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남시

하남시 미사호수공원 벚나무 주인이 되어주세요

하남시 미사호수공원 벚나무 주인이 되어주세요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아름다운 풍경의 미사호수공원에서 내 이름을 단 왕벚나무의 주인이 되어주세요”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오는 18일부터 약 2주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내 이름을 단 나무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 참여자를 모집한다.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은 시민들이 지난해 하반기 망월천 하류에 식재한 왕벚나무 336주를 직접 돌보고 가꾸도록 지원하는 시민참여형 공원녹지 프로그램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본인의 이름(가족구성원 또는 가족명도 가능)이 적힌 명찰을 나무에..

하남시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21기 사랑나눔 가족봉사단 발대식

하남시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21기 사랑나눔 가족봉사단 발대식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지난 3월 9일(토) 가족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해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공익적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가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기 사랑 나눔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21기 사랑나눔 가족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하남시 문화재 지킴이, 카네이션 케이크 나눔, 덕풍천 환경정화, 심폐소생술교육 및 캠페인, 김장나눔 등 매월 1회 테마별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하남시, 봄철 자살예방 홍보 강화

하남시, 봄철 자살예방 홍보 강화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자살률이 증가하는 3~5월을 자살예방 집중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자살예방 홍보를 강화한다. 새싹이 땅 밖으로 움트는 봄은 역설적으로 자살률이 높아지는‘자살 고위험 시기’이다. 봄철 우울증 환자와 자살률이 급증하는 현상을‘스프링 피크(Spring Peak)’라하며, 봄철 증가하는 일조량으로 호르몬 불균형, 불면으로 인한 면역력 감소, 졸업과 구직시기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한다. 이에 따라 시는 관내 14개 동 행정복지센터 및 임대아파트 단지 외 지역사회 ..

하남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 2024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하남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 2024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회장 여인철, 이하 민주평통)는 3월 6일(수) 오후 5시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정경섭 청년분과위원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 ▲개회사(여인철 협의회장) ▲인사(이현재 하남시장) ▲제4회 국무회의 대통령 모두발언 영상 시청 ▲2023년 4분기 통일의견수렴결과 설명 ▲주제설명 영상 시청(주제: 남북관계 대전환기, 북한주민 포용 방안) ▲참석자 전원 자유토론 ▲분과위원회 발표 ▲2..

㈔하남시민회 제3대 이사장에 이홍재 하남시민회 감사 취임

㈔하남시민회 제3대 이사장에 이홍재 하남시민회 감사 취임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민회는 지난 6일 오후 2시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이현재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이용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신현태 경기도민회 장학회 상임부회장, 하남시민회 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민회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홍재 신임 이사장은 이종만 부회장으로부터 하남시민회기를 이양 받으며, 향후 하남시민회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될 중책을 맡게 됐다. 이홍재 하남시민회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2011년 창립된 하남시..

하남시 옥외광고협회, 2023년 경기도 최우수 협회 표창

하남시 옥외광고협회, 2023년 경기도 최우수 협회 표창

Mar 06, 2024 | Q기자

 

하남시 옥외광고협회(회장 신용현)는 2024.02.27.(화) 개최한 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정기총회에서 경기도 31개 옥외광고협회 가운데 2023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하남시 옥외광고협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1998년 설립 이래 최초의 경사로서, 이는 ‘광고진흥을 위한 기반 조성에 노력함으로써 옥외광고 문화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것’을 경기도 옥외광고협회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 하겠다. 더불어 하남시옥외광고협회 신용현 회장은 경기도지사 표창을, 이규찬 부회장은..

강성화(개인), 하남시에 성금 120만원 및 도서상품권 12만원 기탁

강성화(개인), 하남시에 성금 120만원 및 도서상품권 12만원 기탁

Mar 06, 2024 | Q기자

 

강성화(개인)는 29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금 및 성품으로 120만원 및 도서상품권 1만원권 12장을 기탁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교흥 부시장을 비롯하여 강성화 및 자 이예린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기탁자 강성화(개인)는 “하남시 관내 어려운 아동들에게 소중한 성금 및 성품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기탁한 성금 및 성품은..

하남시,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하남시,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평가 제도로 중앙행정기관, 광역ˑ기초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등 5개 영역 16개 지표의 평가항목으로 구성된다. 시는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해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해 고수요 고가치 데이터를 ..

하남시, 민원∙옴부즈만 유공 최고영예 ‘대통령상’ 2년 연속 수상

하남시, 민원∙옴부즈만 유공 최고영예 ‘대통령상’ 2년 연속 수상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권익위 주최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행사에서 전국 498곳의 행정기관과 공직유관단체 중 유일하게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2월 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정하고 반부패·청렴문화 확산과 국민권익 증진 등에 기여한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은 기념식에서 하남시는 ‘민원·옴부즈만’ 부문에서 법무감사관 전도익 청렴..

하남시 2024년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하남

하남시 2024년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하남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8일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및 시민참여단과 함께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2020년 여성친화도시로 최초 지정됐으며, 올해 5대 목표 32개 과제를 선정하고 743억원을 들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시는 ‘새로운시작, 여성친화도시 하남’을 위해 ▲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활동 활성화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

이현재 하남시장, “대한민국 최고의 맨발길인 미사 한강 모랫길로 오세요”

이현재 하남시장, “대한민국 최고의 맨발길인 미사 한강 모랫길로 오세요”

Feb 29, 2024 | Q기자

 

“한강을 따라 맨발로 걸을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걷기 길인 미사 한강 모랫길로 오세요” 이현재 하남시장이 28일 맨발 걷기 길을 시민들과 함께 점검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운 미사 한강 모랫길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번 사전 점검은 시민들이 하남 지역 내 맨발 걷기길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점검하고,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앞서 하남시는 지구의 치유 에너지를 몸으로 받아들이는 ‘어싱’(Earth..

하남시  마을버스 준공영제 3월 전면 시행 추진

하남시 마을버스 준공영제 3월 전면 시행 추진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오는 3월 마을버스 전면 준공영제 시행을 앞두고 제1회 하남시 마을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를 27일 개최했다. 마을버스 준공영제는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으로, 민간 운수사업자 중심의 대중교통에 공공성을 강화해 시민 중심 대중교통 정책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마을버스 준공영제가 시행되면 운송사업자는 안정적인 재정 확보로 운전기사의 처우를 개선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대중교통 이용의 정시성이 높아짐에 따라 질 높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