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과 간담회 가져

김상호 하남시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과 간담회 가져

Mar 22,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하남시장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지난 19일 하남시청 시장실에서 지자체와 교육청의 소통 활성화를 통한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김춘경 광주하남교육장 및 각 기관의 담당자 10명이 참석해 시 주요 교육현안과 교육청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했다.이날 김 시장은 신도시 개발에 따라 젊은 층의 인구유입이 증가해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행정이 필요하다며 광주하남 교육지원청의 분리를 건의했다.특히 급격한 학령인구의 증..

하남 미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대학신입생 희망찬 발걸음 지원

하남 미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대학신입생 희망찬 발걸음 지원

Mar 20, 2019 | 하남시청기자

 

미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우철, 민간위원장 강성학)는 ‘우리동네 대학신입생 희망찬 발걸음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자 9명을 선정해 50만원씩 총 450만원을 지원한다.‘우리동네 대학신입생 희망찬 발걸음 지원’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첫 대학생활을 하게 된 신입생들에게 입학금과 교재비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고자 미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하는 사업이다.협의체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15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해 제2회 정기회의에서 수급자 및 차상위계..

김상호 하남시장, 어린이집 연합회와 간담회서 “보육은 교육의 씨앗임을 강조”

김상호 하남시장, 어린이집 연합회와 간담회서 “보육은 교육의 씨앗임을 강조”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김상호 시장과 하남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문경옥 원장 및 임원들과 보육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이 자리를 통해 문경옥 연합회장은 평소 느껴왔던 시의 보육정책에 감사함을 표했다.간담회에서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공기 청정기의 지원 상향과 아이들의 영양부분을 더욱 세심하게 지원할수 있는 조리원 관련 지원을 건의했고 김 시장은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은 김 시장은 보육은 교육의 씨앗인 만큼 아주 소중하고 그 ..

하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사업 현안 보고회 개최

하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사업 현안 보고회 개최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하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소속 회원 19명과 함께 현안 보고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현안보고회는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전체를 대상으로 시설물 현황, 운영 및 예산 현황 등을 보고함으로써 국공립어린이집이 어떻게 운영되고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진단하고 처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전체 어린이집에 대한 영상자료 상영과 지역사회복지 및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연합회의 활동과 실적들을 공유했다.또한,..

하남시, 유치원 · 어린이집 시설 10미터 이내 금연구역 시행

하남시, 유치원 · 어린이집 시설 10미터 이내 금연구역 시행

Dec 23,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이달 31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시설 경계 10미터 이내 구역이 법정 금연구역으로 의무 지정된다고 20일 밝혔다.현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실내공간에 한정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아이들이 간접흡연에 피해를 입는 사례가 빈번한 실정이다.이달 31일 이후에는 유치원․어린이집 시설의 경계로부터 10미터 이내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하다가 적발되면 과태료 10만원이 부과 된다.시는 새롭게 지정되는 금연구역을 알리기 위해 해당구..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를 위한 편식교육 ‘제4회 이야기가 있는 공연’ 개최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를 위한 편식교육 ‘제4회 이야기가 있는 공연’ 개최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에서 위탁관리 하고 있는 하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플로렌스(홈플러스 지하2층)에서 관내 어린이집 부모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를 위한 편식교육‘제4회 이야기가 있는 공연 잘 먹는 식당’을 개최했다.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이야기가 있는 공연”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공연과 함께 풀어 스트레스 해소와 지식전달을 하고자 기획했다.이번 공연은 신혜원 팀장(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의 자녀의 편식으로 고민이 많은 부모를 초대. 편식을 주제로 한 강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