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  ‘제1회 호만천 벚꽃 축제 작은 음악회’ 개최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 ‘제1회 호만천 벚꽃 축제 작은 음악회’ 개최

Apr 11, 2023 | Q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순욱)는 지난 8일 호평동 늘을중앙공원에서 ‘2023년 제1회 호만천 벚꽃 축제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족침, 미술 심리, 페이스 페인팅, 타로 카드 등 호평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마련됐으며, 주민자치센터 강사와 수강생들이 버스킹 공연을 펼쳐 호만천을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다촘운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천마산풍물패의 삼도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색소폰, 장구와 노래, 라인..

남양주문화원, 마을지·인물지 출판 기념회 가져

남양주문화원, 마을지·인물지 출판 기념회 가져

Apr 07, 2023 | Q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6일 금곡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학 기록 및 발간 사업’의 결과물인 금곡동 마을지와 금곡·양정동 인물지에 대한 출판 기념회를 가졌다. ‘지역학 기록 및 발간 사업’은 남양주시 각 읍·면·동 지역의 유래, 유적, 역사 등을 담은 마을지와 남양주 관련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인물지를 발간하는 사업이다. 남양주문화원은 지난 2018년 화도읍·수동면 지역의 마을지와 인물지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마을의 역사, 인물 등을 조사하고 있으며, 지난해..

남양주시립합창단,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 개최

남양주시립합창단,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 개최

Apr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일 심석고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를 개최했다. ‘렉처 콘서트’는 곡에 대한 설명과 연주가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남양주시립합창단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각 교육 과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과서 속 음악 등을 실제로 감상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학교와 협의해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아이들이 관심과 흥미를 느끼는 음악 외에 교과서 속 클래식을 실..

남양주시 호평도서관, 3월 ‘봄을 여는 음악회’ 성료

남양주시 호평도서관, 3월 ‘봄을 여는 음악회’ 성료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도서관은 지난 25일 시민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을 여는 음악회’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내 12개 공공 도서관이 매월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는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호평도서관은 지난 2월 진접푸른숲도서관에 이어 입학과 신학기를 맞아 ‘시작되는 3월, 힐링과 여유의 도서관 나들이’라는 테마로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공연에서는 국제 하모니카 페스티벌 성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이병란 하모니카 연주..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다시, 봄’ 성료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다시, 봄’ 성료

Mar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지난 18일 시민 약 3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뮤직 피크닉」 첫 번째 공연 ‘다시, 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내도서관 뮤직 피크닉」은 평소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이 가까운 공간인 도서관에서 클래식 공연,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 공연 프로그램으로, 이번 3월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다시, 봄’을 주제로 한 관·현악 7중주 공연으로,..

봄을 알리는 ‘2023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개최

봄을 알리는 ‘2023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개최

Mar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1일 다산아트홀에서 봄을 알리는 ‘2023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준비했으며, 시민들이 봄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립합창단은 ‘남촌’, ‘목련화’, ‘고향의 봄’ 등 봄을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곡을 비롯해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와 뮤지컬 ‘레미제라블’ 중 대표적인 곡들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또한,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바람이 ..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지난 8일 정약용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돈 남양주문화원장, 용석만 남양주시청 문화교육국장, 제10·11대 문화원장을 역임한 남양주문화원 이보긍 고문, 우영숙 고문과 수강생 등 60여 명이 참가했으며, 행사는 문화원장의 ‘입학식사’를 시작으로 ‘입학증서 수여’, ‘원우 상호소개’ 및 ‘오리엔테이션’순으로 진행됐다. 남양주문화원은 지난해 12월 전국 231개 지역문..

‘버거형’ 배우 박효준,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버거형’ 배우 박효준,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Mar 10,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9일 배우이자 유튜버로 활약 중인 배우 박효준을 새로운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난 2003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로 데뷔한 배우 박효준은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신스틸러 햄버거 역을 맡아 대중의 인기를 얻었으며, 강렬한 마스크와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으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tvN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2」에서는 배우 조인성과의 오랜 우정을 자랑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37만 구독자를 보..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2023년 「뮤직 피크닉」 운영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2023년 「뮤직 피크닉」 운영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뮤직 피크닉」 행사를 운영하며 다양한 공연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평소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에게 생활과 가까운 공간인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공연을 제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3월에는 「다시, 봄」을 테마로 공연팀 칼레이도스코프 뮤직 소사이어티가 ‘봄의 소리 왈츠’, ‘쇼팽 왈츠 2번’ 등 봄과 어울리는 클래식 ..

남양주문화원, 원장 이·취임식 개최

남양주문화원, 원장 이·취임식 개최

Feb 25, 2023 | Q기자

 

남양주문화원은 24일 정약용도서관 2층 공연장에서 제10·11대 이보긍 원장의 이임식과 제12대 김경돈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과 경기도문화원연합회 소속 31개 시·군 지방문화원 원장단,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제10·11대 이보긍 원장은 공모 사업을 통해 약 10억 원의 사업비를 수주하고, 지난 2018년부터 남양주시 16개 ..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행사 운영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행사 운영

Feb 2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오는 3월 18일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뮤직 피크닉 행사를 운영한다. 평내도서관은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에게 생활과 가까운 공간인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제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주제로 클래식 및 북콘서트 등의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3월 행사에서는 공연팀 ‘칼레이도스코프 뮤직 소사이어티’가 , 등 봄과 어울리는 경쾌한 클래..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시립예술단’  남양주시,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위원회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시립예술단’ 남양주시,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위원회 개최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31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위원회를 열고, ‘2023년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계획’을 심의·확정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올해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연간 운영 계획을 심의하고 만장일치로 ‘2023년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계획’을 확정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시립예술단으로서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에서 박경원(남양주시의회 의원) 위원은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연 기획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