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안산시

대세 배우 이학주, 안산시 홍보대사 위촉…“안산 매력 알린다”

대세 배우 이학주, 안산시 홍보대사 위촉…“안산 매력 알린다”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배우 이학주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안산시는 지난 24일 오후 안산시청에서 이민근 시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 홍보대사 신규 위촉식을 진행했다. 앞으로 배우 이학주는 2025년 5월까지 2년 동안 안산의 도시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울러, 안산 9경을 비롯해 숨겨진 안산의 매력을 찾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배..

안산시 상록구여성합창단, 안산 읍성 찾아가는 음악회 큰 호응

안산시 상록구여성합창단, 안산 읍성 찾아가는 음악회 큰 호응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상록구여성합창단(지휘자 김형옥)이 지난 20일 ‘안산 읍성 어울림한마당’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음악회가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안산 읍성은 1991년 10월 경기도 기념물 제127호로 지정된 뒤 지난해 4월 성곽복원 준공이 이루어져 현재 시민을 위한 다양한 역사문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상록구여성합창단은 ‘봄날, 장미’ 등 다양한 합창곡으로 안산 읍성의 옛 정취를 고스란히 느끼고, 봄이 주는 설렘을 표현해 관람객들의 큰 ..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년중독예방 뮤지컬‘각인’상연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년중독예방 뮤지컬‘각인’상연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청년층의 마약중독 예방을 위해 뮤지컬 ‘각인’ 상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된 공연은 안산시민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뮤지컬을 관람한 안산시민은 “주변에 둘러보면 어디든 있을 수 있는 현실적인 내용이었다. 때로는 웃음으로, 눈물로 무릎을 치며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공연이 많이 상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외국인공동체와 함께하는 세계문화 콘서트‘보다·듣다·느끼다’개최

안산시, 외국인공동체와 함께하는 세계문화 콘서트‘보다·듣다·느끼다’개최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선부광장 야외무대에서 외국인 주민 공동체와 함께하는 세계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다, 듣다, 느끼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외국인공동체 회원과 외국인 관련 단체 종사자 다수가 참여했으며, 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인도네시아 전통 노래 ‘두아 마짠’ ▲네팔 전통 춤 ‘네와’ ▲필리핀 전통춤 ‘동양의 진주’ 등 다양한 국가의 전통 노래와 춤 공연을 비롯해 우리나라의 재즈, K-POP 공..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5월 17일 청년중독예방 뮤지컬‘각인’무료 공연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5월 17일 청년중독예방 뮤지컬‘각인’무료 공연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오는 5월 17일 오후 7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청년층 마약중독 예방을 위해 뮤지컬 ‘각인’을 무료로 공연한다고 24일 밝혔다. ‘각인’ 은 실제 약물 중독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뮤지컬 공연으로, 모녀관계보다 더 애틋한 고부 사이인 장혜와 신지, 그런 그들의 따뜻하고 끈끈한 사랑으로 주인공 금동의 마약중독을 막기 위한 가족 간의 노력을 그린 작품이다. 마약중독은 혼자 힘으로 극복하기 어렵고, 그 폐해는 가까운 ..

안산시립예술단, 해양동 하늬울 공원서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 성황리 개최

안산시립예술단, 해양동 하늬울 공원서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 성황리 개최

Apr 10,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시립예술단은 지난 8일 해양동 하늬울 공원에서 ‘찾아가는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W음악회’는 언제(Whenever)·어디든지(Wherever) 시민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의 문화적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안산시립예술단에서 마련한 특별 기획 형태의 공연이다. 시립 예술단은 봄의 절정을 맞아 화사하게 물든 안산 하늬울공원으로 찾아가 산뜻한 봄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공연은 시..

안산시립예술단, 해양동 하늬울 공원서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 연다

안산시립예술단, 해양동 하늬울 공원서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 연다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시립예술단은 4월 8일 오후 2시 하늬울 공원에서 ‘찾아가는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W음악회’는 언제(Whenever)·어디든지(Wherever) 시민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의 문화적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안산시립예술단에서 마련한 특별 기획 형태의 공연이다. 올해는 꽃 피는 4월에 맞춰 화사하게 물든 안산 하늬울공원으로 찾아가 산뜻한 봄을 시민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

안산시, 성포광장 문화·예술 특화지역으로 탈바꿈… 용역 착수

안산시, 성포광장 문화·예술 특화지역으로 탈바꿈… 용역 착수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성포광장 재정비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 분야별 전문가, 관계 공무원, 시민참여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시민참여단 위촉장 수여, 제안설명,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성포광장 재정비 사업은 준공된 지 30년이 넘은 노후된 광장시설을 문화·예술 특화지역으로 재조성해 지역 랜드마크 조성, 지역경제 활..

안산시상록구여성합창단, 런치콘서트‘어느 봄날’성황리 마무리

안산시상록구여성합창단, 런치콘서트‘어느 봄날’성황리 마무리

Mar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병열)는 상록구여성합창단(지휘자 김형옥)이 지난 23일 상록구청 1층 로비에서 런치콘서트 ‘어느 봄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구청을 방문하는 시민과 직원을 격려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록구 여성합창단은 ‘에델바이스, 장미’ 등 합창곡과 플루트 객원 공연 등 산뜻한 울림의 하모니를 전하는 합창 공연을 선보였다. 문병열 상록구청장은 “시민들과 직원들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오는 10월 안산시 개최 확정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오는 10월 안산시 개최 확정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인디뮤지션들의 최대 축제인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 안산시 개최가 확정됐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 와~스타디움이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와 안산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은 인디 음악인들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창작활동을 위해 열리는 행사다. 지난해 김포시 경인아라뱃길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된 페스티벌에는 주최 측 추산 8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안산시는 경기도가 3..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개관…서울예대와 시너지 창출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개관…서울예대와 시너지 창출

Feb 27, 2023 | Q기자

 

안산시는 지난 24일 지역 주민들의 일상 속 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월피예술도서관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도서관이 인근에 소재한 서울예술대학교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지역 문화예술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월피예술도서관은 시 최초의 예술 특화도서관으로 상록구 광덕산안길 32에 소재했다. 도서관은 총 99억8천800만원(국비 20억·도비 9억·시비 70억8천800만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 3천205㎡에 지상 3층, 지하 1층..

안산시립국악단, 계묘년 새해를 밝히는 신년음악회 개최

안산시립국악단, 계묘년 새해를 밝히는 신년음악회 개최

Jan 09, 2023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 19일 오후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안산시립국악단(상임지휘자 임상규) 2023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신년음악회는 새해를 맞이해 시민과 관객 모두의 기운찬 새 출발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우리 국악과 K-POP, 무용 등 다양한 장르와의 협연으로 계묘년 새해의 희망찬 시작과 행복을 느끼는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2023년 안산시립국악단의 첫 시작을 알리는 무대는 ‘아리랑환상곡’으로 우리 민족의 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