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산시

안산시  시화호 30주년 기념 추진위 구성 위한 대표자 회의 개최

안산시 시화호 30주년 기념 추진위 구성 위한 대표자 회의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 안산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한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 안산추진위원회(이하 안산추진위) 회의는 ‘죽음의 호수’라는 오명을 가졌던 시화호의 생태를 복원해 낸 지난 30년의 노력을 교훈 삼아 ‘우리의 삶과 생태가 공존하는 미래 비전’을 구상·제안하고자 안산시 및 산하기관·단체 등 38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대표자 회의에서는 안산추진위의 구성∙조직명∙사업계..

안산시 너무 먼 예비군 훈련장… “수송 버스 타고 입소하세요”

안산시 너무 먼 예비군 훈련장… “수송 버스 타고 입소하세요”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가 훈련장이 외곽에 소재해 불편함을 겪었던 예비군의 입소 편의 개선과 사기진작을 위해 수송 전용 버스를 신설·운영한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안산역에서 예비군 훈련 수송 버스 운행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 육군 제2506부대 2대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제 훈련을 위해 버스로 이동할 예비군들이 함께했다. 수송 전용 버스는 예비군 법에 근거, ‘안산시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

안산시 각국 대사관과 소통의 끈 잇는 … 이민청 유치 공감 확산

안산시 각국 대사관과 소통의 끈 잇는 … 이민청 유치 공감 확산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가 각국 대사관과의 우호 협력 강화와 함께 이민청 유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통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이민근 시장이 말레이시아와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을 각각 공식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말레이시아 대사관 방문은 지난 설 명절 안산시가 공식 발송한 이민청 유치 추진 관련 자료를 받아본 대사관 측에서 이민근 시장과의 면담을 제안하며 이뤄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나자루딘 자파 말레이시아 대사대리를 만나 안산시의 이민청 ..

안산시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  2024년 상반기 단기과정 수강생

안산시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 2024년 상반기 단기과정 수강생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5일부터 시에서 운영 중인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에서 올해 상반기 단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기과정은 총 21개 강좌로,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4회에서 12회차로 구성된 16개 강좌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는 4회차로 구성된 5개의 강좌가 개설된다.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직장인의 여가와 경력개발을 위한 자격증반을 위주로 한 ▲반려동물 미용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되기 ▲실버 ..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어린이날 행사‘상록수 숲속 놀이터’운영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어린이날 행사‘상록수 숲속 놀이터’운영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최용신기념관은 다음달 4일 상록구 본오동에 소재한 상록수공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문화행사 ‘상록수 숲속 놀이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상록수공원은 소설 상록수의 실존 인물이자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인 최용신 선생의 활동 터전이었던 샘골강습소가 위치했던 곳으로 현재는 복원된 최용신기념관과 함께 안산시 문화공원으로 지정됐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자연과 역사가 결합된 특별한 공간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상상력..

안산시  광성패키지로부터 하루세끼 세트 1 120개 기탁받아

안산시 광성패키지로부터 하루세끼 세트 1 120개 기탁받아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 시장)는 지난 12일 광성패키지(대표 임평수)로부터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하루세끼 세트 1천120개(72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광성패키지는 단원구 산단로에 위치한 식품 포장지 디자인 및 인쇄 제작을 하는 회사로 안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올해 첫 번째 나눔을 실천했다. 임평수 광성패키지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숙 복지정책과..

안산시 시민공감 악취관리…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 시민공감 악취관리…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 운영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4월부터 산업단지 환경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컨트롤센터(단원구 첨단로 726)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환경컨트롤센터는 안산시의 과학적 악취관리를 위해 2009년 12월 전국 최초로 구축된 시스템으로 ▲고정식 측정소 ▲악취측정센서 ▲원격악취포집기 ▲예측 모델링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악취 문제를 진단하고 발생에 대응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U-Clean통합시스템 ▲원격악취포집기..

안산시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 전국 확대… 산불 조심하세요

안산시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 전국 확대… 산불 조심하세요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상록구 수암동에 소재한 수암봉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기온 상승과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지수가 높아지고 지난 8일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가 전국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함께 산불진화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60여 명이..

안산 수소e로움 충전소, 5월부터 수소 가격 10% 인하…‘도내 최저가’

안산 수소e로움 충전소, 5월부터 수소 가격 10% 인하…‘도내 최저가’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가 직영하는 안산 수소e로움 충전소가 수소 판매가를 인하한다, 수소 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소비자 물가 저감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5월부터 안산 수소e로움 충전소의 수소 판매가를 기존 9,900원/kg에서 9,000원/kg으로 10% 인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경기도 내에서 최저가다. 시는 202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수소e로움 충전소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나 그동안 수소 매입 단가 인상으로 인한 고정비 증가와..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 워크숍 개최… 이민청 유치 한뜻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 워크숍 개최… 이민청 유치 한뜻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대부도 일원에서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이하 ‘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화합·협력 등을 통해 안산의 발전과 위원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먼저 이날 워크숍 추진에 앞서 위원회는 안산에 이민청 유치를 적극 지지하기로 선언하고, 시민들에게 이민청 유치를 홍보하고자 차량용 깃발 부착, 개인 SNS를 통한 지지 활동을 펼치는 등 성공적 이민청 유치 확산에 뜻을 모았다. 위원회는 지난해..

안산시 ㈜이룸바이오,  단원구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안산시 ㈜이룸바이오, 단원구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조용대)는 지난 11일 ㈜이룸바이오(대표 조진형)에서 지역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에 설립된 ㈜이룸바이오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친환경 특허 기술을 이전받은 차세대 에코스타트업 선도기업으로 기업의 수익금 일부를 취약계층의 후원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조진형 ㈜이룸바이오 대표는 “회사의 이익금을 사회에 환원하여 어려움을 겪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소우 단원구 주..

안산시  노동자의 날(5월 1일) 맞이 특강 운영… 수강생 모집

안산시 노동자의 날(5월 1일) 맞이 특강 운영… 수강생 모집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노동자의 날을 맞아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단원구 동산로 63)에서‘노동자의(5월1일) 날 특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노동자의 날 휴일을 맞은 노동자들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 가족과 함께 또는 개인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운영되는 특강은 ▲함께 만드는 우리 가족 버킷리스트 ▲아빠와 함께하면 더욱 좋은 퓨전 간식 만들기(이상 가족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