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인천 중구, 문화예술진흥 TF팀 발족

인천 중구, 문화예술진흥 TF팀 발족

Jan 26, 2023 | Q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5일 제1청 서별관회의실에서 문화예술진흥 TF팀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발족하게 된 문화예술진흥 TF팀은 중구에서 추진되는 기관별·부서별 각종 문화예술진흥 사업을 공유하여 사업의 중복이나 사각 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됐다. 김정헌 구청장은 “늘어나는 야외활동과 완화된 방역기준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문화예술진흥 TF팀이 구민에게 높은 질의 문화예술 서비스..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기획공연 라인업 공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기획공연 라인업 공개

Jan 20, 2023 | Q기자

 

2021년 개관과 동시에 문화·체육 랜드마크로 주목받으며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가 기획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센터는 국악·클래식·대중음악 콘서트 등 다촘운 공연장르와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제시하며 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어 왔다. 올해 공연 라인업 역시 다양성과 탄탄한 기획력을 통해 고정 관객을 잡겠다는 포부가 드러나 주목할만하다. 상반기에는 인천지역의 문화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평일 ..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신년인사회 진행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신년인사회 진행

Jan 1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문화원은 지난 12일 부평동에 위치한 빌라드마리에서 신년인사회를 진행했다. 신년인사회는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희망찬 새 출발을 다짐하고 부평구의 화합과 발전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행사는 잔치마당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신년사, 내빈축사 및 덕담, 떡 자르기, 건배 제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기관 및 단체장, 각계·각층의 시민들은 새해 덕담을 주고받으며 토끼띠 해를 맞아 부평구의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할..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2023년 사업계획 발표

인천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2023년 사업계획 발표

Jan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개관 29년 만에 전면적인 리모델링에 들어가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이 2023년 한 해 동안 펼쳐질 다양한 사업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7월부터 2024년까지 약 18개월동안 진행될 리모델링 추진과 더불어 공사 기간 중에도 지역과 세대를 넘어 쉼 없이 만나는 브랜드 공연, 그리고 문화와 예술이 일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견인차 역할을 해 낼 인천시립예술단의 활약등 인천의 중추적 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에 변함없이 충실한 일 년을 예고한다. 시민과 예술인에게..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 2023 부평아트센터 신년음악회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 2023 부평아트센터 신년음악회

Jan 1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문화재단이 오는 26일 해누리극장에서 신년음악회 ‘다시, 우리 다 함께’를 선보인다. 2023년 계묘년 부평아트센터의 첫 공연인 이번 신년음악회는 오후 7시 30분부터 90분간 진행된다. 공연은 축복의 순우리말인 ‘비나리’를 오프닝 곡으로 선택해 코로나19로부터 일상 회복 중인 부평구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찬 2023년의 소망을 담아낸다. 이날 지휘는 인천시립합창단의 예술감독이자 상임 지휘자인 김종현 지휘자가 맡는다. 합창은 인천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

인천 서구문화재단, 신년인사회 공연 ‘HAPPY NEW YEAR 2023’

인천 서구문화재단, 신년인사회 공연 ‘HAPPY NEW YEAR 2023’

Jan 10, 2023 | Q기자

 

서구문화재단이 구민에게 따뜻하고 힘찬 새해 기운을 선사하고자 오는 12일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 신년인사회 ’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신년인사회가 새해를 맞아 구민과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새해 덕담을 나누고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다촘운 공연을 통해 문화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구립풍물단,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뮤라이즌, 가수 양지은, 박학기, 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이번 공연에 참여한다. 서구립풍물단의 신명 나는 길놀..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1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1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

Jan 06,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구립도서관은 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지역 주민의 문화와 예술이 있는 삶을 위한 특별한 오페라 공연 ‘오페라로 듣는 전래동화 이야기’를 준비했다. 오페라로 듣는 전래동화 이야기는 전 연령을 대상으로 ‘어처구니 이야기’, ‘도깨비 방망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등 우리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를 오페라로 풀어냈다. 테너 이사야, 피아노 임현지·백수아, 내레이션 문부희로 구성된 공연팀을 전문 공연장이 아닌 집 근처 도서관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인천 연수구, 올해 맞춤형 문화예술공연 위해 주민의견 듣는다

인천 연수구, 올해 맞춤형 문화예술공연 위해 주민의견 듣는다

Jan 0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구민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을 준비하기 위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오는 9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2023년 연수구 문화예술공연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고 다양한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공연을 추진하기 위해 준비했다. 또한 설문조사는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연수구청 홈페이지(연수문화포털-참여광장-설문조사)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인천 미추홀구, 제8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개최

인천 미추홀구, 제8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 개최

Dec 20, 2022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9일 저녁 7시 제8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를 개최했다.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를 견뎌낸 우리를 응원하며 일상 회복기에 학습을 통해 성장을 이뤄낸 이웃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난타, 칼림바, 통기타 학습팀은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으며 연필 초상화, 캘리그라피, 마크라메 학습팀은 전시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선보였다. 그리고 미추홀구 평생학습관에서는 학산콜강좌에..

가수 김희재 팬클럽 ‘희랑별’, 인천 서구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

가수 김희재 팬클럽 ‘희랑별’, 인천 서구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

Dec 15,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14일 가수 김희재 팬클럽 ‘희랑별’이 이웃돕기 물품 양곡 10kg 100포와 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한 물품은 인천, 부천, 안산 지역에서 활동하는 희랑별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전달한 것으로 구는 관내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광명의 집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팬클럽 관계자는 “평소 어려운 곳에 선행을 베풀어 온 가수 김희재의 뜻을 따라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았다”며 “필요한 곳에 잘 전달돼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건강히 보내길..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과 위·수탁 협약 체결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과 위·수탁 협약 체결

Dec 09, 2022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8일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과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의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6년 4월 4일에 개관한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은 동아리실과 방음연습실, 학산소극장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구민의 생활문화 육성 확산에 기여 해왔다. 구는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을 운영할 위·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했으며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미추홀학산문화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위탁 기간은 내년부터 2025년 12월 말까지..

인천시 1883개항살롱,‘연말 작은 음악회’

인천시 1883개항살롱,‘연말 작은 음악회’

Dec 08,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이음1977에서 연말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1883개항살롱(개항장 및 내항 현장지원센터)의 원데이클래스 ‘풋풋한 나의 클래식’의 6주간 여정의 아름다운 마무리로 참여자들의 발표회로 진행됐다. ‘풋풋한 나의 클래식’ 은 평소에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클래식을 소프라노 박지은 강사의 재미난 해설로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이 진행됐다. 그동안 우리 귀에 익숙한 이탈리아 가곡을 배우고, 배운 곡 중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