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안성시

안성시 자원봉사센터, 2024년 V-동행 서비스 간담회 성료

안성시 자원봉사센터, 2024년 V-동행 서비스 간담회 성료

Mar 20, 2024 | Q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18일과 19일, 양 일간 2024년 V-동행 서비스 실무자 및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V-동행 서비스는 V-택시를 이용해 자원봉사자가 교통소외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과 병원에 동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는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4년 신규 협력기관 소개, V-동행 사업설명 운영 안내,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시 어르신의 행복한 변화,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염색 서비스 시작

안성시 어르신의 행복한 변화,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염색 서비스 시작

Mar 15, 2024 | Q기자

 

마을의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자존감과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맞춤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찾아가는 행복 미용실”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다. 많은 어르신들이 나이로 인해 머리카락의 색이 바래져서 변화를 원할 때가 많지만 거동이 불편하여 일죽면 송천리에 위치한 미용실까지 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문제점을 찾아 시작한 사업이다. 일죽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염색 장비와 어르신들의 염색..

안성시보건소, 인공지능 스피커 추가 설치로 돌봄서비스 확대

안성시보건소, 인공지능 스피커 추가 설치로 돌봄서비스 확대

Mar 13,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연계하여 65세이상 1인가구 중심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 11일~15일까지 인공지능 스피커 100대를 추가 설치한다. 돌봄대상자들은 응급상황시 인공지능 스피커에 도움을 요청하여 SK행복커넥터와 119로 연결되어 24시간 긴급 구조를 받을 수 있고, 음악과 날씨정보, 약 복용 알림, 대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인공지능돌봄 서비스는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 사업의 하나로,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하여 202..

안성시, “몰랐던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신청하세요”

안성시, “몰랐던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신청하세요”

Feb 15, 2024 | Q기자

 

안성시는 조상 명의의 토지 현황을 찾아주는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조상땅 찾기란 토지 소유자의 갑작스러운 사망이나 관리 소홀 등으로 후손들이 조상 명의의 토지를 알지 못하는 경우 상속인의 신청에 의해 토지 소재를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토지 소재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조회가 가능하며 안성시 토지민원과에 직접 방문 신청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2008년 이전 사망자에 대해서는 직접 방문해 신청하며 본인 신분증과 조상의 제적등본..

안성시 24년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 서비스

안성시 24년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 서비스

Feb 06, 2024 | Q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오는 2월 9일 0시부터 2월 12일 24시까지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서비스 개편을 위해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2006년부터 구축·운영 중인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RTMS)의 시스템 노후화 등 개선을 위하여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하여 2024년 2월 13일 0시부터 전환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서비스 중단기간 동안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임대차신고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다고 밝혔다. 또한, 부동산거래..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우리동네 관리소’ 서비스 운영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우리동네 관리소’ 서비스 운영

Jan 29, 2024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실내체육관에 ‘우리동네 관리소’ 서비스를 운영하여 생활 속에 꼭 필요하지만 사용 빈도가 낮아 구매하기가 부담스러운 생활 공구를 무료로 대여해준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관리소’ 대여 품목은 총 41개로 공단 홈페이지(www.asimc.or.kr) 의 [고객센터] - [공유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전동공구 및 일반 공구 품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계되어 있는 경기도 공유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생활공구 대여 품목 사진을 자세히 확..

안성시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방역 지원 서비스 제공

안성시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방역 지원 서비스 제공

Jan 23, 2024 | Q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가 2024년 한 해 드림스타트 가정을 대상으로 방역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2024년 드림스타트 ‘방역 지원 서비스’는 생활환경을 저해하고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해충과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드림스타트 가정에 보다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방역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세스코 경기남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정을 선정하여 3월부터..

안성시 2024년『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용자 모집

안성시 2024년『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용자 모집

Jan 23, 2024 | Q기자

 

안성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및 복지서비스 포털사이트 ‘복지로’에서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을 시작한다.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2024년 상반기에는 총 325명을 모집하며 선정방법은 선착순 모집이 아닌 저소득 우선 선정 등 사업별 기준이 다르며 ..

안성시,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법률홈닥터” 운영

안성시,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법률홈닥터” 운영

Dec 04,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법무부에서 지원하는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인 법률홈닥터를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법률홈닥터는 법무부가 변호사 자격자인 법률홈닥터를 직접 채용,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치하여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무료법률서..

안성시, 외국인 통역도우미 맞춤 통역서비스 지원

안성시, 외국인 통역도우미 맞춤 통역서비스 지원

Nov 22, 2023 | Q기자

 

안성시는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의 민원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와 연계해 “자원봉사 통역도우미 맞춤 통역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어 통역도우미는 중국어, 일본어, 스리랑카어, 영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태국어, 따갈로그어, 러시아어, 우즈베키스탄 등 10개 언어 12명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시에서 지급한 휴대전화를 활용하여 유선으로 연결해 생활민원, 병원 이용 안내 등 언어의 장벽으로 민원 해결에 어려움을 느끼는..

안성시시설관리공단, 24시간 소통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안성시시설관리공단, 24시간 소통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Nov 15, 2023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365일 24시간 정보 전달이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로서 업무 자동화를 통해 단순 문의에 대한 답변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챗봇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어플 검색창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거나 공단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 이동을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 이동을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

Nov 08, 2023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달 동안 교통약자를 위한 새로운 이동지원을 하는 임차택시 3대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성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임차택시는 보행이 힘든 비휠체어 장애인, 고령자 등의 교통약자분들의 이동편의증진을 위하여 안성시 개인택시 사업자와 업무협약식을 통하여 교통서비스를 실시한다. 비휠체어 장애인, 고령자 등의 전용 임차택시를 도임함으로써 휠체어 전용 교통수단의 수요를 줄여 휠체어 이용객의 차량 이용 편의를 높일 수 ..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실시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실시

Sep 18, 2023 | Q기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인희)는 지난 16일 토요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회차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는 자원봉사 단체 ‘다온’과 함께 분기별로 진행하며, 거동이 불편하여 이미용실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날 봉사를 받은 한 주민은 “추석은 다가오고 있고, 다리가 불편해서 미용실을 가지 못해 어떡하나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집에 와서 머리를 잘라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전..

안성시,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안성시,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Aug 21, 2023 | Q기자

 

안성시 보건소는 오늘 8월 21일부터 10월 말까지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는 것으로, 평가 대상 업종은 이·미용업소 603개소(이용업 55, 미용업 548)로 약 3개월간 이뤄진다. * ‘21년 공중위생평가 결과 최우수업소(녹색등급) 133개소.(전체 대상업소 27.3%) 평가방법은 관련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팀이 업소를 직접 방..

안성시 나무도마 무료수선 서비스를 아이와 함께 체험해 보세요!

안성시 나무도마 무료수선 서비스를 아이와 함께 체험해 보세요!

Jul 26, 2023 | Q기자

 

안성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에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나무도마 무료수선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특히 아이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배우고, 나무도마를 수리하는 과정을 체험하며 목재와 산림자원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오래 사용하여 칼집이 많이 났거나, 뒤틀림이 생긴 도마를 재사용 할 수 있도록 수리하고 나무도마 관리방법도 배울 수 있다. 나무도마 수선이 필요한 안성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화~일요일 오전 오후 2차례 ..

안성시 노동상담소와 연계한 무료 노동법률 서비스 운영

안성시 노동상담소와 연계한 무료 노동법률 서비스 운영

Jul 03,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3월부터 30인 이하 기업체(소기업)를 대상으로 무료 노동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방문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시 소속 공인노무사가 무료로 진행하는 노동법률 상담에는 임금과 퇴직금 문제, 근로계약 체결, 4대 보험 관련 등 다양한 분야의 노동 관련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이나 대면 상담으로 고충 해결이 가능하여 참여 업체의 만족도가 높다. 아울러 시에서는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운영 중인 노동상담소를 방문한 근로자의 노동법률에 관..

안성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 운영

안성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 운영

Jun 20, 2023 | Q기자

 

안성시가 6월 20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도읍사무소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를 운영한다. 누리터는 ‘누구나 누리는 문화 놀이터’라는 의미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 부족한 지역이나 읍면동사무소 등 이용자 밀접공간으로 이동차량(트럭)이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이다. 안성시는 공도읍(4월)과 안성2동(5월)에 각 읍면동사무소에서 누리터를 운영했으며, 6월 20일 공도읍을 마지막으로 누리터 행사를 마무리한다. 시 관계자는 &qu..

2023년 하반기 안성시 시민체감형 대중교통 서비스 추진

2023년 하반기 안성시 시민체감형 대중교통 서비스 추진

Jun 14, 2023 | Q기자

 

안성시는 2023년 하반기 시민체감형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사업으로 버스라운지(승차대기실), 수요응답형 버스(똑버스), 시내버스 노선 개편 및 경기도 공공버스 확대 운영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버스라운지 및 스마트 승강장 설치사업은 버스를 장시간 기다리는 주요 지점에 우천·폭염·한파·미세먼지 등을 피할 수 있는 대기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0년 10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경기버스라운지를 벤치마킹하여 2023년 하반기 운영 목표로 일죽·죽산·삼죽 각 1개소를 조성할 계획..

안성시자원봉사센터, V-동행서비스 업무협약 및 간담회

안성시자원봉사센터, V-동행서비스 업무협약 및 간담회

May 15, 2023 | Q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지난 12일 지역사회 교통소외계층인 저소득 어르신들의 이동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 기여를 위한 V-동행서비스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행되는 V-동행서비스는 자원봉사자와 V-택시 기사가 교통 소외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병원까지 동행하는 서비스이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간담회에서 V-동행 사업 내용, 자원봉사자 및 생활지도사의 역할 등의 사업설명을 진행하였으며, V-동행서비스 참여 기관인 안성시노인복지..

경기도,배달특급  11일부터 안성에서도 다회용기 서비스 시행

경기도,배달특급 11일부터 안성에서도 다회용기 서비스 시행

May 11, 2023 | Q기자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김포, 안산에 이어 안성시에서도 다회용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11일부터 안성시 안성1동·2동·3동에서 배달특급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 지역에서 다회용기로 주문할 수 있는 가맹점은 약 30곳으로 소비자는 배달특급 다회용기 주문기능을 통해 제공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다. 배달특급 다회용기 서비스는 지난 2021년 7월 화성 동탄에서 처음 시작해 용인 수지구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후 올해 김포시 전역과..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기여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기여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

Apr 14, 2023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지난 12일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기여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최고의 서비스로 시민 행복에 기여’라는 미션과 ‘소통과 신뢰로 열린경영을 선도하는 공기업’ 이라는 비전을 발표하였다. 또한 ‘시민감동’, ‘소통신뢰’, ‘창의혁신’, ‘안전제일’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4대 경영전략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12개 핵심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4대 경영전략은 ▲..

안성시 무료 노동법률 상담 서비스 진행

안성시 무료 노동법률 상담 서비스 진행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지난 3월부터 30인 이하 기업체(소기업)를 대상으로 무료 노동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소속 공인노무사가 무료로 진행하는 노동법률 상담은 임금과 퇴직금, 근로계약, 4대 보험 등 노동 관련 분야의 다양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면 상담으로 진행하여 사업주의 고민이나 고충을 현장에서 바로바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을 수 있다. 지난 4월 6일 상담 서비스를 받은 업체 대표는 “인터넷 홍보자료를 보고 방문했는데 친절하고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그동안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생활공구 무상대여 서비스“동네 관리소”운영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생활공구 무상대여 서비스“동네 관리소”운영

Feb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가정에서 구매나 보관이 어려운 생활 공구를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 “동네 관리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 공구 무료대여 서비스는 2018년도부터 공단이 진행하고 있는 공공서비스로 대여 가능한 공구 종류는 46여개 품목이며 가정에서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전동 공구부터 일반 공구까지 대여하고 있다. 이정찬 이사장은 “실생활에서 필요하지만, 일반 개인이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공구를 시설관리공단에서 무상으로 대여해 드리고 있다.”며 “관..

안성시보건소, 만 65세 이상 노인 스케일링·불소도포 실시  ‘노인 구강

안성시보건소, 만 65세 이상 노인 스케일링·불소도포 실시 ‘노인 구강

Feb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는 2월 13일부터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노인 스케일링·불소도포 업무를 실시한다. 사전예약제를 통해 치주질환 발병률이 높은 만 65세 이상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구강관리 내용으로는 구강검진과 상담, 스케일링(전문가 치석제거술),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올바른 칫솔질, 치실사용, 틀니사용법 및 관리요령 등에 대한 구강보건교육도 진행한다. 노년층의 잇몸 속의 치석을 제거함으로써 치근면 충치 예방과 잇몸 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불소도포를 통해 시린이를 ..

“외롭지 않아요”…안성시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만족도 92%

“외롭지 않아요”…안성시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만족도 92%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21년부터 돌봄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 200가구를 선정해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지난해 12월 돌봄 대상자 200명 중 188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2%에 해당하는 174명이 만족한다는 응답을 했다고 밝혔다. 안성시의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가구에 AI 스피커(아리아)를 설치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복지사업이다. 어르신들은 AI ..

안성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시행

안성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시행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비대면 행정서비스 요구 반영 및 방문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2008년 1월 1일 이후 사망자의 경우에만 온라인서비스 조회 대상자가 되며, 구비서류인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로 사망자와의 상속관계 확인이 가능한 1순위 상속인만이 조회 권한이 있다. 조회 대상자의 사망 사실이 확인되지 않거나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또는 2008년 이전 사망자의 경우에는 조회가 불가해 반려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토지소..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민의 염원이 담긴 서울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 유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위원회에 지난 10월 26일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짧은 기간 동안 추진한 서명운동에는 약 9500여 명의 시민이 서명했고, 특히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및 김학용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에서도 적극 동참했다. 아울러 시는 수원(8200번)·성남(8201번) 직행좌석형 시내버스 증차 및 동탄(8202번) ..

안성시,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제공

안성시,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제공

Sep 15,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갑작스럽게 사망했거나 재산관리 소홀로 알지 못하는 조상 명의의 토지를 찾고자 할 때 상속자에게 그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1960년 1월 1일 이전 사망자의 경우 장자 상속의 원칙에 따라 장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사망한 경우는 배우자 및 직계비속 등 상속 자격이 있는 경우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필요서류는 2007년 12월 31일 이전 사망자의 경우는 사망 일자가 기재된 제적등본, 이후 사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