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남시

하남시, ‘2024년 청년 채용 존(ZONE)’ 새롭게 출발

하남시, ‘2024년 청년 채용 존(ZONE)’ 새롭게 출발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한 ‘2024년 하남시 청년 채용 존(ZONE)’을 운영한다. 시는 이를 위해 2월 1일부터 29일까지 민간 채용 플랫폼 등을 활용해 우수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 ‘강소기업’ 등 더욱 우수한 기업모집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고용노동부 등 중앙기관을 활용해 참여기업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청년해냄센터(하남시 미사강변대로 84)에서 운영하는 ‘하..

2024년 새해 달라지는 하남시 행정제도 소개

2024년 새해 달라지는 하남시 행정제도 소개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행정제도와 시책 50개 사업을 한 곳에 담은 ‘2024 달라지는 하남생활’을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에 달라지는 하남생활을 5대 분야로 나눠 소개한다. ■소통도시 하남: 법률홈닥터 도입 및 행정처분배심제 운영 하남시는 올해 시민 소통 강화를 목표로 법률홈닥터를 도입한다. 법률홈닥터는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시청 내 상주 근무하며 법률상담소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 ..

이현재 시장 9.3호선 적기 개통 요청에,  박상우 국토부 장관 ‘하남을 시범지구’로 신속

이현재 시장 9.3호선 적기 개통 요청에, 박상우 국토부 장관 ‘하남을 시범지구’로 신속

Jan 30, 2024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난 26일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을 만나 하남에는 미사 등 4개의 신도시가 건설 중인데 그동안 정부의 자족도시건설 약속 미이행, 지하철 개통 지연 등으로 시민들이 서울 출퇴근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며 적극적인 해결을 촉구했다. 특히 3기 교산신도시는 “일자리를 만드는 도시”를 발표(2018.12.)했지만, 과밀억제권역으로 인한 취‧등록세 중과(13.8%)로 기업이 들어오기 어려워 베드타운화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더욱이 국토부가 과밀억제권역에 신도시를..

하남시,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합동 안전 점검

하남시,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합동 안전 점검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최근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화재 안전대책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하남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진행했다. 시는 소방, 전기, 가스, 시설 분야에 대한 화재 위험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해 설 명절을 대비한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전통시장에서 화재 발생 시 주간 시간대에는 화재인지가 빨라 초기 진압이 가능하지만, 영업 종료 이후 심야 시간에는 화재인지가 늦어 대형화재로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철저한 안전 준비가 필수적이다. 또한,..

하남시 디지털에어시스템㈜, 백미 10kg 100포 및 라면 100상자 (580만원 상당)

하남시 디지털에어시스템㈜, 백미 10kg 100포 및 라면 100상자 (580만원 상당)

Jan 25, 2024 | Q기자

 

디지털에어시스템(주)는 23일 하남 사랑愛나눔 성품으로 백미 10kg 100포 및 라면 100상자를 기탁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교흥 부시장을 비롯하여 디지털에어시스템(주) 김영진 대표 및 전인승 전무, 김원진 상무이사, 김보성 이사, 한철상 부장, 김주희 과장, 김재미 대리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디지털에어시스템(주) 김영진 대표는 “하남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성품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

하남시, 지방세 체납 모바일로 간편 납부

하남시, 지방세 체납 모바일로 간편 납부

Jan 24,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작년 10월 시범 운영했던 ‘지방세 체납안내 모바일 발송 서비스’를 올해부터 모든 체납자로 확대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체납안내 모바일 발송 서비스’는 납세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 알림톡을 통해 미납액을 안내받아 본인인증만 거치면 위택스, 가상계좌, AR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시는 체납안내 모바일 발송을 통해 우편물 분실 등 안내문 송달과 관련한 납세자 불편을 개선함으로써 체납액을 줄이고, 안내..

하남시,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장례문화에 앞장선다

하남시,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장례문화에 앞장선다

Jan 24,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해 5월부터 마루공원 장례식장 조문객들에게 다회용기를 제공하는 ‘다회용기 재사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폐기물 감량과 친환경 장례문화를 조성하고자 장례식장에서 조문객 식사 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된 다회용기(밥그릇, 국그릇, 접시 등 9종)는 전문 업체를 통해 세척, 소독 후 다시 공급되는 다회용기 재사용 체계를 구축했다. 지난 8개월간 마루공원에서 약32,800인분에 달하는 27만여 개의 다회용기가..

하남시 ‘한강 제방 산책로’ 이름을 지어주세요

하남시 ‘한강 제방 산책로’ 이름을 지어주세요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한강 제방 산책로의 명칭을 공모한다. 한강 제방길은 작년 7월 4.9km 구간에 이르는 맨발 걷기가 가능한 모랫길로 조성하고, 시 종점에 세족시설 2개소를 설치하고 임시주차공간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편의시설 인프라 조성을 완료했다. 오는 4월에는 한강 제방 황톳길 개통도 앞두고 있다. 현재 전국적인 맨발 걷기 열풍에 따라 하남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역에서도 많은 방문객이 찾는 하남시 대표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시는 한강 제방 산책로를 브랜드화하고..

하남시, 감일제2공영주차장 준공 및 운영개시

하남시, 감일제2공영주차장 준공 및 운영개시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3일 감일동 531-1번지 부지에 총 41면의 감일제2공영주차장(감일 제7부지)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감일제2공영주차장은 지평식 주차장으로 1,270㎡의 부지면적에 장애인주차 1대, 친환경주차 1대, 경차주차 2대, 일반주차 36대 총 41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하남시는 감일제2공영주차장에 설치된 시설물(통신장비, CCTV, 주차차단기 등)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설 명절 연휴 기간을 고려해 2월 14일까지 시민..

하남시 이현재 시장, 감북동 지역 발전 위해 “동남로 연결도로 지상화 노력하겠다”

하남시 이현재 시장, 감북동 지역 발전 위해 “동남로 연결도로 지상화 노력하겠다”

Jan 23,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2일 감북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감북동이 하남의 교통 요충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동남로 연결도로 지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오후 감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에서 △동남로 연결도로 지상화 △감북-01번 마을버스 배차간격 단축 △노후도로 및 비포장도로 개선 등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동남로 연결도로는 ‘교산신도시 광역대중교통망 구축’을 위해 초광삼거리에서 동남로를 연결하는 것으로, 지상으로 연결해야 한다는..

이현재 하남시장, 위례↔잠실역 31번 버스 긴급 현장점검

이현재 하남시장, 위례↔잠실역 31번 버스 긴급 현장점검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2일 출퇴근 시간이면 "콩나물시루" 현상이 나타난다고 민원이 제기된 31번 버스(하남 위례↔잠실역)를 출근 시간에 직접 탑승해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긴급 점검은 주민과의 대화에서 제기된 출퇴근길 대중교통 이용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점검하려는 조치로, 이 시장은 긴급점검을 통해 확인된 교통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14개 동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위례동에서 31번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하는데..

하남시 ‘청년들이여! 다시 일어서자!’… 하남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하남시 ‘청년들이여! 다시 일어서자!’… 하남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2024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를 위해 ‘도전 프로그램’과 ‘도전+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최대 300만원까지 참여 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도전 프로그램’은 5주 과정으로 20명을 모집하고 이수 시 50만원의 참여 수당을 지급한다. 또한 ‘도전+ 프로그램’은 15주 과정에 40명을 모집하고 최대 170만원의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25주 과정은 30명을 모집하고 최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