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천

인천 계양구, 공무원 대상 공정무역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공무원 대상 공정무역 교육 실시

Nov 0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30일 소속 공무원 417명을 대상으로‘2023년 공정무역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계양구는 앞서 2020년부터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공정무역 마을도시 인증을 받아 공정무역 주민 인식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주민과 대면 접촉이 잦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교육을 통해 공정무역의 인식 개선과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김선화 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공정무역마을..

인천 연수구, 고위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인천 연수구, 고위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Oct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0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고위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4대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이후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의무화에 따라 고위공직자의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는 ‘고위 공직자 젠더폭력 예방’을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된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등을 포함해 실제 피해사례를 ..

강화군, ‘1차 민방위 보충 교육’ 진행

강화군, ‘1차 민방위 보충 교육’ 진행

Oct 30,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30일,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상반기 본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민방위 보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보충 교육은 1~2년 차 민방위대원과 기술지원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시·사변 또는 비상사태 발생 시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응급처치 방법, 전기안전 분야 등을 중심으로 시행되었다. 보충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대원은 ‘국민재난안전포털’을 통해 가까운 시‧군‧구에서 시행하는 교육을 확..

인천 중구, 신규 공직자 대상 ‘중구 바로 알기’ 교육

인천 중구, 신규 공직자 대상 ‘중구 바로 알기’ 교육

Oct 27, 2023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5일 2023년 신규 공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중구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딛는 신규 공직자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조직적응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역사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개항장 역사 탐방으로 시작한 이번 교육은 ▲세계평화의 숲 체험 ▲중구 청소년 수련관, 씨사이드파크 방문 ▲영종역사관 관람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신규 공직자들은 관내 주요 사업 현장들을 직접 방..

인천 동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인천 동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Oct 2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0, 24일 동구 노인문화센터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구 관내에서는 교통약자인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발생 건수가 매년 소폭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사고를 예방하고, 교통문화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무단횡단의 위험성 ▲안전한 횡단보도 보행 방법 ▲야간 보행 시 밝은색 옷 착용 등으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동구 내 202..

인천 미추홀구, 하반기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교육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하반기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교육 진행해

Oct 26,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6일 용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1개 동 지역자율방재단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지역자율방재단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각종 풍수해와 설해 등 자연 재난 발생 시 지역자율방재단의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고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지역자율방재단의 주요 임무와 역할, 심폐소생술, 재난 대처 방법 등을 교육하여 신속한 현장 대응 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안전신문고 신고..

인천 부평구,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 실시

Oct 2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4일 구청에서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노래연습장 대표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노래연습장 대표자 3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소방서와 (사)인천광역시노래연습장업협회 부평지부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부평소방서의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주요 사항 및 소방안전교육에 이어 전문강사가 노래연습장업자 시설기준 및 준..

인천 계양구 「클라이언트 관계 개선 상담기법」 사례관리 전문교육 추진

인천 계양구 「클라이언트 관계 개선 상담기법」 사례관리 전문교육 추진

Oct 2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12개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 담당자와 민간 기관 사례관리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클라이언트 관계 개선 상담기법」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복지 위기가구 대상자에게 서비스 연계 등 사례관리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민간 담당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지경주 이야기&드라마 치료 연구소장을 전문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됐다. 교..

강화군자원봉사센터,  향기로 전하는 자원봉사 보수교육 실시

강화군자원봉사센터, 향기로 전하는 자원봉사 보수교육 실시

Oct 24, 2023 | Q기자

 

강화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수)가 지난 23일 학부모 자원봉사자 및 단체, 자원봉사자 상담가 등 25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동기를 부여하고 올바른 자원봉사 개념을 정립해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감정 오일을 활용한 감정 향사 제작 및 핸드 마사지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 중인 사업을 소개하고 질의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의 질적 발전과 재능기부의 ..

강화군, 영농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강화군, 영농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Oct 23,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20일 강화섬자두 재배 농가 20명을 대상으로 영농현장 컨설팅을 개최했다.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의 협력으로 분야별 전문기술위원이 현장을 방문해 자두의 수정 불량 및 검은점무늬병 등 영농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한 후 추진해 농가의 호응이 더욱 컸다. 또한, 자두 핵심 재배 기술과 병해충, 토양관리, 농약 안전 사용 등의 개선방안을 제시했으며 현장교육과 함께 전문기술위원과 참석자 간의 질의응답 및 토론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농약 허용물질목록..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 신규 자원봉사 기초교육 실시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 신규 자원봉사 기초교육 실시

Oct 20, 2023 | Q기자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신규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신규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2부로 나뉘어 실시됐는데, 1부는 자원봉사와 행복의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우리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 방식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몸소 체험하고 있던 문제들을 함께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생각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교육을 ..

인천 미추홀구 학익1동,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교육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학익1동,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교육 진행해

Oct 20, 2023 | Q기자

 

미추홀구 학익1동(동장 정미애)은 지난 19일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60세 이상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치매 인지선별검사(CIST)와 치매예방교육으로 이뤄졌으며, 치매예방교육은 치매예방 3‧3‧3법칙, 치매예방체조, 인지강화교육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동 관계자는 “치매 질환의 예방과 조기 발견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