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안성시

안성시 상반기 채용박람회 『취업체크인』 성료

안성시 상반기 채용박람회 『취업체크인』 성료

Jul 15,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지난 13일 한경대학교 체육관에서 ‘2022 안성시 채용박람회-취업체크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마련된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농심, ㈜코미코 등 30개 기업이 참여해 물류, 생산, 관리 등의 분야에서 종사할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이날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약 670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했고 그중 110여 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해 취업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이번 채용박람회는 특히 4차 산업에 필수인 반도..

안성시, 대규모 채용박람회 『취업 체크인』 개최

안성시, 대규모 채용박람회 『취업 체크인』 개최

Jul 06, 2022 | 안성시청기자

 

- 취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취업절벽시대에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안성시 채용박람회 『취업 체크인』을 진행한다.이번 채용박람회 『취업 체크인』은 오는 7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경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이력서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서류를 행사장에 비치해 구직자들이 편안하게 면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안성시, 2022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회 개최

안성시, 2022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회 개최

Jun 27,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24일 공무원 8명과 학생 29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안성시-중앙대·한경대학교 행정인턴십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지난 한 학기 동안 안성에 필요한 점이 무엇인지, 자신들이 바라는 안성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를 고민한 끝에, 열정과 노력을 담아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다수 발굴해 발표했다.이날 최우수는 ‘오도이촌 트렌드를 활용한 안성시 텃밭농원 활용방안’을 주제로 연구·발표한 도로시설과 장병묵 슈퍼바이저와 중앙..

안성시, 「다문화 취업성공특강」 진행

안성시, 「다문화 취업성공특강」 진행

May 19, 2022 | 안성시청기자

 

- 취업스트레스 해소에 단비역할을 하다 안성시는 이달부터 취업이 어려운 다문화 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해 취업의욕을 고취하고자 「다문화 취업성공특강」을 진행한다.「다문화 취업성공특강」은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에서 기수별 2시간씩 2기수로 나누어 진행된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대상자 총 2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강의와 실습이 병행되어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으로는 나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 면접 전략 세우기를 주제로 △참여자들과의 라포 형성 △나의 퍼스널 컬러 찾..

안성시,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모집 공모

안성시,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모집 공모

May 04,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신노년세대 역량을 활용해 사회서비스 확충에 기여하는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지역본부와 함께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신규 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은 만60세~만65세 미만 신노년세대 역량을 활용해 돌봄·안전·환경문제 등 사회서비스분야 당면 현안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 보건복지부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시범사업으로, 안성시 예산 15억5백만원 외에도 국비 3억2천만원을 추가 확보해 추진되는 공모사업이다...

안성시, 청년 화상면접실 무료 운영

안성시, 청년 화상면접실 무료 운영

May 03, 2022 | 안성시청기자

 

- 청년들의 Untact 구직활동을 위한 -안성시가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발맞춰 청년들의 Untact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안성시 청년 화상면접실」을 운영한다.안성시 청년 화상면접실은 화상 면접이나 인공지능(AI) 면접 등 비대면 채용을 확대하는 최근 취업시장에서 면접공간 확보와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 구직자(만19세~39세)들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며, 취업을 위한 실제 면접이나 모의 면접이 필요한 지역 청년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남부센터(한경..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구인기업 홍보 영상 제작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구인기업 홍보 영상 제작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Apr 12,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일자리경제과에서는 오는 4월 15일까지 「구인기업 홍보 영상 제작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기업을 모집한다.대상은 안성시에서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으로 3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영상 제작업체가 직접 방문, 협의와 자료수집을 거쳐 기업이 원하는 ‘홍보 동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참여 신청은 안성시 일자리센터(안성시 안성맞춤대로 984)로 방문 접수와 온라인 접수(E-mail: jongyouk@korea.kr) 모두 가능하며 우선순위(안성시..

수원시, ‘3월 작은 일자리박람회’ 개최… 현장 면접 거쳐 9명 채용

수원시, ‘3월 작은 일자리박람회’ 개최… 현장 면접 거쳐 9명 채용

Mar 30,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3월 30일 시청 본관 1층 수원일자리센터에서 개최한 ‘3월 작은 일자리박람회’에서 현장면접을 거쳐 9명이 채용됐다. 이날 작은 일자리박람회에는 ㈜유성이엔티, ㈜제이디, ㈜삼우에프엔지, ㈜동아수지, ㈜사이다모바일, 휴먼스토리 에프에스㈜ 등 6개 업체가 참여했다. 수원시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손 소독·열 체크를 하고, 비말차단 가림막 면접장을 운영하는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채용행사를 수시로 열어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의..

안성시­중앙대·한경대 2022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 개최

안성시­중앙대·한경대 2022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 개최

Mar 21, 2022 | 안성시청기자

 

- 대학생 청렴교육 병행해 MZ세대 청렴문화 확산 다짐 -안성시는 지난 18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 공무원 9명과 중앙대학교 학생 29명, 한경대학교 학생 3명이 참가한 가운데, 관학 협력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2022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행정인턴십 운영 안내, 참여학생 선서, 각 팀별 연구주제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행정인턴십에 참여하는 각오를 다지며 한 학기 동안 성실한 자세로 연..

안성시, 「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Mar 03, 2022 | 안성시청기자

 

- 청년구직자들에게 채용기회 제공 및 인센티브 지급 -안성시는 안성시 거주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2022년도 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사업」의 참여자(청년)를 오는 3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 내 사업체와 청년 구직자를 연결해 지역 청년을 채용한 중소기업에는 2년간 인건비를 지원하고 2년 후에는 청년 구직자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해 자산형성이 가능한 수준의 ..

안성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와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안성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와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Feb 24,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23일, 관내 기업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와 안성시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이커머스기업이자 쿠팡의 자회사로 쿠팡의 모든 물류센터 운영을 총괄 담당하고 있으며, 안성시 관내에도 원곡, 죽산, 미양, 일죽 물류센터 등이 있다.이번 협약 체결은 원활한 취업 연계 및 양질의 일자리 제공 시스템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향후 안성시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2022년 안성시 고학력·고..

안성시, ‘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안성시, ‘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Feb 07, 2022 | 안성시청기자

 

- 청년구직자를 고용하는 기업에 인건비 지원 - 안성시는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2022년도 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사업’의 참가자(기업)를 오는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지역경제와 같이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 내 사업체와 청년 구직자 15명을 연결해 지역 청년을 채용한 중소기업에는 2년간 인건비를 지원하고 2년 후에는 청년 구직자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해 자산형성이 가능한 수준의 소득을 창..

안성시, 2021년 채용박람회 개최

안성시, 2021년 채용박람회 개최

Dec 14, 2021 | 안성시청기자

 

- 12월 17일, 공도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려 - 안성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공도행정복지센터에서 「2021 올 겨울, 눈보라 속 취업스토리 –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안성시 채용박람회」는 청년,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강소기업 20업체와의 면접을 거쳐 총 11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으로는 농업회사법인(주)네떼, ㈜미코, ㈜신아메드, ㈜삼화에이스, 영농조합법인예은축산, 에스푸드(주)..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청렴다짐 간담회 개최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청렴다짐 간담회 개최

Nov 1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일자리경제과는 지난 15일 청렴도 향상 정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와 함께하는 청렴다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청렴다짐 간담회에서는 2022년도 각종 전통시장·소상공인 대상 사업 추진에 따른 청렴 실천항목을 일일이 체크하면서 구체적, 효과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렴다짐 간담회를 통해 전통시장·소상공인 관련 사업 추진 시 청렴을 일상화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단 「은빛 재단사」확장 이전 개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단 「은빛 재단사」확장 이전 개

Sep 16, 2021 | 안성시청기자

 

- 은빛 재단사 어르신들의 기술력은 결코 늙지 않습니다 - 김보라 안성시장은 16일 안성맞춤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의 「은빛재단사」 노인일자리 사업단 개업식에 참석하여 확장 이전을 축하했다. 「은빛재단사」는 안성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지난해 1월 안성시 새마을회관 5층(약 10평)에 창업한 시장형 사업단으로, 재봉과 재단 경력을 갖춘 60세 이상 어르신 8명이 손수 미싱작업을 통해 신생아 배냇저고리, 앞치마, 마스크 등을 제작 판매해 왔다..

안성시 장애인복지관, 무료 직업소개사업 운영

안성시 장애인복지관, 무료 직업소개사업 운영

Aug 05, 2021 | 안성시청기자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서 수탁하여 운영 중인 안성시 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에서 무료 직업소개사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안성시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및 사회적 자립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무료 직업소개사업을 실시하여, 취업이라는 과정을 통해 장애인이 완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복지관은 직업상담, 취업 알선, 업체개발 등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운영하며, 장애인의 개별적 특성에 맞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성맞춤 소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안성맞춤 소규모 채용박람회 개최

Jul 06, 2021 | 안성시청기자

 

- 현장 면접으로 즉시 채용의 기회 제공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9일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21 안성맞춤 소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안성맞춤 소규모 채용박람회’는 현재 채용수요가 있는 구인 업체가 참여하여 지역민의 채용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현장 면접을 통해 관내 구인 기업에는 채용의 기회가 제공되고, 구직자는 취업의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채용박람회의 참여기업은 한양N.T, 쿠팡풀필먼트서비스(미양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안성일자리박람회 ‘취업n안성’ 성황리에 종료

안성일자리박람회 ‘취업n안성’ 성황리에 종료

Jun 29, 2021 | 안성시청기자

 

- 21개사 합동 채용 현장 면접 일자리박람회 성료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3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2021 안성일자리박람회 취업n안성’을 통해 우수·유망기업 21개사가 구직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합동채용 현장 면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참여자가 일시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사전예약제로 진행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

안성시, 하반기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272명’ 추가 모집

안성시, 하반기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272명’ 추가 모집

Jun 2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안성형 그린뉴딜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 공모를 통해 기후위기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신규 발굴하고 하반기에 272명의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심각하게 증가한 일회용품 발생으로 폐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감소 방안과 재사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커피박 재활용 사업(커피찌꺼기 재활용 제품생산 및 판매), 다회용 컵 렌탈 사업, 수직 정원 관리 사업, 전기..

안성맞춤 취업n안성 일자리박람회 개최

안성맞춤 취업n안성 일자리박람회 개최

Jun 18, 2021 | 안성시청기자

 

- 취업하기 좋은 도시! 취업엔 안성 - 안성시는 오는 23일(수) 안성맞춤아트홀에서『2021 취업n안성』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18개의 관내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여 채용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행사참여는 사전접수제로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 마스크착용, 행사장 출입 전 체온 체크, 행사장 소독, 면접장 침방울 차단용 칸막이 설치 등 방역지침..

김보라 안성시장, 물류업체 현장 방문 “지역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

김보라 안성시장, 물류업체 현장 방문 “지역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

May 28, 2021 | 안성시청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25일, 죽산면 장능리에 소재한 쿠팡 죽산물류센터를 방문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안성시민 채용 현황을 파악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안성시민들이 근무하게 될 물류현장의 근무여건 및 물류공정 등을 직접 살펴보았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4일에 있었던 안성 지역주민 고용 활성화를 위한 물류업체 관계자와의 간담회 후속조치로 마련되었으며, 이날 쿠팡 수도권 동부지역 총괄책임자 조정래 전무이사는 “죽산센터가 지난해 신규 오픈하여 안성시민 구직자 중 17..

안성시, 2021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May 20,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일부터 6월 1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 사업은 안성맞춤랜드, 금광면, 일죽면, 죽산면, 삼죽면, 고삼면 등 6곳에서 총 25명을 모집하여 7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근로조건은 65세 미만의 사업 참여자는 주 30시간 이내, 65세 이상자는 주 15시간이내 근무를 원칙으..

안성시, 2021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May 20,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 제공을 통한 생활안정을 지원하고자 오는 21일부터 6월 1일까지 ‘2021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실직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만18세 이상의 구직등록을 한 안성시민 중 재산이 3억 원 이하인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35명이다. 근무조건은 4대 보험이 의무적으로 가입되고, 65세 미만의 사업 참여자는 주 25시간 이내, 65세 이상의 사업 참여자는 주 15시간이내..

안성시, ‘안성맞춤 취업주간’ 채용박람회 성료

안성시, ‘안성맞춤 취업주간’ 채용박람회 성료

May 18, 2021 | 안성시청기자

 

- 다양한 취업부대행사로 청년층 맞춤형 취업지원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 ‘2021 안성맞춤 취업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1 안성맞춤 취업주간’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사전접수제로 운영됐으며, 청년층·중장년층 구인기업에 따라 일자를 달리하여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약 4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30개 기업에서 진행한 ..

안성시, 체납자 실태조사원 50명 공개 모집

안성시, 체납자 실태조사원 50명 공개 모집

May 12,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021년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정리를 위한 ‘체납자 실태조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18세 이상 안성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안성시민으로, 총 50명을 모집하며,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기간 내 안성시청 행정과 공무노사팀으로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서류의 심사를 거쳐 면접 후 이달 21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며, 합격자는 안성시 홈페이지에 ..

안성맞춤 취업주간 채용박람회 개최

안성맞춤 취업주간 채용박람회 개최

May 10, 2021 | 안성시청기자

 

- 시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JOB찾기!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21 안성맞춤 취업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2021 안성맞춤 취업주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 하에 사전접수제로 진행..

안성시, 2021년 희망근로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희망근로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Apr 23,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2021년 희망근로 지원 사업을 시작하여 250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2021년 희망근로 지원 사업은 1․2차로 나눠 참여자를 모집하며, 1차로 백신접종지원, 생활방역, 환경정화, 행정업무보조 분야 등에 53명을 모집해 5월부터 근무를 시작한다. 참여대상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 취업취약계층 및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안성시, ‘청년인재 고용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안성시, ‘청년인재 고용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Apr 22, 2021 | 안성시청기자

 

- 청년인재 고용하는 기업에 인건비 지원 - 안성시는 지역기업의 인력채용에 따른 재정 부담을 경감하고, 청년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청년인재 고용지원사업’을 실시하며, 오는 26일부터 6월 1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인재 고용지원사업’은 모집기간 내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시 24개월 동안 월 100만원 한도 내로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 있는 고용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금년도에..

안성시,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320명 추가 모집

안성시,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320명 추가 모집

Mar 25,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관내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노인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맞춤형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 공모에 선정된 8개 사업에 대한 일자리 참여자 320명을 일자리 수행기관인 (사)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와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을 통해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공익활동의 경우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시장형은 기초연금 수급과 상관없이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

안성시, 맞춤형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 모집

안성시, 맞춤형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 모집

Mar 0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영역 및 경제력이 감소한 어르신에게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비 36억 200만원을 확보하여 ‘맞춤형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은 코로나19 및 안성형 뉴딜정책에 부응하는 비대면, 환경, 디지털, 휴먼 분야의 안성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2021년 기 선정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5개소를 대상으로 신규 사업 공모 방식으로 추진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

안성시, 대학 내 찾아가는 청년일자리센터 운영

안성시, 대학 내 찾아가는 청년일자리센터 운영

Feb 2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3월 2일부터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 내에 찾아가는 청년일자리센터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 11월 안성시와 지역 5개 대학 간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과제의 일환으로 청년 취․창업 지원 사업을 선정하면서 청년일자리센터의 대학 내 운영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지난 2월 15일 안성시가 중앙대학교 및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운영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오는 3월부터 두 대학 내에서 찾아가는 청년일자리센터가 본격적으로 ..

안성시, 2021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본격 시작

안성시, 2021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본격 시작

Feb 03,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지역방역 강화를 위해 ‘지역방역일자리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고, 다중이용 공공시설, 보건소, 읍·면·동 주민센터 등 생활방역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안성시에서는 지난 1월 참여자를 신청·접수 받아 자격조건 심사를 통해 60명을 선발했다. 사업기간은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5개월간 주 5일 근무로, 다중..

안성시 도서관, 2021년 정기 독서프로그램 및 강사 모집

안성시 도서관, 2021년 정기 독서프로그램 및 강사 모집

Feb 02,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도서관에서는 시민대상 상・하반기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오는 2월 14일까지 ‘2021년 정기 독서프로그램 및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도서관 정기 독서프로그램은 6개 공공도서관(중앙, 공도, 보개, 진사, 일죽, 아양)에서 4월~6월, 10월~12월에 10주씩 운영될 예정이며, 유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 동화구연, 문화, 역사 등 4개 교육 분야, 총 32개 강좌를 개설할 계획이다. 강사 지원 자격은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관련분..

안성시, 2021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Jan 12,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안정을 지원하는 2021년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1월 1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안성맞춤랜드, 금광면, 일죽면, 죽산면, 삼죽면, 고삼면 총 6곳에 17명이며, 사업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로 4개월간이다. 근로조건은 65세 미만의 사업 참여자는 주 30시간이내, 65세 이상자는 주 15시간이내 근무를 원칙으로, 근로시간(1일 8시간 이내)은 사업장별로 자율적으로..

안성시, 2021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Jan 11,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지역방역 강화를 위해 지역방역일자리를 마련하고, 실직·폐업 등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오는 2월부터 6월까지 공공일자리를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사업신청일 기준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취약계층, 장기 실업·폐업자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총 60명을 모집한다. 단, 1세대 2인 참여자, 사립학교 교직원 포함 공무원 가족(배우자, 자녀) 등은 제외된다. 근무기간은 2월..

안성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665명 추가 모집

안성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665명 추가 모집

Jan 0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관내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노인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오는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공익활동 노인일자리 665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신청은 신분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일자리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지방자치단체 추진 타 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

안성시, 2021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Dec 31,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 제공으로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021년 1월 4일부터 1월 15일까지 ‘2021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사업개시일 현재 실직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만18세 이상의 구직등록을 한 안성시민 중 재산이 3억 원 이하인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35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및 건강보험증을 지참하여, 오는 1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안성시, 2021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Dec 04, 2020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관내 노인인구의 활발한 사회활동 참여와 노후 소득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2223개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은 1, 2차로 진행되며, 1차는 현재 일자리 수행기관 3개소를 통해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1558명을 모집하고, 2차는 내년도 일자리사업 신규 수행기관 2개소를 발굴해 금년 말까지 66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일자리사업 참여대상은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참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