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수원시

수원SK아트리움, 내달 6일 장혜진 단독 콘서트 개최

수원SK아트리움, 내달 6일 장혜진 단독 콘서트 개최

Apr 10,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 수원SK아트리움은 오는 5월 6일 토요일 오후 7시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장혜진 단독 콘서트 ‘4 Seasons Story’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여성 발라드 가수의 대명사이자 ‘발라드의 여제’ 장혜진이 2023년을 맞아 ‘사계절’을 콘셉트로 수원을 찾는다. 작년 광교호수공원에서 개최된 2022 수원재즈페스티벌에서 축제 첫날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던 장혜진이 다가오는 5월, 수원시민들과 두 번째 만남을 갖는다. 장혜진 단독 콘서트‘..

수원시, 수원시립공연단 제3대 예술감독으로 권호성 연출가 위촉

수원시, 수원시립공연단 제3대 예술감독으로 권호성 연출가 위촉

Mar 31, 2023 | Q기자

 

수원시는 수원시립공연단 제3대 예술감독으로 권호성 극단 ‘모시는 사람들’ 상임연출을 위촉했다. 임기는 4월 1일부터 2년간이다. 권호성 신임 예술감독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연극과 뮤지컬 연출자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백상예술대상과 서울예술제 우수연극상을 받은 ‘블루사이공’, 한국연극협회 최우수 연극과 대한민국 국회대상 연극 부문에서 수상한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등을 연출했다. 2017~2018년에는 과천축제 예술감독, 2018년 12월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지역예술단체 협업사업 ‘수원예술사랑방’개최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지역예술단체 협업사업 ‘수원예술사랑방’개최

Mar 28,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4월 1일 토요일부터 4월 한 달간 총 4회에 걸쳐 수원시 아마추어 예술단체 연습실에서‘수원예술사랑방’을 개최한다. 전문예술가가 사랑방 주인이 되어 시민을 맞이하는 ‘수원예술사랑방’은 시민과 예술가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질문과 대화를 나누는 자리다. 회차별로 작은 공연이나 전시·예술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예술 관련 모임이나 동아리가 홍보와 교류를 할 수 있는 동아리 박람회도 진행될 계획이다. 4월 1일 토요일..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다시 책읽기를 배우다’수강생 모집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다시 책읽기를 배우다’수강생 모집

Mar 17, 2023 | Q기자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은 「돈키호테」 배경과 숨겨진 의미를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는 강의 ‘다시 책 읽기를 배우다 : 돈키호테 읽기’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소설가 박초이씨가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매주 화요일 6회에 걸쳐 강의한다. 광교홍재도서관 홈페이지(www.suwonlib.go.kr/gh/index.asp) ‘독서문화프로그램’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이다. 강의 주제는 ▲1주차 자의식과 정체성 ▲2주차 신념과 무지▲3주차 유머와 우롱 ..

수원 연극인 故김성열 추모전  열린문화공간 후소에서 열려

수원 연극인 故김성열 추모전 열린문화공간 후소에서 열려

Mar 08, 2023 | Q기자

 

수원을 사랑한 연극인 故 김성열(1954~2019)을 기리는 전시회 ‘에필로그-어느 수원 연극인’이 수원화성박물관 열린문화공간 후소에서 열린다. 8월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김성열과 수원 연극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무료 전시다. 김성열의 기증 자료인 수원 연극 관련 리플릿·포스터·극본·공연 테이프·사진· 영상(수원박물관 소장, 극단 ‘성(城)’ 소장)과 초상화 등이 전시된다. 전시는 ▲서막 ‘수원 연극계 큰 별, 故 김성열’ ▲전개 ‘수원 이야기’..

제141회 수원새빛포럼은 ‘세시봉’윤형주의 토크콘서트

제141회 수원새빛포럼은 ‘세시봉’윤형주의 토크콘서트

Feb 22, 2023 | Q기자

 

수원시가 세시봉의 윤형주를 초청해 그의 노래와 윤동주 시인의 이야기를 담은 토크콘서트 ‘제141회 수원새빛포럼’을 2월 28일 개최한다. 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날 포럼에서 윤동주 시인의 6촌 동생인 윤형주가 3.1절 정신을 기리고, 윤동주 시인을 주제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 윤형주가 본인의 명곡을 부르는 작은 콘서트도 열린다. 포럼은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줌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

수원시에서 ‘훈린(隣,이웃)정음’으로 한국어 배우세요

수원시에서 ‘훈린(隣,이웃)정음’으로 한국어 배우세요

Feb 21, 2023 | Q기자

 

수원시가 이주배경청소년의 한국어 실력 향상을 위해 수준별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수원시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는 오는 28일까지 14~24세 이주배경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교육 ‘훈린(隣,이웃)정음’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수업은 한국어 이해 수준에 따라 자모반(11~12시), 초급1‧2반(13~16시), 중급반(14~16시), 단어1‧2반(16~17시)으로 구분되며, 수원시 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학습실에서 평일 주 5일간 진행된다.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 규방공예 작품 전시회 관람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 규방공예 작품 전시회 관람

Feb 20, 2023 | Q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18일 수원시립 아트스페이스 광교를 찾아 수원시 규방공예 작품 전시회 ‘수원, 조선의 라이프 스타일을 꽃 피우다’를 관람했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규방공예연구회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2월 15~19일 열렸다. 이재준 시장은 “제60회 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 개최될 제12회 전국 규방공예 공모전이 규방공예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며 “수원의 예술문화를 만들기 위해 긴 시간 동안 애써주신 수원시규방공예연구회 회원 여러분께 감..

수원시, 한예종과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한다

수원시, 한예종과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한다

Feb 16, 2023 | Q기자

 

수원시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5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예술 분야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는 예술가 육성·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고, 문화예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긴밀하게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추후 부서별로 세부 논의를 거쳐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4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수원시립예술단과 개..

수원시, 규방공예 작품 전시회 ‘수원, 조선의 라이프 스타일을 꽃 피우다’개최

수원시, 규방공예 작품 전시회 ‘수원, 조선의 라이프 스타일을 꽃 피우다’개최

Feb 14, 2023 | Q기자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규방공예연구회가 주관하는 규방공예 작품 전시회 ‘수원, 조선의 라이프 스타일을 꽃 피우다’가 2월 15~19일 수원시립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 개최된다. 수원시규방공예연구회는 회원전 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랜 기간 전승·발전시켜 온 수원 규방공예의 역사와 가치를 대중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개막식은 15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수원시규방공예연구회 회원과 명예회원, 특별 초대작가의 작품 200여 점 전시된다. 조각보, 복식, 염..

2023 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상반기 공모

2023 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상반기 공모

Jan 18,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18일부터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상반기 공모를 실시한다. 2023년 수원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인 및 단체의 자율적이며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상반기에는 4개 사업을 진행한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은 지역 전문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연극·무용·다원 △음악·전통 △시각 총 3개 분야를 공모한다. 응모는 미발표 신작에 한해 가능하며, 사업비는 총 8,000만 원으로 ..

수원문화재단⦁지역주민자치회, 문화예술을 위해 손 맞잡다

수원문화재단⦁지역주민자치회, 문화예술을 위해 손 맞잡다

Dec 03, 2022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2일 광교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강혁)로부터 기부금 300만 원을 전달받고 향후 문화예술사업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현광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 김애영 광교1동장을 비롯해 관계자 총 16명이 참석했다. 재단과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 업무협약을 맺고 2021년 문화예술협업 사업으로 ▲백스테이지 투어 ‘무대탐험대’ ▲수원시 크라우드펀딩으로 문화예술후원금을 모금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