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천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화관람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화관람

Apr 16,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규남, 서광석)가 지난 15일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모시고 지역 내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점심 식사를 제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조규남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영화관 나들이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어르신들께 행복한..

강화군 교동면 자원봉사상담가 사랑 나눔 행사

강화군 교동면 자원봉사상담가 사랑 나눔 행사

Apr 16, 2024 | Q기자

 

강화군 교동면 자원봉사상담가(회장 이금숙)에서 지난 15일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교동면 자원봉사상담가들이 열무김치와 불고기를 정성껏 만들어 교동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어르신 50가구에 전달했다. 행사를 마친 이금숙 회장은 “올해도 자원봉사상담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제1회 강화군 이장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강화군 ‘제1회 강화군 이장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Apr 16, 2024 | Q기자

 

강화군 이장협의회(회장 김상배)가 1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강화군 이장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화군 읍·면 이장단장 13명이 참석했으며, 윤도영 권한대행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4년 이장협의회 행사 일정과 계획을 논의하고, 새롭게 구성된 이장협의회 회원들 간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상배 협의회장은 “농사철로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 읍·면 단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강화군 이장들은 군민 행복 증진과 강화의 발..

강화군 내년에 만나요, ‘고려산 진달래’

강화군 내년에 만나요, ‘고려산 진달래’

Apr 16,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 꽃구경’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중 약 13만 명의 방문객이 6만㎡에 펼쳐진 진달래 군락지를 보기 위해 다녀갔으며, 유독 길어진 꽃샘 추위에 진달래 개화시기가 걱정이었으나, 다행히 꽃이 만개해 방문객들에게 분홍빛 꽃물결의 아름다운 장관을 선사했다. 강화군은 행사기간 중 산불방지특별대책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입산통제를 임시 해제했었으나, 꽃구경 행사가 마무리되며, 5월 15일까지 관람데크 폐..

강화군  축사환경 개선 위한 설비 지원

강화군 축사환경 개선 위한 설비 지원

Apr 16,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19일까지 가축분뇨 처리 기계 장비 및 축사환경개선설비 지원 사업의 신청․접수를 받는다. 가축분뇨 처리 기계 장비는 분뇨 적정 처리를 위한 스키드로더를 지원하며, 축사환경개선설비는 폭염 대비를 위한 안개 분무 시설, 선풍기, 노후 전기 시설 교체, 워터컵 등의 구매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스키드로더는 총 16개 농가에 지원하며, 안개 분무 시설과 선풍기 등의 설비는 총 71개 농가에 지원할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11억 5천3백만 원으로 사업비의 6..

강화군  임산부 교통비 지원…1인당 50만 원 받는다

강화군 임산부 교통비 지원…1인당 50만 원 받는다

Apr 16, 2024 | Q기자

 

강화군이 4월부터 임산부를 대상으로 주유비․택시․대중교통 등 50만 원 상당의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이동 편의를 위해 인천시와 강화군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교통비는 인천e음 카드 포인트로 지급되며 지급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인천시에서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실거주하는 임산부로, 올해 1월~3월 출산했거나 4월 출산 예정인 임산부가 1차 대상이다...

강화군 교동면, 4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강화군 교동면, 4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 교동면(면장 조현미)이 4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산불 감시요원, 직원들이 참여해 봄철 산불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가정용 안전 점검표를 배부하며 안전 점검 실천을 강조했다. 이날 캠페인을 마친 조현미 교동면장은 “생활 속 안전 수칙을 꾸준히 홍보하고,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사고 없는 교동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길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지원

강화군 길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지원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원정연)가 지난 12일 관내 위기가구를 방문해 소규모 집수리 및 미용 봉사 등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했다. 해당 가구는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는 홀몸 어르신으로, 가족과의 관계가 단절되어 부양 받지 못하는 등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이에 길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현재 추진 중인 특화사업을 활용해 집수리와 미용, 환경정비 등을 신속히 지원했다. 원정연 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가진 재능을 발휘해 한마음 ..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꽃구경 연계 안전 캠페인 실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꽃구경 연계 안전 캠페인 실시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12일, 제333차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고려산 강화 고인돌광장에서 「봄철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군청 안전총괄과와 하점면사무소, 강화군 안전보안관 및 자율방범대, 강화군자원봉사센터 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강화군의 대표 봄꽃 행사인 ‘고려산 진달래꽃구경’ 기간에 맞춰 고려산을 찾는 군민과 관광객에게 산불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이외에도 캠페인 참가자들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정 내 안전 점검표를 배부하며 군민들의 일상 속 안전 ..

강화군  고품질 과수 생산...과수봉지 지원

강화군 고품질 과수 생산...과수봉지 지원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은 고품질 과수 생산과 농가의 경영비 부담 해소를 위해 과수봉지 지원사업 추진한다고 밝혔다. 과수봉지는 과수의 병해충 방지, 조류로부터의 열매 보호, 햇빛 차단 등 과수 품질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크다. 이에 강화군은 예산 1억 1천만 원을 편성해 포도류, 배, 사과, 복숭아 등을 재배하는 과수농가에 이를 지원한다. 또한 물가 상승에 따른 지원 단가를 현실화했다. 지원대상은 강화군에 주소를 둔 과수 1,000㎡ 이상 경작하는 농업인 또는 작목반으로, 오는 19일까지 주..

강화군 지역예비군,  무료 수송 버스 타고 훈련장까지 편안히 이동하세요!

강화군 지역예비군, 무료 수송 버스 타고 훈련장까지 편안히 이동하세요!

Apr 15, 2024 | Q기자

 

강화군이 15일부터 예비군 대원들의 훈련장 입소 편의를 위해 훈련장을 오가는 무료 수송 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예비군 훈련장 대다수는 위치상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져 예비군 대원들이 훈련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자차로 이동하거나 배차간격이 큰 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겪었는데, 이를 위해 군이 지난해 9월 강화군 예비군훈련장 차량 운행 지원 조례를 제정해 보조금 5천7백만 원을 지원한 것이다. 수송 버스는 강화군에 주소를 둔 지역예비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

인천시 시민들의 공원, 캠프마켓 … 시민들의 목소리 담는다

인천시 시민들의 공원, 캠프마켓 … 시민들의 목소리 담는다

Apr 15,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캠프마켓 마스터플랜’(이하 마스터플랜)에 인천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4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캠프마켓 시민 대토론회(이하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스터플랜은 지난해 12월 D구역을 마지막으로 완전히 반환된 캠프마켓을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밑그림을 그리기 위한 것으로, 시는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오는 상반기 중 준공을 목표로 마스터플랜을 수립 중에 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7월부터 진행해 온 ‘캠프마켓 시민 공론화’의 일환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