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안성시

안성시 체육평생학습과, “안성마블 청렴여행” 시작을 기념하여  [평생 청

안성시 체육평생학습과, “안성마블 청렴여행” 시작을 기념하여 [평생 청

Mar 18, 2024 | Q기자

 

안성시 체육평생학습과에서 부패방지를 위한 청렴시책으로, 안성시 체육시설 및 평생학습관 등으로 구성된 지도판에 주사위를 던져 팀별 청렴 미션을 수행하는 의 시작을 알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를 열었다. 특히 이날은 수직적인 조직문화를 타파하고 유연한 조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매월 과장을 포함한 부서 직원 전원이 청바지를 입고 출근하는 청·바·지DAY(청렴은, 바로, 지금) 운영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기도 했다. 지난 1월 안성시 조직개편에 따라 과 신설 후 처음으로..

안성시, 식도락 여행 활성화를 위한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 개최

안성시, 식도락 여행 활성화를 위한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 개최

Mar 18,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이달 18일부터 4월 25일까지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안성을 대표하는 ‘먹거리 관광기념품’ 선발 및 개발 지원을 통해 음식관광 자원 로컬화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안성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활용하여 개발한 디저트로써 특히 관광미식상품화를 위한 안성의 관광지와 연계하는 메뉴개발, ‘바우덕이, 안성맞춤’ 등의 안성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테마를 활용할 경..

‘2023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2023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Jan 02,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3년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의 당선작품을 활용하여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21일까지 3주 동안 우리동네 작은 미술관(결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3년 상·하반기에 걸쳐 안성의 관광지와 숨은 관광명소를 주제로 실시한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의 당선작품 중 39점의 작품을 선정하여 구성하였으며, 안성의 다양한 색감이 잘 담겨 기획되었다. 특히, 안성팜랜드의 봄을 담은 이명수님의 ‘봄에 빛나는 안성’과 금광호수의 물안개를..

‘2023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3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Nov 27, 2023 | Q기자

 

안성시는 안성의 관광지를 알리고 숨은명소들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 2023년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228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1차 내부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금·은·동상 등 총 31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금상은 금광호수의 아침을 물가에 퍼지는 안개를 사진 한 장에 담은 ‘금광호수의 아침’이 당선되었다. ..

안성시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프로그램 진행

Nov 06, 2023 | Q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월 4일(토) 드림스타트 졸업예정자 22명을 대상으로 졸업여행 ‘열세 살 우리는’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졸업여행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드림스타트 지원이 종결되는 초등학교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함께 활동해 온 시간을 되돌아보고, 중학교 진학을 앞둔 아동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아동들은 이날 하루 서울 아쿠아리움 체험 및 서울 스카이 전망대 체험, 대학로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기며 ..

인바운드 여행도 안성이 안성맞춤!, “안성시 외국인 팸투어” 진행

인바운드 여행도 안성이 안성맞춤!, “안성시 외국인 팸투어” 진행

Nov 02,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0월 8일과 28일 독일, 프랑스, 미국 등 20여개국의 외국인 유학생 및 직장인, 평택 캠프 험프리스의 주한미군(가족) 72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글로벌 명소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행사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직장인 및 주한미군(가족)은 농촌체험마을에서 포도따기, 김치담그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이색 체험을 했다. 또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해 ‘202..

안성시, 원곡작은도서관「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성황리에 마쳐

안성시, 원곡작은도서관「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성황리에 마쳐

Oct 27, 2023 | Q기자

 

안성시는 10월 25일 원곡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개관기념행사「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을 가족들과 지역민들 다수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클래식과 함께하는 그림책 여행」은 소리를 담은 책 ‘소담북’에서 진행하는 공연으로 그림책 낭독과 함께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로 연주하는 클래식 공연이다. ‘눈이 사뿐사뿐오네’, ‘장수탕 선녀님’,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삶의 모든 색’, ‘똑똑해지는 약’ 의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그림..

안성시, 바우덕이 축제장에서 안성 여행지 매력 소개

안성시, 바우덕이 축제장에서 안성 여행지 매력 소개

Oct 05, 2023 | Q기자

 

안성시는 10월6일(금)부터 10월9일(월)까지 진행되는 2023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기간 동안 ‘안성아, 놀자’ 테마로 안성시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조선후기 남사당패를 이끈 최초의 여성 꼭두쇠 김암덕의 예술혼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통문화공연 축제이다. 이번 축제장에서 운영되는 관광홍보부스에서는 체험·전시·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다촘운 홍보부스로 꾸며진..

안성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문화활동 ‘가을을

안성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문화활동 ‘가을을

Sep 12, 2023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문화활동 ‘가을을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문화활동은 충주 대표 관광지인 활옥동굴(충청북도 충주시 목벌안길 26)을 방문했다. 참여 어르신들에게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업 참여 어르신들간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담 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가 동행한 가운데 참석자들..

안성시, ‘2023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안성시, ‘2023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Sep 0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이달 11일 ‘2023년 하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은 안성의 관광지 또는 숨은 관광명소 사진 작품을 공모해 관광객의 방문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숨은 명소를 확보하여 안성관광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3작품으로 제한되어 있다. 사진 작품과 작품명 및 간략..

‘2023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3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Jun 23, 2023 | Q기자

 

안성시는 안성의 관광지를 알리고 숨은명소들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 2023년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287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1차 내부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금·은·동상 등 총 31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금상은 안성팜랜드의 다양한 색감을 사진 한 장에 담은 ‘봄에 빛나는 안성’이 당선되었으며, 은상은 안성맞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동행천사와 떠나는 봄맞이 낭만여행 이벤트 성료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동행천사와 떠나는 봄맞이 낭만여행 이벤트 성료

May 23, 2023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에서 운영하는 안성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동행천사”는 5월 20일(토), 21일(일) 양일간 봄맞이 차량지원 서비스인 “동행천사와 떠나는 낭만여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행천사와 떠나는 낭만여행은 안성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이용자 중 장애정도가 심한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교통약자 차량을 활용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로 총 6팀의 교통약자 및 가족이 함께 명소를 누비면서 기쁨을 함께 나눴다. 안성시시..

5월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

5월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

May 11, 2023 | Q기자

 

5월에 들어서니, 역시 계절의 여왕답다. 거기에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함께하는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 5월은 불교의 연중행사 가운데 가장 큰 명절, 부처님 오신 날로 알록달록한 연등이 꾸며지는 달이기도 하다. 녹음에 들어선 5월, 안성의 산사도 둘러보며 가족과 함께 같이 즐기면 좋을 주변 관광지를 소개한다. ▮ 이야기를 품은 천년 사찰, 칠장사 칠장사는 신라 선덕여왕 5년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되었다는 ..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동행천사와 떠나는 봄맞이 낭만여행 차량 지원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동행천사와 떠나는 봄맞이 낭만여행 차량 지원

May 10, 2023 | Q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에서 운영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동행천사”는 5월 20일(토), 21일(일) 양일간 봄맞이 차량지원 서비스인 “동행천사와 떠나는 낭만여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차량지원 서비스는 안성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이용자중 장애정도가 심한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운행가능지역은 안성시, 수도권(서울, 경기도, 인천광역시), 충청도 (천안, 음성, 진천)이고, 여행에 따르는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 부담으로 하며, 참가신청은 5월 1..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문화예술테마여행 남이섬 여행 실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문화예술테마여행 남이섬 여행 실시

Apr 19, 2023 | Q기자

 

지난 4월 14일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는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2023년 제1회 문화예술체험사업 테마여행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에는 학교 밖 청소년 16명이 참석하였고, 남이섬 관광 및 사전에 준비한 단체미션게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견문을 넓히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데 주력하였다. 이번 수학여행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남이섬에 처음 와 보았는데 생각보다 볼거리, 먹..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인기몰이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인기몰이

Apr 17,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KOREA TRAVEL EXPO 2023)’에 참가해 지역 우수 관광자원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20회째인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여행전문 박람회다. 시는 홍보부스를 정원 및 카페분위기로 설치하고, ㅅㅁㅊ 카페(안성맞춤의 초성)에서 안성8경이 적힌 메뉴를 주문한다는 특색있는 컨셉으로 안성시의 관광지를 홍보했다. ..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KOREA TRAVEL EXPO 20

안성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KOREA TRAVEL EXPO 20

Apr 0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4월 13일부터 4일간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광홍보부스를 통해 안성맞춤랜드(남사당공연 외), 안성팜랜드, 미리내성지 등 안성8경을 중심으로 하는 안성의 관광명소를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이번 부스 컨셉은 변화하는 관광 트랜드를 반영하여 정원 및 카페분위기로 설치하고, 경관 포토존 운영은 물론, 안성여행 카페에서 안성8경이 적인 메뉴를 주문한다는 형..

안성시, ‘2023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안성시, ‘2023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개최

Apr 05,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4일 ‘2023년 상반기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은 안성의 숨은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한 사람(들)의 뒷모습 사진 작품을 공모해 관광객의 방문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숨은 명소를 확보하여 안성관광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3작품으로 제한되어 있다. 사진 작품과 작품명 및 간..

안성시티투어 개시, “주말여행 안성으로 떠나자”

안성시티투어 개시, “주말여행 안성으로 떠나자”

Mar 21, 2023 | Q기자

 

주말 수도권 인근에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여행맞춤도시 안성으로 떠나보자. 계절별 다양한 체험과 함께 자연과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안성의 역사와 문화, 예술에 흠뻑 빠져 볼 수 있는 2023년 안성시티투어가 오는 25일 첫 투어를 시작한다. 매주 토·일요일 운영되는 안성시티투어의 주요 코스는 안성의 옛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안성맞춤박물관과 청룡사를 비롯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안성팜랜드 등이며 봄나물 캐기, 떡케이크 만들기 등 농촌테마마을의 계절..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이탈리아 로마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이탈리아 로마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4월 6일(목)부터 5월 25일(목)까지 8주 동안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미술, 여행이 되다 - 이탈리아 로마 편」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난해 스페인 편에 이어 올해는 이탈리아 로마 편으로, 파리 1대학에서 미술사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오르세 미술관 연구원을 역임했던 이현 미술사가 계속해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세계 역사와 문화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유럽의 중심 도시이자 세계의 수도라 불리는 이탈리아 로마 편으로, 잘 보존된 수..

안성소방서, 숙박시설 소방·가스 안전시설 확대 설치 홍보

안성소방서, 숙박시설 소방·가스 안전시설 확대 설치 홍보

Jan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겨울철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숙박시설(펜션, 휴양림, 야영장 등)의 소방ㆍ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 설치를 홍보한다고 4일 밝혔다. 펜션 및 야영장 등 불특정 다수가 출입하는 휴양시설과 같은 곳에는 안전시설이 미흡한 경우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구획된 실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소화기 설치 ▲보일러실 주변 일산화탄소경보기 설치 ▲보일러실 환기구와 급기구 개방 및 배기관·배기통 점검 ▲가스 연소기 주변..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스페인 편]수강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 [미술, 여행이 되다 - 스페인 편]수강

Sep 13, 2022 | 기자

 

안성맞춤아트홀은 오는 10월 6일(목)부터 11월 24일(목)까지 8주 동안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미술, 여행이 되다 - 스페인 편’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미술, 여행이 되다- 스페인 편’ 에서는 옛 수도 톨레도의 역사와 툴레도를 가장 사랑했던 화가 엘 그레코, 마드리드의 변화와 미술, 카탈로니아 대표 예술가 가우디와 피카소를 다루며 열정의 나라 스페인의 건축, 미술, 역사와 문화를 심도있게 다룬다. 이번 강좌는 프랑스 파리 1대학에서 미술사학과 박사과정..

안성시, 호수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세종시·천안시 벤치마킹 추진

안성시, 호수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세종시·천안시 벤치마킹 추진

Jul 2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7일 호수관광도시 조성 행정·주민협의체 구성원 30여명과 함께 세종 호수공원과 천안 성성호수를 현장답사했다.이번 현장답사에는 문화체육관광과를 중심으로 구성된 행정협의체와 5개 핵심호수 주민협의체가 참여했다. 협의체는 안성 5개 핵심호수에 적용 가능한 시설물과 관광 연계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조성될 호수의 지속 가능한 유지관리방안을 모색하는 등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세종 호수공원은 지난 2015년 조성된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공원으로..

안성시, “안성맞춤랜드로 오세요!”

안성시, “안성맞춤랜드로 오세요!”

Jul 26, 2022 | 안성시청기자

 

- 오는 30일 찾아가는 음악산책 공연 개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22 찾아가는 음악산책’ 6회차 공연을 오는 30일 저녁 8시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에서 개최한다.이날 공연에서는 ▲트로트가수 한상아 ▲마술사 한만호 ▲발라드 듀엣 선엽&이한솔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안성맞춤랜드에서는 ‘7월 MINI FESTA Summer Festival’도 열려 오후 1시 거리로 나온 예술, 오후 2시 MINI FESTA(물총놀이 등) 행사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안성시 관광두레 현장 방문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안성시 관광두레 현장 방문

Jul 25, 2022 | 안성시청기자

 

- 주민사업체와 간담회 가져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안성맞춤랜드 공예문화센터에서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관광공사 관계자, 안성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대표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 주민사업체 대표들은 각각 핸드메이드 마켓 지원, 이동식 클래식 공연장 운영, 전국관광두레 박람회 개최, 청년PD의 일자리, 관광두레 하드웨어 사업 지원 등의 요구사항을 문체부에 전달했다.조용만 차관은 “안성시 관광두레는 김보라 시장님의 ..

‘주민주도 지역관광의 개척자’ 전국관광두레PD 협의회 발족식 개최

‘주민주도 지역관광의 개척자’ 전국관광두레PD 협의회 발족식 개최

Jul 11, 2022 | 안성시청기자

 

- 초대회장에 문경관광두레PD 천금량 씨, 한국관광공사와 업무강화 선언전국관광두레PD 협의회(회장 천금량)는 지난 6일 안성맞춤랜드 박두진 문학관 다목적실에서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10개 지자체 21명의 관광두레PD와 한국관광공사, 현대아산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발족식은 초대 회장 선출과 협의회 운영방식, 대한민국 관광분야에서 관광두레PD 협의회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한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다.협의회에서는 그동안 서울에서 진행된 전국관광두레대회를 올해는 문경에서..

안성시 삼죽면, 덕산저수지 둘레길 걷고 힐링하세요!

안성시 삼죽면, 덕산저수지 둘레길 걷고 힐링하세요!

Jun 16,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삼죽면은 지난 15일 덕산저수지 일원에 주민들을 위한 둘레길이 조성됐다고 밝혔다. 이 둘레길은 삼죽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일부로 추진됐으며 덕산저수지를 따라 약 2km 구간에 걸쳐 수변데크, 휴게쉼터 등이 조성돼 덕산저수지가 품고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사계절 내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둘레길 인근에 위치한 국사봉 등산로와 연계해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스러운 교류의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삼죽면이 가진 아름다운 덕산저수지..

안성맞춤랜드 FULL OPEN!

안성맞춤랜드 FULL OPEN!

May 03,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5월부터 안성맞춤랜드 내 모든 시설을 100%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사계절 썰매장은 ‘봄타는 썰매’란 슬로건을 내걸고 이달 5일부터 22일까지 주말 및 휴일에 각 두 시간씩 세 타임(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3시 30분∼5시 30분)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성인 4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이며 안성시민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안성맞춤 캠핑장은 2년 만에 총 88개 사이트 모두 운영되며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를 통해 사이트를 지정..

안성시, 비봉도시자연공원 쉼터 조성 완료

안성시, 비봉도시자연공원 쉼터 조성 완료

Apr 15,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내 비봉산 등산로 인근에 휴게공간 조성 - 안성시는 비봉산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쉼터를 조성하는 공사를 지난 14일 완료했다. 작년 10월 말 착공해 총 예산 1억7천만원이 투입된 사업이다.이번 비봉산에 조성된 공원은 한주오거리 D코스 등산로를 이용해 약 200미터를 오르면 방문할 수 있으며, 등산 전·후 잠시 쉬거나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팔각정자와 야외운동기구, 흔들의자, 벤치 등이 설치돼있다. 또한 수꽃다리, 수국, 영산홍, 이팝나무 등도 함께 심겨 있어 이곳..

안성시 문화체육관광과 ‘청렴 새싹화분 가꾸기’ 시작!

안성시 문화체육관광과 ‘청렴 새싹화분 가꾸기’ 시작!

Apr 06,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문화체육관광과는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이해, 청렴의지를 다짐하고자 ‘청렴 새싹화분(다육이)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부서 청렴시책 슬로건인 ‘우린 있잖아, 정말 빈틈없이 청렴해!’ 문구 스티커를 공기정화식물인 다육이 화분에 부착하고, 부서 직원 모두 공직사회의 병폐인 부패, 갑질, 무사안일식 근무태도를 정화하기로 다짐했다.문화체육관광과는 지난 정월대보름 부패·갑질 부럼깨기 행사에 이어 이번 식목일 화분 가꾸기 행사를 마련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념일마다 청렴을 되새기..

안성여행 플로깅 캠페인 1회차 성황리 개최

안성여행 플로깅 캠페인 1회차 성황리 개최

Mar 3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27일, 1회차 ‘안성여행 플로깅 캠페인’을 안성맞춤랜드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한 방문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행사 부스에서 플로깅 용품을 받아 안성맞춤랜드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고, 쓰레기봉투를 가져오면 봉사활동 점수를 부여받는 식으로 진행됐다.한 참가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관광지 환경을 직접 가꿀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정말 보람찬 시간이었고, 아이들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

안성시, 전국 대표 호수관광도시로 힘차게 닻 올리다!

안성시, 전국 대표 호수관광도시로 힘차게 닻 올리다!

Mar 28, 2022 | 안성시청기자

 

- 시민과 함께 출범식 성황리 마쳐안성시는 호수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시작을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지난 26일 안성천변 결갤러리 인근에서 ‘안성시 호수관광도시 조성사업 출범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안성시 핵심호수(고삼·금광·칠곡·용설·청룡) 5개의 물이 합쳐지는 합수식을 거행해 미래 호수관광도시 안성 건설을 위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시 관계자는 “우리시 대표적 자연인 호수와 관광지를 연결해 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힐링이 되는 호수관광도시 안성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플로깅과 함께하는 안성맞춤랜드 안성여행

플로깅과 함께하는 안성맞춤랜드 안성여행

Mar 24,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오는 3월 27일, 시민과 함께 안성맞춤랜드에서 ‘안성여행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본 행사는 안성맞춤랜드를 방문하는 시민들과 함께 랜드의 쓰레기를 주우면서 구경하는 안성여행이다. 시는 플로깅 행사 영상을 제작해 안성맞춤랜드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행사 담당자는 “시민들이 직접 관광지 환경정화에 동참하는 과정 속에 깨끗한 관광지를 만들어가는 올바른 관광 문화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안성여행 플로깅 ..

안성시, 전국 최초 호수관광도시로의 힘찬 날개짓

안성시, 전국 최초 호수관광도시로의 힘찬 날개짓

Mar 22, 2022 | 안성시청기자

 

- 시민과 함께 출범식으로 첫 걸음 뗀다안성시는 오는 3월 26일 오후 2시 안성천 ‘결 갤러리’ 인근에서 전국 최초로 호수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시작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출범식을 개최한다.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출범식은 중앙대 예술대학 음악학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또한 합수식은 5개 핵심호수(고삼·금광·칠곡·용설·청룡)의 물을 합치는 합수식도 진행되는데 안성이 미래 호수관광도시로 이름을 알려 시민과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지길 염원하는 의미를..

안성시, 빅데이터 기반 지역관광 개발 체계 우뚝 세운다

안성시, 빅데이터 기반 지역관광 개발 체계 우뚝 세운다

Jan 14, 2022 | 안성시청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개관적이고 과학적인 관광 컨설팅 보고회 개최안성시는 지난 12일 안성맞춤천문과학관에서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안성시는 2021년 한국관광공사의 똑똑한 기초 컨설팅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최종 보고회에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통신, 카드, 내비게이션, 소셜 미디어, 온라인 여행사의 빅데이터를 이용한 안성맞춤랜드의 컨설팅 결과를 발표했다.이어 △지역협력 및 상생을 위한 마켓 △관광인프라 개선 △관광 접근성 개선을 위..

안성시 드림스타트, 졸업기념 가족캠프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 드림스타트, 졸업기념 가족캠프 프로그램 진행

Nov 23,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총 5회기로 나누어 드림스타트 아동 중 연령 도래하는 10가정을 대상으로 ‘졸업기념 가족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졸업기념 가족캠프’는 드림스타트 지원이 끝나는 초등학교 6학년 아동을 중심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캠프로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생활에 야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간의 유대감 형성 및 관계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상자가 희망하는 날짜를 최대한 반영했으며, 가..

안성시, 외국인 초청 팸투어 추진

안성시, 외국인 초청 팸투어 추진

Nov 17, 2021 | 안성시청기자

 

- 위고 서포터즈, 안성의 오감매력에 푹 빠졌다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3일 외교부 소속 ‘위고(We Go) 서포터즈 2기’를 초청해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을 활성화하고 외국인들에게 안성의 관광코스를 소개해 향후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외교부 소속 ‘위고(We Go) 서포터즈’는 한미동맹 강화와 한미관계에 대한 긍정적 인식 재고를 위해 2020년부터 외교부에서 구성..

안성시 서운산 자연휴양림, 다시 일상생활 속으로!

안성시 서운산 자연휴양림, 다시 일상생활 속으로!

Oct 20, 2021 | 안성시청기자

 

- 부분개장으로 숲속의 집 등 일부 시설 이용 가능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되었던 서운산 자연휴양림을 오는 11월 1일부터 부분개장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광면 상중리 산19번지 일원에 위치한 ‘서운산 자연휴양림’은 지난해 3월부터 코로나19 격리시설로 지정되어 올해 10월까지 운영이 중단되었으나 11월부터는 동선이 분리된 카라반 4동 및 3캠핑장을 제외한 숲속의 집 8동, 1~2캠핑장 18면, 야영장 6면, 산책·등산로가 개방되..

안성시의 활기 넘치는 3년차 관광두레사업

안성시의 활기 넘치는 3년차 관광두레사업

Aug 31,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의 관광두레 사업이 타 시군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관광두레는 ‘지역관광산업이 발전하면 그 수익이 지역민들에게 돌아와야 한다’는 고민에서 시작되어 2013년부터 추진 중인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지자체, 관광두레PD가 유기적으로 연계·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한다. 안성시는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두레사업 지역으로 선정되어 현재 3년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될 만큼 활발하게..

안성시사계절썰매장, 2021년 여름시즌 물 썰매 OPEN

안성시사계절썰매장, 2021년 여름시즌 물 썰매 OPEN

Jul 12,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은 지난 10일부터 안성시사계절썰매장을 오픈하여 오는 8월 22일까지 ‘여름시즌 물 썰매’로 고객들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사계절썰매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오전(10시-12시)과 오후(14시-16시) 각 2시간씩만 운영되며, 인원은 선착순 100명으로 제한한다. 단, 코로나 백신 접종자는 인원 제한 기준에서 제외된다. 사용 요금은 종전 요금의 50%로 하고, 안성시민이나 감면대상은 중복 할인을 적용받아 최대 75%까지 할..

안성시, ‘1330 관광안내 문자채팅 서비스’ 개시

안성시, ‘1330 관광안내 문자채팅 서비스’ 개시

Jul 12, 2021 | 안성시청기자

 

- 내 손안에 생생한 안성 관광 정보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1330 관광안내 문자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1330 관광안내 문자채팅 서비스’는 문자채팅을 통해 관광 관련 정보를 안내하며,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되고 4개 국어(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본 서비스는 안성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여행상담’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 및 앱, ..

안성시, 싹 바꾼 관광진흥 조례, 주민주도 지역관광 활성화 토대

안성시, 싹 바꾼 관광진흥 조례, 주민주도 지역관광 활성화 토대

Jul 08, 2021 | 안성시청기자

 

-마련-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6월 30일 ‘안성시 관광진흥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이 안성시의회 6월 정례회에서 입법 통과함으로써 주민주도의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제도적인 장치가 마련됐다고 8일 밝혔다. ‘안성시 관광진흥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은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세부 사항을 규정하여, 향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광진흥 업무를 수행하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이 주체적..

안성시, KT∙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기차 차박 ‘디지코 캠핑’ 실시

안성시, KT∙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기차 차박 ‘디지코 캠핑’ 실시

Jun 06,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안성맞춤랜드에서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을 지난 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지사장 김배호) 및 KT와 콜라보로 진행된 이번 디지코 캠핑은 차박 캠핑과 함께 KT의 ABC(AI, Big Data, Cloud)를 연계한 콘셉트로, 참가자들은 ‘AI쿠킹로봇’의 비대면 음식조리과정을 체험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부부를 위한 ‘VR 온택트 관광’ 진행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부부를 위한 ‘VR 온택트 관광’ 진행

May 2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행건)은 돌봄 가족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돌봄 공동체 ‘우리 동네 함께 돌봄’ 사업으로 VR 기기를 대여하여 대한민국 온택트 관광을 진행했다. 온택트 관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르신 부부의 사회활동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 및 우울감 등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지난 5월 10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총 24가정 39명이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가정에서 VR기기를 이용하여 360° 영상으로 국내 여행 명소 13곳..

안성시, 관광 슬로건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 B․I 개

안성시, 관광 슬로건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 B․I 개

May 0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춰 누구나 쉽게 찾아 체험과 힐링을 누리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로의 안성의 이미지 도출을 위해 관광슬로건 및 디자인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단기간’, ‘근거리’, ‘생활권 내’의 관광을 선호하는 최근 관광·여가 트렌드를 반영하여, 안성시 관광슬로건으로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을 제시했다.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은 경직되고 침체된 사회 분위기에 안성시만의 매력으로 일상의 활기와 생동감을..

안성시 관광분야 유공자 시상

안성시 관광분야 유공자 시상

Feb 01,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여행 SNS 공모전 수상 및 우수 문화관광해설사 표창- 안성시는 지난 29일, 관내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관광발전에 이바지한 관광분야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은 ‘안성여행 SNS 공모전’과 ‘우수 문화관광해설사 표창’ 두 분야에 대해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안성의 관광명소, 안성8경8미, 역사·문화 자원 등을 주제로 영상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영상 19점, 사진 28점의 작품을 최종 수상작..

‘한국관광 100선’에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선정

‘한국관광 100선’에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선정

Feb 01,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 지역관광활성화의 거점 관광지로 기대- 안성시는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가 ‘2021~2022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관광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여행 트렌드 및 관광 수용태세 등을 고려하여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 관광지 및 관광자원을 엄선하여 2년에 1번 선정해 홍보하는 사업으로 이번이 5회째다. 시는 지난해 5월 ‘안성팜랜드’를 한국관광100선에 추천한 바 있으며, 지자체의 추천 등을 통해 선별된 1..

안성시, 관광두레사업 주민사업체 2곳 추가 선정…업체 6개로 늘어

안성시, 관광두레사업 주민사업체 2곳 추가 선정…업체 6개로 늘어

Jan 06, 2021 | 안성시청기자

 

-주민주도의 관광사업체 육성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 경기도 안성시(시장 김보라)와 안성관광두레협의회(회장 이한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공모’에 2곳의 신규 주민사업체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관광두레 사업’은 관광두레PD와 협력을 통해 주민공동체가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경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주민주도의 자생적․협력적 지역관광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사업으로,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