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

Apr 10, 2023 | Q기자

 

한국 명작 단편소설 뮤지컬 ‘쿵짝’이 오는 5월 12일과 13일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뮤지컬 쿵짝은 ‘사랑손님과 어머니’의 소설 속에 살던 ‘옥희’가 책 밖으로 튀어나와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책을 읽어주고 보여주는 독특하지만 그럴싸한 맥락으로 진행된다. 옥희는 본인이 살던 세상인 한국 단편소설 ‘사랑손님과 어머니(주요섭 작)’를 시작으로 ‘동백꽃(김유정 작)’, ‘운수 좋은 날(현진건 작)’까지 옴니버스 형태로 이야기를 전한다. 또 소설의..

인천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 구에 사랑나눔전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성금 전달

인천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 구에 사랑나눔전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성금 전달

Apr 0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5일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로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250만 원을 전달받았다.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는 부평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로, 그동안 ‘부평예술제’와 같은 예술행사를 진행하며 구민들에게 무료 공연과 전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협회가 지난해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7일간 부평아트센터에서 진행한 ‘제19회 사랑나눔전’을 통해 모은 것이다. 회원들의 작품 판매 수익금에 더해 회원..

인천 연수구, 주말 송도국제도시 튤립음악회 “구경 오세요.”

인천 연수구, 주말 송도국제도시 튤립음악회 “구경 오세요.”

Apr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새봄을 맞아 오는 8일(토) 오후 1시 30분 송도1동 캠퍼스타운 2번 출구 앞 국제2·3호 경관녹지(송도동 153번지)에서 송도 튤립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2022년 식재한 해찬솔공원, 국제2·3호 경관녹지의 튤립을 배경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연수구민에게 활짝 핀 튤립의 향연과 함께 선보이는 색다른 음악회다. 주말을 맞아 구립관악단, 전통예술단의 다촘운 음악 공연과 함께 형형색색의 꽃을 피운 튤립을 눈으로 즐기며 클래식에서 전통음악까..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수봉산 음악회 개최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수봉산 음악회 개최

Apr 04,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8일 수봉공원 정상에서 2023년 수봉산 음악회를 개최한다. 수봉공원은 인천 내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미추홀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다. 구는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봄인 만큼 주민과 수봉공원을 찾는 관광객을 위한 음악회를 준비했다. 사전공연은 당일 16시부터로 인하대·재능대 등 지역학교 학생들의 풋풋한 공연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스윗소로우, 아르케 예술단, 미지니, 퓨전국악 에이스 등 다촘운 공연을 준비했다. 그 외에..

인천 계양구, 행복누리 음악회 개최

인천 계양구, 행복누리 음악회 개최

Mar 2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역의 문화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행복누리 음악회를 개최한다. 행복누리 음악회는 계양구립 여성합창단, 풍물단, 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참여할 계획으로 올해는 총 21개소의 복지시설을 찾아가 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15일에는 구립여성합창단이 관내 효양요양원을 방문해 꽃구름 속에, 향수, 동요와 성인가요 등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노래를 선사했다. 풍물단은 21일 홍시요양원, 23일 美주야간보호센터를 찾아가 앉은반 사물놀이와 법고춤을 공연해 어르신..

인천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청춘부평’ 시니어공연 관람

인천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청춘부평’ 시니어공연 관람

Mar 23,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니어공연 ‘청춘부평’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부평아트센터와 연계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3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인천시립무용단의 ‘새봄새춤’ 무용과 퓨전국악그룹 퀸의 노래로 진행됐다. 주귀연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독심의 술사’진행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부평아트센터서 연극 ‘독심의 술사’진행

Mar 1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4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심리 밀당 코미디’ 연극 ‘독심의 술사’를 선보인다. 독심의 술사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사’ 나자광과 마음을 감추고 싶은 장무안, 신이화의 팽팽한 대립 구도를 유쾌한 대사로 풀어낸 코미디극이다. 1970년대 유신시절 복고풍의 무대를 배경으로 ‘독심술’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해 믿음과 신뢰, 사랑을 잃어버린 현대인의 불안한 심리를 재치있게 담아낸다. 작품은 ‘앙리 할아버지와 ..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 온라인 북 콘서트 ‘엔데믹 시대의 생존법 PART1’ 특강 참여자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 온라인 북 콘서트 ‘엔데믹 시대의 생존법 PART1’ 특강 참여자

Mar 08,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개도서관이 오는 24일 미디어 창작공간 ‘나래’에서 온라인 사람책 북콘서트 ‘엔데믹 시대의 생존법 PART1: 2023년 대 불황 어떻게 대비 할 것인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사람책 북 콘서트는 건국대 경제학과 최배근 교수를 초빙해 오는 24일 16시부터 90분간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세계와 국내의 경제상황, 2023년 경제상황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투자나 지출 등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등 2023년 경제 전망을 살펴볼 예정이다. ..

인천시,‘찾아가는 문화공연’사업자 공모

인천시,‘찾아가는 문화공연’사업자 공모

Feb 20, 2023 | Q기자

 

인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천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2023년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일부터 ‘2023년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자를 공모하고,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민들이 문화권을 보장받도록 기업체 등 시민이 이용하는 공간에 찾아가 소규모 문화공연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지난해 인천의 25개 기업체에 방문해 총 94회 ..

인천 서구, 문화충전소 작품 전시회 열어

인천 서구, 문화충전소 작품 전시회 열어

Feb 10, 2023 | Q기자

 

집 근처서 즐기는 문화생활···100곳 문화충전소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100여곳의 문화충전소를 운영하는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9일 생화, 전통공예 등 문화충전소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문화충전소 조성 지원 사업에 선정된 ‘풀향’과 전통공예 ‘파란’ 두 단체가 주관했다. 이날 생화를 특수보존처리한 작품과 매듭을 이용한 공예품 등 120여 점이 전시됐다. 서구는 집 근처에서도 쉽게 문화를 즐기는 ‘문화충전소;를 비롯..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상반기 연극학교 ‘이야기가 된 아이들’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상반기 연극학교 ‘이야기가 된 아이들’참여자 모집

Feb 07,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13일부터 2023년 상반기 연극학교 ‘이야기가 된 아이들’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연극학교는 이야기를 극적으로 체험하는 ‘과정 드라마형 연극놀이’로 진행한다. ‘이야기가 된 아이들’은 참여자들이 조각난 단서를 통해 이야기를 유추하고, 그 이야기 속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참여하는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없는 유일한 나를 만나 자존감을 높이고, 낯선 것들을 연결해 새로운 의미를 만들 예정이다. 프로그램 1기는 오는..

인천 부평구립예술단,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할 신입단원 모집

인천 부평구립예술단,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할 신입단원 모집

Jan 3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2월 1일부터 24일까지 부평 문화사절단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여성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풍물단이다. 여성합창단은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부평구 소재 직장에 다니고 있는 만 19세 이상 여성, 소년소녀합창단은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부평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6세부터 18세까지 지원할 수 있다. 풍물단은 풍물단 활동에 관심이 있는 자로 초급자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단원은 주 2 회 연습과 수시 공연 참여가 가능해야한다 .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