 예송초등학교, 문남초등학교, 현송초등학교, 송담초등학교 5개교(21개 학급)의 교육을 확정했다. ..

인천 동구, 고위직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인천 동구, 고위직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5일 기관장 및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앞서 상반기에는 기관장 및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교육은 박옥숙 인천장애인성폭력상담소 소장이 맡아 ‘기관장 및 고위직 맞춤형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박옥숙 소장은 피해 관련 내용, 사건 유형 등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성매매·가정폭력의 실태 및 유형을 설명하고, 성매매·가정폭력 근..

인천 미추홀구, 공교육 발전 정책 수립을 위한  2023년 교육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 미추홀구, 공교육 발전 정책 수립을 위한 2023년 교육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Oct 05,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인재 육성과 공교육 발전 정책 수립을 위한 ‘2023년 미추홀구 교육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미추홀구는 2014년 12월 인천시 최초로 교육혁신지구로 선정됐으며 2015년 시즌Ⅰ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Ⅱ를 3년 째 추진하고 있다. 구는 학교, 지역, 마을이 함께하는 공교육 발전 거버넌스 기반 구축을 위해 행좌을 집중하고 있다. 설명회에는 초·중·고 및 특수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 미추홀구, 제물포 station-J 도시재생 사업  및 영스퀘어 디지털 교육 사업 설

인천 미추홀구, 제물포 station-J 도시재생 사업 및 영스퀘어 디지털 교육 사업 설

Oct 04,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제물포 station-J 도시재생 사업 및 영스퀘어 디지털 교육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센터, 인천시교육청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으며 제물포역 일원 도시재생 사업, 인천 디지털 산업 육성을 위한 협업 공간 ‘영스퀘어’ 플랫폼 조성, SW 미래채움 교육 환경 조성 등에 대한 설명이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인천시교육청은 ‘미래 삶을 주도하는 사람으로 성장’을 목적으로 하는 디지털 미래교육 역점 사업에 구 관련 부서의 ..

인천시, 환경교육도시로 선정 … 환경부 공모선정

인천시, 환경교육도시로 선정 … 환경부 공모선정

Sep 30,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환경부가 지정하는 ‘환경교육도시’로 최종 선정됐다. 환경교육도시 지정제도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기반의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교육 추진기반이 우수한 지역을 환경교육도시로 지정하는 제도다. ‘환경교육도시’는 2020년에 시범도시 선정을 시작으로, 올 1월 관련법이 개정·시행된 후 정식으로 지정된 것은 이번 결정이 처음이다. 광역 자치단체 중에는 인천시와 경기도가 선정됐다. 인천시는 환경교육 활성화 조례, 환경교육..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동물 펫티켓교육 성료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동물 펫티켓교육 성료

Sep 30, 2022 | 기자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혜영, 송복순)는 지난 28일 9월 한달간 진행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은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존하는 성숙된 반려동물문화를 정착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마을 연수2동의 올바른 펫티켓 문화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은 반려견의 문제행동 해결 및 이해를 돕기 위한 클리커 트레이닝 교육, 행동교정교..

인천 동구 공무원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이버 대학교 위탁교육 협약’ 체결

인천 동구 공무원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이버 대학교 위탁교육 협약’ 체결

Sep 29,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공직사회의 평생학습 문화 조성과 지역 주민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기존에 인하대학교 대학원, 인천대학교 대학원, 청운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정을 맺은 바 있었는데, 이번에는 신규로 고려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정을 체결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숭실사이버대학교는 동구청 직원뿐만 아니라 동구 거주 주민도 주민등록등(초)본 등을 통해 동구 거..

인천 연수구, 신뢰받는 공무원상 확립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인천 연수구, 신뢰받는 공무원상 확립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Sep 28,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를 맞아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를 만들기 위해 중축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간부공무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김효광 강사를 초빙해 지난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법령과 제도에 대한 설명..

인천 연수구,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 후속 국제 컨퍼런스

인천 연수구,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 후속 국제 컨퍼런스

Sep 26,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광명시 광명극장에서 열린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CONFINTEA Ⅶ) 팔로우업 국제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유네스코가 주관하는 세계성인교육회의(CONFINTEA)는 1949년부터 12년마다 세계 성인교육의 흐름을 되짚어보고 시대적 변화에 맞는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는 회의로 올해 6월에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결과를 바탕으로 ‘미래사회 전환 동력으로서의 성..

인천 미추홀구,  협치학교 ‘협치퍼실리테이션 과정’ 교육 운영

인천 미추홀구, 협치학교 ‘협치퍼실리테이션 과정’ 교육 운영

Sep 23,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11월 1일까지 협치학교 기초과정 ‘누구나 협치’에 이어 심화과정 ‘협치퍼실리테이션 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협치퍼실리테이션 과정 교육은 매주 화요일 7회 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협치학교 기초과정 및 협치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 수료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민관협치와 퍼실리테이션’을 주제로 전문 강사와 함께 민주적 소통기법 및 의견 도출방법, 협치 요소분석 및 협치 의제찾기, 공론장 구성 및 퍼실리테이션 방법론 등을 내용으로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