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인천시 도서관, 11월 특별공연‘도서관에서 즐기는 음악회’

인천시 도서관, 11월 특별공연‘도서관에서 즐기는 음악회’

Nov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분관인 청라국제·영종하늘도서관에서 11월 특별 공연 ‘도서관에서 즐기는 음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도서관이 지역의 핵심 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을 맡고 도서관을 찾는 인천시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라국제도서관은 2층 로비(원화전시코너)에서 11월 18일(토) 오후 5시에 공연팀 JINS가 연주하는 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서관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11월 23일(목) 오후 7시에 바..

인천 계양구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계양산 숲속의 음악회’ 성료

인천 계양구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계양산 숲속의 음악회’ 성료

Nov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4일 단풍으로 아름답게 물든 계양산 목상동 솔밭길에서 ‘숲속의 음악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음악회’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성악과 관악 클래식 연주(트럼펫, 오보에, 트롬본), 국악 연주(해금) 등을 통해 깊이 있는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구민이 많이 찾는 계양구의 주요 명소에서 매회 다른 콘셉트의 음악 공연을 개최하는 문화행사로, 해마다 다양한 장소에서 구민들을 만나고 있다. ..

인천 동구, 2023 인권 토크콘서트 개최

인천 동구, 2023 인권 토크콘서트 개최

Nov 03,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영화 ‘재심’의 실제 주인공 박준영 변호사를 지난달 31일 초청하여 ‘인권과 희망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구민의 인권 수호자인 공무원의 인권 인식을 개선하고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마련됐다. 박 변호사는 학창시절 본인이 겪은 개인적인 일화들과 사건 처리 과정에서 느낀 인간에 대한 희망·존엄성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 변호사는 강연에서 관심과 위로, 배려라는 사회..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예술로 나누고 마음은 더하는 미술품 자선경매 ‘9th 부평옥션 화이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예술로 나누고 마음은 더하는 미술품 자선경매 ‘9th 부평옥션 화이

Nov 0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9일 오후 7시 부평아트센터 갤러리꽃누리에서 예술로 나누고 마음은 더할 수 있는 미술품 자선경매 ‘9th 부평옥션 화이트세일’을 개최한다. 부평옥션 화이트세일은 지역 미술시장 활성화와 미술품 유통시장 확대, 예술을 통한 특별한 기부문화를 형성하고자 기획된 부평구문화재단의 대표 브랜드 사업이다. 지역의 문화재단과 기관, 작가가 함께 ‘특별한 예술가치 실천’을 목표로 삼은 독창적인 전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지역 미술활성화는 물론 예술을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뮤지컬 [앤ANNE] 공연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뮤지컬 [앤ANNE] 공연

Oct 23, 2023 | Q기자

 

빨간 머리가 인상적인 주근깨 소녀를 기억한다면 오는 27~28일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에서 펼쳐질 뮤지컬 ‘앤ANNE’의 무대로 초대한다. 뮤지컬 ‘앤ANNE’은 걸판여고 연극반이 ‘빨간 머리 앤’을 정기 공연 작품으로 결정하게 되면서 생기는 유쾌한 소동을 그린다. 어떤 학생이 앤의 역할을 맡을지,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어떻게 사랑받을 수 있었는지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뮤지컬 ‘앤ANNE’은 캐나다의 유명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

인천 서구 석남2동,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 및 작은음악회 개최

인천 서구 석남2동,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 및 작은음악회 개최

Oct 23, 2023 | Q기자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연화)는 지난 21일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과와 제1회 거북골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와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버스킹 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석남2동 지역의 특색을 살려 단풍이 아름다운 석남이음숲에서 개최했으며,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10시부터 시작된 플리마켓에서는 떡매치기, 프라모델, 비즈 공예 만들기 등 흥미로운 무료체험 부스와 석남2..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Oct 20, 2023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10월23~11월27일까지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를 알리고 미술 인재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인천지역 어린이들이 대상이다. 공모전은 나이에 따라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3세 이상 미취학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유치부, 초등학교 1~3학년이 참여하는 저학년부, 초등학교 4~6학년이 참여하는 고학년부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라는 주제로 만..

인천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 2차 옥상전시회 개최해  우드버닝, 서각 등 수강생들이 제작

인천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 2차 옥상전시회 개최해 우드버닝, 서각 등 수강생들이 제작

Oct 20, 2023 | Q기자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이하 센터)에서 오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2차 옥상전시회가 열린다.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옥상전시회에는 인두로 나무를 태워 색감을 표현하는 우드버닝 20여 점과 조각칼로 나무에 글씨나 그림을 새겨넣는 서각 1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하는 작품들은 모두 센터 수강생들과 강사진이 제작한 작품들이다. 센터 관계자는 “4분기 프로그램이 끝날 시점에도 우드버닝과 서각 외에 캘리그라피 작품까지 함께 하는 전시계획을 세우고 있다.”..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  강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고액 기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 강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고액 기부

Oct 19,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9일,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유지숙 명창이 고향사랑 기부금 연간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기부하며 고액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전승 교육사 유지숙 명창은 현재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으로 재임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강화 전국 국악 경연대회를 총괄하고, 강화북부문화센터에서 한반도 아리랑 축제를 추진하는 등 민속악의 발전과 강화군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양사면 인화리가 ..

강화군 이번 주말은 강화에서 콘서트 어때

강화군 이번 주말은 강화에서 콘서트 어때

Oct 18, 2023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오는 21일 오후 5시 30분 강화공설운동장에서 군 대표 뮤직 페스티벌인 「2023년 제5회 강화 10월애(愛)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Live in the Present Moment(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세요)’라는 주제로 과거와 미래가 아닌 현재(Present)의 나를 마주하고 즐기는 시간, 그리고 쉼 없이 달려온 나와 가족, 친구를 위로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Present)하는 시간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가수 홍진영·김태우·양..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

Oct 17, 2023 | Q기자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철희)는 지난 16일 옥련동 기쁨 두 배 한마음 주간보호센터에서 ‘찾아가는 시니어 마을예술단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시니어 마을예술단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퓨전가요장구와 한국무용 등 다촨게 진행되어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에게 열띤 호응을 받았다. 한편,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된 ‘시니어 마을예술단’은 기타, 아코디언, 젬베, 전자오르간 등 연주가 가능하신 어르신들이 모여서 작은 음악회 등 축제 행사에서 공연 활동을 ..

인천시, 2023년 국화 전시회 개최

인천시, 2023년 국화 전시회 개최

Oct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계양공원사업소는 가을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오는 10월 13일(금)부터 31일(화)까지 19일간 ‘2023년 인천 국화꽃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청 애뜰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계양공원사업소 양묘장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 및 향토식물류 1만 3천여 점을 선보일 예정으로 코끼리, 둥근하트, 별, 달 등의 국화 조형작품을 중심으로 분재작, 다륜대작, 다간작, 일간작, 현애작 등 다양한 국화작품과 목화, 그라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