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남시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  2023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회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 2023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회 개최

Dec 02, 2023 | Q기자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회장 강성대)는 지난 11월 30일, 하남시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한국자유총연맹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2023년 자유민주 안보교육 및 지도자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3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안보에 관한 도영태 강사의 특별 강연, 피아체(혼성듀오), 안가희, 전여진의 신바람나는 멋진 공연과 유공자 23명, 8.15 광복절 기념 태극기 그림그리기대회 수상자 28명에 대한 표창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성대 지회장은 “바람이 세차..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2023 미디어 취약계층 역량강화교육 “딱! e만큼 시즌3” 진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2023 미디어 취약계층 역량강화교육 “딱! e만큼 시즌3” 진

Dec 01, 2023 | Q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하남도시공사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하남시 내 미디어 취약계층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 “딱! e만큼 시즌3”을 진행하였다. “딱! e만큼 시즌3”는 미디어 취약계층 중장년의 미디어 활용능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 고립감 완화에 목적이 있으며, 3개년 연속사업으로 올해는 2023년 하남도시공사 사회공헌 공모사업 선정으로 500만원 전액 하남도시공사의 후원금으로 진행하였다. 문자전송 및 사진 촬영 등의 기본반과 온라인 쇼핑, 스마트뱅킹 및 영상 편집..

하남시, 배달업체 종사자 이륜차 안전 교육 실시

하남시, 배달업체 종사자 이륜차 안전 교육 실시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안전한 배달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3일 ‘배달업체 종사자 이륜차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륜차는 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수단이지만 다른 차량에 비해 안정성이 낮고 상대적으로 부피가 작아 인도 주행, 신호 위반 등 교통 법규 위반행위 발생 시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사고 위험에 취약하다. 이에 하남시는 22년 하반기부터 반기별로 배달업체 종사자 안전 교육을 진행했고 이번 하반기 교육은 이수자의 벌점을 감경해주는 ‘벌점 감경 교육..

하남시,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개최

하남시,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개최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평생교육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지난 10월 23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4차 산업 시대 및 고령화 사회를 맞아 시민들의 발 빠른 변화 적응을 돕기 위해 평생교육 분야 실무자를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칼퇴를 부르는 스마트한 업무 기술 ▲공감 클래스 관계학교 ▲우리 기관 이미지 브랜딩 & 홍보전략 ▲평생교육 사업기획..

하남시,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하남시,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오는 22일까지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197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의료급여란 생활 유지 능력이 없거나, 어려운 저소득층의 의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가 보장하는 의료복지 제도로, 건강보험 제도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계층의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에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건강보험과 다른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나타나는 의료급여증 사용에 대한 불..

하남시,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정담회 통해 교육 현안 논의

하남시,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정담회 통해 교육 현안 논의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교육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초등학교장 정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13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교장 정담회에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계자, 지역 내 24개 초등학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하남시 교육지원정책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학교보안관 운영 ▲학교특색사업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 시에서 지원하는 12개 교육프로그램 사업에 대해 의..

이현재 시장-임태희 교육감,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최선 다할 것

이현재 시장-임태희 교육감,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최선 다할 것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6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하남교육지원청 신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윤) 등 학부모단체가 주관한 이날 토론회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성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궂은 날씨에도 시민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이 함께해 교육지원청 신설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현재 시장은 “오늘 토론회를 ..

하남시,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성인지 통합 교육 실시

하남시,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성인지 통합 교육 실시

Nov 0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시청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을 진행해 여성·가족친화도시 구축에 발 벗고 나섰다. 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16일, 31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신규임용자를 포함한 6급 이하 공무원과 공무직 등 1,300여 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성인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직장 내 4대 폭력 발생을 예방하며 직원 상호 간 존중을 통해 건강한 직장..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대상 ‘자원봉사 보수교육’ 실시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대상 ‘자원봉사 보수교육’ 실시

Nov 02, 2023 | Q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봉사단체 임원 및 회원과 일반 봉사자 및 거점센터 활동가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회당 20명씩 3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 자원봉사 심화교육, 2회차 자원봉사자 인권교육, 3회차 자원봉사자 리더십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 신청은 10월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이메일 및 전화로 선착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자원봉사센터 홈..

하남시, 주민자치센터 실무자 대상 응급처치교육

하남시, 주민자치센터 실무자 대상 응급처치교육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다음 달 21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동 공무원, 주민자치센터 봉사자, 주민자치 프로그램 강사,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존에 하남시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동일한 교육을 마친 위례동, 감일동 주민자치센터는 제외된다.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성인 및 소아 심폐소생술 △자동..

하남시, 청년들의 경제적 독립 돕는다…‘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하남시, 청년들의 경제적 독립 돕는다…‘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Oct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만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역량 강화와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하남 청년해냄센터(미사강변대로 84)에서 이달 23·25·2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3일에 걸쳐 경제 분석과 금융투자법을 주제로 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선착순 마감시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번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은 투자법·재무설계 등 2030세대의 재무건전성 개선에 필요한 금융교육을 통해 경제..

하남시, 이국종 의학박사 초청 ‘공직자 적극행정 교육’ 실시

하남시, 이국종 의학박사 초청 ‘공직자 적극행정 교육’ 실시

Oct 07, 2023 | Q기자

 

‘외상외과 분야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자’ 이국종 의학박사가 6일 하남시를 찾아 ‘골든아워 그리고 적극행정의 힘’을 주제로 공직자 역할의 중요성과 적극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치며 하남시 직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에 따르면 하남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국종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2023년 공직자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기존의 관행적인 업무 틀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