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하남시

하남문화재단, 2023 신진예술단체 공연 지원사업 모집 공고

하남문화재단, 2023 신진예술단체 공연 지원사업 모집 공고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2023 신진예술단체 공연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하남에서 활동하는 청년 신진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문화문화예술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지원 대상은 청년으로 구성된 하남시에서 공연 진행 경험이 없는 예술단체·예술인이며 최대 1천만원의 공연비, 하남문화예술회관 소극장 사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3월 8일까지 이메일로 접..

하남시 어린이회관, 중간보고회 밑그림 ‘윤곽’…놀이·체험·공연 공간 조성

하남시 어린이회관, 중간보고회 밑그림 ‘윤곽’…놀이·체험·공연 공간 조성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하남시 어린이회관의 건립 기본방향을 ‘신체적·사회적·안전한 놀이공간 조성’으로 정하고, ‘놀이로 미래를 여는 공간’ 마련에 박차를 가한다. 1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현재 시장, 시민참여 혁신위원회 및 정책모니터링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어린이회관 건립 타당성 검토 및 건축기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하남시 어린이회관은 연면적 3천360㎡에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하남시 후배들을 위해 뭉친 7080 가수들

하남시 후배들을 위해 뭉친 7080 가수들

Jan 18, 2023 | Q기자

 

1월 17일 7080 가요를 대표하는 남궁옥분, 조영남, 윤형주, 이정선, 하남석, 이치현, 권인하, 최성수, 마음과 마음(임석범, 채유정), 우순실, 추가열, 임병수, 윤태규, 백영규, 박호명, 우종민, 박미정 등 18여 명의 가수들이 하남시 유니온타워에 모였다. 미사지역 라이브 공연문화의 부활과 후배들의 활동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촉구하기 위함이다. 이날 모인 가수들은 과거 포크 음악의 주 무대였던 미사지역 공연문화 쇠퇴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가수들의 자체 노력만..

하남문화재단, 제1회 경기청년연극 GG 페스티벌 하남에서 개최

하남문화재단, 제1회 경기청년연극 GG 페스티벌 하남에서 개최

Jan 04, 2023 | Q편집부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이 제1회 GG청년연극페스티벌을 하남에서 개최한다. GG는 글로벌 경기의 약자로 하남시가 대표 문화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경기도 내 청년연극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경기청년연극 페스티벌은 고양, 안양, 안성, 부천, 파주, 포천 그리고 하남의 7개 도시, 8개 청년으로 구성된 극단이 참여하며 다가오는 1월 7일부터 3월12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소극장 및 한홀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특별히 1월 28일에는 본 페스티벌의 개막식이 하남문..

하남시,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 열어 기후위기 동참 강조

하남시,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 열어 기후위기 동참 강조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10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2022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 행사를 개최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각계 각층의 노력이 절실할 때임을 강조했다. ‘2022 하남 탄소제로 토크콘서트’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전문가 및 하남시민들과 함께 기후변화와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탄소중립 하남을 어떻게 만들까’라는 대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을..

하남시,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가수 류지광 홍보대사 위촉

하남시,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가수 류지광 홍보대사 위촉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와 가수 류지광이 하남시 홍보대사로 전면에 나선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8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11월 월례회의에서 전 육군참모총장 장준규와 가수 류지광을 하남시의 다양한 정책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했다고 밝혔다. 장준규 홍보대사는 1980년 육군사관학교 36기로 임관해 제21보병사단장, 육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장, 특수전사령관, 제39대 제1야전군사령관, 제46대 육군참모총장 등 37년간의 군복무 기간 동안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하남문화재단과 지역예술단체가 손잡고 공연 선보인다.

하남문화재단과 지역예술단체가 손잡고 공연 선보인다.

Oct 20, 2022 | 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올 11월까지 지역예술단체와 3개의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이는 하남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지역예술단체(이하 ‘단체’)의 우수한 공연프로그램을 단체와 공동으로 기획하여 무대에 올리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단체는 안정적인 작품 활동 기회를 가지고, 재단은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하여 재단에서 올해 첫 시도되었다. 지난 8일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 금모래컴퍼니의 유러피안 재즈 콘서트 을 시작으로 22일 ‘음악제작소 WeM..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미사호수공원 내 힐링음악회 개최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 미사호수공원 내 힐링음악회 개최

Oct 04, 2022 | 기자

 

하남시 미사1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7일(금) 저녁 7시부터 미사호수공원 음악분수대 앞 광장에서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하남통기타클럽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시민들에게 친숙한 곡들을 하프&현악 3중주, 아카펠라, 퓨전국악 전문 아티스트들이 공연하여 주민들을 위로하고 치유의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공연의 객석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돗자리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김기영 미사1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단절된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

하남무용단, ‘환경을 생각하는 청!’ 공연 개최

하남무용단, ‘환경을 생각하는 청!’ 공연 개최

Sep 17, 2022 | 기자

 

아트필드 하남무용단이 기후 위기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예술을 통해 치유하고 위로하기 위해 오는 20일 특별한 융합예술공연을 선사한다. 이번 ‘환경을 생각하는 청!’ 공연은 淸(푸를 청), 靑(맑을 청), 請(청할 청), 聽(들을 청)의 4가지 청을 바탕으로,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아트필드 하남무용단은 1998년 창단한 하남시의 공연예술단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

하남시, “KBS전국노래자랑 예심 신청 받아요”

하남시, “KBS전국노래자랑 예심 신청 받아요”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KBS전국노래자랑-하남시’편 녹화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미사경정공원 운영동 광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방송 녹화에 앞서 15일 오후 1시부터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녹화 및 결선에 참여할 자를 선발하는 예심이 진행된다. 예심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이달 29일부터 9월 8일까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matchthe2@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참가 대상은 하남시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직장인 모두 신청할 수 있다..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4주년기념 매직벌룬공연’ 진행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4주년기념 매직벌룬공연’ 진행

Aug 3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개소 4주년을 기념하고자 지역 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매직벌룬공연’를 진행했다.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어린이집 대상 6회, 일반영유아 대상 4회를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총 10회, 500명이 공연을 관람한 가운데 영유아에게는 아트풍선을 선물로 증정했다.강성례 센터장은 “앞으로도 하남시의 영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공연을 제공할 계획으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터 및 장난감도서관, 다양한 부모..

(재)하남문화재단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성료,  관람객 3천명 넘어

(재)하남문화재단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성료, 관람객 3천명 넘어

Aug 25, 2022 | 편집부기자

 

하남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개최된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Start A New Journey, 숲길을 걸으며》전시가 지난 21일 종료됐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과 아트엔젤컴퍼니가 주관한 이번 전시는 누적 관람객 3천 282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전시에는 국ߵ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북유럽 그림책 작가 린다 본드스탑, 마티 피쿠얌샤, 안나 마르그레테 키에르고르, 제니 스윈딘 작가 4명의 작품 총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