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안성시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Apr 16,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2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대비해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며 신속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공무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은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y 12,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5월 10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대비해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며 신속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공무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은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

안성시-안성경찰서「아동학대 공동대응팀」아동학대 예방 활동 실시

안성시-안성경찰서「아동학대 공동대응팀」아동학대 예방 활동 실시

Mar 30,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위기 아동의 조기 발견과 아동학대 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3월 29일부터 연말까지 숙박업소 점검에 나선다. 아동의 권리보장과 보호를 위해 안성시와 안성경찰서가 협력하여 관경 합동으로 관내 50개 숙박업소 점검 및 아동학대 예방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숙박업소에 거주하는 아동을 동반한 가정을 파악하여 위기아동 발견 시 신속한 보호조치와 위기가정에 대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원하며, 아동학대 예방 문구와 신고 전화번호가 기재..

치매환자 가족이라면 연말정산 추가공제에 주목하세요!

치매환자 가족이라면 연말정산 추가공제에 주목하세요!

Jan 03, 2022 | 안성시청기자

 

- 항시 치료를 요하는 중증환자인 경우 연 200만원 추가공제 가능 -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다가오는 2021년 연말정산 시기에 맞추어 치매환자를 부양하고 있는 가족이 세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말정산 추가공제 알리기에 나섰다. 부양가족 중 치매환자가 있다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청 시 기본공제 외에 소득세법 제51조에 따라 대통령령이 정하는 장애인인 경우 1명당 연 200만원의 인적공제를 추가로..

안성시, 금산동 공영주차장 운영 개시

안성시, 금산동 공영주차장 운영 개시

Dec 30,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금산동 8번지에 ‘금산동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29일부터 개방·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산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주차난 해소와 불법주정차 예방을 위해 2020년 10월부터 추진을 시작했다. 보상과 행정절차를 거쳐 이달 공사를 완료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본 공영주차장은 주차면 19면으로 일반주차 14면, 경차4면, 장애인주차 1면으로 조성됐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금산동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근 상가지역의 주차환경이..

안성시,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안성시,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Dec 2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12월 24일 학생 28명과 공무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본관 중회의실에서 안성시-중앙대학교·한경대학교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및 오미크론변이바이러스 확산에 의해 대면 수업 및 활동이 불가능함에도 안성시의 발전을 위한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다수 제안됐다. 이번 발표대회의 최우수는 ‘노인복지시설 내의 재난안전 예방 및 대피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연구·발표..

삼죽면 삼죽한돈회, “돼지고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삼죽면 삼죽한돈회, “돼지고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Dec 0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삼죽면 삼죽한돈회(회장 박장원)는 지난 7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돼지고기 10kg 30상자를 삼죽면 마을별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삼죽한돈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이웃들을 위해 이번 나눔행사를 기획했으며, 회원들이 마을별로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박장원 삼죽한돈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취약계층 및 홀몸 어르신들이 돼지고기를 드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관 삼죽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

안성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실시

안성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실시

Dec 0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이달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지난 7일 서인사거리(차없는 거리 입구) 일원에서 경기도, 안성경찰서, 소방서 및 민간단체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세 및 신종 변이 ‘오미크론’ 등과 관련해 자율방역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운동으로 △(마스크)하자 △(손 씻기)하자 △(환기·소독)하자 △(진단검사)하자 등 국민 개개인의 안전을 위해 일상 속 안전문화 정착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

안성시·공도초등학교·백성운수 합동 청렴한 세상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안성시·공도초등학교·백성운수 합동 청렴한 세상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Nov 24, 2021 | 안성시청기자

 

- 청렴은 버스를 타고~ 청렴버스 출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한 어린이 청렴 표어 대회 『청렴은 버스를 타고~』의 우수작 6개 작품을 백성운수의 70번 버스에 24일부터 전시해 운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시작은 최우수 작품인 공도초등학교 6학년 4반 박시형 학생의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모습입니다’ 외 5개 작품으로, 청렴에 대한 어린이들의 순수한 시각이 반영됐다. 양수지 백성운수 대표는 “어린이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안성시, “식품접객업소 옥외영업 신고하세요”

안성시, “식품접객업소 옥외영업 신고하세요”

Aug 03, 2021 | 안성시청기자

 

- 올해 12월까지 옥외영업 신고 계도 기간 연장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옥외영업 변경 신고를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올해 1월부터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지난 6월까지 옥외영업 변경사항을 신고 후 운영하도록 안내하였으나, 계속된 코로나19로 실제 영업을 하지 않고 있거나 서류 준비의 문제로 신고의 어려움을 겪는 등 업계의 애로사항이 있을 것으로 판단, 오는 12..

죽산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홀몸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죽산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홀몸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Jul 23, 2021 | 안성시청기자

 

죽산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이하 죽산 행복마을)는 오는 8월 중순까지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죽산 행복마을은 폭염에 시달리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음식을 제공하고 청소를 도우며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특히, 23일에는 여름철 보양식을 드시기 힘든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을 만들어 배달하였으며, 오는 27일에도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전달할 예정으로, 양일간 총 105분의 ..

안성시,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그늘막’ 추가 설치

안성시,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그늘막’ 추가 설치

Jul 16,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해 관내 폭염 취약지역 12곳에 그늘막을 추가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늘막은 폭염 기간에는 상시 펼쳐놓고, 장마·태풍·강풍주의보 등으로 파손이나 사고가 예상되는 상황에서는 접어놓을 수 있어, 온열 질환 등 폭염으로 인한 사고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시에서는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유동 인구가 많고 그늘이 없는 도로변 횡단보도 주변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안성시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정기회의 개최

안성시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정기회의 개최

Jul 09, 2021 | 안성시청기자

 

초복 더위가 찾아온 지난 8일,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인희)는 양성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협의체 회원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회의에 앞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인적 안전망의 중요성,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분기에 실시한 특화 사업추진 상황 및 운영 계획, 지역주민 복지 욕구 조사 결과 및 활용 계획 등에 대해 보고하고, 자립적 직무수행을 위한 분과 구성에..

삼죽면,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삼죽면,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Jul 07, 2021 | 안성시청기자

 

- 코로나19 백신접종 특별 이송, 삼죽면사무소 직원들 총력 - 삼죽면은 관내 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모두 마무리됐다고 7일 밝혔다. 삼죽면에서는 지난 5월 27일부터 접종에 동의한 75세 이상 지역 어르신 459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접종을 실시하여 지난 2일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 면에서는 원활한 접종을 위해 백신접종 기간 동안 총 34대의 버스를 제공하였으며, 이송 차량마다 담당 ..

안성시,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최종 확정

안성시,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최종 확정

Jun 29,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등 4개 시·군 합동 기자회견 열어- 안성시, 수도권내륙선 및 평택~부발선 모두 최종 확정 안성시는 29일 안성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및 청주시, 진천군과 함께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최종 확정에 따른 합동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및 송기섭 진천군수, 임종철 화성시부시장, 임택수 청주시부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원유민 화성시의회의장, 박정희 청주시의회부의장, 조천호 안성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

김보라 안성시장,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기 동참

김보라 안성시장,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기 동참

Jun 29, 2021 | 안성시청기자

 

-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전몰군경유족 위문- 지난 28일, 김보라 안성시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몰군경유족회 안성시지회 이창호 회장의 자택을 방문하여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리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18년 문재인 대통령의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처음 시작된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은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보답하고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보훈처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6.25전쟁에서 전사하신 故이종수님의 아..

안성시, 2021년 신혼부부 전세임대Ⅰ 입주자 모집 알림

안성시, 2021년 신혼부부 전세임대Ⅰ 입주자 모집 알림

Jun 16,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2021년 신혼부부 전세임대Ⅰ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혼부부 전세임대Ⅰ이란, 전세임대주택의 입주자로 선정된 자가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원하는 주택을 결정하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해당주택의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주택이다. 사업지역은 전국으로 공급호수는 2,835호(안성시 34호)이며, 대상 주택은 국민주택규모(85㎡) 이하로 전세 또는 보증부월세로 계약 가능한 주택이다. 지원..

안성시, 홈페이지 내 ‘공사현황’ 메뉴 추가…“공사현황을 한눈에”

안성시, 홈페이지 내 ‘공사현황’ 메뉴 추가…“공사현황을 한눈에”

Jun 15,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안성시 홈페이지에 시에서 추진하는 공사현황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공사현황’ 메뉴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시에서 추진하는 크고 작은 공사들이 많이 있었으나, 공사위치 및 공사기간 등 시민들이 공사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이에, 안성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사명, 공사위치, 공사기간 등 공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함으로써, 시민들이 공사현황을 한눈에 확인하여 불편을 줄이고, 불필요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성시,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안성시,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Mar 25,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3월 25일부터 4월 13일까지 2020 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과 재무제표 운영 전반에 대한 결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결산검사는 2020회계연도의 모든 세입세출 예산의 집행실적을 수치화한 결산 보고서를 지방의회에 제출하기 전에 의회가 선임한 결산검사위원이 회계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의 지표가 된다. 25일 안성시의회는 송미찬 시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재무관련 전문가 두용균, 이홍종 세무사와 재무관리 경험자인 전직공무원 이영기, 홍현식..

안성시, “무료로 자전거 수리해드립니다.”

안성시, “무료로 자전거 수리해드립니다.”

Mar 24, 2021 | 안성시청기자

 

- 2021년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오는 29일부터 관내 공동주택 순회 정비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29일부터 '2021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는 안성시민의 건강 증진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며, 친환경 교통수단 패러다임에 적극 동참하고자 운영된다. 수리센터는 이달 29일부터 6월 24일까지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총 62회에 걸쳐 순회할 예정이며, 타이어 펑크 및 브레이크, 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