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남시

하남시는 이번 총선에서 엄정 중립 자세를 견지하고 있습니다

하남시는 이번 총선에서 엄정 중립 자세를 견지하고 있습니다

Feb 19, 2024 | Q기자

 

하남시는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 중립 의무를 지속적으로 견지」하고 있습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2월 14일 주간회의를 통해 이번 총선과 관련해 어떠한 영향력도 미치지 않도록 철저히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지켜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예비후보 공천 면접장에서 모 후보가 “시장이 나오라고 해서 나왔다”라는 말을 했다는 내용이 모 언론에 보도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합니다. 해당 ..

하남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

하남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

Feb 16,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유네스코 평생학습 연구원(UIL, UNESCO Institute for Lifelong Learning)의 승인으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lobal Network of learning Cities: GNLC)’에 가입했다. 시는 2022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대상 수상과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이어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가입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평생학습 기반 구축을 이뤄냈다. ..

하남시  음식점 주방 환경 개선사업 실시

하남시 음식점 주방 환경 개선사업 실시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과 깨끗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에 청소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위생등급 지정 1년이 경과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방 시설, 객실 바닥 등 업소별 필요한 청소 서비스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업소당 최대 7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남시가 추진해 온 ‘음식점 주방 환경 개선사업’은 주방 후드, 업소용 냉장고 등 스스로 청소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청소해 주는 등 음식점에서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

하남시  기업이전대책용지 등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하남시 기업이전대책용지 등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올해 2월 13일부터 2025년 2월 12일까지 1년간 상산곡동, 초일동, 초이동, 광암동 일원(16.599㎢) 등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재지정 됐다고 밝혔다. 부동산거래신고법 시행령 제7조제1항제3호(공공주택지구 관련)에 의한 이번 재지정에 따라 해당 지역에서 토지를 거래하는 경우, 도시지역 내 주거지역 60㎡ 초과, 녹지지역 200㎡를 초과하는 토지는 토지거래계약허가를 받아야 한다. 또한,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사전에 허가를 받지 않고 계약을 하거..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행복나눔사업’ 실천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행복나눔사업’ 실천

Feb 14, 2024 | Q기자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정숙, 이영주)는 8일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설명절 행복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는 설명절을 맞아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명절 잘 보내시라고 가구당 7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떡국떡, 곰탕, 만두, 식혜, 한과, 지역상품권)을 협의체 위원님들이 직접 전달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부모 형제도 없기에 매년 찾아오는 명절이 더욱 쓸쓸하기만 한데 지역..

하남지역자활센터 ‘온溫마음담아’ 떡국나눔잔치 개최

하남지역자활센터 ‘온溫마음담아’ 떡국나눔잔치 개최

Feb 14, 2024 | Q기자

 

경기 하남지역자활센터는 2024년 2월 7일 센터 교육장에서 ‘온溫마음담아’ 떡국나눔잔치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의 후원을 통해 마련된 행사로서 설 명절을 맞아 자활 참여주민에게 떡국을 대접하고 밑반찬을 지원하여 이웃의 정을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강성삼 하남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함께 축하해줬다. 아울러 감일한류태권도 시범단 시범공연과 하남우리소리예술단 전통민요공연 등 재능기부로 명절잔치 분위기를 더했고, 정성껏 준비한 떡국을 나누며 결속력을..

이현재 하남시장, 설 연휴 최일선 현장 근무자 노고 격려

이현재 하남시장, 설 연휴 최일선 현장 근무자 노고 격려

Feb 13, 2024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에도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비상근무 중인 시청·소방·경찰 공무원 및 교통 종사자들과 당직의료기관 관계자 등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12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설 연휴인 9일부터 12일까지 관내 경로원과 하남경찰서 112종합상황실, 하남미사 119안전센터, 지하철 역사 등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숨 가쁜 일정을 보냈다. 먼저 이 시장은 설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

하남시, 갑진년 첫 월례회의 개최해 ‘성과와 과제 공유’

하남시, 갑진년 첫 월례회의 개최해 ‘성과와 과제 공유’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7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올해 첫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월례회의를 시작하면서 작년에 거둔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하남시가 해결해야 할 중점 현안 과제들을 강조했다. 작년의 성과에 대해서는 ▲10개 노선버스 46대를 신설·증차 ▲동서울변전소 옥내화 합의 ▲원도심의 전선 지중화 사업 합의 ▲매출 1.4조 서희건설 하남시 유치 ▲국토부 개발제한구역(GB) 해제 지침 고시 ▲미국 스피어사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비상경제장관회의 그린벨트 해제 절..

하남시 ㈜학성상사, 떡국떡 1kg 2,000개(400만원 상당) 기탁

하남시 ㈜학성상사, 떡국떡 1kg 2,000개(400만원 상당) 기탁

Feb 08, 2024 | Q기자

 

㈜학성상사는 1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품으로 떡국떡 1kg 2,000개를 기탁하고 석바대상점가에서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학성상사 권순경 대표, 기업인협의회 이희근 회장 및 회원 14명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학성상사 권순경 대표는 “하남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성품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남시, 출산 장려 지원 확대정책 펼친다

하남시, 출산 장려 지원 확대정책 펼친다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하남시’를 만들기 위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등 출산 장려 지원정책을 대폭 확대한다. 시는 지난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소득 기준을 폐지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는 거주제한과 2월부터는 난임 시술 간 칸막이도 폐지했다. 오는 4월부터는 필수 가임력(생식건강) 검진 비용을 ▲여성의 경우 난소 기능 검사와 초음파검사 10만원 이내 ▲남성은 정액검사 등 5만원 내 지원하며, 냉동 난자 보조생식술은 최대 100만원, 부부당 2회까지..

이현재 하남시장, “금년 대기업 유치, K-컬처 허브기반 구축, 신도시 인프라 조성 분야에

이현재 하남시장, “금년 대기업 유치, K-컬처 허브기반 구축, 신도시 인프라 조성 분야에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6일 제7회 시민참여 주간회의를 개최하고 ‘대기업 유치 및 K-팝 허브 도시 조성’, ‘권역별 주요 인프라 확충 계획’ 등 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참여 주간회의에서 ▲대기업 유치를 통한 자족도시 건설 ▲2024 주민과의 대화 결과(참석인원 1만747명, 건의사항 243건) ▲지하철 9·3호선 적기 개통 추진 및 GTX-D,F 신설노선 발표 ▲위례신사선 하남연장 용역 추진 ▲권역별 주요 인프라 확충 등 현안을 ..

하남시 미사3동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잔치 열어

하남시 미사3동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잔치 열어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월 5일, 미사3동 유관단체 연합에서 설 명절을 맞이하여 경로당 어르신에게 따뜻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랑의 떡국 나눔 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미사3동 총 7개 유관단체 연합으로 공동개최되었으며, 손수 조리한 떡국과 음식을 대접하고 오가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경로당 어르신을 직접 모셔다 드리는 등 세심히 배려하였다. 미사3동 유관단체연합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미사3동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대접을 해드려서 뜻깊었다. 행복해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보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