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안성시 청소년 홈스테이 참여 학생, 미국 브레아시 출국

안성시 청소년 홈스테이 참여 학생, 미국 브레아시 출국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 청소년 홈스테이 참여 학생들이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브레아시로 출국했다고 알렸다. 이번 홈스테이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영어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관내 중학생 30명이며, 이달 9일부터 22일까지 브레아시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학습체험 및 문화체험 등을 경험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날 “안성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선발된 만큼 홈스테이 기간 동안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하길 바란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고 경험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 부모교육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 부모교육 진행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매체 속 청소년들의 일상과 문화를 이해하며 청소년 디지털 성폭력의 현황과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참석한 부모들은 “디지털 사용을 많이 한다고 자녀들을 나무라기 전에 디지털 안에서의 옳고 그름을 알려주고, 성 또는 욕설과 같은 폭력에 노출될 시의 대처방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 주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

2022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희망’ 폐막식 개최

2022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희망’ 폐막식 개최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희망’을 부제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하게 될 2022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이 오는 12월 4일 오후 3시 안성맞춤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PRE-OPENING ‘복면끼왕’이라는 부제로 첫 문을 열었으며, 특별프로젝트 ‘동감’에 이어 마지막 5번째 장 폐막식 ‘희망’을 남기고 있다. 이날 폐막식 ‘희망’은 14개 댄스, 밴드, 보컬, 연주 동아리들의 공연(오후 3시~5시)과 7개 체험부스에서 체..

안성시보건소, 청소년 밀집지역 내 주류제공 음식점 대상 홍보 실시

안성시보건소, 청소년 밀집지역 내 주류제공 음식점 대상 홍보 실시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보건소는 ‘학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에 따라 주류 취급 음식점을 대상으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시는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되는 ‘학생 안전 특별기간’에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유해 약물 등 위험 요소로부터 취약한 학생 보호를 위해 청소년 밀집지역에 위치한 주류 취급 음식점에서 수험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주류가 판매되지 않도록 영업자에 대한 사전 홍보를 실시해 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

안성시, 수능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수능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지난 17일 청소년들의 비행을 예방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민·관·경 합동점검은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안성경찰서, 그리고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수능 이후 긴장감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학교 주변과 번화가 등의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노래방 등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합동..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제1회 코스모스 청소년 체험마당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제1회 코스모스 청소년 체험마당과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9일, 올해 첫선을 보이는 ‘제1회 코스모스 청소년 체험 마당’에 참여해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란 주제로 청소년의 휴게공간인 청소년휴카페를 소개하고, 청소년들의 고민과 생각을 들어주는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전화 1388에 대한 안내와 이동상담실 및 앙케트,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 A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스타그램이 있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됐다. 그동안 이렇게 다양한 이벤..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안성을 위한 토론 개최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안성을 위한 토론 개최

Oct 29, 2022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의 청렴과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렴 의견들을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청렴제안: 청렴 talk to YOUth’ 토론회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진행된 토론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선정한 희망 직업군에서 발생하고 있는 부정부패 사례에 대해 토의한 후 그 내용을 바탕으로 ‘안성시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의견’을 수렴해 안성시에 ..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4회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 성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4회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 성료

Oct 15, 2022 | 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조인호)은 지난 10월 8일 안성종합운동장에서 관내 청소년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는 관내 청소년 가족이 ‘연날리기’라는 우리 전통문화를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문화거리로 인식하고 가족 단위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운영했다. 총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축제는 연날리기 외에 전자악기 3중주, 마술, 저글링, 풍선 마일 ..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  ‘안성맞춤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 ‘안성맞춤

Sep 27, 2022 | 기자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가 오는 10월 1일 오후 3시부터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리는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무대에서 펼쳐진다. 안성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너나들이’는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리는 안성맞춤랜드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이날 뮤지케 밴드의 연주로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Aug 3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8월 12일 ‘2022년도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교육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총 11명의 실무위원 및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실무위원 위촉, 전차회의 및 지원대상자 결과보고(5사례) 위기 청소년 사례평가 및 판정(2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화제 위원장은 “여러 사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통해 조화롭고 건강하게 성장..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시상식 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시상식 진

Aug 3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지난 7월 1일부터 25일까지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접수를 받아 안성시민들의 투표를 거쳐 최종수상작 7점을 선발했다. 부문별로 최우수상에는 포스터방팀(한국폴리텍 반도체융합캠퍼스 영상그래픽과), 우수상에는 최유진(두원공업고등학교), 장려상에는 청소년부 김태희(공도초등학교), 김명환(비룡중학교), 박슬기(두원공업고등학교)와 성인부 이은비, 홍정윤이 입상했다. 입상자들에게는 총..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들과 대학로 나들이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들과 대학로 나들이 진행

Aug 12,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0일(수)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 청소년 회원 12명과 함께 대학로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는 건전한 학교문화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 동아리로, 관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구성된다. 대학로 나들이는 김선영 작가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연극 10대의 ‘나’에게 전하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내일은 내일에게’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나들이는 청소년 프로그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화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동반자시네마’ 운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동반자시네마’ 운영

Jul 2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활동으로 지난 27일 ‘동반자시네마’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자칫 위축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친구 또는 가족을 초대해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위기(가능)청소년을 찾아가 조기 개입하는 상담서비스라는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의미에 걸맞게 ‘동반자시네마’는 이동상담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조화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과 주변인을 초대해 함께 진행한 ‘동반자시..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운영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운영

Jul 12,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계 중·고생 모의창업 기회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8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연계해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별 성향 분석을 통한 팀 구성을 시작으로 아이템 발굴, 젊은 사업가 멘토링, 아이템 홍보, 프레젠테이션 제작, 개인 프로필 촬영, 사업계획서 작성, 아이템 현실화, 투자유치 등 창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됐다.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총 4일..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개최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개최

Jun 28,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을 개최한다.‘청소년동반자’는 청소년상담전문가가 위기(가능)청소년에게 찾아가서 상담 및 지역자원 연계를 제공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이 ‘청소년동반자’를 보다 친근하게 홍보하고 청소년동반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된다.조화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위기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인 ‘청소년동반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홍보활동 펼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홍보활동 펼쳐

May 31, 2022 | 안성시청기자

 

- 2022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 축제와 함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한 ‘들머리’ 행사에 참여해 아웃리치 활동을 홍보했다. 아웃리치란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위기지원, 정보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문제를 해결·예방하는 활동이다.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새롭게 신설된 청소년 동반자 사업 및 청소년전화 1388 홍보와 더불어 ‘나에게 힘을 주는 말’, ‘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 개최

May 31,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8일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을 진행했다.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는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 동아리로, 관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지원해 구성됐다. 연합회원은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의 또래상담자로서 예방 캠페인과 찾아가는 상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출범식은 또래상담자연합회원 위촉식과 센터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 안성시 학교폭력 예방 환경 조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선서문 선포 등으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호소년 교화를 위한 ‘자기삶의 주인되기’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호소년 교화를 위한 ‘자기삶의 주인되기’ 진행

May 31,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족의 달을 맞아 5월 매주 토요일마다 ‘자기삶의 주인되기’란 주제로 법원수강명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법원수강명령 프로그램은 보호소년 교화 및 재범 방지를 위해 보호소년 교육, 심리 상담, 보호자 교육을 통한 관계 개선 및 가정 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이에 ‘자기삶의 주인되기’ 프로그램은 비행예방교육, 인성교육, 행동수정을 목표로 자기이해, 자기인식을 도와 분노정서를 다루고 문제상황에서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 선택의 방..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개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개

May 26,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이현주)는 지난 21일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화상회의에서는 유럽 현지 대학생이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중 <2022년 유럽연합 청년의 해>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청소년기에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한 폭넓은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성시 청소년위원들과 함께 청소년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이날 참석한 안성시 청소년위원들은 “입시 위주의 우..

안성시, 청소년의 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청소년의 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May 24,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 청소년들의 비행 예방과 업주들의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을 위해 아양동 일대를 중심으로 민·관·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활동에는 안성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으로 지정돼있는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안성지구협의회와 안성시청 및 안성경찰서 등 민·관·경에서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로 느슨해진 사회 분위기 속에 청소년의 일탈 행동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노래방 등..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May 1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17일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교육실에서 ‘2022년도 제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가진 첫 번째 대면 회의로, 총 12명의 실무위원 및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했으며, 실무위원들 간의 교류를 통해 청소년안전망 체계를 더욱 굳건히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조화제 위원장은 “여러 사유로 보호자로부터 안전하게 양육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

May 13, 2022 | 안성시청기자

 

지난 12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나성천연합회장),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조인호관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 자원봉사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기관의 다기능화, 특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나성천 회장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 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아동·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봉사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건강한 성장을 위..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6기 발대식 및 지도교사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6기 발대식 및 지도교사

Apr 26, 2022 | 안성시청기자

 

- 제6기 청소년 미래위원회 22명 구성, 청소년 자치활동 및 기획 - 청소년어울림마당 관련 동아리활동 지도교사 지침 및 회계교육 실시지난 23일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뿌리아트홀에서 22명으로 구성된 2022년 제6기 청소년 미래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청소년 미래위원회는 안성시와 여성가족부 주최로 열리는 2022년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지원활동에 따라 지역연합동아리로 구성·운영되며, 청소년 관련 정책..

안성시청소년휴카페,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찾아가는 휴카페’ 진행

안성시청소년휴카페,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찾아가는 휴카페’ 진행

Apr 2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휴카페는 지난 16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동안성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휴카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찾아가는 휴카페’는 거리상의 이유로 청소년휴카페를 직접 찾아오지 못하는 청소년을 위해 직접 찾아가 청소년휴카페를 홍보하며, 청소년휴카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휴카페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보틀을 홍보물품으로 제작해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휴카페를 알게 되어서 ..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활동연합발대식 개최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활동연합발대식 개최

Apr 19, 2022 | 안성시청기자

 

- 함께 모여봄, 놀아봄, 시작해봄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6일 청소년 자치활동 연합발대식 '함께모여봄, 놀아봄, 시작해봄'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추념을 시작으로 김보라 안성시장, 김진만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송상섭 죽산중고등학교장, 이태호 한국청소년다사랑봉사회 대표, 오세향 죽산다사랑지역아동센터장의 축하 영상, 축하 공연, 서포터즈, 직원 인사와 자치활동단 소개 및 위촉장 수여 등 1부와 4개의 포스트로 이뤄진 팀별 미션 활동 2부로 진행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간 아웃리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간 아웃리치

Apr 19, 2022 | 안성시청기자

 

- “마음을 듣다, 청소년을 말하다”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15일 이틀에 걸쳐 죽산중·고등학교와 안법고등학교에서 하교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아웃리치를 실시했다.아웃리치 활동은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위기 지원, 정보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하기 위한 활동이다. 14일 죽산중·고등학교에서는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휴카페(16일) 안내와 새롭게 신설된 동반자 프로그램 및 이동상담실을 홍보했..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Apr 15,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13일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정은주)과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해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며,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연계,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보사업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상호 지원 등이 주요 협약내용이다.조화제 안성시청..

“꿈과 끼, 열정을 가진 청소년은 모두 모여라”

“꿈과 끼, 열정을 가진 청소년은 모두 모여라”

Apr 06, 2022 | 안성시청기자

 

-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4월 12일까지 ‘청소년동아리 모집’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지난 4월 5일부터 오는 4월 12일까지 ‘2022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여성가족부, 안성시가 주최하는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안성시 청소년들의 자발적 청소년 활동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통해 동아리 간 폭넓은 교류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다양한 특기 개발 및 인성,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

안성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안성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Apr 01,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 경기도와 손잡고 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안성시는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발생하는 진로·진학 정보 접근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매칭 사업으로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을 추진한다.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됐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1년에는 관내 5개교에서 8회에 걸쳐 356명이 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본 사업은 안성시와 경기도가 7:3의 재원..

안성시, 무주택청년가구에 최대 4천5백만원 전세보증금 대출추천 및 대출이

안성시, 무주택청년가구에 최대 4천5백만원 전세보증금 대출추천 및 대출이

Mar 2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주거문제를 겪고 있는 지역 내 무주택 청년가구를 위한 ‘안성시 청년 주택 전세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 중이다.‘안성시 청년 주택 전세보증금 이자지원’은 한국주택금융공사, NH농협은행 등과 협약, 무주택 청년가구(연 110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4년간 최대 4천5백만원의 전세보증금 대출추천 및 대출이자 2%(최대 연 90만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지원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시로 전입할 예정인 무주택 청년 가구로 ▶만19세~39세 무주택청년가구 세대주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서비스 시작을 위한 업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서비스 시작을 위한 업무

Mar 28, 2022 | 안성시청기자

 

지난 23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 이하 ‘상담복지센터’)와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허학범, 이하 ‘문화의집’)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인 ‘청소년 동반자 사업’을 시작으로 평소 상담센터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던 동안성지역의 청소년들의 심리 정서 지원을 위한 이동상담실을 4월부터 운영한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동안성 청소년의 심리 상담서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Mar 28,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25일 ‘2022년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기존 ‘실행위원회’에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로 사업명이 변경된 이후 첫 번째로 개최된 회의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총 11명의 실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사업운영 결과보고, 전차 회의 및 지원대상자 결과보고(6개사례), 위기청소년 사례평가 및 판정(3개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화제 위원장은 “안성시 위기청소년 및 복지사..

‘꿈을 찾는 내비게이터’ 꿈을 향해 한발짝 다가서기

‘꿈을 찾는 내비게이터’ 꿈을 향해 한발짝 다가서기

Mar 24,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 중3 학생 대상 학과계열 선정검사, 학습습관 성향검사 운영-안성시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및 학습습관 관련 검사 지원을 통해 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중3 학생 진로적성검사 운영 지원」사업을 운영한다.안성시 관내 12개 중학교 3학년 61학급 약 1,8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학교 교육과정 내에서 대면·비대면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운영하여 검사지 실시 시간 포함 총 6차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이 사..

안성시, 오는 3월 18일까지 ‘안성시 청소년상’ 후보 추천 접수

안성시, 오는 3월 18일까지 ‘안성시 청소년상’ 후보 추천 접수

Mar 02,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3월 2일부터 18일까지 안성시 청소년상 수상대상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안성시 청소년상은 안성시가 관내 청소년들을 바르게 육성하고 올바른 청소년상을 정립하기 위해 2016년 조례 제정 후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추천대상은 안성시에 2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으로서 문예, 효행, 자원봉사, 생활, 예·체능의 5개 부문에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청소년을 학교 및 각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이 추천하면 된..

안성시 꿈드림, 2022년도 제1회 검정고시 단체원서접수 실시

안성시 꿈드림, 2022년도 제1회 검정고시 단체원서접수 실시

Feb 07,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조화제)은 오는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2022년도 제1회 검정고서 단체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이 원서접수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며, 추후 시험정보, 교재지원, 기출문제특강 등 검정고시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접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신분증(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여권용 사진(3.5cm×4.5cm, 최근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블루 극복 ‘도닥도닥 마음챙김’ 키트 전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블루 극복 ‘도닥도닥 마음챙김’ 키트 전달

Nov 1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코로나블루로 힘들어하고 있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닥도닥 마음챙김’ 키트를 제작해 50명의 청소년들에게 제공했다고 밝혔다. ‘도닥도닥 마음챙김’ 키트는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스크래치보드, 감정을 기록해 스스로 돌아볼 기회를 제공하는 감정일기장, 지친 마음을 달래 숙면을 도울 향초·온열 아이마스크 및 그 밖에 비타민, 슬라임, 간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키트를 받은 한 16세 청소년은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코로..

「Dream High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개최

「Dream High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개최

Nov 17, 2021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 관내 초‧중학생 대상 5개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배달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코로나19로 학교 밖 체험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교내에서 체험이 가능한 「Dream High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본 진로박람회는 관내 초1~중3 학생 약 1,770명을 대상으로 11월 22일부터 12월 23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즐거운 체험을 통해 심리적 안정, 스트레스 해소, 코로나블루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각 학교 선생님들의 의견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3을 응원해’ 키트 전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3을 응원해’ 키트 전달

Nov 1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손소독제, 소독물티슈, 핫팩, 수능시험용품 등으로 구성된 ‘고3을 응원해’ 수능응원 키트를 제작·전달했다. 수능응원키트에는 2주간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사연을 받아 응원 대상자가 속한 반 학생들에게 키트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45명의 응원 사연이 접수됐다. 이 중 15개 반 461명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겐 수능응원 키트가, 9개 반 3..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 ‘2021 경기도 청소년시설 대상 우수기관’ 선정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 ‘2021 경기도 청소년시설 대상 우수기관’ 선정

Nov 16,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이 경기도 청소년시설 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19일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다. 이 상은 경기도 내 123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6개 시설만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이 위축되지 않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에는 청소년 주도 프로그램 기획 및 활동인 ‘코로나 확산 예방 대시민캠..

안성시 청소년 휴카페, 청소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마련

안성시 청소년 휴카페, 청소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마련

Nov 0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 휴카페는 11월과 12월 두 달 간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인 ‘바리스타 원데이 클래스’와 ‘언제나 라온제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바리스타 원데이 클래스’는 이달 27일에,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날을 선물하는 ‘언제나 라온제나’ 프로그램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9일까지 청소년들의 사연을 신청받아 진행한다. 특히, 파티 장소를 제공하여 파티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음료수를 제공하고 파티 기본 용..

‘검사의 눈 VS 변호사의 눈’…살인죄 두고 치열한 법정 공방 예고

‘검사의 눈 VS 변호사의 눈’…살인죄 두고 치열한 법정 공방 예고

Nov 02, 2021 | 안성시청기자

 

- 2021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네번째마당 「모의 법정」 개최 - 70대 노모가 100kg 거구인 아들을 살해했다. 이에 대해 검사 측에서는 존속살해혐의로 10년형을 구형하면서 모의 법정을 통해 어둠에 가려진 진실을 밝히려는 검사와 변호사의 공방이 예고됐다. 법정을 배경으로 가온고등학교 법동아리 DIKE에 소속된 청소년들이 다양한 캐릭터로 분해 사건을 바라보는 각각의 시선이 담긴, 특별 프로젝트 ‘2021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네 번째 마당 「모의 법정」’이 오는..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정책제안 화상 토론회’ 개최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정책제안 화상 토론회’ 개최

Oct 19,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6일 청소년 정책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청소년 정책제안 화상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원회 활동이 제한적이었음에도 지난 5월 유럽 현지 대학생과의 유럽연합 청소년정책 화상 토론회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욕구를 온라인으로 조사하고,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을 조사·분석하여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도출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예림(꿈드림) 사무국장, 이원희(안청중 2) 위원이 발표하고, 학교밖 ..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6회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 ‘유스탑텐’ 참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6회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 ‘유스탑텐’ 참가

Oct 1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매년 주관하는 제6회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유스탑텐’이 오는 11월 20일에 진행되며 참가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이 대회는 청소년 각자의 개성과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건전한 여가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참가 대상은 안성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0세부터 25세의 청소년 개인이나 단체이다. 예선은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11월 11일까지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본선에 진출한 청소년은 심사를 통해 연령대별로 총 10팀의 ..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드론 비행·정비사 활동 ‘비행(飛行) 청소년’ 참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드론 비행·정비사 활동 ‘비행(飛行) 청소년’ 참가

Oct 1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드론 비행·정비사활동의 고급과정인‘비행(飛行)청소년’활동 참가청소년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과정을 심화하여 미래 시대에 필요한 드론의 핵심역량을 한층 차원을 높여 익히고 드론 국가자격증에도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로 11월부터 시작하며 모집은 이달 23일까지로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은 드론에 대한 기초 지식은 물론 기본 조작법을 알고 있는 안성시 14세에서 19세 청소년이며..

“안성8경 ­ 거기가 어딥니까?”

“안성8경 ­ 거기가 어딥니까?”

Oct 08, 2021 | 안성시청기자

 

- 2021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안성을 그리다” 관심집중 --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접목된 안성8경 랜선 통해 소개 - 2021 안성8경을 배경으로 펼쳐진 특별 프로젝트 ‘2021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안성을 그리다」’가 감수성을 동반한 공연을 바탕으로 유튜브에서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3시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안성을 그리다」는 안성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감수성에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안성시간호사회 위기청소년 후원식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안성시간호사회 위기청소년 후원식 진행

Oct 01,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29일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회장 유향희)로부터 16명의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의복 및 이미용비를 후원받아 후원식을 진행하였다.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는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으로서 취약계층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2017년도부터 5년째 꾸준한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전달받은 의복 및 이미용비는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안성시간호사회(회장 유향희)는 “항상 변함없이 청소년들을 위하는 안성..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휴(休)카페, 9월 28일 개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휴(休)카페, 9월 28일 개소

Sep 2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오는 28일 안성시 청소년 문화의 집 2층에 청소년 자율이용공간인 휴(休)카페를 개소한다. 청소년 휴(休)카페는 청소년의 자율적 이용이 가능한 휴식·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청소년 문화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청소년 복합시설이다. 청소년 휴카페에서는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무료 음료 제공은 물론,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독서 및 보드게임 등 다양한 여가 및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화제 센터장은 ..

안성시 ‘동안성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식 개최

안성시 ‘동안성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식 개최

Sep 2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죽산면 중서길 21-4, 삼육청소년비전센터에서 ‘동안성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식을 가진다. ‘동안성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집합·모임·행사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을 고려해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회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이 ‘동안성 청소년 문화의 집’은 안성시 청소년 문화의 집에 이어 20년 만에 문을 여는 두 번째 청소년 문화의 집으..

안성시, 청년과 소통하며 목소리를 듣다

안성시, 청년과 소통하며 목소리를 듣다

Sep 15,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4일 관내 청년과 소통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국립한경대학교 김문성 총학생회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성시내 버스노선 감축운행에 따른 불편사항과 한경대 학생들의 안전한 학업 환경조성 및 관내 대학에 대한 안성시의 지원내용, 대학생들의 주거안정 문제에 대하여 대화를 이어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로 인한 노선 감축운행으로 대중교통 이용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있어, 관련 업체에 출근시간 대 차량 증차운행을 요청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4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4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개최

Sep 09,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8일 ‘제4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총 13명의 위원 및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소개, 전차 회의 보고, 긴급지원 대상자 지원결과 보고, 제4차 사례평가 및 판정 등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위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조화제 위원장은 “우리에게 발견되기까지 청소년들이 겪은 고충과 어려움을 마주하게 될 때마다 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