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산시

안산시  상록구 부남 어린이공원 재조성… 세대 간 화합 공간 마련

안산시 상록구 부남 어린이공원 재조성… 세대 간 화합 공간 마련

Apr 05, 2024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어린이공원 재조성 1차 사업 가운데 상록구 부남 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은 관내의 노후 한 어린이공원의 시설 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어린이와 어르신이 함께 할 수 있는 시설을 배치해 세대 간 화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1차 사업을 끝으로 ▲상록구 산구비․부남 어린이공원 ▲단원구 석수․복지 어린이공..

안산시 단원구, 올해 첫 지적재조사위원회… 투명한 토지행정 구현

안산시 단원구, 올해 첫 지적재조사위원회… 투명한 토지행정 구현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 3일 단원구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단원구 지적재조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지적공부가 일치하지 않는 ‘지적불부합지’를 바로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해 국토의 효율적인 관리와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2030년까지 전국적으로 진행 중인 국책사업이다. 이번 위원회는 조용대 단원구청장을 비롯해 변호사, 법무사, 건축사, 감정평가사 등 총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

안산시  봄나들이 성수 위생용품 3종 검사 결과“적합”판정

안산시 봄나들이 성수 위생용품 3종 검사 결과“적합”판정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최근 일회용 종이빨대 등 위생용품에 대한 안전관리가 강화되는 가운데, 안산에서 유통되고 있는 봄나들이 성수 위생용품 3종이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11일부터 15일까지 봄철 야외활동과 함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일회용 젓가락 ▲종이 빨대 ▲종이컵 등 위생용품에 대한 일상 수거 검사를 시행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검사 항목으로 ▲종이 빨대는 비소, 납,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종이컵은 납, 과망간산칼륨소비량, 총용..

안산시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안산시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약칭 개식용종식법) 시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관련 업계를 대상으로 5월 7일까지 운영신고서를 접수 받는다고 4일 밝혔다. 특별법에 따르면 2024년 2월 6일 공포 즉시 식용 목적의 개 사육 및 도살·유통·판매시설 등의 신규나 추가 운영이 금지된다. 공포 후 3년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2027년 2월부터는 식용 목적의 개 사육 및 도살·유통·판매시설 등이 전면 금지된다. 이에 현재 운영..

안산시  주택가 등 인근 위험 수목 정비… 우기 대비 사전 예방

안산시 주택가 등 인근 위험 수목 정비… 우기 대비 사전 예방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주택가, 공장 등 인근 및 산림 내 고사목과 전도 우려 지역의 위험 수목 집중 정비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도로변 및 주거지 쪽으로 기울어져 전도 우려가 있는 수목 등을 장마철이 오기 전 집중 정비해 호우 및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된다. 안산시는 시민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위험 수목 및 위험 요소가 있는 수목을 제거하고 있다. 소형 위험목은..

안산시  신안산대학교 교수 겸 K-POP 아티스트 김원준 홍보대사 위촉

안산시 신안산대학교 교수 겸 K-POP 아티스트 김원준 홍보대사 위촉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신안산대학교 교수(학과장)이자 싱어송라이터 김원준을 시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 신임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원준 교수는 지난 1992년 자작곡 ‘모두 잠든 후에’로 데뷔해 잘생긴 외모와 가창력, 작사·작곡·편곡 능력까지 모두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히트곡 ▲Show ▲언제나 ▲너 없는 동안 ▲모두 잠든 후에 등 자작곡을 통해 X 세대를 대표하는 스타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김원준은 서울예대 출신으로, ..

안산시 이민근시장, 여름철 호우 선제 대비… 하천 현장점검

안산시 이민근시장, 여름철 호우 선제 대비… 하천 현장점검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이 과거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피해지역 현장을 방문해 교량 등 개선 사안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선제 대비에 주력할 것을 지시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3일 상록구 사사동에 소재한 사사1천을 직접 방문해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여름철 자연 재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각종 대책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점검 지역인 사사1천은 지난 2022년 8월 집중호우로 인해 소하천 범람과 제방 유실 등의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 이후 4억 1..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연중 프로그램 운영… 상록수 정신 미래 세대 전달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연중 프로그램 운영… 상록수 정신 미래 세대 전달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최용신기념관은 역사를 재조명하고 최용신 선생의 얼을 이어가기 위해 올해에도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 최용신기념관은 독립운동가 최용신 선생의 역사적 유산을 담고 있는 제1종 전문 박물관이자 현충 시설로, 최용신 선생의 정신과 가치를 현대 사회와 미래 세대에 전달하고자 매해 새로운 교육과 행사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도 ▲유아 동반 가족 및 단체를 위한 체험 ▲안산 상록초와 함께하는 학교 연계 교육 ▲어린이를 위한 생태..

안산시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SS) 주의·예방 당부

안산시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SS) 주의·예방 당부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최근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급증한 가운데, 일본 전역에서 치사율 22%에 달하는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SS)이 유행하고 있어 철저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3일 밝혔다.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SS)은 치사율이 30%에 달하는 박테리아 감염으로, 원인병원체인 A군 연쇄상구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독성 쇼크 증후군이다. 주로 코로나19처럼 비말을 통해 전파되며, 드물게 피부의 상처를 통해 감염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산시 단원구,‘폐기물 불법소각 및 투기 특별단속기간’운영

안산시 단원구,‘폐기물 불법소각 및 투기 특별단속기간’운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오는 8일부터 28일까지를 폐기물관리법 위반행위 집중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각종 폐기물 불법소각 및 투기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3개 반 8명으로 구성된 가동단속반을 편성하고, 주말 단속을 병행해 불법소각이 증가하는 봄철에 취약지역인 대부도를 집중적으로 단속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단속 대상으로는 ▲신축건물 공사현장 ▲논·밭두렁 등의 각종 폐기물 불법소각·투기행위 ▲농가의 불법 소각로..

안산시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 상담제’운영

안산시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 상담제’운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개별공시지가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감정평가사 민원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민원 상담제 운영은 감정평가사가 직접 비교표준지 적정성, 지가의 산정 방식 등 공시지가 산정 요인에 대해 상담을 진행, 행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도모하고 소통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 기간은 2024. 1. 1.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3월 19일~4월 8일) 및 이의신청(4월 30일~5월 29일) 기간 동안 진행된..

안산시 단원보건소, 다문화거리 음식점서 금연 캠페인 실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다문화거리 음식점서 금연 캠페인 실시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지난달 18일부터 29일까지 단원구 원곡동에 위치한 다문화거리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금연 구역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다문화거리는 각 나라의 독특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외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많아 안산의 대표적 관광자원이지만 유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간접흡연과 관련된 민원이 발생하는 지역이다.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2015년 1월 이후 모든 음식점은 금연구역에 해당되며, 음식점의 테라스, 베란다 등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