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남시

하남도시공사, 하남교육재단에 장학금 8,000만원 기탁

하남도시공사, 하남교육재단에 장학금 8,000만원 기탁

Jan 3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도시공사는 지난 27일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하남교육재단에 장학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하남시장실에서 개최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최철규 하남도시공사 사장, 한병일 하남도시공사 대항사업단장 등이 참석하였다. 최철규 사장은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다양한 꿈을 펼치고 이룰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하남시의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하남의 미래인 학생..

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교육지원청 분리 등 강력 요청

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교육지원청 분리 등 강력 요청

Jan 18,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17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임태희 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등 교육현안에 대한 교육청의 적극적인 해결을 강력하게 건의했다. 이 시장은 “하남시는 4개의 신도시 개발로 최근 몇 년 새 인구가 2배 이상 늘어났고, 이에 비례해 학령인구도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전체 학령인구의 70%가 신도시에 집중돼 있어 과밀학급 해소 등 교육현안 해결이 시 최대의 과제가 됐다”고 면담 요청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미사지구의 경우 학부모 등이 2017년부..

하남시, “고등학교 교육 수준 향상 위해 모든 학교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강조

하남시, “고등학교 교육 수준 향상 위해 모든 학교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강조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최근 일부 언론이 보도한 ‘명문고 육성사업’과 관련, “이 사업은 현재 하남시 학생들이 대학 진학을 위해 서울 인근 고등학교로 진학하고 있는 실정에서, 타 지자체로의 우수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진학률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한 사업”이라며 “고교 서열화를 조장하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13일 밝혔다. 특히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SKY(서울, 고려, 연세대) 진학률을 기준으로 예산 지원한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과 다르며, 첨부된 자료는 내부 사업 추진계획서로, 관내 일..

“쇼핑몰 창업 어렵지 않아요” 하남시, 온라인 전략 교육 ‘호평’

“쇼핑몰 창업 어렵지 않아요” 하남시, 온라인 전략 교육 ‘호평’

Dec 28,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관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이 온라인 매출 증대를 위한 운영 능력 역량을 길러주며 참가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28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2일, 14~15일 3일간 미사도서관에서 하남시 쇼핑몰창업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 3차 교육(27명 참석)을 완료하는 등 올해 보충 교육 포함 총 6차례 교육(168명 참석)을 시행했다. 이번 3차 교육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관내 예비창업자, 자영업자, 소..

하남시 2022년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회

하남시 2022년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회

Dec 17, 2022 | Q기자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회장 강성대)는 12월 16일 하남시 별관2층 대강당에서 한국자유총연맹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2022년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안보에 관한 특별 강연, 북한(백두-한라)예술단의 멋진 공연과 유공자 22명에 대한 표창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성대 지회장은“바람이 세차게 불면 나무는 뿌리가 더 깊어지고, 씨앗은 더 멀리 날아간다고 합니다.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저희 하남시지회가 ..

하남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과 학교보안관 및 학교시설개방 협약 체결

하남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과 학교보안관 및 학교시설개방 협약 체결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4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과 ‘학교보안관 상호협력 및 효율적 운영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학교장 의견을 수렴해 시설개방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7개 학교와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학교보안관(학교안전지킴이)’ 사업은 이현재 시장의 민선8기 아동 및 교육분야 주요 공약사항이다. 이에 시는 시장 취임 이후부터 학생보호 및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및 광주하남..

하남시, 지역문화유산교육 우수사업 문화재청장상 수상

하남시, 지역문화유산교육 우수사업 문화재청장상 수상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4차 산업기술로 만나는 하남의 문화재’가 7일 문화재청 주관으로 열린 ‘2022년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4차 산업기술로 만나는 하남의 문화재’ 사업은 2022년 하남시 지역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으로, 하남시가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문화플랫폼위드가 수행했다. 사회적협동조합문화플랫폼위드는 하남시 주요 문화유산인 ‘하남 이성산성’을 주제로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생·중..

하남시안전체험장, 행안부로부터 안전교육기관 지정

하남시안전체험장, 행안부로부터 안전교육기관 지정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시안전체험장이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 안전교육 진흥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안전교육기관’에 신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안전교육진흥기본법’에 따라 안전 관련 비영리법인·재난관리책임기관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기관으로 지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전교육 교재 및 프로그램 보유, 전문인력 확보, 체험교육시설 구비 등 지정기준 충족 여부 등을 심사해 이번에 하남시안전체험장 등 13개 기관을 신규로 지정했다. 지정된 안전교육 ..

이현재 하남시장 “어린이회관·어린이도서관·한홀중 신설” 교육인프라 비전 제시

이현재 하남시장 “어린이회관·어린이도서관·한홀중 신설” 교육인프라 비전 제시

Nov 01, 2022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10월 31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아동 관련 사업 주민설명회에서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가칭 어린이회관 및 어린이도서관을 건립하고 미사지구에 가칭 한홀중학교를 신설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 시장과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김성수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관내 통장단·자치위원회·입주자대표·육아종합지원센터·어린이집연합회·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등 지역의 유관단체 및 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

하남시, 권역별 맞춤형 ‘평생교육’ 본격 시동

하남시, 권역별 맞춤형 ‘평생교육’ 본격 시동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감일권역 평생학습센터 개소로, 다양한 교육을 접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취임 후 지속적으로 강조한 권역별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지정된 평생학습센터가 시민들에게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호평받고 있다. 27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5일 감일동주민자치센터를 평생학습센터로 공식 지정하고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수여식을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평생학습센터 지정은 4개 권역별..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시민참여 자원봉사 리더양성교육 개강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시민참여 자원봉사 리더양성교육 개강

Oct 13, 2022 | 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현재 이사장)는 지난 12일 하남시미사도서관 문화교실2에서 교육 신청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참여 자원봉사 리더양성교육’을 개강했다. ‘시민참여 자원봉사 리더양성교육’은 자원봉사 리더십 교육과 함께 하남시의 주된 현안과 관련된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개발 및 계획하는 활동으로 하남시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진행되는 교육이다. 하남시에 등록된 봉사단체 회원뿐만 아니라 일반 자원봉사자, 봉사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소통과 협업으로 교육 해법 찾는다” … 민선8기 하남시, 관내 초등학교장 첫 정담회 개최

“소통과 협업으로 교육 해법 찾는다” … 민선8기 하남시, 관내 초등학교장 첫 정담회 개최

Sep 01, 2022 |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민선8기 교육정책 방향 공유와 교육 현안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8월 31일 초등학교장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8월 5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과의 정담회 이후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이현재 시장의 주재로 마련된 자리다. 정담회에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와 관내 24개 초등학교장(교감), 광주하남교육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 자리에서 △학교보안관 운영 △초등돌봄 연장 △학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