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남양주시

남양주시, 여자 초등 야구단 남양주 드림걸즈 창단

2023.06.10 08:5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8일 화도읍에 위치한 야구장 야사드림필드에서 전국 최초 여자 초등학교 야구단인 ‘남양주 드림걸즈’의 창단식을 개최했다.

남양주 드림걸즈는 남양주시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로 구성된 야구단으로 ㈔한국스포츠클럽연맹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특히 전국 최초로 야구단 전원이 여자 초등학생 4~6학년으로 이뤄졌다.

야구단은 앞으로 4주간 주 1회 이론, 훈련 등의 프로그램 수업을 시작으로 다른 야구단과의 경기를 목표로 연습할 예정이며, 야구 경기 관람, 선수단 견학 등 다양한 외부 활동을 통해 야구 선수로서의 기량을 키워 갈 계획이다.

한국스포츠클럽연맹 신시현 회장은 “야구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남양주 드림걸즈를 남양주시의 자랑이 되는 야구단으로 이끌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 드림걸즈의 스포츠를 통한 단합과 건전한 성장을 기대하며, 남양주 드림걸즈가 야구 선수로서의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스포츠

남양주시

“첫승 배고프다”…남양주시민축구단, 27일 FC세종과 맞대결

“첫승 배고프다”…남양주시민축구단, 27일 FC세종과 맞대결

Apr 26, 2024 | Q기자

 

남양주시민축구단(이하 남양주FC)이 오는 27일 오후 2시 2024 K4리그 6라운드가 열리는 세종시민운동장에서 FC세종을 상대로 첫 승 사냥에 나선다. 앞서 지난해 12월 창단 후 K4 리그에 참가 중인 남양주FC는 1라운드 개막전에서 강호 진주시민축구단과 무승부를 기록하며 힘차게 리그를 시작했다. 지난 3월 개막전을 시작으로 현재 5라운드까지 진행됐지만 남양주FC는 아직 시즌 첫 승을 거두지 못한 채 리그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창단팀인 만큼 불안요소를 노출하며 승점..

양주시  ‘백석생활체육공원 야구장’ 대대적 시설개선으로‘새 단장’

양주시 ‘백석생활체육공원 야구장’ 대대적 시설개선으로‘새 단장’

Apr 1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최근 관내 백석읍 오산리 240-3번지 일원 백석생활체육공원 야구장의 대대적인 시설개선 사업을 마무리하는 등 ‘새 단장’을 마쳤다. 지난 2월 착공된 이번 사업은 선수들의 부상을 방지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특별조정교부금 총 7억 원이 투입됐다. 시 관계자는 선수들이 필드에서 직접 밟는 인조 잔디를 환경 표지 제품으로 인증받은 잔디로 전면 교체하여 경기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위험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야 ..

양주시  ‘신천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 전용 경기장’ 개선 공사 완료

양주시 ‘신천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 전용 경기장’ 개선 공사 완료

Apr 1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최근 관내 은현면 하패리 425-15번지에 소재한 ‘신천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 전용 경기장(이하 인라인스케이트장)’의 시설개선을 끝마쳤다고 밝혔다. 인라인스케이트 엘리트 체육인의 육성과 일반 시민들의 체험 및 이용을 위해 진행된 이번 사업을 통해 ‘인라인스케이트장’은 면적 3,170제곱미터에 트랙 일주 길이 185미터, 폭 6미터의 트랙을 보유한 전용 구장으로 탈바꿈했다. 아울러, 새롭게 조성된 인라인스케이트장은 국제 공인 인증 트랙 전용 바..

남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 배드민턴 여중등부, 전국학생선수권 대회 금1, 동2 획득

남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 배드민턴 여중등부, 전국학생선수권 대회 금1, 동2 획득

Apr 02, 2024 | Q기자

 

남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은 창단 이래 전국 대회 최다 입상의 성적을 일궈냈다. 남양주시체육회(회장 윤성현) G-스포츠클럽 배드민턴 여자중등부는 지난달 22일 29일까지 경남 밀양시에서 열린 ‘2024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올해 첫 전국 대회에 출전한 중학교 3학년 신소영, 김한율 학생은 3학년 복식에서 3위를 기록했고, 개인전 3학년 단식에서는 김한율 학생이 3위를, 1학년 홍수지 학생은 중등부 1학년..

남양주시 체육회 G-스포츠클럽 배드민턴 여중등부, 전국학생선수권 대회 금1, 동2 획득

남양주시 체육회 G-스포츠클럽 배드민턴 여중등부, 전국학생선수권 대회 금1, 동2 획득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체육회 G-스포츠클럽은 창단 이래 전국 대회 최다 입상의 성적을 일궈냈다. 남양주시체육회(회장 윤성현) G-스포츠클럽 배드민턴 여자중등부는 지난달 22일 29일까지 경남 밀양시에서 열린 ‘2024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올해 첫 전국 대회에 출전한 중학교 3학년 신소영, 김한율 학생은 복식에서 3위를 기록했고, 개인전 단식에서는 김한율 학생이 3위를, 1학년 홍수지 학생은 중등부 우승을 차지했다. ..

남양주시, 여자 초등 야구단 남양주 드림걸즈 창단

남양주시, 여자 초등 야구단 남양주 드림걸즈 창단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8일 화도읍에 위치한 야구장 야사드림필드에서 전국 최초 여자 초등학교 야구단인 ‘남양주 드림걸즈’의 창단식을 개최했다. 남양주 드림걸즈는 남양주시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로 구성된 야구단으로 ㈔한국스포츠클럽연맹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특히 전국 최초로 야구단 전원이 여자 초등학생 4~6학년으로 이뤄졌다. 야구단은 앞으로 4주간 주 1회 이론, 훈련 등의 프로그램 수업을 시작으로 다른 야구단과의 경기를 목표로 연습할 예정이며, 야구 경기..

남양주시체육회, 경기도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 및  회원 단체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체육회, 경기도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 및 회원 단체 워크숍 개최

Jun 02, 2023 | Q기자

 

남양주시체육회(회장 윤성현)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강릉시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남양주시 선수단 해단식 및 체육회 회원 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체육대회에 참가한 23개 종목 100여 명의 임원과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입상 단체 포상 및 성취상 1위 봉납 등 관계자와 선수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남양주시 생활체육의 발전 및 엘리트 체육의 진흥 방안과 목표를 포함한 ‘남양주시 체육 중장기 계획 ..

남양주 시민축구단(남양주FC) 창립총회 개최

남양주 시민축구단(남양주FC) 창립총회 개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31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 시민축구단(남양주FC)의 사단 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창단 발기인 3명, 시의원, 창단 추진위원, 시민축구단 창단에 뜻을 같이하는 회원 등이 함께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발기인 대회에서 채택된 대표이사 등 임원 선임, 설립 취지문 채택, 정관 승인, 출연 재산 채택, 2023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법인 조직 구성 등 총 7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

남양주시, 수동면 멀티스포츠센터 진입도로 준공

남양주시, 수동면 멀티스포츠센터 진입도로 준공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수동면 입석리에 위치한 수동멀티스포츠센터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지난 23일 준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도로개설 공사는 협소한 도로 폭원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통행 차량 및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해 4월 설계를 완료하고 9월 공사에 착공해 올해 5월 준공했다. 총사업비 7억 5천만 원이 투입된 이번 공사는 연장 40m, 폭 10.5m로 진행됐으며, 준공된 도로는 인근에 있는 수동멀티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과 단독주..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격려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격려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1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 개회식에 참석해 남양주시 대표 선수단을 응원했다. 이날 개회식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31개 시·군 시장 및 군수, 각계 체육 지도자와 관계자,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박수와 환호 속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성남시, 경기도체육회, 성남시체육회가 주관해 오는 13일까지 3일간 성남시에서 진행되며, 도내 31개 시·군 7,400여 명의 선수들..

남양주시, 금곡중학교 학생 대상 ‘스포츠 휴먼북’ 운영

남양주시, 금곡중학교 학생 대상 ‘스포츠 휴먼북’ 운영

Apr 2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0일 금곡동 양골테니스장에서 금곡중학교 진로 탐색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포츠(테니스) 휴먼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와는 별개로, 금곡중학교 진로 탐색 동아리 담당 교사가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직접 휴먼북 열람(이용)을 신청하며 이뤄졌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장국환 휴먼북은 테니스 라켓을 처음 잡아 보는 학생들을 위해 짧은 시간이지만 간단한 테니스 규..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출범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출범

Apr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 시민 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남양주FC는 74만 남양주 시민과 축구인들의 염원이 담긴 축구단으로, 올해 12월 창단해 오는 2024년 대한축구협회(KFA) 산하 K4리그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민선 8기 문화 분야 공약 사업이다.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는 시의회, 체육회, 축구협회, 경제인, 축구 행정 전문가, 유소년 축구 대표 등 각계각층에서 총 9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