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천

강화군 양도면, APEC 정상회의 유치 위한 환경 정비 본격 추진

강화군 양도면, APEC 정상회의 유치 위한 환경 정비 본격 추진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양도면(면장 이순규)이 지난 18일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건평리 해안도로 변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양도면 노인회(분회장 김기석)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해안도로 일대에 방치된 각종 폐기물 3톤을 수거했다. 김기석 분회장은 “양도면 일대를 쾌적하게 조성함으로써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활동에 일조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순규 양도면장은 “오늘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관내..

강화군 화도면, 못자리 현장 방문해 농가 격려

강화군 화도면, 못자리 현장 방문해 농가 격려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화도면(면장 박수연)이 영농철을 맞아 못자리 설치 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일 년 농사의 시작인 못자리 작업은 마을 농업인들이 품앗이로 함께 농작업을 하는 큰 행사이다. 화도면은 추후 3주간 못자리 작업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강화군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벼농사 농업인들을 위한 인공상토, 병해충 방제, 유기질비료 지원 등을 추진해 적기 영농을 지원한 바 있다. 못자리 현장을 찾은 박수연 면장은 “쌀값 하락과 일손..

강화군 대한노인회 양도면분회, 2분기 정기회의 개최

강화군 대한노인회 양도면분회, 2분기 정기회의 개최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대한노인회 양도면분회(회장 김기석)가 지난 18일 양도면사무소 주민자치센터에서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분회 임원 및 각 경로당 회장, 사무장 등 55명이 참여해 신임 임원 소개 및 경로당 회원 현황 등 각종 현안을 논의했다. 김기석 분회장은 “항상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는 각 경로당 임원과 면장님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모범적인 양도면분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강화군 불은면, 못자리 설치 영농현장 방문 격려

강화군 불은면, 못자리 설치 영농현장 방문 격려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면장 염명희)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관내 못자리 설치 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못자리 적기 설치와 종자 소독, 파종에 이르기까지 밀착 지도를 통해 고품질 쌀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농가에서 겪는 현장의 어려움과 애로사항 등을 적극 살펴 면 행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염명희 면장은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노력하시는 농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영농 현장을 자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  깨끗한 우리 동네 내 손으로 만들어요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 깨끗한 우리 동네 내 손으로 만들어요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회장 이효숙)이 지난 18일 선원면 삼동암천에서 청결 릴레이 운동을 실시했다. 회원 13명이 화도돈대를 기점으로 삼동암천 일대 하천변에 버려진 각종 폐기물과 쓰레기를 수거했다. 활동을 준비한 이효숙 회장은 “쾌적한 환경 조성 활동에 회원들과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광석 선원면장은 “영농철이 시작되는 바쁜 시기임에도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준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협력해 깨끗하고 아름..

강화군 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예비학교’ 운영

강화군 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예비학교’ 운영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인천광역시교육청 공모선정 사업인 ‘2024년 다문화예비학교’를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다문화예비학교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구성된 초등반 7명과 중등반 5명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화요일과 목요일은 17시~19시, 토요일은 13시~17시까지 수업을 진행한다. 베트남․필리핀․몽골․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 출신의 학생과 한국어․학습지원․예절교육 등 여러 분야의 강사 8명 및..

강화군  밤에도 빛나는 조명형(LED) 도로명판 설치 완료

강화군 밤에도 빛나는 조명형(LED) 도로명판 설치 완료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17일, 강화읍과 선원면 일대 26개소에 조명형(LED) 도로명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조명형(LED) 도로명판은 주소 안내시설을 활용한 셉테드(CPTED·범죄예방디자인) 사업의 일환으로, 주간에 태양광을 충전해 야간에 도로명판이 자체적으로 빛을 발해 별도의 전력 없이 조명을 밝힐 수 있는 친환경 시설이다. 군은 인천광역시의 보조를 받아 지난 2020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강화군에 설치된 조명형 도로명판은 총 102개소이다. 이..

강화군  집중안전점검 추진…노후.고위험 시설 31개소 대상

강화군 집중안전점검 추진…노후.고위험 시설 31개소 대상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이 재난 예방 및 군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61일간 ‘2024년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이 기간동안 군은 민간 전문가와 함께 민·관 합동점검을 구성해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노후한 고위험 시설을 대상으로 구조적 안정성과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재해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는 부처위임시설 7개소와 지자체 자체 선정 22개소, 주민신청제로 접수된 2개소까지 총 5개 분야 및 31개소에 대해 점검을..

인천시  공직자 인권 감수성·소통 역량 키운다.

인천시 공직자 인권 감수성·소통 역량 키운다.

Apr 1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4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인권 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인권아카데미’는 기관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인권 교육으로 ▲공직자가 알아야 할 인권에 대한 이해 ▲인권에 기반한 행정 ▲누구나 존중받는 조직 문화 ▲조직 내외부 소통 공감 능력 향상 등 인권 도서 작가의 강연과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최근 우리 사회에서 쟁점이 되는 인권상황을 주제로 영화, 도서..

인천시 박물관에서 요가를 할 수 있다? 없다?

인천시 박물관에서 요가를 할 수 있다? 없다?

Apr 1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시립박물관은 MZ세대 신체적, 정서적 치유를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 ‘2030 박물관클라쓰 ’를 5월 18일과 25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30박물관클라쓰’는 인천시 시립박물관이 2022년부터 기획한 이색 운동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매년 참여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2030’이라는 이름대로 박물관 방문이 적은 연령대인 20~30대를 공략하기 위해 친숙하고 재밌는 주제를 선정해 인문학 강연과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

인천시 우리 동네 안전, 우리 스스로 지킨다

인천시 우리 동네 안전, 우리 스스로 지킨다

Apr 17, 2024 | Q기자

 

인천시가 주민이 주도하는 안전예방거버넌스를 구축해 눈길을 모은다. 인천광역시는 ‘우리 동네 안전교육은 우리 스스로가!’라는 슬로건 아래 재난안전 민간단체 회원을 시민재난안전강사로 육성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해 9월 교육을 통해 동네 주민을 안전교육 강사로 육성·활용하는 인천시의 재난안전리더 육성교육 사업을 시행했으며, 현재 시민재난안전강사 10명을 활용한 안전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심리적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상처 및 골절 처치 등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가 실..

인천시  연희공원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요

인천시 연희공원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요

Apr 1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공원사업소는 연희공원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희공원 치유의 숲’은 다양한 테마숲길과 주변 생태습지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1.6㎞ 숲길로 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치유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숲길걷기, 맨발걷기, 오감체험, 명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 정신적, 육체적 치유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의 숲과 가족 대상 프로그램인 채움의 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