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한글교실 개강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한글교실 개강

Sep 13, 2023 | Q기자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역사회에 늘고 있는 이주배경 아동 청소년을 위한 한국어 교실을 개강했다. 이주배경아동 청소년의 경우 부모의 이주로 갑작스럽게 낯선 사회와 문화에 적응하는데 힘들어하고 특히 학교생활 적응에 있어 언어적 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센터에서는 이들의 빠른 사회적응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한글교실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글교실은 찾아가는 이주배경 청소년 한글교실과 이주배경 아동 한글교실 총 2개 반이 개설되어 수업이 진행된다..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4컷 만화 제작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4컷 만화 제작

Sep 04, 2023 | Q기자

 

안성시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렴을 주제로 한 만화를 제작하여 청렴 실천 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 청렴 만화: 청렴 Teen Toon’를 추진했다. ‘청렴 Teen Toon’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청렴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청렴 만화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성품과 행실이 높고 맑아야 함’, ‘탐욕이 없어야 함’ 등의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안성시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안성시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

Sep 02,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8월 31일 2023 안성시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은 워크숍을 개최하고 성장학교 “별”과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를 방문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총 22명의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이 참석하였다. 타 지역 청소년기관의 프로그램 및 시설을 둘러보고, 다양한 어려움을 지니고 있는 위기청소년 지원 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방문 기관은 다양한 경도의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가진 청년들과 청소년들의 대안학교인 성장학교 “별”(..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분야별 명장과 함께하는 진로탐색활동  ‘내 안의 나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분야별 명장과 함께하는 진로탐색활동 ‘내 안의 나

Aug 31,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내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22일까지 ‘내 안의 나’ 진로탐색활동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14세부터 19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베이커리와 목공예 분야로 나누어 각각 10월과 11월 토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진로탐색활동은 최창진 제과·제빵 명장과(현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 제과제빵 분야 준명장, 대통령 표창 수상 등) 송용운 목공예명장이(안성맞춤 제7대 명장: 대나무 낚시대, 한국문화유산 명장, 한..

안성시, 2023년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

안성시, 2023년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

Aug 30, 2023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가 주관하는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안성시 청소년 5개팀(개인참가 포함)이 4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지난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아트센터,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4개부문 17개 종목의 경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감수성 및 역량을 개발하고자 마련되었다. 안..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2023년도 하반기 청소년 문화교실 수강생 선착순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2023년도 하반기 청소년 문화교실 수강생 선착순

Aug 23,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8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2023년도 하반기 청소년 문화교실’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문화교실은 안성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딩, 바둑, 미술, 가야금,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자신만만 한국어 등 8개의 강좌가 개설되어 9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주1회 10주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개인역량 개발과 질 높은 여가활동에 도움이 될..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기술훈련 펫시터 자격과정 진행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기술훈련 펫시터 자격과정 진행

Aug 17, 2023 | Q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 이하 센터)는 하반기 자립기술훈련으로 펫시터 자격 취득 과정을 진행했다. 자립기술훈련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심화 직업 교육 및 전문 훈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격취득을 지원하고 자립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실시되며 센터 소속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된다. 23년도 하반기 자립기술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된 펫시터 자격취득과정은 안성시에 소재한 ㈜애니멀컴패니언에서 진행되었으며 ..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청소년 직업전환교육 잡(job)담(談)교실 성료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청소년 직업전환교육 잡(job)담(談)교실 성료

Aug 14, 2023 | Q기자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은 2023년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청소년들과 함께 방학 중 직업전환교육을 진행하였다. ‘장애청소년 직업전환교육 잡(JOB)담(談)교실’ 은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들에게 방학 중 2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직업생활 준비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잡(JOB)담(談)교실’은 총 5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20시간의 직업교육과 30시간의 휠마스터 직무교육과정으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생명존중 프로그램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생명존중 프로그램

Aug 14, 2023 | Q기자

 

지난 10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생명존중 프로그램의 일환인 “내게 남은 24:시간” 웰다잉 힐링 체험을 진행하였다고 알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만연하게 사용되는 자살과 자해라는 단어의 무게와 함께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교육이 아닌 체험을 통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 웰다잉 힐링 체험은 스스로 영정 사진을 촬영하고 수의 착용과 유언장 작성, 입관 체험 등을 통해 임종을 체험해봄으로써 삶과 죽음, 그리고 삶의 마무리에 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별이 빛나는 밤에~] 운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별이 빛나는 밤에~] 운영

Aug 1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는 지난 8월 8일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활동으로 [별이 빛나는 밤에~]안성맞춤천문과학관 천체관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센터장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는 계기와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즐거운 문화체험활동이 되었으면 좋..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지원서비스 실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지원서비스 실시

Aug 08, 2023 | Q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 이하 센터)는 오는 8월 10일(목) 경기도 수원에서 진행되는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검정고시 당일 학교 밖 청소년의 편의를 확보하고 안전한 시험응시를 위해 구성되었으며, 당일 고사장(수원화홍중학교) 이동, 중식 도시락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센터에서 단체접수를 한 학교 밖 청소년과 센터와 고사장이 같은 학교 밖 청소년이 해당이 ..

안성시, 여름휴가철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여름휴가철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Jul 28,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27일 여름휴가철을 맞아 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청소년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민·관·경 합동점검은 안성시와 안성경찰서 및 안성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참여하여 안성 1동 일대의 번화가 등 유해업소 밀집 지역에서 이루어졌다. 여름휴가철을 맞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가족 글램핑 “우리가족 별빛동행” 진행 예정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가족 글램핑 “우리가족 별빛동행” 진행 예정

Jul 14, 2023 | Q기자

 

“청소년의 개별성을 존중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청소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와 가족공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 10일(목)~11일(금), 1박2일 동안 광주시 퇴촌 소재의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우리가족 별빛동행’ 청소년 가족 글램핑을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청소년 가족 글램핑은 가족구성원의 연대감을 더욱 견고하게 해주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으로서 건강하고 의미 있는 가..

안성시 여름휴가철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안성시 여름휴가철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Jul 14, 2023 | Q기자

 

안성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이달 27일 및 내달 3일에 번화가 등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에 대해 안성경찰서, 안성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점검단속 및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 지역은 번화가 주변과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지역이다. 주요 단속 사항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 미부착 ▲술, 담배 등 판매업소의 청소년 유해표시 부착 여부 등이다. 위법행위가 적발되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출입금지표시 부착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도 분소(청소년안전망팀) 이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도 분소(청소년안전망팀) 이전

Jul 1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3일 공도분소(청소년안전망팀)를 공도읍 공도5로 28로 이전하였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새롭게 발돋움하는 성장터전”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 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변화된 조직구조에 따라 상담센터의 내실화에 힘쓰고, 지역 내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복지지원 활동을 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Jun 3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6월 28일 ‘2023년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총 18명의 실무위원 및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1차 회의 보고,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두 기관의 사업 안내가 진행되었다. 또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사례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등 위기청소년의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경기도 지역정책 교류캠프 참여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경기도 지역정책 교류캠프 참여

Jun 22, 2023 | Q기자

 

안성시에서 위탁받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 운영하는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7일(토)∼18일(일) 양일간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가평 쁘띠프랑스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 교류캠프(청바지)’에 참여하였다. 이번 캠프에 경기도 내 32개 도·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및 지도자 80여 명이 참여하여, 지역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사례 및 정책과제 등을 공유하는 등 교류활동을 진행하였다. 안성시에서는 청소년참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 및 정책 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 및 정책 교

Jun 2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0일 10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2차 정기회의를 진행하였다 6월 정기회의에서는 안성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과 학교밖청소년 및 다문화청소년 등 다양한 소속과 연령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5명이 위촉되었고, 위원장 및 임원선출과 분과선정 및 분과별 정책 제안을 위한 토론회의가 진행되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 정책의 주체는 여러분인 만큼 규제와 틀에 얽매이기보다는 청소년이 ..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바리스타 체험 ‘내 꿈을 담은 카페’ 진행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바리스타 체험 ‘내 꿈을 담은 카페’ 진행

Jun 12, 2023 | Q기자

 

안성시 청소년휴카페는 지난 3일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체험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 과정에서는 청소년들의 주된 관심사인 바리스타 직업 탐색과 더불어 다양한 커피 원두의 종류 및 추출 방법 이해, 스무디 만들기 등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과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커피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관심 있는 분야를 직접 실습을 함으로써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소년휴..

안성시학부모폴리스연합회, 2023년 첫 청소년범죄 예방 캠페인 전개

안성시학부모폴리스연합회, 2023년 첫 청소년범죄 예방 캠페인 전개

Jun 08, 2023 | Q기자

 

안성시학부모폴리스연합회(단장 이혜수)는 지난 7일, 안성여자중학교(교장 조준기) 등굣길에서 청소년범죄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안성경찰서, 학부모폴리스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안성여중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근절 문구를 홍보하고 캠페인 홍보물품(학용품)을 나눠주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날 등교가 끝날 때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관내 학교폭력..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반려동물 돌보미 진로체험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반려동물 돌보미 진로체험

Jun 02, 2023 | Q기자

 

지난 5월 30일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한 애니멀컴패니언에서 이주배경청소년들을 위한 반려동물 돌보미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로뎀나무국제대안학교와 협력하여 진행하였으며, 이주배경청소년 30명이 참여하여 반려동물 산업 및 일반상식, 반려동물 돌보미 및 반려동물 사진사 직업체험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새로운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체험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상식을 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분야 발전 유공 표창 수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분야 발전 유공 표창 수상

May 30, 2023 | Q기자

 

지난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분야 발전 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진희 팀장이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에 전예원 팀원이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30주년을 기념하여 경기도 내 청소년 상담 복지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워

May 26,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한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워크숍 ‘Youth Voice’에 참가했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에 위치한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 각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위촉받아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운영위원회 소양교육, 청소년정책과 정책제안에 관한 내용, 공동체 활동, 교류 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폭력 예방 또래상담 연합회 아웃리치 및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폭력 예방 또래상담 연합회 아웃리치 및

May 23,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3일 17시 안성 내혜홀광장에서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연합회 아웃리치와 1388청소년 안전망 이동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이날 또래상담 연합회와 1388 청소년 안전망은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2023 청소년어울림마당’ 오프닝 “들머리” 행사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청소년 폭력을 위한 안성시 또래상담연합회 아웃리치와 청소년 상담 및 심리검사를 진행하였다. 또래상담자이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

안성미디어센터, 국제 청소년 영상·연기캠프 안성지역 참여자 모집

안성미디어센터, 국제 청소년 영상·연기캠프 안성지역 참여자 모집

May 23, 2023 | Q기자

 

안성미디어센터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함께 7월 24일(월)부터 7월 29일(토) 6일간 ‘제18회 국제 청소년 영상·연기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18회 국제 청소년 영상·연기캠프’는 미디어·영상 분야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모여 영상 제작 및 연기에 관한 강의를 듣고 조별 워크숍 활동을 통해 작품을 제작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로, 금년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안성미디어센터가 협력하여 진행한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5월 31일(수)까지이며, ..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수많은 관객 앞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수많은 관객 앞

May 16, 2023 | Q기자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 행사가 현장 무대에 목말랐던 청소년들에게 포텐을 터트렸다. 지난 5월 13일(토) 약 4시간여 펼쳐진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는 청소년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하며 체험과 공연무대에 목말랐던 청소년들의 갈증을 해갈했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감수성과 재능들을 펼쳐 보인 이번 어울림마당은 그동안 진행된 어울림마당과는 차별화된 기획으로 대규모 관객이 모여들면서 함께 어..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회적기업 마을도시락(주)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회적기업 마을도시락(주) 업무협약 체결

May 10, 2023 | Q기자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5월 4일 안성시 소재에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도시락(대표 유병화)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와 인적·물적 교류 등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의 공동사업에 대해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환 센터장은 “두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 것에 기뻤고 함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해 ..

안성시 공도읍 청소년 지도위원회  2023년 상반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안성시 공도읍 청소년 지도위원회 2023년 상반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May 09, 2023 | Q기자

 

안성시 공도읍 청소년 지도위원회는 지난 4일 관내 상가 밀집 지역, 편의점, 일반음식점 등을 방문해 상반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공도읍 내 주변 업소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 출입·고용 제한 준수 및 청소년 주류 판매 여부 등을 점검하였으며 유해환경 예방 스티커가 부착되지 않는 업소에는 스티커를 배부하거나 직접 부착해주었다. 청소년 지도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안전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될수 있도록 건전한 환경조성에 협조해 줄것을 당부하였으며..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 개최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 개최

May 08, 2023 | Q기자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가 오는 5월 13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내혜홀광장에서 열린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감수성 함양 및 재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어울림마당은 안성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는 보컬 랩, 댄스, 퍼포먼스 등 15개 동아리들의 공연 및 10여개 체험 동아리들의 대면 활동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복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운영회의 및 다기관 업무협약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운영회의 및 다기관 업무협약

May 03,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4월 28일 17시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운영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운영회의는 1388청소년지원단 개인 위촉식(1명)과 다기관 업무협약식(본 센터 포함 17개 기관)을 필두로 1388청소년지원단장 및 부단장 선출과 23년 활동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기관 업무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 안성맞춤랜드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 안성맞춤랜드

Apr 26,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2023년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행사를 개최한다.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는 코로나로 개최하지 못한 2년을 제외하고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으로서 가족 구성원의 연대감을 더욱 견고하게 해주는 건강하고 의미 있는 가족 여가 문화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5일 안성맞춤랜드에서 오전 11시, 13시, 15시 3번의 시간대로 나누어 진행되며 사전..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7기 위촉식 및 지도교사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7기 위촉식 및 지도교사

Apr 25, 2023 | Q기자

 

지난 4월 22일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지부회의실에서 20명으로 구성된 2023년 제7기 청소년 미래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청소년 미래위원회는 여성가족부와 안성시 주최로 열리는 2023년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지원활동에 따라 지역연합동아리로 구성·운영되며,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활동 및 기획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 기획단..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진로체험 프로그램 ‘내 꿈을 담은 카페’ 진행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진로체험 프로그램 ‘내 꿈을 담은 카페’ 진행

Apr 21, 2023 | Q기자

 

안성시 청소년휴카페는 지난 15일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 ‘내 꿈을 담은 카페’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커피의 기원과 생산, 가공과정에 대한 이해, 핸드드립 실습, 에이드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커피의 생산과정을 이해하게 되어 좋았고 나중에 또 참여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명덕초등학교 업무협약체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명덕초등학교 업무협약체결

Apr 13,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와 명덕초등학교(교장 이현분)는 지난 4월 12일 청소년안전망 협력체계 구축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폭력상담사 지원, 상담·교육 등 활동프로그램의 운영지원을 통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속한 학교 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단 활동 등을 협력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명덕초등학교 이현분 교장은 “안성시청소년상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와 원곡초등학교(교장 권명숙)는 지난 4월 6일 청소년안전망 협력체계 구축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폭력상담사 지원, 상담·교육 등 활동프로그램의 운영지원을 통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속한 학교 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단 활동 등을 협력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원곡초등학교 권명숙 교장은 “안성시청소년상담복..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개초등학교 성의식함양교육 종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개초등학교 성의식함양교육 종료

Apr 06,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4일 3월 한달에 걸친 보개초등학교 3학년 성의식함양교육을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존중과 배려를 기본으로 한 교육으로 기존 일방향적 강의 형식의 교육이 아닌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기 활동과 함께 자신이 만든 각본으로 역할극을 재연해보고 실제 신생아 크기의 인형을 만져보고 안아봄으로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체험하고 그동안 성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소통하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pre-opening “복면끼왕 시즌 4”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pre-opening “복면끼왕 시즌 4”

Apr 06, 2023 | Q기자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무한 상상으로 가득한 청소년들의 끼를 온라인(On-line)경연이라는 무대에서 펼쳐질 그들만의 참신한 반란 엿보기가 시작된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는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pre-opening “복면끼왕 시즌 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pre-opening “복면끼왕 시즌 4”는 2023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을 앞두고 참신한 청소년들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존 오프라인 경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하고 있..

안성시 청소년들의 핫플레이스, 청소년 휴카페 새단장

안성시 청소년들의 핫플레이스, 청소년 휴카페 새단장

Apr 06, 2023 | Q기자

 

지난 1월 1일부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조인호)으로 운영기관이 변경된 안성시 청소년 휴카페(이하 휴카페)는 새단장을 거쳐 운영을 재개했다. 휴카페는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2층(경기도 안성시 낙원길108)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보드게임과 도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휴카페 내부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아울러 휴카페는 환경보호의 차원에서 개인 텀블러 지참 시 음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입맛을 만족시..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청소년동아리모집’…4월 9일까지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청소년동아리모집’…4월 9일까지

Apr 03, 2023 | Q기자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4월 3일(월)부터 4월 9일(목)까지 ‘2023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안성시가 주최하는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은 ’안성시 청소년들의 자발적 청소년 활동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통해 동아리 간 폭넓은 교류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다양한 특기 개발 및 인성,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의 영상, 연극, 개그, 패션, 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 “너두! 나두! 위캔두!” 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교육 “너두! 나두! 위캔두!” 프

Mar 31, 2023 | Q기자

 

2023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금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5개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너두! 나두! 위캔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학교폭력에 대해 바로 알고, 스스로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29일 금광초등학교 4학년 26명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에서는 다양한 학교폭력의 종류 및 사례들과 대처 방법 그리고 언제든지 상담받을 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Mar 28,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3월 24일 ‘2023년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공도읍행정복지센터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총 18명의 실무위원 및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청소년복지실무위원 위촉, 각 기관별 사업 공유, 전년도 사업보고, 위기 청소년 사례평가 판정(2사례) 및 협력방안논의 등 위기청소년의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이 힘을 모았다. 특히,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최미경위원과 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청소년 3명 장학생 선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청소년 3명 장학생 선발

Mar 28, 2023 | Q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는 2023년에 진행된 청소년그루터기재단「꿈칠」장학사업,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장학사업, 한국의학연구소「꿈-크미」장학사업에 공모하여 3월 선정 발표를 통해 각 1명 씩, 총 3명이 학교 밖 청소년이 장학생으로 선정 되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꿈칠」장학사업에 선정된 청소년 1인은 자신의 꿈을 계획하고 목표를 실천하면서 자신의 재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연간 300만원의 교육비를 연기학원 수업비 지원 받고, 농·어촌청소년 장학사업에 선정된 ..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도 상반기 자립기술훈련 실시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도 상반기 자립기술훈련 실시

Mar 24, 2023 | Q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 이하 센터)는 3월 23일부터 31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립기술훈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립기술훈련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심화 직업 교육 및 전문 훈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격취득을 지원하고 자립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실시되며, 센터 소속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 자립기술훈련은 ITQ 과정, 바리스타 과정, 제빵기능사 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0일 해병대안성시전우회(회장 박희수), 안성중앙어머니방범대(대장 엄영자)와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며,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연계,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보사업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인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Mar 1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0여 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청소년 기본법」제5조의2에 의거하여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 참여를 촉진하기 위하여 구성되는 기구로서 청소년 정기회의, 교류활동, 워크숍,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추진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안성시 청소년 정책 및 사업 추진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안성..

안성시, 오는 3월 24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 접수

안성시, 오는 3월 24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 접수

Mar 10, 2023 | Q기자

 

안성시는 오는 3월 24일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적 차상위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의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에게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을 접수받는다.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경기도에서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학업중단이 우려되는 어려운 청소년에게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지원금액은 연간 중학생 70만 원, 고등학생은 100만 원으로 상·하반기에 각 50%씩 지급된다. 저소득층 생활장학금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기풍)는 지난 2월 22일 안성1동주민센터에서 ‘2023년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날 위촉식은 허지욱 안성1동장, 김기풍 위원장을 비롯해 공공위원 및 민간위원 12명이 함께했다. 기존 청소년지도위원의 임기가 2023년 1월 31일로 만료됨에 따라 13명의 청소년지도위원을 새롭게 위촉했다. 새롭게 위촉된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각종 범죄와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및 탈선예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LB세미콘, 안성시 청소년 지원을 위한 우수리 자금 250만 원 후원

LB세미콘, 안성시 청소년 지원을 위한 우수리 자금 250만 원 후원

Feb 13,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월 10일, LB세미콘이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인 안성시 저소득층 청소년 지원을 위하여 우수리 기금 250만 원을 기탁하였다. LB세미콘은 반도체 후공정 외주 기업(OSAT)으로, 2000년 설립된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손자인 구본천 수석부회장이 이끄는 LB그룹의 주력 회사다. 이번 지정 기탁 기부금은 LB세미콘 임직원 일동이 월급의 1천 원 미만 잔돈을 1년간 적립한 우수리 기금으로 꾸려졌으며,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0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취약계층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교 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영이앤씨 관계자,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학생 및 보호자 등이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탁식에 참석한 (주)조영이앤씨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이웃들이 많이 있지만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 꿈을 이루기 위해 돕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인 것 같다”며 “농촌지역의 청소년들도 꿈을 위해 힘을 내길 바란다”며..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이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은 4일에 걸쳐 △오리엔테이션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가 정신과 창업 창직 △커뮤니케이션 설득법 △스튜디오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이력서 만들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MBTI검사 및 성향 분석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아이템 현실화하기 등 창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