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하남시

‘K-컬처 중심도시’ 하남시, 26일부터 하반기 버스킹 공연 진행

‘K-컬처 중심도시’ 하남시, 26일부터 하반기 버스킹 공연 진행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스테이지(Stage)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이 오는 26일부터 K-컬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하남시에서 더욱 다촨고 풍성한 볼거리로 시민들을 찾는다. 하남시(시장 이현재)와 하남문화재단(대표이사 장소영)은 8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연 장소는 상반기 공연(4~7월)과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미사문화거리 △하남시청 인근공원 △감일 보호수문화공원 △위례도서관 공원 총 4곳에서 실시되며, 일부 일정..

하남시,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연150만원 지원

하남시,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연150만원 지원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를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지역예술인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사업 지원 기준일인 올해 6월30일 현재 하남시에 주소를 둔 예술활동 증명 유효자 중 개인소득 인정액이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19세 이상 예술인이다. 단, 신진예술활동증명자는 제외한다. 재산 및..

하남시, 『기억으로 쓰는 역사』    구술 채록집 출판 및 전시회 개최

하남시, 『기억으로 쓰는 역사』 구술 채록집 출판 및 전시회 개최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9일 하남시미사도서관 4층 미사홀에서 호국 영웅 및 가족 구술 촙집인 『기억으로 쓰는 역사』 출판 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 기념회에는 6·25 및 월남 참전용사 등 15명의 호국 영웅 및 가족을 비롯해 이현재 시장, 강성삼 시의장 및 시의원, 하남시 보훈단체장과 지역 인사, 기록조사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교육원 도서관정책과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하남 기록단 아카이브 사업의 일환인 호국 영웅 및 가족 ..

하남시립합창단, 제41회 정기연주회 [베토벤 C장조 미사] 공연 성료

하남시립합창단, 제41회 정기연주회 [베토벤 C장조 미사] 공연 성료

Jun 13, 2023 | Q기자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는 지난 10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하남시립합창단(이하 합창단)의 41번째 정기연주회 공연을 전석 매진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주회에서 합창단은 ‘베토벤’의 를 메인곡으로 바로크 작곡가 ‘쉿츠’, 낭만주의 시대의 오르가니스트 겸 작곡가 ‘부르크너’, 그리고 현대음악 작곡가 ‘피에르 코슈로’, ‘리차드 버차드’, ‘스티브 도브로고즈’의 곡까지 연주되며 바로크부터 현대까지 다루는 정통 클래식음악 연주회를 진행했다. 이 연주회는..

하남시 천현동 주민자치회 「세계 화폐 전시회」 개최

하남시 천현동 주민자치회 「세계 화폐 전시회」 개최

Jun 13, 2023 | Q기자

 

천현동 주민자치회(회장 유병삼)는 2023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6월 12일 15시부터 6월 16일 금요일 17시까지 하남농협 하나로마트 2층(미사대로 380)에서 세계 화폐 전시회를 개최 중이다. 6월 12일 오픈행사에는 이현재 시장님을 비롯해 천현동 5개 유관단체장과 일반시민 등이 참석했다. 유병삼 회장은 “‘화폐’라는 이색 전시회를 통하여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는 탐구활동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볼거리 충족 및 화합을 도모하는 교류의 장이 ..

하남문화재단, ‘하남시민’을 위한  대형 뮤지컬 [모차르트!] 공개 리허설 개최

하남문화재단, ‘하남시민’을 위한 대형 뮤지컬 [모차르트!] 공개 리허설 개최

May 26, 2023 | Q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은 오는 5월 27일(토) 총 2회에 걸쳐 하남시민과 함께하는 뮤지컬 트라이아웃 리허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는 2010년 더뮤지컬 어워즈 등 각종 시상식에서 총 11개 부문을 석권한 작품이다. 세종문화회관 최장 기간·최다 회차 공연기록을 세웠으며, 2023년 최정예 창작진과 라이징스타들의 완벽한 만남을 통해 더욱 강력해져 돌아올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트라이아웃 리허설’은 하남시민에게 있어서 레전드 뮤지컬 의 생생한 리허설 ..

하남시립합창단, 삼척시 특별 초청 공연 성료

하남시립합창단, 삼척시 특별 초청 공연 성료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립합창단은 삼척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MBC 강원영동이 후원하는 『본 윌리엄스, 바다 교향곡』의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주회는 삼척시립합창단, 강릉시립교향악단, 그리고 하남시립합창단 등 3개 단체와 바리톤 김태일, 소프라노 최정원 등 157명이 출연하며 삼척 바다를 배경으로 한 삼척해수욕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졌다. 영국 작곡가인 본 윌리엄스의 ‘바다 교향곡’은 아름답고 유려한 선율, 웅장하면서도 극적인 전개, 음악적 기교와 풍부한 사운드로 청중을..

‘Stage 하남! 버스킹’ 오픈 특별 공연...비오·제이레빗 열창에 3000여명 관객 환

‘Stage 하남! 버스킹’ 오픈 특별 공연...비오·제이레빗 열창에 3000여명 관객 환

Apr 17, 2023 | Q기자

 

“봄날의 설렘처럼 즐거움과 감동이 가득한 최고의 버스킹 무대였어요. 매주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워질 하남시의 모습을 상상하니 행복합니다.” 하남시와 하남문화재단이 15일 미사역 문화의 거리와 하남시청 근린공원에서 진행한 ‘Stage 하남! 버스킹’ 오픈공연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 퍼포먼스로 채워지며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Stage 하남! 버스킹’은 하남시 곳곳에 음악이 함께하는 주말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거리공연 활성화 정책으로, 하남시와 하남문화재..

2023 하남시 『봄꽃예술 문화축제』와 『당정뜰 봄봄음악회』 동시 개최

2023 하남시 『봄꽃예술 문화축제』와 『당정뜰 봄봄음악회』 동시 개최

Mar 28, 2023 | Q기자

 

오는 4월 1일 토요일 오후 2시~6시까지 하남시 특설무대(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244)에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하남지회의 ‘2023년 하남 봄꽃예술 문화축제’와 신장2동 주민자치회의 ‘제1회 당정뜰 봄봄음악회’가 함께 진행된다.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하남지회(회장 박미정)와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창환)는 풍성하고 다촘운 공연을 위해 수차례 회의와 조율을 거듭하며 하남시민들에게 봄소식을 전하는 하남의 대표 봄 축제로 승화시키고자 함께 뜻을 모았다. 1부 『봄..

‘해외 선진행정 배우자’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 아이디어 모색

‘해외 선진행정 배우자’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 아이디어 모색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해외 선진행정 벤치마킹을 통해 K-스타월드 조성사업의 외국인투자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정 곳곳에서 혁신행정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해외 선진행정 벤치마킹은 유수의 선진 도시정책을 학습해 하남 시정에 적용하려는 이현재 시장의 시정 철학에 따라 중점 추진된 것이다. 앞서 이 시장은 중소기업청 청장으로 재직하던 2006년 세계 일류 중소기업 성장의 토양을 마련한 독일을 방문, 강소기업 육성 정책을 벤치마킹한 바 있다. 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청 공..

하남시일가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국비공모사업 선정

하남시일가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국비공모사업 선정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일가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공모사업’에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가도서관에서 활동 중인 동아리 회원들에게 그림책 작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제공해 전문 그림책 작가로 발돋움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공모사업"은 도서관을 활용해 재능있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

하남무용단, ‘딜쿠샤의 향기’ 공연 개최

하남무용단, ‘딜쿠샤의 향기’ 공연 개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무용단이 3월을 맞이하여 3.1운동을 배경으로 한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딜쿠샤의 향기’ 공연은 과거 3.1운동을 시간적 무대로 삼고, ‘딜쿠샤’를 공간적 배경으로 삼아 한민족이 좌절을 극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역동적으로 그리며,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공연의 공간적 배경인 딜쿠샤는 국가등록문화재 제 687호로, 3.1운동을 처음 외국에 알린 미국인 기자 앨버트 테일러가 살았던 주택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