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안성시

쌈마이대패 안성석정점, 개업 축하 쌀 기부 약속 실천

쌈마이대패 안성석정점, 개업 축하 쌀 기부 약속 실천

Mar 18,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쌈마이대패 안성석정점으로부터 지난 15일 쌀 10kg 68포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쌈마이대패 안성석정점은 3월 초 개업을 하면서 축하화환 대신 받은 쌀 전부를 기부한 것이다. 전달식에서 김병준 대표는 “개업식을 축하해주시는 지인분들께 화환대신 쌀을 받아 안성시에 기부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어릴적부터 부모님의 나눔와 선행을 보고 자라 자연스럽게 기부활동을 하게 되었고 수년째 보육원과 시설 등에도 꾸준히 기부를 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열심히 일해서 ..

안성시,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 개업

안성시,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 개업

Oct 25, 2023 | Q기자

 

지난 24일 오전 10시 30분에 공도 먹자골목에서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 개업식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은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을 운영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장형 사업단으로 “점심 백반 및 반찬을 제조․판매”하는 사업단이다. 안성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및 내실화를 위하여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 일환으로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의 초기투자비를 지원하였으며, 공도로타리클럽(회장 백주하) 또한 ..

안성시, ‘2023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3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Apr 03,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역의 자원과 문화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고자 ‘2023년청년창업 공모사업’의 참여자를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공모사업은 소상공인 및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 주도의 공간기반형 창업을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1억원을 투자해 3명의 청년창업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안성시 거주 만 39세 이하 예비..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이 만든 창업팀 어반테라스, 예비사회적경제로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이 만든 창업팀 어반테라스, 예비사회적경제로

Jul 09,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2020년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이 모여 만든 예비 창업준비팀 ‘어반테라스’가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어반테라스는 지난해 안성시 도시재생대학을 함께 수강하면서 만난 수강생들이 모여 만든 창업준비팀으로, 올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공모한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 과정에 선정돼 700만원의 사업비를 지급받게 됐다. 이서경 대표를 중심으로 한 어반테라스는 반려동물 문화를 넘어 반려식물을 재배하는 문화가 확산될 것을 대비..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본격 지원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본격 지원

Jun 0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에서 청년창업 공모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공모사업’은 올해 안성시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본 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 자금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자, 대상자를 공모하여 심사를 통해 지난 5월 최종 4팀을 선정했다. 선정대상자는 지식기반분야(콘텐츠 개발)와 4차산업분야(지능정..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 개업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 개업

May 28, 2021 | 안성시청기자

 

- 어르신들의 손맛을 더한 엄마표 반찬 가게 - 김보라 안성시장은 28일, 안성시 노인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추진된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의 개업식에 참석하여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단 개업을 축하했다.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는 안성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소규모 매장 운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장형 사업단으로, 만60세 이상 어르신 10명이 근무하면서 가족에게 집밥을 제공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만든 반찬을 판매하고 점심에 한하여 식당..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Apr 1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청년창업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만34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중 안성시에 주소지를 둔 경우 또는 안성시 소재의 5개 대학(동아방송예술대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한경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안성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 재학생으로 사업자등록 및 법인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자이다. 신청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아이디어창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