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양주시

배우 이동준-개그맨 심현섭,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배우 이동준-개그맨 심현섭,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Jun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남양주 시민이자 각자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배우 이동준과 개그맨 심현섭을 새로운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전 국가 대표 태권도 선수이자 배우인 이동준은 최근 가수로서 제2의 전성기를 맞아 다방면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남양주시에 마스크를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개그맨 심현섭은 KBS ‘개그콘서트’에서 ‘사바나의 아침’, ‘봉숭..

남양주시,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 개최

남양주시,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 개최

Jun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시청 다산홀에서 ‘호국 보훈의 달 기념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내 보훈 및 안보 단체를 초청해 호국 보훈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보훈 가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매년 호국 보훈의 달을 기념해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을 추모하고 그 뜻을 가슴에 새기기 위한 음악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에는 보훈 및 안보 단체와 가족들을 초청해 그 의미를..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 참전 유공자를 위한 음악회 개최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 참전 유공자를 위한 음악회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방위협의회(회장 이규승)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청학리 은행나무 공원에서 참전 유공자 및 가족,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전 유공자를 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 영웅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마련됐으며, ‘남양주시 제1회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해피매직팀의 통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10개 팀의 노래 공연에 이어 모윤숙 시인의 ‘국군은 죽어서 말한다’를 낭송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싱그러운 여름, 夏:HA(하하)’개최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싱그러운 여름, 夏:HA(하하)’개최

Jun 0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3일부터 6월 10일까지 양주시 일대에서 양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싱그러운 여름, 夏:HA(하하)’를 개최한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평소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을 위해 일상 속 공간인 유원지, 공원, 쇼핑몰, 청사 야외공연장을 공연장소로 선정하여. 수준 높은 음악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여름의 길목인 6월에 2주간 펼쳐지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오는 3일 오후 1시와 4시 각각 LF스퀘어 ..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 개최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 개최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왕희)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퇴계원역 광장에서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퇴계원의 역사 및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홍보물을 배포했으며, 퇴계원의 옛 사진이 전시돼 원주민의 향수를 자극하고 이주민에게는 지역의 이해를 도와 세대공감 문화의 장이 마련됐다. 퇴계원읍 문흥기 읍장은 “바쁘게 사는 일상에서 이번 전시회 관람을 통해 소중한 옛 추억을 되살려볼 수 있길 바란다...

남양주시, ‘봄(Spring)! 문화를 누려 봄(Enjoy)’ 문화 공연 개최

남양주시, ‘봄(Spring)! 문화를 누려 봄(Enjoy)’ 문화 공연 개최

May 1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역의 문화 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광장, 젊음의 무대가 되다’라는 주제로 광장 예술 무대 ‘봄(Spring)! 문화를 누려 봄(Enjoy)’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지리적 제약 없이 문화 예술 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 취약계층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됐으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운영되는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과 ..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추진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추진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은 예술인의 가치 창출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자 창작의 권리를 보전해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문화 예술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예술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예술인 중 중위소득 120% 이하의 예술인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지역 내 예술인을 위한 기회소득 예산안..

남양주시, 보육 교직원 대상 ‘일상에 감동을 the하다’ 뮤지컬 관람

남양주시, 보육 교직원 대상 ‘일상에 감동을 the하다’ 뮤지컬 관람

May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1일 충무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공연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승의 날을 맞아 ‘일상에 감동을 더(the)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스테디셀러 뮤지컬인 ‘맘마미아’ 공연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볼펜 나눔, 응원 메시지가 담긴 포토존 설치 등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보육교사는 “평일 저녁에 보육교사들만을 위..

우영숙 동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표,  남양주문화원 건립 기금 1억 원 기부

우영숙 동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표, 남양주문화원 건립 기금 1억 원 기부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3일 남양주문화아카데미 1기 원우회장인 우영숙 동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표가 남양주문화원 건립 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우영숙 대표는 지난 30여 년간 남양주문화원 고문 및 부회장,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초대 부총재 등을 역임했으며, 이번 1억 원 기부로 민선 8기 남양주시의 30번째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로 등록됐다. 우영숙 대표는 “남양주시가 인구 74만 명이라는 외형적 성장을 이뤘음에도 불구하고 문화적 인프..

남양주문화원, ‘제24회 천마산 산신제’ 봉행

남양주문화원, ‘제24회 천마산 산신제’ 봉행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지난 22일 천마산군립공원에서 남양주 시민의 안녕과 남양주시의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제24회 천마산 산신제’를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과 박윤옥, 전혜연 의원, 남양주문화원 김경돈 원장 및 임원, 시민 등 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전폐례,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음복례, 망료, 축원 소지, 축시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초헌례과 아헌례에는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과 이상기..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 시니어 전시회 개최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 시니어 전시회 개최

Apr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전정수)는 지난 18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 시니어 전시회 ‘우리도 하면 된다, 청춘은 칠십부터!’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약 5개월간 남양주진접노인참여나눔터의 어르신들이 캘리그래피와 꽃차 소믈리에를 배우며 갈고닦은 실력을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준비한 개회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작품 관람, 꽃차 및 다과 시음, 기념품 판매, 캘리그래피 엽서..

남양주 예술 공간 「더나르떼」 개관...기념 전시회 개최

남양주 예술 공간 「더나르떼」 개관...기념 전시회 개최

Apr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조안면 정약용펀그라운드 별관동에 남양주 예술 공간 더나르떼(THE Narte)를 개관하고, 오는 26일까지 개관 기념 전시회 ‘그리고, 그리다... 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들의 기획 전시를 통해 더나르떼 개관과 지역 예술가들을 위한 전시 공간을 홍보하고자 마련됐으며, ‘시작’의 의미를 담은 작품 전시로 남양주 예술의 시작을 알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회에는 지난해 경기도형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