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 같이 배우고 함께 심는 가을 텃밭 행사 실시!

남양주시, 같이 배우고 함께 심는 가을 텃밭 행사 실시!

Aug 23, 2023 | Q기자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27일 양일간 시에서 직영하는 도시텃밭에서‘가을작물 심기 교육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텃밭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텃밭 강사진이 현장에서 가을 농산물 재배 이론과 텃밭 준비 방법, 무씨 파종, 배추 모종을 심기 등 실습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2023년 도시 텃밭은 50구좌 당 1구역씩 공동체를 만들어 내 주변에 사는 이웃 주민들과 함께 텃밭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그림연극  ‘나무가 있는 풍경’개최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그림연극 ‘나무가 있는 풍경’개최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26일 다산아트홀에서 지역상주단체(극단 즐거운사람들)의 그림연극 ‘나무가 있는 풍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극‘나무가 있는 풍경’은 마음의 눈을 가진 화가 장욱진 화백의 그림을 연극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주인공 동이와 화가 할아버지의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연극이다. 이번 공연은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문화복지 증진 차원에서 기..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성료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성료

Aug 1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등 3개소에서 운영한 어린이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상상 어린이 극장’은 올해 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남양주시가‘어린이 공연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교류로 추진하게 된 사업이다. 공연은 아시아 각 나라의 풍습과 우화를 소재로 한 음악극‘거인 앙갈로’(필리핀), 배리어프리 연극‘괴물 연을 그리다’(중국), 음악극‘나무의 아이’(한국), ..

남양주시태권도협회, 잼버리 대원들에 태권도 시범공연

남양주시태권도협회, 잼버리 대원들에 태권도 시범공연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체육회(회장 윤성협)와 남양주시태권도협회(회장 강신관)는 지난 13일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요르단 스카우트 38명을 대상으로 태권도 시범단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주시태권도협회 시범단은 우리나라 전통음악 ‘아리랑’ 등을 배경으로 태권무 및 격파 시범을 선보인 후 요르단 대원들에게 증정한 맞춤 도복을 증정했다. 이어 요르단 대원들은 증정받은 맞춤 도복을 입고 시범단의 태권도 지도를 받는 이색적인 체험을 하기도 했다. 요르단의 ..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에게   ‘태권, 날아올라’뮤지컬 관람 지원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에게 ‘태권, 날아올라’뮤지컬 관람 지원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12일 양일간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46명을 대상으로‘태권, 날아올라’ 뮤지컬 공연 관람을 지원한다. 이번 뮤지컬 관람은 코로나19로 문화공연을 자주 접하기 어려웠던 아이들에게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 및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감수성과 상상력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태권, 날아올라’뮤지컬은 태권도 유망주들의 성장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그린 공연으로, 음악과 함께 역동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남양주시,‘2023 북한강 페스티벌’신나는 공연 개최

남양주시,‘2023 북한강 페스티벌’신나는 공연 개최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5일부터 화도읍에 위치한 북한강 야외공연장에서 ‘2023 북한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북한강 야외공연장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통해 시민들에게 음악과 함께 여름 무더위를 피하고,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토요일 밤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5일 인디밴드들의 신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여섯 차례(△8월 19일 △9월 2일 △9월 16일 △10월 7일 △10월 21일)에 걸쳐 공연이 진행되며, 공연..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운영

남양주시, 영유아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운영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8월 7일부터 12일까지 어린이집 및 양육가정의 영유아를 위해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등 3개소에서 어린이 공연 영상회‘상상 어린이 극장’을 운영한다. 이번 영상회는 지난 2월‘어린이 공연 콘텐츠 교류’업무협약을 체결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공동주관으로 추진됐으며, 이웃 나라인 아시아 각국의 풍습과 우화를 소재로 한 공연 4편이 총 13회에 걸쳐 상영된다. 상영 작품은 필리핀 민담과 우리나라 전래동화를 결합한 음악극‘거인 앙갈로’, 중국 춘절을..

남양주시, 청년예술인 창작지원금 추가 모집

남양주시, 청년예술인 창작지원금 추가 모집

Jul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관내 청년예술인 대상 활동 지원을 통해 다양한 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자 7월 13일부터 7월 24일까지 청년예술인을 위한 창작지원금 보조사업자를 추가 모집한다. 청년예술인 창작지원금은 최초 공고일(2023.06.23.)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남양주시에 거주하고, 과거 문예기금 수혜 이력이 없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연·시각·문학 창작에 필요한 지원금이 개인별 500만 원씩 정액 지원된다. 아울러, 시는 청년예술인을 위한 창작 지원..

남양주시 홍보대사 ‘버거형’ 배우 박효준, 이웃 돕기 성금 기부

남양주시 홍보대사 ‘버거형’ 배우 박효준, 이웃 돕기 성금 기부

Jul 0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6일 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효준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배우 박효준이 펀그라운드 진건에서 생중계로 진행한 ‘형! 라면 1BOX 끼리줘~!’ 남양주 편의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남양주시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형! 라면 1BOX 끼리줘~!’는 지역의 특산물이나 농수산물을 활용해 직접 라면을 끓여 시민들과 나눠 먹는..

남양주시, 학교연계형 공연 성공적으로 마쳐

남양주시, 학교연계형 공연 성공적으로 마쳐

Jun 2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4월부터 6월까지 다산아트홀에서 관내 31개교 초·중·고등학생 약 7,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학교연계형 공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학교연계형 공연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생애주기 맞춤별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지난 4월에는 비트박스와 화려한 비보잉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뮤지컬 ‘셰프’가 진행됐으며, 6월에는 어설픈 죄수들의 좌충우돌 탈옥 과정을 화려한 댄..

남양주시, 배우 박효준과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 운영

남양주시, 배우 박효준과 함께하는 ‘휴먼북 진로 견문록’ 운영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2일 정약용도서관에서 ‘휴먼북 박효준에게 듣는 연기 이야기’라는 주제로 ‘휴먼북 진로 견문록’을 진행했다. 배우 박효준은 강렬한 마스크와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버거형’을 통해 대중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3월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남양주시의 재능 기부 사업인 『휴먼북 라이브러리』의 취지에 공감해 연기 분야 휴먼북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지난달 『휴..

남양주시,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 더(The) 이상 가족콘서트’개최

남양주시,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 더(The) 이상 가족콘서트’개최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 및 가족의 건강성 증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2023 음악과 함께하는 인구교육 행복 더(The) 이상 가족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문화적 정서 함양을 목표로 하며, 기존의 지루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뮤지컬과 팝페라 공연으로 총 두 차례 진행된다. 첫 공연은 오는 7월 2일 오후 4시 다산아트홀에서 개최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