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남시

하남시,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하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로 감동 선사

하남시,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하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로 감동 선사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친구가 많아지고 가족이 많아지는 우리 모두 행복한 세대, 원하는 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거야~♪”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의 가치와 출생·양육의 중요성을 뮤지컬 공연 형태로 친근하게 전하는 ‘찾아가는 인구교육 뮤지컬’을 진행하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5일 하남 청아초등학교에서 학생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인구교육 뮤지컬 ‘백투더퓨처(Back to the future)’는 각자의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한 가족이 소원을 ..

하남시,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서명운동... 시민 2,000명 참여

하남시,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서명운동... 시민 2,000명 참여

Sep 26, 2023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4일 하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34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행사에서 학부모단체 등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시민 서명운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는 이날 행사를 맞아, 시민들에게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필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행사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서명운동을 펼쳤다. 서명운동에는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 등 학..

하남시, 공인중개사 대상 ‘부동산중개사고 예방 및 주요 민원사례’ 교육

하남시, 공인중개사 대상 ‘부동산중개사고 예방 및 주요 민원사례’ 교육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3·15일 양일간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지역 내 공인중개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업(소속) 공인중개사의 전문성과 서비스 질 향상을 통해 부동산 거래사고를 예방하고자 집합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이다. 코로나19가 확산에 따라 지난 2020년부터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됐다가, 올해 다시 대면교육으로 전환됐다. 올해 연수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부..

타일러, 하남시 명사특강서 언어 천재로 키우는 자녀교육 비법 전수

타일러, 하남시 명사특강서 언어 천재로 키우는 자녀교육 비법 전수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막막하기만 했던 자녀의 외국어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하남시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9개국어 언어 천재로 유명한 타일러 라쉬(Tyler Rasch)가 하남시를 찾아 외국어 학습에 대한 자녀교육 노하우를 전하는 특강을 진행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는 30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시민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미국인 방송인 겸 작가인 타일러씨를 초빙해 ‘2023 하남명사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하남시, 어린이집 현장 맞춤형 통합교육 실시

하남시, 어린이집 현장 맞춤형 통합교육 실시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7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년 어린이집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희순)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하남시는 ▲어린이집 노무관계(최재원 노무법인 넥스트 대표) ▲사례로 보는 아동학대 예방(정원구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 사례관리팀장) ▲주무관이 설명하고 답하는 보조사업 안내(하남시 여성보육과 담당직원) 등 3개 분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관계자..

하남시, 배운 것을 나누는 평생교육 재능나눔활동 본격 출항

하남시, 배운 것을 나누는 평생교육 재능나눔활동 본격 출항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시민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생활권역별 수요 맞춤형 학습전달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 3천만원을 확보해 추진중인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은 권역별 맞춤형 평생교육활동가를 양성하고 재능기부 활동으로 연계하여 지역주민의 역량강화와 함께 배움을 다시 나누는 학습분위기 강화에 초첨이 맞춰져 있다. 이는 평생학습에서 끝나지 않고, 지역주민에게 배운 것을 나누고, 학습자의 활동..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미사 4단지와 함께  아동대상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환경교육 진행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미사 4단지와 함께 아동대상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환경교육 진행

Aug 08, 2023 | Q기자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7월 24일, 25일 양일간 미사강변리슈빌 아파트를 방문해 단지 내 아동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EM흙공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방학을 맞은 아동을 대상으로 체험형 환경교육을 제공하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실천해 보는 기회를 갖고자 진행되었다. 참여한 아동들은 환경보호 실천방법에 대해 교육을 듣고 EM흙공 만들기 활동과 망월천에 직접 방문하여 발효된 EM흙공을 던지는 ..

하남시 꿈드림, 2023년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지원 성료

하남시 꿈드림, 2023년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 지원 성료

Aug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꿈드림’)는 지난 31일 동성학교에서 진행된 수료식을 끝으로‘2023년 대안교육기관 자기계발 프로그램’지원 사업을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하남시 꿈드림은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외에도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0년부터 관내 미인가 대안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2023년에는 꽃피는 학교, 동성학교, 써니힐 크리스천 아카데미 3개 대안교육기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단·소·진(단순·..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내 가족, 내 이웃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내 가족, 내 이웃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Jul 29, 2023 | Q기자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경실)는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관내 지역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내 가족, 내 이웃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총 10회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응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즉각적인 응급처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으로, 골든타임 4분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강의로 구성되어 전문강사가 직접 심폐소생술에 대한 ..

하남시, KOTRA 수출무역교육 개최

하남시, KOTRA 수출무역교육 개최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18일 하남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수출무역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KORTA와 업무협약 체결 후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하남시 수출 중소기업 50여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앞서 하남시와 KOTRA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 소재 기업의 투자유치 확대 및 수출기업의 무역을 지원하는 등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바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수출무역 기초 지식 함양 ▲국가별 수출 전략 및 지..

하남시, 폐현수막 활용한 자원순환 환경교육 나선다

하남시, 폐현수막 활용한 자원순환 환경교육 나선다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친환경 소재의 폐현수막 활용한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총 15회에 걸쳐 유아 300여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도시재생과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부서간 협업을 통해 실시한다. 평생교육과의 평생학습 개발사업을 통해 모자이크 교구 프로그램을 구상했고 자원순환과와 협업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단순 재활용 단계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여러 현..

하남시, 성공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공무원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하남시, 성공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공무원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7일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2023년 제 1회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이창원 미래일자리 연구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최신 디지털 기술의 이해와 활용, 스마트시티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 탐구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등의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업무에 응용하는 방법과,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종이 교재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