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 선보여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 선보여

Oct 1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20일과 21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연극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를 선보인다. ‘목련 아래의 디오니소스’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현대인의 일상과 신화를 연결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이목을 사로잡는 창작 연극이다. 2019년 초연 당시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에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공연은 연극을 하는 젊은이들이 운영하는 작은 카페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고대 그리스 디오니소스..

인천 연수구,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 개최

인천 연수구,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 개최

Oct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제11회 연수능허대문화축제와 함께 ‘2023 연수한나루예술제’를 진행한다. 한나루예술제는 능허대 나루터의 옛 지명인 ‘한나루’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연수구예술인연합회가 발굴해 브랜드화하고 있는 연수구 대표 예술축제이다. 공연예술, 시각예술이 어우러져 “연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고대 백제 1천6백여 년 전부터 현재, 미래까지 국제 해상교류의 중심지로 거듭날 연수구의 ..

인천 계양구민의 날 기념 가을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인천 계양구민의 날 기념 가을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Sep 2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10월 5일 제29회 계양구민의 날을 맞아 계양아시아드 양궁경기장 일원에서 다촘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제29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행사는 1부 지역 예술인(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2부 기념식, 3부 가을음악회와 드론쇼로 이어진다. 18시 30분부터 진행되는 3부 가을음악회에서는 이찬원, 송가인, 박재정, 변진섭, 트라이비, 김용임, 김완준 등 인기가수 7팀이 출연해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음..

인천 계양구, 제15회 가을꽃 전시회 개최

인천 계양구, 제15회 가을꽃 전시회 개최

Sep 2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제29회 계양구민의 날을 기념해 가을꽃(국화 ·야생화) 전시회를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말까지 구청 남측광장에서 개최한다. 계양구 가을꽃 전시회는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았으며, 매년 색다른 연출과 다양한 국화를 배치해 구청을 찾는 방문객과 구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계양의 대표 문화관광 자원인 계양산과 아라뱃길을 국화 화단으로 연출할 계획이며, 국화와 야생화 10,000여 점과 국화 조형물 34점,..

인천 서구문화재단,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 개최

인천 서구문화재단,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 개최

Sep 15, 2023 | Q기자

 

(재)인천서구문화재단과 인천서구문화예술인회가 공동주관하는 제28회 서곶문화예술제가 15일부터 23일까지 청라블루노바홀과 관내 4개 문화공간에서 개최된다. 28회째를 맞이한 서곶문화예술제는 2개 분과, 9개 협회의 서구문화예술인회 예술인들이 축제 기획과 프로그램 구성까지 함께 참여한 인천 서구 예술인이 함께하는 문화예술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전시와 공연, 아트마켓 행사로 진행되며, 「서구 지금 예술로 잇다」전시회는 청라블루노바홀과 가좌동 카페태오, 석남동 그로잉라운지, 신현..

인천 서구문화재단,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 청라블루노바홀서 공연

인천 서구문화재단, 연극 의자 고치는 여인 청라블루노바홀서 공연

Sep 14, 2023 | Q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16일 오후 5시,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연극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숭고한 사랑인가 미련한 집착인가’한 남자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바치는 여인의 일생을 그린 연극 은 기드 모파상의 단편소설 의자 고치는 여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신체 언어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부모와 떠돌며 의자를 고쳐서 먹고 사는 외로운 소녀에게 나타난 유리같이 반짝이는 소년, 그 소년의 미소 하나로 소녀의 세상이 밝아진다. 그 이후 한 남자를 위해 일생을 바친 한 여인의 삶..

인천 미추홀구, 9월 20일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 개최해

인천 미추홀구, 9월 20일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 개최해

Sep 12,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미추홀구 청년 취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 콘서트는 대기업이나 글로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취업 정보 제공과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나이키, 기아차, 에스케이(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 아이비엠(IBM) 등 10개 글로벌기업의 현직 멘토가 참여해 취업특강, 공개 모의 면접, 패널토론, 소그룹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참여 청년들은 기업에 근무하는 현직자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면접 노하..

인천 동구, 상인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현대시장 버스킹 공연

인천 동구, 상인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현대시장 버스킹 공연

Sep 11, 2023 | Q기자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8일 현대시장에서 세 번째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3월 발생한 현대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상인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6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부활의 8대 보컬인 베테랑 가수‘정단’과 인천이 고향인‘채강미’가 출연해 시장 상인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상인들이 즐겁고 신나게 일해야 시장을 ..

인천시, 향토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문화상 후보자 공모

인천시, 향토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문화상 후보자 공모

Sep 07, 2023 | Q기자

 

인천시가 제41회 문화상 후보자를 찾는다. 문화상은 향토 문화예술진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인천 시민에게 시상한다. 문학, 미술, 공연예술, 체육, 언론의 5개 부문을 시상하며 추천권자는 ▲각 부문별 관련단체 및 기관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교육감 및 군수·구청장 ▲인천시민 50인 이상(연서)이다. 수상자격은 ▲시상부문에 공적이 뛰어나 향토문화예술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인정되는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인천시에 계속해 3년 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시·도 단위..

강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과의 교류 제공을 위한 동화 뮤지컬 선보여

강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과의 교류 제공을 위한 동화 뮤지컬 선보여

Sep 06, 2023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가 지난 2일, 동화 뮤지컬 ‘다르다고 놀리면 안 돼’를 선보이며 공존하는 다문화사회 구현과 긍정적인 의식 확산 도모에 앞장섰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가족의 특성을 이해하고 편견 해소와 교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화군 내 5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의 아이들과 부모님까지 총 15가정, 30명이 관람했다. 뮤지컬의 주요 내용은 꽃잎이 다 떨어져 시들하고 힘이 없는 꽃이 아름답지 못하다는 이유로 친구들에게 외면당하고 슬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던..

중견배우 김진태, 강화군 홍보대사 위촉

중견배우 김진태, 강화군 홍보대사 위촉

Sep 06,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5일 탤런트 김진태 씨를 강화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패를 수여받은 김진태 씨는 1971년 데뷔해 태조 왕건, 불멸의 이순신 등 여러 사극 작품에 출연하며 대중적 호평을 받아온 배우다. 앞으로는 홍보대사로서 강화군의 관광명소와 지역축제 및 특산물 등을 홍보하며,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강화군을 알리는 데 앞장서게 된다. 이날 김진태 씨는 “강화도에서 전원생활을 즐기다가 지난 2021년 길상면에 전입한 이후 홍보대사가 되니 더욱 뜻깊다.”면서 “..

인천시, 뮤지컬 공연으로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

인천시, 뮤지컬 공연으로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

Sep 0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어린이 안전문화와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9월 20일까지 3개 초등학교를 찾아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을 개최한다. 공연 영상은 누구나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도 공개한다. 이번 공연은 교통안전 및 재난안전을 주제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교통안전교육 뮤지컬은 안전한 도로 보행, 횡단보도 및 안전한 버스 이용 방법 등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살려 재미있는 줄거리로 구성했다. 전곡이 라이브로 진행돼 노래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