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하남시

하남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리더양성교육 실시

하남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리더양성교육 실시

May 2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수),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리더양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집합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의 중심축이 되는 복지리더(민간위원장공공위원장부위원장복지팀장)를 대상으로 민관 협력 의의와 중요성에 대한 이해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강의가 이루어졌다. 교육은 비영리 컨설팅 웰펌(Welfirm) 공동대표 김미경 강사..

하남시 꿈드림, 올해 1차 검정고시 91% 합격률

하남시 꿈드림, 올해 1차 검정고시 91% 합격률

May 2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꿈드림’)은 올해 제1차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23명 중 21명이 합격해 91%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고 27일 밝혔다.특히 이번 검정고시 합격률은 수험생들의 노력과 함께 대학생·전문강사로 구성된 꿈드림 학습 멘토단의 과목별 맞춤형 학습지도가 함께해 거둔 성과여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하남시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연중 운영 ▲1대 1 학습 멘토링 ▲필수 응시과목 학습 교재와 온라..

하남미사도서관, ‘세계 트렌드’ 아카데미 운영

하남미사도서관, ‘세계 트렌드’ 아카데미 운영

May 27,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도서관은 급변하는 시대변화에 슬기롭게 대응하기 위해 오는 6월 16일부터 ‘키워드로 알아보는 2022년 세계 트렌드’라는 주제로 ‘2022년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2년 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수행기관에 하남시 미사도서관이 선정돼 1000만원의 교부금을 지원받아 운영하는 것이다.2022년 독서아카데미는 6월 16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변동 있음)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미사도서관에서 시민 100명을..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족을 위한 “MOM‘s 힐링데이” 진행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가족을 위한 “MOM‘s 힐링데이” 진행

May 26,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지난 25일 장애인 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MOM‘s힐링데이-나만의 아로마테라피 향수만들기”를 퍼스널테라피연구소 도현민 소장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MOM‘s힐링데이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정 내 돌봄 스트레스가 누적된 장애인 가족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아로마 향을 활용하여 스트레스를 감소할 수 있는 천연향수를 만들며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남시, 증강・가상현실 활용해 지역문화유산 교육

하남시, 증강・가상현실 활용해 지역문화유산 교육

May 2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11월까지 미사리유적, 이성산성, 선법사 마애약사여래좌상, 동사지 3층·5층석탑 등을 활용한 ‘2022년 지역문화유산교육 사업-4차 산업기술로 만나는 하남의 문화재’를 운영한다.지역문화유산교육 사업은 지역공동체의 문화정체성을 강화하고 초·중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적 권리와 복지를 향상하는 특색 있는 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는 것이다. 하남시는 올해 ‘4차 산업기술로 만나는 하남의 문화재’로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교육 시행단체인 사회적협동조합 문화..

하남시위례도서관, ‘문화와 예술이 있는 삶’ 운영

하남시위례도서관, ‘문화와 예술이 있는 삶’ 운영

May 24,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평생교육원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의 수행기관으로 하남시위례도서관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7월부터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접수는 6월 13일부터 위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받는다.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은 도서관, 문화원 및 기업, 공공기관 등과 연계해 책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강의를 통해 국민 독서문화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13개 단체가 공모에 참여..

하남시, 학생승마체험 참여자 200명 모집

하남시, 학생승마체험 참여자 200명 모집

May 23,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인구 창출을 위해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신청자를 2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모집대상 및 인원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200명이다. 승마체험 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10회에 걸쳐 이론 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타기 등의 강습을 받을 수 있다.학생승마체험은 유소년 전문 승마장 인증을 받은 시설 2개소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10회 기준 32만원(보험료 포함)으로, 체험 학생은 이 중 70%를 지원받아 30%인 9만6000원..

하남시, 평생학습 사각지대 감북동 어르신 대상 특강

하남시, 평생학습 사각지대 감북동 어르신 대상 특강

May 2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19일 서부초등학교에서 감북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설레는 백세청춘, 꿈꾸는 웃음청춘’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시 평생교육과와 서부초등학교가 협업해 감북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평생학습 인프라가 부족한 이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해소하고자 마련했다.특히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권역별 거점 평생학습센터 구축을 위해 실시한 감북동 방문 컨설팅과 서부초등학교의 평생학습거점 지원에 힘입어 이뤄졌다.특강은 ‘설레는 노년을 위한 배움이란’ 주제를 웃음으로 ..

하남시, 유아 대상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 개최

하남시, 유아 대상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 개최

May 2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3일부터 27일까지 ‘제7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이하 오감놀이터)’를 라이브방송 및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오감놀이터는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2014년 개발한 이후, 매년 이어지는 센터의 대표적인 유아 집합 영양교육이다.유아들이 편식하기 쉬운 식재료를 선정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그동안 하남시 특산물인 상추, 부추를 비롯해 콩, 버섯 등 매년 다양한 주제로 운영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

하남시, 인구변화 능동 대응 위한 직원 인구교육 실시

하남시, 인구변화 능동 대응 위한 직원 인구교육 실시

May 19,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인구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18일 2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인구변화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한양대학교 국제대학원 사회적경제학과 전영수 교수를 초청해 실시했다. 전 교수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문위원, 감사원 인구정책자문위원 등 다양한 활동과 KBS 등 여러 방송에서도 인구 관련 강의를 하는 등 인구정책 분야 전문가이다.이날 교육은 ▲우리나라 인구변화 현황 ▲인구변화 원인 ▲분야별 인구변화에 따른 문제점 ▲지방..

하남시,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양성 수료식 개최

하남시,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양성 수료식 개최

May 1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최근 ‘하남시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 전문 사회적경제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수업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퍼실리테이팅 기술 및 강의 스킬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9회차에 걸쳐 사회적경제와 청소년 교육이론 및 강의안 제작, 디지털 도구 사용 및 강의자료 제작 실습 등의 내용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하남시의 혁신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역량 있는 강사 인재를 발굴·육성..

하남시, 교산신도시 친환경 개발 위한 공직자 교육

하남시, 교산신도시 친환경 개발 위한 공직자 교육

May 1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친환경적인 교산신도시 개발을 위해 16일 관련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산신도시 저영향개발(LID) 도입’을 위한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저영향개발(LID)은 불투수면(아스팔트 등 물을 흡수할 수 없는 지표면) 감소를 통해 빗물의 토양침투를 증가시켜 물순환 개선과 오염 감소를 동시에 달성하는 개발기법이다. 시는 그동안 교산지구 계획단계인 환경영향평가에서부터 사업시행자와 저영향개발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의해 왔다. 지난해 8월 31일 승인된 교산지구 지구계획 지침에도 저영향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