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남시

하남시, 방범용 CCTV 신규설치 및 화질개선 사업추진

하남시, 방범용 CCTV 신규설치 및 화질개선 사업추진

Feb 2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환경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우범 및 안전취약지역에 방범용 CCTV 214대를 교체 및 신규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방범용 CCTV 확대 구축과 화질개선을 통해 고화질 영상정보의 제공 기반을 마련하여 시민의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함이다.금년 상반기 중 총 8억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5개소에 102대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에 설치된 노후 저화질 카메라 112대를 전량 2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로 교체할 계획..

하남, 덕풍3동체육회 ‘유관단체 한마음 척사대회’ 개최

하남, 덕풍3동체육회 ‘유관단체 한마음 척사대회’ 개최

Feb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덕풍3동 체육회(회장 남이권)는 지난 23일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 뒤 공터에서‘덕풍3동 유관단체 한마음 척사대회’를 개최했다.이번 척사대회는 한 해 동안 단체원들의 무탈과 건강을 기원하고, 덕풍3동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은 유관단체 회원 및 주민 등 150여명이 참여해 함께 어우러져 윷놀이를 즐기고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나누며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또한 단체원들이 기부한 재활용품(헌옷, 가방, 용품등)을 모아 나눔 장터를 운영하고 덕풍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하남 덕풍2동, “새봄맞이 유관단체 연합 걷기대회 가져”

하남 덕풍2동, “새봄맞이 유관단체 연합 걷기대회 가져”

Feb 26, 2019 | 하남시청기자

 

덕풍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택)는 입춘과 정월대보름이 지난 23일 유관단체 연합 걷기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걷기대회는 유관단체회원 100여명이 지난겨울의 묵묵한 기운을 떨쳐 버리고 새로운 맘과 기분으로 새봄을 여는 행사로 추진됐다. 걷기코스는 자이아파트를 경유하여 말바위와 하남위례교를 지나 하남이성산까지 약 2.7Km를 왕복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종택 덕풍2동장은 “주민과의 화합이야 말로 동정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초석이라”며, “새봄을 맞아 한층 한..

하남시, 폐현수막 활용... “봄철 환경정화활동에 활용한다”

하남시, 폐현수막 활용... “봄철 환경정화활동에 활용한다”

Feb 21,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하남유니온타워 관리동 2층에서 시청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하에 폐현수막을 활용한 공공용종량제 봉투 제작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청 직원들이 앞장서서 버려지는 현수막을 활용해 공공용종량제 봉투를 제작함으로써 자원의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시는 지난주 내부 게시판을 통해 자원봉사 차원에서 행사에 참여할 직원 80여명을 모집했다.이날 참여를 자원한 직원들은 업무가 끝난 후 유니온타워에 모여 폐현..

하남, 위례신도시 시내버스 31번 석촌역까지 연장 운행한다

하남, 위례신도시 시내버스 31번 석촌역까지 연장 운행한다

Feb 19,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4일 국토교통부 버스조정위원회에서 시내버스 31번 2대가 증차 인용됐다.당초 하남시는 3대를 신청하였으나 이번 버스조정위원회에서 2대로 증차 조정됐으며, 배차시간 연장 방지를 위해 시내버스 31번 노선을 우선 석촌역(9호선)까지 연장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는 그간 서울시에서 증차를 부 동의하여 하남시에서 국토교통부에 조정을 요청하고 증차 받은 사항으로 빠른 시일 내 차량 및 운전기사를 확충하여 오는 4월 석촌역(9호선)까지 연장운행하고 서울시와..

하남시, 올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시작

하남시, 올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시작

Feb 1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9년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공고를 통해 지난 11일부터 예산 소진까지 신청자에게 출고‧등록 순으로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보조 대상 전기자동차 지원차량 규모는 전기자동차(승용) 72대이며, 지원 금액은 올해부터 환경부의 전기자동차별 차등 지원계획에 따라 최대 1,400만원까지 차등 지원된다.보급 차종은 환경부 전기차 등록차량으로 아이오닉, 코나, 니로, SOUL EV, SM3 ZE(18년), i3 94Ah(18년), BOLT EV, ..

하남화훼판매인연합회, 하남 사랑愛나눔 성금 500만 원 기탁

하남화훼판매인연합회, 하남 사랑愛나눔 성금 500만 원 기탁

Feb 1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화훼판매인연합회(회장 황화섭)는 지난 13일 하남시를 방문해 하남 사랑愛나눔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하고 기탁식을 가졌다.이날 기탁식에는 황화섭 회장을 비롯하여 총무, 운영위원, 고문 등 하남화훼판매인연합회원 12명이 참석했다.황화섭 회장은 “지역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회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온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김상호 시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매년 나눔 활동에..

하남시 덕풍터널 등 도로시설물 청소 실시

하남시 덕풍터널 등 도로시설물 청소 실시

Feb 16, 2019 | 하남시청기자

 

- 2.14~15일 덕풍터널 청소를 시작... 관내 지하차도 5개소 및 초이터널 등에 대한 청소 순차적 진행- 청소 중 교통 부분통제에 시민 분들의 협조 밝혀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덕풍터널 내부에 쌓인 자동차 매연, 각종 먼지 등 오염원 제거 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터널 청소는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와 쾌적한 주행환경 및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위함이다.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대형차량의 빈번한 운행으로 인해 쌓인 매연 및 먼지 등 오염물질로 보행의..

하남, 지하철 5호선(하남선) 역명 공모 완료

하남, 지하철 5호선(하남선) 역명 공모 완료

Feb 16, 2019 | 하남시청기자

 

- 지하철 5호선 역사 명칭 공모에 시민 168명 참여, 439건 접수- 2월 백년도시 위원회 통해 역별 후보안 3개 선정→3월 시민선호도 조사→ 4월 최종역명 선정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달 28일부터 시작된 지하철5호선 하남시 신설 4개 역사(驛舍)의 명칭공모에 168명이 참여, 총 439건의 명칭이 접수되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제안서 접수는 그동안 가칭으로 불렸던 ▲ 미사역 ▲ 풍산역 ▲ 덕풍역 ▲ 검단산역에 공식적인 역명을 제정하는 첫 단계라고 볼 수 있다.시는 백..

하남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지원 실시

하남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지원 실시

Feb 08, 2019 | 하남시청기자

 

- 2010년 이전 등록된 노후경유자동차 폐차 후 LPG차 전환시 500만원 지원- 지원대수 총 7대...신청기간 2.1~2.28까지 접수, 선정결과 다음달 5일 발표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노후 경유자동차를 폐차하고 LPG차로 전환 시 500만원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10년 이전 등록된 소형 경유(15인승 이하)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수출말소 포함) 후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공원 명칭 변경 선정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공원 명칭 변경 선정

Feb 08, 2019 | 하남시청기자

 

- 미사강변도시 근린공원 등 23개소 공원 명칭 변경- 공원 변경 명칭 21개소 시 홈페이지 고시... 미완료된 2개소(미사호수공원, 미사역사공원)는 LH에 명칭 변경 요청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미사 공공주택지구에 조성된 도시공원(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체육공원, 역사공원, 문화공원)의 명칭변경을 시민들의 공모와 선호도 조사결과에 따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기존 북측공원으로 불리던 미사 북측의 근린공원, 문화공원, 체육공원은 미사한강공원으로 명명하여 1호부터 5호..

하남 덕풍3동 유관단체 “경기 청소의 날” 실시

하남 덕풍3동 유관단체 “경기 청소의 날” 실시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진일순)는 “경기 청소의 날”을 맞아 지난 31일 유관단체회원 및 동직원 등 40여명이 모여 덕풍3동 관내 월호로 마을안길 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오늘 대청소는 2019년부터 경기도의 새로운 시책으로 추진 중인 “경기 청소의 날”과 함께 민속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깨끗한 덕풍3동을 만들기 위해 실시했다.유관단체 회원들은 “동네에 방치되어 있는 무단투기 쓰레기, 인근 공사장 쓰레기 등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나니, 묵은 때를 벗겨낸 것처럼 마음이 시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