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 영유아 관객을 위한 참여형 공연 성료

남양주시, 영유아 관객을 위한 참여형 공연 성료

Dec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월 25일(수), 11월 25일(토), 12월 2일(토)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및 어린이비전센터 강당에서 영유아와 함께한 공연 3편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 차례 공연에는 영유아 및 가족 총 780명이 관람했다.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어린이 연극 ‘개굴개굴 고래고래’는 그림자극과 인형극을 중심으로 펼쳐졌으며, 공연 중 관람객과 함께 에그쉐이크 연주로 빗소리를 창작해내는 순서도 진행됐다. 또한, 제주도를 배경으로 친구에 대한..

남양주시, 체험으로 배우는‘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개최

남양주시, 체험으로 배우는‘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개최

Nov 0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영유아 기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는 행정안전부의‘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행정안전부와 남양주시가 공동 주최하며, 남양주시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이동식 종합안전체험관’으로 운영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일상에서 일어날 수..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 성료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 성료

Oct 27, 2023 | Q기자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에 열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가 참관객들로 전시장을 가득 메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마음치유, 봄처럼’은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문화예술 운영단체가 협력해 치매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술치료사들과 함께 미술, 연극, 음악, 무용 활동 중심의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6개월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예술 체험을 하며 만든 팝아트 자화상, 도자기공예..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 접수마감 11월1일

남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 접수마감 11월1일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인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자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을 11월 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사업’은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예술의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급 대상자는 올해 6월 30일 기준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면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하는 예술활동증명 유효자 중 개인 소득 인정액이 2023년 기준 중위소득 120%(..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10~12월 상주단체 공연 개최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10~12월 상주단체 공연 개최

Oct 1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0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다산아트홀에서 상주단체 공연 5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 2023년 경기예술지원 공연장 상주단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2023년 다산아트홀 상주단체 ‘극발전소 301’의 연극, ‘입과손스튜디오’의 판소리, 지역상주단체‘극단 즐거운사람들’의 어린이 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다산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오는 10월 20~21일 펼쳐지는 연극‘밀정리스트’는 일제강점기 시대 의열단 단..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마음치유, 봄처럼’ 특별 전시회 개최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마음치유, 봄처럼’ 특별 전시회 개최

Oct 06, 2023 | Q기자

 

남양주보건소(센터장 정태식)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4일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3층에서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성료를 기념해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화예술치료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남양주 치매안심센터와 문화예술 운영단체가 협력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술치료사들과 함께 미술, 연극, 음악, 무용 활동 중심의 예술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다양한 예술활동을 통해 ‘존재가치’를 깨닫고, 긍정적인..

남양주시, 뮤지컬 통해‘어린이 안전문화’확산

남양주시, 뮤지컬 통해‘어린이 안전문화’확산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일, 12일 다산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는 EBS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지진·화재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상황인식과 대처 방법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전달하는 참여형 뮤지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캐릭..

남양주시, 2023년 에코-랜드 가을음악회 성황리 개최

남양주시, 2023년 에코-랜드 가을음악회 성황리 개최

Sep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위원회(위원장 이영근)는 지난 16일 에코-랜드 축구장 특설 야외무대에서 ‘2023년 에코-랜드 가을음악회’를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4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으며, 체험행사・식전행사・기념식・축하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이 구성돼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열었다. 체험행사는 페이스 페인..

양주시, 성악앙상블 라루체‘파크콘서트’개최

양주시, 성악앙상블 라루체‘파크콘서트’개최

Sep 0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은 오는 9일(토) 오후 4시 30분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성악앙상블 라루체의 ‘파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라루체와 양주시 가족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오후의 음악회를 연출한다. 한국 가곡을 비롯해 슈만의 ‘유랑의 무리’, 유명오페라 아리아, 팝송 등이 연주되며 특히 프로이데 기타 밴드의 협연으로 무대를 더욱더 풍성하게 할 것이다. 탁현호 단장은 “클래식 음악을 관객들과 좀 더 가까운 거리에서 호..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개최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개최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는 지난 2일 와부읍에 위치한 도곡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문화산책 콘서트’는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기획한 행사로, 일상 속 문화공연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도의원, 와부읍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성악가 윤일록, 연주가 유영미, 가수 해피넬라, 최지욱과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다촘..

양주시, ‘2023 양주시립예술단 파크콘서트’ 개최

양주시, ‘2023 양주시립예술단 파크콘서트’ 개최

Aug 28,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월 9일과 9월 14일, 이틀간 옥정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파크콘서트 ‘영화음악과 뮤지컬의 밤 in 옥정’을 개최한다. 이번 파크콘서트는 양주시 시 승격 제2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활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영화음악, 뮤지컬, 클래식 명곡 등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곡으로 구성,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무대로 준비했다..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교회 희락카페,  ‘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수익금 취약계층 위해 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교회 희락카페, ‘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수익금 취약계층 위해 후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진접읍 소재 광릉내교회 희락카페(대표 강종원)에서 지난 13일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를 개최하고, 23일 모금된 수익금 700,000원을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예술융합치유 희락 음악회는 남양주융합치유연구소(소장 한숙희)에서 주최했으며, 사회·팩플루트 박승준, 오카리나 유정미, 트럼펫 박덕, 플루트 한숙희, 피아노 이지환 등이 참여해 연주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한숙희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