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 이석영광장 라디오 공개 방송 진행...  미스트롯, 히든싱어 가수 출연

남양주시, 이석영광장 라디오 공개 방송 진행... 미스트롯, 히든싱어 가수 출연

Oct 11,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과 문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추구를 위해 오는 15일 18:30부터 이석영광장에서 진행되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통해 여느 때보다 더욱 풍성한 공연을 준비했다. 가수 미스터 팡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하는 이날 WBS 원음방송 특집 공개방송은 양양&래준, 랄랄라 예훈, 자원, 신계행이 출연해 다촘운 무대를 꾸미고 아이돌그룹 JUST B(저스트비), 걸그룹 버스터즈 공연에 이어 러브홀릭 지선이 ‘인형의 꿈’으로 분위기를 한..

남양주시 3년 만에 돌아온 퇴계원산대놀이 정기 공연,  신명 나고 흥이 넘치는 전통 놀이

남양주시 3년 만에 돌아온 퇴계원산대놀이 정기 공연, 신명 나고 흥이 넘치는 전통 놀이

Oct 10, 2022 | 기자

 

남양주시 대표 전통문화 예술이자 무형문화재인 퇴계원산대놀이 공연이 8일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퇴계원역 광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약 3년 만에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정기 공연으로, 공연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은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연희자들과 흥겨운 탈놀이 공연을 즐기며 남녀노소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0년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52호로 지정된 퇴계원산대놀이는 조선 시대 교통의 중심지로서 상업이 발달해 사람들이 모이던 퇴계원 지역에서 ..

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개최

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개최

Sep 30,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0월 9일 일요일 오전 11시에 옥정중앙공원에서‘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평생학습관과 공동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이 모두 참가하는 이번 축제에서 ‘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를 주제로 한 해 동안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이뤄낸 성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한 도시 한 책 읽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던 독서마라톤을 비롯한 각종 독서진흥사업을 마무리하며 우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한다. 주요 ..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시와 음악이 흐르는 밤] 음악회 성료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시와 음악이 흐르는 밤] 음악회 성료

Sep 30,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 정약용도서관은 지난 28일 저녁 도서관 앞 광장에서 10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백석 시인 탄생 110주년 기념 시 낭송회와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세가 감소함에 따라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한 이날 행사는 이은림 시인의 시 낭송을 시작으로 정약용도서관 독서동아리 책노리 회원들이 백석 시인의 시를 낭송하고 관객들과 함께 시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작은 음악회는‘힐링 라이브러리 어게인’이..

양주시 보건소, 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문화공연’개최

양주시 보건소, 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문화공연’개최

Sep 26, 2022 | 기자

 

양주시 보건소는 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오는 10월 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문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인 10월 10일로 모자보건법에 의거 제정,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 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로 행사가 이뤄진다. 문화공연은 1부‘행복태교와 순산비결법’특강과 2부‘비커밍맘 갈라뮤지컬’로 구성되며, 부대행사로 캘리그라피, 보건소 건강지원..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가을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가을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Sep 26, 2022 | 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위원회(위원장 이영근)가 주최 및 주관하는 ‘에코-랜드 가을 음악회’가 지난 24일 에코-랜드에서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4년 만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별내면 기관 및 사회단체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남양주시립합창단, 별내사물팀 등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및 축사, 시상식을 포함한 개회식, 축하 공연, 경품 추첨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 등 기관 및 사회단체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

남양주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 음악회 ‘우리 다시 만나요! 2027’ 성황리 개

남양주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 음악회 ‘우리 다시 만나요! 2027’ 성황리 개

Sep 26, 2022 | 기자

 

남양주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도범)는 지난 24일 일패동 우리은행 운동장에서 한마음 음악회 ‘우리 다시 만나요! 2027’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가 ‘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 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3기 신도시 개발로 정든 고향을 떠나야 하는 주민들의 아쉬운 마음을 위로하고 오는 2027년 다시 만날 날을 약속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개그맨 김학래가 진행을 맡았으며, 심신, 김혜영, 이채린, ..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통해 공연 선보여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통해 공연 선보여

Sep 23, 2022 | 기자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2022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25일 도서관 내 뮤직아트홀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인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주관하는 ‘2022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음악, 연극, 전통 공연 등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을 엄선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지역이나 시설에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예술 나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오는 25일 오후 2시 공연단체 ‘창작살롱 반락’이 국..

양주시 오봉산 석굴암, 제10회 단풍맞이 산사음악회 개최

양주시 오봉산 석굴암, 제10회 단풍맞이 산사음악회 개최

Sep 20,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4일 오봉산 석굴암(주지 오봉도일 스님)에서 단풍과 음악, 천년의 향기가 함께하는‘제10회 단풍맞이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봉선사, 수국사, 보광사 등의 후원을 받아 경내 특별무대에서 열리는 이번 산사음악회는 시민, 신도 등 500여명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과 단풍이 어우러진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 1부와 단풍음악제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오봉도일..

남양주시 화도읍 효성아파트, 한마음 가을음악회 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효성아파트, 한마음 가을음악회 개최

Sep 20, 2022 | 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최대집)는 지난 17일 월산5리 효성아파트에서 ‘코로나 극복! 이웃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제1회 화도효성 한마음 가을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입주한 지 8년이 지난 효성아파트의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추진됐으며, 마을 입주민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총 3부에 걸쳐 다촘운 행사들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가을음악회는 외부 업체의 도움 없이 입주민 스스로 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함으로써 아파트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

양주시, 2022년 천일홍 문화축제 버스킹 공연 개최

양주시, 2022년 천일홍 문화축제 버스킹 공연 개최

Sep 19,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가을꽃이 만개한 나리농원을 배경 삼아 아름다운 선율로 천일홍 문화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버스킹 공연을 오는 10월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양주시의 대표 관광축제인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를 시민과 관람객이 주체가 돼 어우러지는 한마당을 조성하고 나리 농원 개방기간 동안 농원 내 흥겨운 어울림 소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 마련했다. 버스킹 행사는 천일홍 축제 기간인 9월 24일과 25일을 포함해 오는 10월 20일까지..

양주시 덕정도서관, 입체미디어북 공연‘너영나영’개최

양주시 덕정도서관, 입체미디어북 공연‘너영나영’개최

Sep 06, 2022 | 기자

 

양주시 덕정도서관은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6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입체미디어북 공연‘너영나영’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접근성이 좋은 공공도서관의 이용 활성화를 기하고 지역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지원사업’에 덕정도서관이 선정돼 진행하는 공연이다. ‘너영나영’은 어릴 적 할머니께 듣던 옛이야기를 동영상 등의 영상매체를 활용한 입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