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남시

2022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 홍보캠페인 추진

2022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 홍보캠페인 추진

Jun 16,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회장 강성학)는 6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연합 홍보캠페인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 후원 모집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코로나-19로 인해 약 2년간 조심스러웠던 거리 홍보캠페인이 다시금 활기를 되찾은 모습이었다. 이번 연합 홍보캠페인은 2022년 제3차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의를 통해 논의되었으며, 각 동 지역사회보장..

하남시, 애니메이션 특성화 사업 지원 업무협약

하남시, 애니메이션 특성화 사업 지원 업무협약

Jun 1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미사도서관은 14일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만화 특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하남시 지역사회의 애니메이션산업 인력자원 양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토대를 마련하고자 추진했다.협약에 따라 하남시미사도서관은 만화 및 애니메이션 프로그램과 활동 장소 등을 제공하고, 한국애니메이션고는 미사도서관 만화 자료실 운영 및 전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진일순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애니메이션계 우수 인력 양..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족을 위한 이미용 교육 진행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족을 위한 이미용 교육 진행

Jun 1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역 내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복선민 헤어 디자이너」와 함께 전문 이미용 교육을 상반기 6회기, 하반기 6회기 진행한다. 장애로 인하여 미용실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장애인 가족에게 이미용 교육을 지원하여 가정 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이번 이미용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발달장애 부모는 “소리와 촉감에 민감한 발달장애아이라 미용실 방문이 어려웠는데 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미용 교육 참여로 아이에게 예쁘게 컷트 해줄 수 있게 되어 좋다.”고 ..

하남시 드림스타트, 휴대폰 중독 대처 부모교육 실시

하남시 드림스타트, 휴대폰 중독 대처 부모교육 실시

Jun 1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드림스타트는 최근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스마트폰! 우리 아이 어떻게 할까요?’란 주제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주양육자 등 54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들의 스마트폰 등 미디어기기 과다 사용에 따른 중독 예방을 위해 부모의 대처방안과 올바른 휴대폰 사용방법을 교육하고자 2시간 동안 질의응답식으로 이뤄졌다. 조연식 여성보육과장은 “하반기에도 아동양육에 도움이 되는 부모교육을 실시해 주양육자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하..

하남시, 특성화고 대상 창업지원시설 탐방 실시

하남시, 특성화고 대상 창업지원시설 탐방 실시

Jun 1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관내 특성화고인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하남시에 구축된 경기거점벤처센터(가칭)의 창업지원시설을 탐방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하남시와 경기거점벤처센터(가칭) 운영처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3개 기관이 학생들에게 게임·애니메이션·만화창작 분야 진로 및 창업에 대해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탐방행사는 한국애니메이션고 게임제작과 3명, 애니메이션과 4명, 만화창작과 6명 등 재학생 15명이 각 분야별..

하남시, 사례관리 전문성 강화 … 찾아가는 순회교육 실시

하남시, 사례관리 전문성 강화 … 찾아가는 순회교육 실시

Jun 0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사례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해 14개 동 맞춤형복지팀을 직접 찾아가 지도하는‘동 통합사례관리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지난 2일 춘궁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찾아가는 순회교육은 동 담당자의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 연속성 단절을 예방하고, 사례관리 전문성 강화로 동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한다.교육에는 하남시 무한돌봄 종합복지센터 현장슈퍼바이저와 통합사례관리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을 통해 통합사례관리 업무절차와 효..

하남시립도서관, 유관단체와 도서관 사업 협력 ‘맞손’

하남시립도서관, 유관단체와 도서관 사업 협력 ‘맞손’

Jun 0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립도서관은 지난 3일 감일동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감일동주민자치회, 감일동행정복지센터와 도서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시립공공도서관이 없는 도서관 취약지역인 감일지역 시민들에게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열린서재’운영 및 다양한 도서관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감일동주민자치회 유정희 회장과 회원을 비롯해 진일순 도서관정책과장, 금미경 도서관운영과장, 최현숙 감일동행정복지센터 동장 등이 참석했다.한편, ‘열..

하남시노인복지관, 2022년 노인대학 수강생 모집

하남시노인복지관, 2022년 노인대학 수강생 모집

Jun 0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코로나19로 2020년부터 운영을 잠정 중단했던 노인대학을 다시 개강하기로 하고, 13일부터 17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모집강좌는 요가·헬스·건강체조·한국무용·컴퓨터·한글·영어 등 14개 강좌 17개 반이다. 신청 자격은 하남시에 주소를 둔 만60세 이상 어르신이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전체 424명으로, 수강료는 과목당 2만원이다. 접수장소는 하남시노인복지관 2층(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이며, 모집인원이 초과될 경우 6월 22일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결정한다...

하남시, 여름철 산업재해 예방 안전교육 강화

하남시, 여름철 산업재해 예방 안전교육 강화

Jun 0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여름철 혹서기를 앞두고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을 지난 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청사 시설물 관리, 환경미화, 도로·공원·녹지 유지관리 등에 종사하는 현업업무 근로자 112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시는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와 여름철 대비 해충피해 예방 및 혹서기 건강관리 방법 등을 강조했다. 또 하남시소방서 협조로 현장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심폐소생술 실습훈련도 병행했다.김교성 안전정책과장은..

하남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하남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Jun 02,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20∼30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 확대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마련, 교육생을 1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이 과정은 온라인마케팅 직종 진출을 희망하는 만3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7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180시간을 교육한다.교육내용은 마케팅 트렌드, 포토샵, 사진실습을 통해 SNS 마케팅의 필수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마케팅 분석 및 실습을 통해 검색광고 상위노출, 눈..

하남시 드림스타트, ‘라탄공예’ 취미교실 성공 마무리

하남시 드림스타트, ‘라탄공예’ 취미교실 성공 마무리

May 3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드림스타트는 5월 중 매주 금요일 프로그램실에서 실시한 ‘선으로 엮는 라탄공예’ 취미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드림스타트 주양육자 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라탄공예 프로그램은 라탄이라는 소재를 하나씩 엮어가는 과정에 집중하며 작품을 완성해 가는 것이다. 드림스타트는 주양육자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여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정서적 힐링을 제공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취미교실 참여자들은 트레이, 티슈케이스, 해바라기 거울, 머슈룸 단 스탠드 등 4개..

하남나룰도서관, 어린이 대상 창작 수업 진행

하남나룰도서관, 어린이 대상 창작 수업 진행

May 3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평생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미꿈소 네이밍 브랜드화’ 수행기관에 하남시나룰도서관이 선정돼 ‘동화 속 소품 만들기’ 등 수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 네이밍 브랜드화’ 사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올해 나룰도서관을 포함해 전국 17곳이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나룰도서관은 이 사업을 통해 6월 8일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동화 속 소품 만들기(2회) ▲도서관에서 만나는 만능레이저(3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