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안성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 설문조사 실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 설문조사 실시

Apr 0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본소, 동부, 서부, 남부)에서 25년 구입 장비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4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농기계임대사업소 회원들의 참여 확대 및 요구사항 반영을 위하여 전체분소에서 일괄 진행된다. 대상 장비는 밭 농업 장비라면 무엇이든 신청이 가능하며 해당 조사와 농기계 임대 실적을 기반으로 농기계임대사업심의위원회를 거쳐 장비 구입 목록을 확정하게 된다. 설문조사 참여 방..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종자소독기·볍씨발아기 운영 실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종자소독기·볍씨발아기 운영 실시

Apr 01,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4월 1일부터 안성시 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종자소독기 및 볍씨발아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종자소독기는 볍씨를 망에 넣어 고온(62℃)에서 10분간 살균 후 찬물에 10분 이상담가 소독하여 키다리병 등 종자전염성 병해를 사전 예방할 수 있다. 볍씨발아기는 못자리에 필요한 볍씨를 일정한 온도(32~33℃)에서 산소를 공급하며 48~72시간 동안 침종하여 볍씨의 균일한 발아력과 생장을 도모할 수 있다. 정부 보급종자는 미소독 종자로 볍씨발아기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봄맞이 대청소의 날’ 행사 실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봄맞이 대청소의 날’ 행사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024. 3. 27(수)‘봄맞이 대청소의 날’행사를 통하여 농업기술센터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번 봄맞이 대청소의 날 행사는 농업기술센터 5개 부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센터 실내·외 정리정돈,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방치된 적치물 처리 등을 부서별 담당 구역을 지정하여 실시하였다. 농업기술센터 이상인 소장은“이번 봄맞이 대청소의 날 행사를 통하여 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영농부산물 파쇄 대행 면적 10ha 달성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영농부산물 파쇄 대행 면적 10ha 달성

Mar 22,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고령(60세 이상), 여성농업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농 부산물 파쇄대행 면적이 10ha(100,000㎡)를 초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촌진흥청에서 국비를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산불예방, 미세먼지 저감, 부산물 토양환원을 통한 지력증대를 목적으로 영농부산물 파쇄단이 대상자의 농지를 찾아가 파쇄를 대행해주는 사업이다. 시 산림녹지과 등 산불 담당 부서와 협조하여 상반기 목표인 10ha(100,000㎡)를 달성하였으며 하반..

안성시  ‘도시농업공동체 공공텃밭’ 분양자 모집

안성시 ‘도시농업공동체 공공텃밭’ 분양자 모집

Mar 08,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관내 시민들에게 자연친화적인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도시농업공동체 공공텃밭(이하 공공텃밭)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조성지는 보개면의 안성맞춤랜드 텃밭과 공도읍 용두리 텃밭 2개소로 15,016 규모에 총 510구좌(예정)를 조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 가구당 10 (3평) 크기의 구좌가 분양이 되며 분양비는 3만원이다. 분양신청은 오는 3월 11일부터 3월 17일까지 7일간 안성시청,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귀농인 전용 농기계임대사업 도비 확보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귀농인 전용 농기계임대사업 도비 확보

Mar 05,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귀농인 전용 농기계 임대사업비(도비)를 경기 남부권에서 유일하게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귀농귀촌인의 농기계 임대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농기계 및 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안성시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에 5억원(도비 2억원, 지방지 3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귀농귀촌인이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우선임대 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트랙터, 관리기, 들깨탈곡기 ..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신속하고 청렴한 업무 처리를 위한 청렴결의 다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신속하고 청렴한 업무 처리를 위한 청렴결의 다짐

Feb 26,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소장 이상인)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청렴 결의 다짐식을 가졌다 본 다짐식은 농업기술센터 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실시된 자체종합감사 지적사항을 중심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교육과 신속 정확한 행정 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내용으로는 이상인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으로부터 공직자의 올바른 자 세와 역량강화 및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에 대한 교육에 이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청렴행정 마인드 함양을 위한 결..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번기 맞이 농기계임대사업소 근무시간 확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번기 맞이 농기계임대사업소 근무시간 확대

Feb 2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오는 3월 4일부터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근무시간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근무시간 확대는 상반기(3월~ 6월) 3개월, 하반기(8월~11월) 3개월 총 6개월간 진행된다. 농기계 임대사업소 확대 근무는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본소, 동부분소, 서부분소, 남부분소) 전체 사업소에서 진행하며,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안성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지난 23년 한 해 동안 8,349건, 11,003일의 농기계 임대를..

안성시  미세먼지 및 산불 방지를 위한 찾아가는 농업 부산물 파쇄 대행

안성시 미세먼지 및 산불 방지를 위한 찾아가는 농업 부산물 파쇄 대행

Feb 14,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3일부터 고령,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부산물 파쇄 대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촌진흥청의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의 국비를 확보하여 진행되는 사업으로 고령, 여성농업인 등 취약계층의 영농 부산물 소각을 방지하고 토양환원을 통해 탄소중립을 확산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해당 사업에 신청한 고령 농업인은 “시에서 무상으로 파쇄기를 임대해주더라도 직접 파쇄기를 가져와서 파쇄하기 어려워 난처했는데, 대행사업을 통해 직접와서 파쇄..

안성시  농업인 직거래장터 참여 희망 농가 신청 접수 시작

안성시 농업인 직거래장터 참여 희망 농가 신청 접수 시작

Feb 14, 2024 | Q기자

 

개장 12년을 맞이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인 안성농업인 새벽시장과 금요·주말장터의 참여 농업인 모집이 시작되었다. 당일 수확한 지역 농산물을 농가가 직접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는 중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아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구입하기 유리하며, 농부와 소비자 간 직접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격 또한 저렴하다. 게다가, 안성 농산물의 특별한 맛과 농업인의 정을 경험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는 특별한 공간이라고도 볼 수 있다. 새벽시장은 아양택지지구 내 백성초등학교 ..

안성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사업 선정

안성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 공모사업 선정

Feb 07, 2024 | Q기자

 

안성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지난해 경기도 외국인 근로자 숙소 건립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16.5억원을 확보한 상태였다. 이번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7.5억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안성시는 국도비 외에 자체 재원을 추가 확보하여 50명 내외로 수용 가능한 규모의 기숙사를 2026년까지 일죽면 능국리에 건립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건립을 통한 ..

안성시 2024년도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연이율 1%) 신청 접수

안성시 2024년도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연이율 1%) 신청 접수

Feb 06, 2024 | Q기자

 

안성시는 농‧축‧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인과 생산자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연이율 1%의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경영, 생산유통, 농식품경영체) 신청‧접수를 받는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사업신청 서류를 주소지 및 사업장 소재지(예정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농어업 경영자금은 농·축·수산업에 소요되는 경영비를 1농가 당 6천만원, 법인은 2억원 이내에서 연 이율 1..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 분소 전체 키오스크 도입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 분소 전체 키오스크 도입

Jan 24,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전체 분소에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안성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지난 5월 농기계임대사업소 서부, 남부에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임대료 고지서, 계약서 등 연간 5만장 발생하던 종이서류를 전산화하여 95%이상 감소시켰고 사무실 키오스크(무인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절감된 노동력으로 농기계안전교육과정을 50% 이상 증가, 장비 관리 효율화 등의 체계를 수립하였다. 이에 따라 기 설치된 서부, 남부분소 외에 본소,..

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올해부터 농업인상담소 운영방식 개편

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올해부터 농업인상담소 운영방식 개편

Jan 16,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1월 15일부터 농업인상담소 운영방식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농업인상담소는 당면 영농기술 상담 및 농업기술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농업인학습단체를 육성하는 등 농업인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안성시 전 지역을 10개의 농업인상담소가 담당하고 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상담소 운영 개편 사유로 “기존의 농업인상담소 운영 방식이 1개의 농입인상담소를 1인의 상담소장이 운영하는 방식으로, 현장출장으로 인한 사무실 부재와 다양한 작목으로 확대되는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영농부산물 소각방지 캠페인 전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영농부산물 소각방지 캠페인 전개

Jan 11,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영농부산물이 많이 소각되는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탄소중립 및 미세먼지 예방, 산불방지를 위하여 영농부산물 소각방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영농부산물 소각하지 말고 파쇄하세요”를 표어로 농업기술센터 교육생 및 단체회의 시 영농부산물 관련 농기계임대사업소의 부산물 파쇄 사업을 소개하고 소각방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안성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오는 19일까지 읍면동 산업팀에서 영농부산물 파쇄 지원(대행) 사업..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4년도 농촌지도 시범사업 공고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4년도 농촌지도 시범사업 공고

Jan 0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1월 2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4년도 농촌지도 시범사업’ 공고 및 대상자를 모집한다. 2024년 추진하는 농촌지도 시범사업은 지역 농업기술 혁신과 수요자 중심 농업기술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총사업비 40억 원이 투입되며, 사업량은 총 50개 사업 66곳이다. 사업 신청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각 사업 담당 부서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 부서 및 해당 지역 농업인상담소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분..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Jan 03, 2024 | Q기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3년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평가는 전국 156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지도사업 혁신전략 추진 실적, 현장애로 해소 신기술 현장 확산 실적, 농업재해 및 농업인 안전 추진 실적, 청년농업인 육성 실적 등 11부문의 평가지표를 가지고 실시됐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과학정보기술 서비스(ASTIS)활용, 농업재해 및 농업인 안전 추진, 농..

안성시 일죽면 주민자치위원회 직접 농사지은 쌀 기부

안성시 일죽면 주민자치위원회 직접 농사지은 쌀 기부

Jan 02, 2024 | Q기자

 

일죽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29일 일죽면 행정복지센터에 쌀 20킬로그램 30포를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쌀은 일죽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쌀이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일죽면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은 농기계 진입이 어려운 농경지에 직접 손 모내기를 통해 벼를 심었으며, 각자 생업으로 바쁜 일상에서도 틈틈이 짬을 내어 벼를 수확하기까지 공을 들였다. 환경을 보호하고 쌀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무농약으로 재배했는데,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양의..

김건호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명예퇴임

김건호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명예퇴임

Dec 29, 2023 | Q기자

 

남다른 열정과 끝없는 도전으로 안성시 농‧축산업의 발전을 이끈 김건호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지방기술서기관)이 지난 29일 장장 37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는 명예로운 퇴임식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열린 명예퇴임식에는 가족을 비롯해 김보라 안성시장과 시의원, 기관단체장, 직원, 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해 김건호 소장의 퇴임을 축하했으며, 재직활동 동영상 시청,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김보라 안성시장의 격려사와 후배공무원의 환송사에 이어 김소장의 퇴임사..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Dec 29,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지난 28일 ‘2023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열린 이번 종합평가회는 시범사업 추진농가 및 관계공무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730백만원 규모의 40개 사업 59개소에 대한 사업 결과 보고와 우수사례 발표, 종합토론 등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지난 1년간 추진했던 농촌진흥 시범사업 우수사례에 대하여 농업인이 직접 발표할 수 있는 시간을 편성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료 50% 감면 기간 연장  24년 12월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료 50% 감면 기간 연장 24년 12월

Dec 2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12월 31일 종료되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장비 임대료 50% 감면 기간을 1년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하 기간 연장은 농가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하여 진행되며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20년 4월 1일 이후로 3만 5천건의 임대에서 약 5억 8천만원 가량의 농기계임대료를 감면하여 농가 경영부담 완화에 앞장서고 있다. 안성시민 및 안성시에 농지를 보유한 타시군 시민이라면 누구나 감면 적용 대상이 되며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 어디에서나 자동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정우 고삼·양성농업인상담소장,  2023년 우수 농업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정우 고삼·양성농업인상담소장, 2023년 우수 농업

Dec 19,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이정우 고삼·양성농업인상담소장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한 우수 농업인상담소장 평가에서 ‘2023년 우수 농업인상담소장’에 선정되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 농업인상담소장 평가는 시군 읍면동 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농업인상담소장의 우수성과 발굴과 우수사례 확산을 위하여 표창하고 있는 평가로서 경기도 내 농업인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는 13개 시군을 대상으로 우수 농업인상담소장 3명을 선발하여 표창한다. 이정우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단체 대상 영농 부산물 소각방지 캠페인 전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단체 대상 영농 부산물 소각방지 캠페인 전개

Dec 19,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관내 농업인단체 회장단과 함께 영농부산물 소각방지 안내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관내 농업인 단체 회장단(우순기 농촌지도자안성시연합회장, 고진택 한국농업경영인안성시연합회장, 고진숙 한국생활개선회안성시연합회장, 이숙희 한국여성농업인안성시연합회장, 장미연 한국4-H안성시연합회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의 잔가지 파쇄기 무상임대 서비스와 24년 진행 될 영농부산물파쇄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영농부산물 소각방지 캠페인을 진..

안성시, 24년도 농업소식 및 정보제공사업 지원농가 모집

안성시, 24년도 농업소식 및 정보제공사업 지원농가 모집

Dec 15, 2023 | Q기자

 

안성시는 관내 1,600여 농가에 농업관련 신문 및 월간지를 지급하는 “농업소식 및 정보제공사업”을 2023년 12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소식 및 정보제공사업”은 새로운 농업정보 및 농업관련 동향 등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여 농산물 수입개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업 경영안정을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안성시에 1년이상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가”으로, 안성시에 소재한 농지에서 1년 이상 실제 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농가이다. 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용 부산물 파쇄기 무상으로 사용하세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용 부산물 파쇄기 무상으로 사용하세요

Dec 08,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농업용 부산물 파쇄 시 파쇄기를 무상임대 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 임대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전체분소에서 항시 무상임대 가능하며, 관련 문의사항은 본소(보개면, ☎678-3077), 동부분소(죽산면, ☎678-3036), 서부분소(양성면, ☎678-0711), 남부분소(서운면, ☎678-3058)으로 하면된다. 이번 사업은 농업용 부산물 불법소각이 많아짐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산불방지를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창희..

2024년 안성시4-H연합회, 청년농업인 4-H회원 모집

2024년 안성시4-H연합회, 청년농업인 4-H회원 모집

Dec 05,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와 안성시4-H연합회는 12월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청년농업인 4-H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성시4-H연합회는 안성시의 농업을 이끌 젊은 농업인 단체로써 공동작업학습포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 농산물 기부 활동, 품목별 네트워크를 통한 농업 품목별 교육 및 교류활동, 리더십 캠프 등의 활동을 한다. 모집대상은 “안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18세이상 39세 이하 청년농업인”이다. 안성시 4-H연합회 오은식 회장은 “4-H연합회는 젊은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 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  노후농기계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 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 노후농기계

Nov 22,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전국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농기계임대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이번 평가에서 밭농사용 농기계 비율, 여성농업인 참여 비율, 대당임대일수, 수요자 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아 24년도 노후농기계 대체 사업비를 2억원을 확보하였다.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스마트화 및 자율주행 농기계 도입 등 선제적으로 신기술을 도입하여 농가 편의 향상 및 전국..

안성시, ‘제7회 안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안성시, ‘제7회 안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Nov 13, 2023 | Q기자

 

안성시농민단체협의회(회장 우순기) 주관으로 농업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제7회 안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지난 11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의회의장 등 시의원, 지역농협조합장과 기관단체장, 농업인 단체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성농업과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에 대한 우수 농업인 표창을 수여하고, 청년단체(안성..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한기 근무시간 변경 운영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한기 근무시간 변경 운영

Nov 06,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의 근무 시간이 기존 주6일 근무에서 주5일 근무로 변경된다고 말했다. 안성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농번기와 농업인 편의를 위하여 3월부터 11월까지 주6일 근무를 진행하였으나 농한기를 맞아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간 기존 근무시간인 주5일 근무로 변경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 전체 분소 모두 적용되며, 관련 문의사항은 본소(☎678-3077), 동부분소(☎678-3036), 서부분소(..

안성시 제8회 우서문화상 청년농업인부분 수상

안성시 제8회 우서문화상 청년농업인부분 수상

Oct 30, 2023 | Q기자

 

지난 10월 27일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우서문화재단(이사장 오국환)회의실에서 제8회 우서문화상 청년농업인상을 홍승권 前 안성시4-H연합회장과 유공공무원 특별상에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김하형주무관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서문화상의 시상분야는 사회공동선을 위하여 헌신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표창하는 ▲사회봉사상 1개부문과 경기농업 발전을 이끌어 가고 있는 경쟁력을 갖춘 ▲농업인상 ▲청년농업인상 2개부문으로 나눠 시상 분야별 각1명을 선정해 상패 및 상금 1천만원을 포..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추곡 수매 벼 베기 현장 방문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추곡 수매 벼 베기 현장 방문

Oct 24,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김건호 소장은 지난 10월 17일, 23일 벼 수확기를 맞아 안성마춤농협 수매현장을 시작으로 관내 추곡수매 현장 및 벼 수확 현장을 방문하여 올해 벼 수매 현황을 살펴보았다. 김건호 소장은 수매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유난히 긴 장마와 이상기온으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도 그 어느 때보다 영농에 최선을 다한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격려 말씀을 전하였다. 또한, 농업인과 더불어 매입관련자에게 현재 수매에 어려움이 없는지 등을 점검하며, 수매에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3인이상 공동작업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3인이상 공동작업

Oct 20,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농업용 부산물 소각 방지를 위하여 3인이상 공동 작업 시 파쇄기 무상임대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영농 부산물 소각으로 인한 산불화재 위험 및 미세먼지 발생을 막기 위하여 3인이상 공동 작업의 경우 농기계임대사업소 전체 분소에서 파쇄기를 무상임대 한다. 무상신청 방법은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직접 방문 신청 및 임대하면 되며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창희 친환경기술과장은 “영농부산물 파쇄 및 토양 환원을 통하여 토양 지력증..

안성시농업기술센터·안성경찰서, 농기계 안전사용 캠페인 실시  농기계 안전

안성시농업기술센터·안성경찰서, 농기계 안전사용 캠페인 실시 농기계 안전

Oct 20,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지난 20일 안성경찰서와 함께 농기계 안전사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경찰서에서 임대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간단한 농기계의 교통안전 관련 교육과 임대 농기계에 반사판 부착 행사를 제공하였으며 안성시 임대사업소에서는 경찰을 대상으로 농기계 사고 발생 시 안전 대응 요령 및 농기계임대사업소 관련 안내를 진행하였다. 10월 농번기가 도래하며 농기계의 이용이 증가하여 두 기관에서 농기계 관련 사고 예방을 통한 농업..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화상병 6차 예방약제 공급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화상병 6차 예방약제 공급

Oct 06,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화상병 발생을 예방하고자 안성시 배, 사과 재배 농가에 화상병 예방약제 6차분 공급을 완료하였다. 화상병은 우리나라에서 검역병으로 지정된 세균병으로 주로 사과, 배 등 장미과 식물에 발생한다. 감염되었을 경우 잎·꽃·줄기·과실 등이 마치 불에 덴 것처럼 붉은 갈색 또는 검은색으로 변하며 마르는 증상을 나타내며 확산속도가 빨라 과수농가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세균병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화상병 예방을 위해 3월 1, 2, 3차 예방약제..

안성시, 농업종합행정타운 건립 타당성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성시, 농업종합행정타운 건립 타당성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Oct 06,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농업종합행정타운 건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안성농민단체협의회 소속 회장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부서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 방향 및 추진일정 등을 보고받고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는 건립한지 30년이 경과 된 오래된 청사이지만, 2021년 1월 확대 조직 개편으로 업무 및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하고, 대중교통 이용시 접근성이 떨어지는 등 농업인과 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운송서비스 이용하세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운송서비스 이용하세요

Sep 25,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토요일 근무 확대와 더불어 농기계 운송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매주 토요일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 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농기계를 운반할 수 없는 농업인과 귀농인을 위하여 농기계 운반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농기계 운반서비스의 경우 시에서 70%를 보조하여 농가가 편도 기준 1.5톤 이하 1만8천원, 2.5톤~3.5톤 2만7천원, 5톤이하 3만3천원만 부담하면 안성..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료 일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료 일부

Sep 22,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임시공휴일(10월 2일) 지정에 따라 추석 연휴기간 임대자에게 일부 임대료를 감면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대료 감면은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추석 연휴기간 농기계를 임대하여 사용코자 하는 농업인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임대자에 한해 2일과 3일 이틀간 임대료를 감면하게 된다. 대상 장비는 농업기술센터 4개 분소 전체 장비이며 대상자는 9월 28일에 출고한 장비에 한하여 9월 28일부터 1..

안성시 죽산면 농업경영인회, 추석맞이 쌀 기탁

안성시 죽산면 농업경영인회, 추석맞이 쌀 기탁

Sep 20, 2023 | Q기자

 

안성시 죽산면농업경영인회(회장 이상흥)에서 지난 19일 죽산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10kg) 70포를 기탁했다. 죽산면 농업경영인회는 농업인 후계자들의 유대 강화, 영농 정보 교환 등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로 매년 꾸준한 쌀 기부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 내 귀감이 되고 있다. 이상흥 회장은 “퇴비 운반 작업하여 마련한 기금으로 소외되고 힘든 이웃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고자..

제20기 안성시 녹색농업대학 수료식 성황리에 종료

제20기 안성시 녹색농업대학 수료식 성황리에 종료

Sep 14,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지난 13일 제20기 안성시 녹색농업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20기를 맞이한 안성시 녹색농업대학은 지난 3월 8일 개강, 9월 13일까지 7개월간 토앙학과 100시간, 식품가공학과 103시간을 운영하여 32명(토양학과 16명, 식품가공학과 1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식은 우수교육생 표창, 수료증 수여 및 허브체험교육의 순서로 진행됐다. 우수교육생 표창은 녹색농업대학 발전 및 자치활동 운영에 기여한 교육생에..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시민을 위한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운영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시민을 위한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운영

Sep 12,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안성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반려식물 그린콜센터를 10월 1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운영 사업은 2023년 안성시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서 사업을 신청한 공동주택단지에 도시농업관리사가 방문하여 화분 흙갈이, 병해충 방제, 가지정리, 교육 등 반려식물 관리를 해주는 사업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23년 7월, 8월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2차례 운영단지를 모집하였고, 그 결과 선정된 4개(산수화..

안성시 드림스타트, 주렁주렁 포도농장 체험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 드림스타트, 주렁주렁 포도농장 체험 프로그램 진행

Sep 11, 2023 | Q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9월 9일(토) 드림스타트 20가정(60명)을 대상으로 ‘주렁주렁 포도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포도농장 체험’ 프로그램은 안성 포도의 주산지인 서운면 인처골 마을에서 진행되었으며, 부모와 아동이 함께 포도를 수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시골 정취와 수확의 성취감을 느끼며 가족 간 교감 확대와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 가족들은 포도 수확 체험, 포도 마카롱 만들기 및 포도 비누 만들기를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예약 홈페이지 및 앱으로 간편하게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예약 홈페이지 및 앱으로 간편하게 실시

Sep 05,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전체 분소의 일부 장비를 앱과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예약 방법을 다양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앱 및 홈페이지 예약 서비스는 기존 전화 예약만 운영하던 방식을 벗어나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예약 방법 다양화를 통해 농업인 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도입 되었다. 관련 앱 및 홈페이지 예약 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예약방법 안내문이 공고되며 책자로도 발간되어 농기계임대사업소 어디서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도시농업 프로그램 대상기관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도시농업 프로그램 대상기관 모집

Sep 04,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오는 9월 22일까지 찾아가는 도시농업 프로그램 대상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찾아가는 도시농업 사업으로 관내 복지기관과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전문강사(도시농업관리사)를 연계해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총 7개소의 복지기관(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등)을 모집하며 최종 선정이 되면 개소당 6회기의 실내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사업 신청은 9월 22일까지 홈페이지(공지사..

농업회사법인 ㈜금당, 서안성푸드뱅크에 기부물품 전달식 진행

농업회사법인 ㈜금당, 서안성푸드뱅크에 기부물품 전달식 진행

Aug 09, 2023 | Q기자

 

서안성푸드뱅크는 8월 7일(월)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금당과 기부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700만원 상당의 황제버섯 5,940개가 기부되어, 서안성푸드뱅크를 통해 안성시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부된 황제버섯은 다양한 반찬 및 요리 등으로 활용범위가 넓어 평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먹거리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회사법인 ㈜금당의 방창규 대표..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 폭염 대응 농기계 안전 및 농작업 안전 홍보 활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 폭염 대응 농기계 안전 및 농작업 안전 홍보 활

Aug 01,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폭염 시 농기계 사용, 농작업 안전 관리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농업인 온열질환 등 농업 분야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관련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농기계 임대를 진행하는 회원 대상으로 폭염 시 농기계 안전 사용 , 농작업 유의사항 교육과 관련 홍보 팜플렛, 생수 제공한다. 이번 홍보 활동은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본소, 동부분소, 서부분소, 남부분소)에서 모두 진행하며, ..

안성시, 전국최초로 축사 이전 명령에 따른 보상금 지원을 통해 악취저감

안성시, 전국최초로 축사 이전 명령에 따른 보상금 지원을 통해 악취저감

Jul 19,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의 적극 행정으로 40여년간 묵은 고질적인 축산 냄새 양돈장이 폐업하게 되어 근본적으로 해결될 예정이다. 이는 김보라 안성시장의 강한 추진력과 축산관련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행정으로 40여년간 묵은 고질적인 축산 냄새 양돈장의 폐업을 유도하게 하여 근본적으로 해결한 전국 최초 사례로 타 지방자치단체의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안성시는 전국의 3%, 경기도의 14%를 차지하는 전국 최대 축산지역으로 수년간 축산악취 해소에 전력을 다해 왔으나, 축..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신청단지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신청단지 모집

Jun 28, 2023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2023년 7월 10일(월)부터 7월 14일(금)까지 반려식물 그린콜센터 신청단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반려식물은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로서 가정에서 키우면서 실내공기 정화와 우울감·외로움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을 뜻한다.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자연스레 수요가 증가하였고, 반려식물을 키우는 ‘식물집사’와 반려식물을 이용한 ‘식물테크’라는 신조어도 생겨났을만큼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잡았다.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교통안전망 구축 위해 힘쓴다!  농기계 교통사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교통안전망 구축 위해 힘쓴다! 농기계 교통사

Jun 26,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공도읍 승두리 및 중복리 일원에 농기계 교통안전망 구축을 위한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도읍 농촌지도자회(회장 정재영)가 사업자로 선정되어 공도읍에서 일반차량과 농기계의 교통량이 많고 사고 발생 위험이 큰 2곳의 지점(승두리, 중복리)을 선정하여 교통안전 전광판을 설치하였으며, 공도읍 내 트랙터 40대에 사고 발생시 가족, 지인, 농업기술센터에 자동으로 사고 지점, 유형등이 발송되는 단말기를 보급하였다.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

안성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기초계획단 자문회의 개최

안성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기초계획단 자문회의 개최

Jun 23,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21일 생활SOC 확충 및 분야별 생활서비스 확대를 통한 농촌지역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일죽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의 기본계획(안)에 대한 기초계획단 자문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자문회의는 안성시가 추진하고 있는 일죽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에 대하여 수립된 기본계획(안)에 대하여 농촌개발, 건축, 사회복지, 관광, 환경 등의 분야에 대한 대학교수 및 지역 전문가의 자문을 받는 자리였다. 일..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스마트 농업분야 기술보급 평가회 개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스마트 농업분야 기술보급 평가회 개최

Jun 21, 2023 | Q기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지난 16일 오후 3시 스마트 농업분야 기술보급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가회는 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통합관제실에 오이연합회 회원, 녹색농업대학 교육생, 딸기 농가,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평가회는 오이 재배 농가의 연작장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하여 지속가능한 생산성 유지를 위한 오이 양액재배 테스트, 딸기 재배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휴작기에 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