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남시

하남국민체육센터, 노후시설 보수공사 실시

하남국민체육센터, 노후시설 보수공사 실시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하남국민체육센터 내 일부 시설의 노후화에 따른 보수공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총 공사비 2억9천여만원을 투입. 수영장(탈의실, 샤워실 포함),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공사를 실시한다.▲ 개관 후 10년 넘게 운영되어 오던 수영장의 경우에는 지난해 시설물 안전점검에서 수영장 하부 PIT층의 균열로 보수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실시하게 됐다.또한, ▲ 다목적체육관 및 헬스장은 노후화된 바닥교체와 신규프로그램 의 운영 계획에 따라 실시하..

하남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카드’로 지원

하남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카드’로 지원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을 바우처 카드로 지원 한다고 28일 밝혔다.올해부터는 지원방식이 바우처로 변경돼 개인 기호에 맞는 위생용품을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해 가맹점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됐다.지원대상은 2001년 1월 1일부터 2008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자로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여성청소년이다.사업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신..

하남시 미사1동에 이웃돕기 성품(백미 20kg 50포) 익명 기부

하남시 미사1동에 이웃돕기 성품(백미 20kg 50포) 익명 기부

Jan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윤서)는 익명의 기부자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20kg 50포를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동 관계자에 따르면 70대 노신사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익명으로 기부했다고 말했다.동 담당자가 후원물품 기부 절차를 안내하며 인적사항 등을 기재해 달라고 했지만 손사래를 치시며 돌아선 것으로 알려졌다.박윤서 미사1동장은 “최근 경제상황이 어려워지면서 기부도 많이 위축되고 있는데,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내주신 온정에 감사드리며 이..

하남 검단회, “빛나는 하남”을 위한 새해 힘찬 도약 다짐

하남 검단회, “빛나는 하남”을 위한 새해 힘찬 도약 다짐

Jan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기관장 모임인 검단회가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검단회(회장 김상호)는 지난 23일 농협중앙회 하남시지부(지부장 정현범) 주관으로 관내 음식점에서 빛나는 황금돼지해를 맞이할 첫 회의를 가졌다.이날 회의는 김상호 시장의 제3기 신도시 등의 2019년 주요시정에 대해 직접 브리핑을 시작으로 진행됐다.김 시장은 “그동안 하남발전에 원동력은 지역 기관장님들의 관심과 노력에 대한 결과물 이였다며, 앞으로도 빛나는 하남을 만들기 위해 각 기관이 긴밀히 협치 해..

하남시, 위생관련 단체장과 오찬 간담회 가져

하남시, 위생관련 단체장과 오찬 간담회 가져

Jan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2일 관내 음식점에서 식품․공중위생업소 단체장과 함께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한국외식업하남시지부를 비롯한 식품․공중위생 8개 분야 단체장 등 총 20여명이 참석하여 ▲ 2019년도 위생 정책에 대한 설명 ▲주요업무에 대한 상호공유 및 애로사항 건의 ▲의견수렴 등 위생업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로 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이날 시는 총 5,000여개에 달하는 관내 식품․공중위생업소 대해 위생업주들이 위생관리 기준을 준수할 ..

하남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가져

하남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가져

Jan 2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검단산과 남한산 인근 겨울철 혹한기에 먹이를 구하지 못한 야생동물의 먹이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야생동물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 야생동물보호협회 ▲ 육군 제3183부대 군장병 ▲ 해병전우회 ▲ 농아인협회 ▲ 자원봉사활동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검단산과 남한산 인근에는 고라니와 족제비, 다람쥐, 너구리 등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겨울철 굶주린 야생동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인..

하남시, 공간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계약 체결

하남시, 공간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계약 체결

Jan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공간정보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신규 데이터의 상시적인 업데이트를 위한「2019년 하남시 공간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계약을 지난 10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공간정보시스템은 도로 및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등 위치정보와 속성정보를 단일화한 통합 운영시스템이다.이번계약은 조달청 제한총액입찰을 통해 이뤄졌으며, 최종낙찰자로 (주)브이앤지(성남시 소재)가 선정. 5천3백 여 만원에 계약을 체결 올해 용역을 수행하게 된다.2004년 최초 구축 후 2017년 ..

하남시, 찾아가는 체납자 실태조사원 모집한다

하남시, 찾아가는 체납자 실태조사원 모집한다

Jan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찾아가는 안내를 위한 체납자 실태조사 기간제 근로자 25명을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응시대상은 공고일 현재 하남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18세 이상의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이 없는 거주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통해 다음달 20일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선발된 조사원은 오는 3월 4일부터 11월 22일까지 세원관리과와 차량등록과 에서 근무하게 되며, 체납자의 거주지와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체납 세금에 대한..

하남, 풍산동 행복한끼 나눔봉사로 “새해 열어”

하남, 풍산동 행복한끼 나눔봉사로 “새해 열어”

Jan 08, 2019 | 하남시청기자

 

- 맛있는 반찬, 떡만두국 만들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전달- 시무식 갖고...“올해 소외된 이웃 주민을 먼저 살피는 지역이 되자 다짐”풍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철)은 지난 4일 ‘행복한끼 나눔봉사’를 시작으로 새해를 맞이했다고 밝혔다.풍산동은 이날 시무식을 통해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풍산동 발전과 소외된 이웃 주민을 먼저 살피는 지역이 되자”는 다짐을 했다.이후, 풍산동 새마을 부녀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준비한 맛있는 반찬과 떡만두국을 만들어 홀로 사시는 ..

하남시립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 협약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하남시립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 협약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Jan 07,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립도서관은 지난 3일 하남고등학교와 함께「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 협약식 및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서관 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지역 내 학생자원봉사자의 도서관 운영 참여를 유도하고 참여자에게 도서관 특성에 맞는 사회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특화사업으로 하남고등학교 1학년 학생 20명과 함께 시범사업을 시행하게 된다.참가학생은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매주 3시간씩 자료배가 및 자료실 정리 봉사를 실시한다.또한, 전문사서와 함께하는 ..

하남시,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정비 실시

하남시,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정비 실시

Jan 0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8년 스마트KAIS 활용한 도로명주소안내시설물 조사 결과에 따라 노후 건물번호판을 철거하고 재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건물번호판 정비를 위해 국가주소정보시스템에 수록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현장조사 단말기(스마트KAIS)를 이용한 조사를 실시했다.조사 결과 훼손·탈색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건물번호 식별이 어려운 건물번호판 688개를 재설치하였으며, 이는 하남시 건물번호판중 5%에 해당한다.박진호 토지정보과장은“도로명..

하남시 초이동 연말 “이웃돕기 성금·물품 이어져”

하남시 초이동 연말 “이웃돕기 성금·물품 이어져”

Dec 31, 2018 | 하남시청기자

 

▲ 동화냉동 라면 50박스 ▲ 주심사우나 성금 200만원 ▲ 형제산업상사 쌀 50포 ▲ 초이동방위협 성금 100만원 ▲ 초이동 체육회 떡국떡 56개 ▲ 재미난 어린이집 원아들 모은 성금 211,900원하남시 초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연말 이웃돕기로 ▲ 동화냉동(대표 모전국)은 라면 50박스(150만원 상당) ▲ 초이동 관내에 위치한 주심사우나(대표 김순남)는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 형제산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