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인천 연수구, 문화예술회관 타당성 재조사 거쳐 전면 재검토

인천 연수구, 문화예술회관 타당성 재조사 거쳐 전면 재검토

Jul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법정 절차에 따라 지난해 전문기관에 의뢰한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타당성 재조사 결과를 검토 한 결과 해당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신속한 추진을 전제로 주민수요 반영과 운영수지 개선 등 경제성을 높이는 과정과 함께 주민들을 위한 보다 효율적인 대체시설 건립을 빠르게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타당성 재조사는 지방재정법령상 총사업비 500억 원이 초과하면 전문기관에 조사를 의뢰해야 하는 법정 절차로 지난해 11월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이하 ..

인천 계양구, 6월 로비음악회 ‘미리 만나보는 오페라 [리골레토]’ 열어

인천 계양구, 6월 로비음악회 ‘미리 만나보는 오페라 [리골레토]’ 열어

Jul 0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30일 계양구청 1층 민원실에서 6월 중 로비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음악회는 오는 9월 예정된 제29회 구민의 날 기념 오페라 의 출연자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자리로, 소프라노 박은영과 테너 이동혁이 출연했다. 공연의 시작은 의 유명한 아리아로 시작했다.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여자 질다의 ‘사랑스러운 이름(Caro nome)’과 아리아 중 가장 유명한 바람둥이 만토바 공작의 여자의 마음(La donna e mobile)’을 ..

인천 동구 만석동, 문화누리 원정대 클래식 공연 관람

인천 동구 만석동, 문화누리 원정대 클래식 공연 관람

Jun 30, 2023 | Q기자

 

인천 동구 만석동(동장 유성곤)은 지난 29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명과 함께 부평아트센터에서 클래식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문화누리 원정대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브런치 콘서트 ‘낭만, 너는 자유다’를 주제로 한 피아노 클래식 공연을 관람했다. 만석동 지사협은 평소 어르신들이 접하기 힘든 문화 공연의 접촉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생활 지원에 힘쓰고 있다. 또 앞으로 오는 8월 비누공예 및 문화누리카드 ..

인천 동구, 베토벤×클림트 ‘운명의 키스’ 공연 개최

인천 동구, 베토벤×클림트 ‘운명의 키스’ 공연 개최

Jun 28,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7월 29일 오후 5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앙상블 스피리또와 함께하는 베토벤×클림트 ‘운명의 키스’ 공연을 개최한다.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연은 듣는 이들의 귀를 훔치고 심장을 뛰게 한 음악의 황제 ‘루트비히 판 베토벤’과 찬란한 황금빛 색촘 보는 이들의 마음을 매혹 시킨 천재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예술적 접점을 구현한 작품이다. 공연은 JTBC 팬텀싱어3의 준우승팀 라비던스의..

인천 미추홀구, ‘힐링 친절콘서트’개최

인천 미추홀구, ‘힐링 친절콘서트’개최

Jun 2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힐링 친절콘서트를 개최했다. 힐링 친절콘서트는 민원 응대와 업무에 지친 직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친절 역량 향상을 위한 것으로 팝페라 공연과 강의를 접목한 새로운 형태로 구성된 교육이다. 교육은 새로운 친절 트렌드 제시, 효과적인 민원 응대법, 타 지자체의 친절 우수사례 공유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연 중간중간 교육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여주는 다양한 팝페라 공연을 더해 직원들의 큰 호..

인천 계양구립교향악단 첫 정기공연 ‘지중해의 뜨거운 사랑’ 성공적 개최

인천 계양구립교향악단 첫 정기공연 ‘지중해의 뜨거운 사랑’ 성공적 개최

Jun 2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윤환 구청장)는 20일 계양문화회관에서 계양구립교향악단의 첫 정기공연 ‘지중해의 뜨거운 사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공연은 김현수 예술감독이 이끄는 계양구립교향악단, 최정상 성악가 테너 정호윤과 제29회 구민의 날 기념 오페라 공개 오디션으로 선발된 소프라노 조예희, 메조소프라노 김유라, 바리톤 백진호가 출연해 구민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는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지중해 지역의 열정과 아름다움을 음악으로 표현한 이번 정기연주회의 1부에서는 한국..

인천 계양구, 2023년 하반기 계양구립예술단 단원 모집

인천 계양구, 2023년 하반기 계양구립예술단 단원 모집

Jun 2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역 문화 예술 활동을 통해 구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수행할 구립예술단 단원을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신규 모집하는 분야는 교향악단, 풍물단과 여성합창단(만 20세 이상 만 65세 이하), 소년소녀합창단(만 7세 이상 만 18세 이하)이다. 모집 분야 중 교향악단은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자질과 역량을 갖춘 자여야 하며, 풍물단, 여성합창단, 소년소녀 합창단은 계양구에 거주하거나 계양구 소재 직장(또는 학교)을 다니는 자..

인천시립예술단이 직접 찾아갑니다

인천시립예술단이 직접 찾아갑니다

Jun 0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문화예술회관의 2023년 하반기 ‘인천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 행사를 희망하는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6월 16일(금)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인천시 소재의 도서(섬)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학교, 군부대 등 문화소외계층이 우선이며, 영리 목적의 행사나 종교 단체는 제외된다. 관련 사항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incheon.go.kr/art) 새소식란을 참고해 각 예술단 공연 일정 확인 후 공문 또는 이메일, 팩스를 통해 신청하..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주말엔-학산네로’ 진행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주말엔-학산네로’ 진행

Jun 09, 2023 | Q기자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오는 17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주말엔 학산네로’를 진행한다. ‘주말엔-학산네로’는 빠르게 변해가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쉼이 있는 공간,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공간 제공으로 인근 대학가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생활문화공간을 찾아와 자유롭게 쉴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로 기획됐다. ‘북(BOOK)자리’는 빈백과 평상을 활용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찻(茶)자리’는 이웃과 친구, 가족들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계절에 맞..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를 위한 공연 관람 지원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를 위한 공연 관람 지원

Jun 0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부평구 소속 자원봉사자 200여 명을 초청해 마당극 ‘알, 비장전’ 무료 관람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곳곳에서 지속해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며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봉사활동에 대한 참여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인천시립극단 ‘알, 비장전’은 풍자와 해학이 어우러진 마당극으로 관객과 함께하는 어울림놀이라는 주제로 즐거움과 유쾌한 무대를 선사했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지..

인천 계양구, 2023년 환경의 날 기념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 성황리 마무리

인천 계양구, 2023년 환경의 날 기념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 성황리 마무리

Jun 0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6월 3일(토) 계양문화회관에서 개최한 환경의 날 기념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6, 7세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지구 온난화를 주제로 했다. 샌드아트 와 뮤지컬 공연을 1일 2회, 전석 무료로 선보였으며 계양구민 900여 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 , , , 등 다촘운 체험 한마당을 운영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

인천시, 인천시립교향악단 2023 하반기 공연 일정 공개

인천시, 인천시립교향악단 2023 하반기 공연 일정 공개

May 3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인천시립교향악단의 2023년 하반기 공연 일정을 공개했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2023년 시즌 , , , , 시리즈 등 다촘운 정기연주회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고전 시대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시대를 아우르는 실내악부터 대편성 교향곡 및 협주곡까지 다촘운 프로그램과 최정상의 협연자들과의 협업으로 관객들에게 감동 넘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시립교향악단에서는 현재 인천문화예술회관이 리모델링 공사 중인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