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천

인천 연수구, 근골격계 질환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건강강좌 성료

인천 연수구, 근골격계 질환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건강강좌 성료

Oct 27,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지난 25일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과 비타민D 위험군을 대상으로 ‘비타민D UP, 바이러스 STOP 면역력 강화서비스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비타민D가 결핍될 경우 유발될 수 있는 골다공증, 골절 증가, 근력약화 등을 예방하기 위해 『근골격계 질환 골다공증 예방』 을 주제로 인천광역시의료원 손일진 정형외과 전문의가 강연했다 강연자는 골다공증 정의와 치료방법, 골다공증 예방방안 등을 교육했으며 강연에 앞서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

인천 서구보건소, 장애인 대상 재활의학과 자문의 진료 운영

인천 서구보건소, 장애인 대상 재활의학과 자문의 진료 운영

Oct 24, 2022 | Q기자

 

인천 서구보건소(소장 김봉수)가 지역 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의학과 자문의 진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8일에는 인천성모병원 재활의학과 전문의 김민욱 교수가 대상자 장애 정도와 기능 등에 따라 개별 상담과 교육을 진행했고 치료 방향은 물론 재활 운동법까지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구보건소는 12월까지 월 1회 자문의 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료를 원하는 서구 등록장애인은 서구보건소 물리치료실에 신청하면 된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자문의 진료가 대상자의..

인천 남동구, 11월 청년 마음 건강 문화콘서트 ‘삶의 여유’ 개최

인천 남동구, 11월 청년 마음 건강 문화콘서트 ‘삶의 여유’ 개최

Oct 19,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와 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는 오는 11월 23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청년 마음건강 문화콘서트 ‘삶의 여유’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 정신건강 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걱정‧불안‧스트레스를 다양한 힐링 메시지를 통해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정신건강 정보제공 부스 운영’, ‘청년 마음 건강 관련 강연’, ‘게스트와 함께하는 마음 건강 토크’로 구성되며, 나누고 싶..

인천 동구, 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성료

인천 동구, 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성료

Oct 19,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8일 주민행복센터에서 ‘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동구보건소가 주최하고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한 행사는 동구 주민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다. 강연은 이지선 한동대학교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가 맡아 ‘코로나19로 지친 당신의 마음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에 지친 주민을 위로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사인회에서는 주..

인천 부평구 부평1동 마을복지추진단, 옥상 텃밭 수확물 홀몸노인께 나눔

인천 부평구 부평1동 마을복지추진단, 옥상 텃밭 수확물 홀몸노인께 나눔

Oct 18, 2022 | 기자

 

부평구 부평1동 마을복지추진단은 지난 17일 부평1동 행정복지센터 옥상 텃밭에서 수확한 견과류(땅콩)를 홀몸노인 가정 50곳에 전달했다. 추진단은 지난 5월부터 모종심기를 시작으로 옥상 텃밭을 가꿨다. 이번에 수확한 땅콩은 추진단이 여름과 가을 내내 순번을 정해 물주기, 잡초제거 등을 거쳐 일군 결과물이다. 추진단은 지난해에도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옥상텃밭 수확물을 홀몸노인에게 전달한 바 있다. 최윤수 동 마을복지추진단장은 “무더운 올여름 비도 많이 오고 태풍의 영향으..

인천 연수구 보건소, ‘근골격제 질환 골다공증 예방’ 건강강좌 개최

인천 연수구 보건소, ‘근골격제 질환 골다공증 예방’ 건강강좌 개최

Oct 18, 2022 | 기자

 

연수구 보건소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센터장 이경희)는 비타민D가 결핍될 경우 유발될 수 있는 골다공증, 골절 증가, 근력약화 등을 예방하기 위해 인천광역시의료원과 연계해 ‘비타민D UP, 바이러스 STOP 면역력 강화서비스’ 건강강좌를 10월 25일(화) 14시부터 15시까지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센터에서 비타민D 검사자 중 비타민D 위험군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질환 골다공증 예방’을 주제로 인천광역시의료원 손일진 정형외과 전문의가 강연자로 나선..

인천 미추홀구, 정신건강문화축제  ‘힐링필링 콘서트’ 개최

인천 미추홀구, 정신건강문화축제 ‘힐링필링 콘서트’ 개최

Oct 13,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3일 주안동 소재 옛 시민회관 쉼터 공원에서 정신건강문화축제 ‘힐링필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힐링필링 콘서트는 정신건강 문화 축제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고 생명의 존엄성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과 건전한 음주 문화를 조성하고자 구와 보건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주최하고 인천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주관으로 개최됐다. 1부는 자살예방의 날, 정신건강의 날, 음주폐해예방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개최했고 2부에서..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찾아가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주민건강강좌’ 신청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찾아가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주민건강강좌’ 신청

Oct 12,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다음달까지 노인복지시설, 종교시설, 산업체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주민건강강좌 신청기관을 모집한다. 신청기관은 심폐소생술, 고혈압·당뇨병 이해, 건강생활실천(운동치료), 웰다잉 등 다양한 주제 중 관심 있는 강좌를 선택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 사전에 혈압 및 혈당 검진을 요청하면 교육 시작 전 혈압, 혈당 검진을 통해 현재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강의를 통해 직접 의료인으로부터 전문지식을 습득 할 수 있으며..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국가안전대진단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 합동점검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국가안전대진단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 합동점검

Oct 12,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8월 1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59일간 실시되는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으로 대형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용현학익 도시개발지구 업무복합 1BL에 위치한 시티오씨엘 3단지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장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현장근로자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꼼꼼히 살폈다. ..

인천시, 청렴문화 확산위해 이해충돌 자가 진단 캠페인 펼쳐

인천시, 청렴문화 확산위해 이해충돌 자가 진단 캠페인 펼쳐

Oct 07,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일 「10월 청렴의 날10.2」를 맞아 공직기강을 살피고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인천시 직원과 함께하는 청렴캠페인을 시청 신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관은 4개국 31개과, 약 6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인천시는 ‘청렴도시 인천’조성과 공무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으로 매월 시 산하 사업소 및 공직 유관 기관 등과의 합동 캠페인을 함께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부터 시행된 「이해충돌 방지법」을 공직자에게 널리..

인천 연수구, 국가안전대진단 관련 도시개발구역 안전점검

인천 연수구, 국가안전대진단 관련 도시개발구역 안전점검

Oct 06,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각종 재난ㆍ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4일 지역 내 동춘1ㆍ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공사현장 내 ▲안전 상 문제가 있는 결함사항 및 기능적 위험요인 점검 ▲설계도면 확인 및 재난위험요인 점검 ▲안전조치 실시 여부 ▲안전점검 매뉴얼 비치 여부 등이다. 구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사업시행자 및 관계자들에게 주요 취약요인에 대하여 주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재난상황 시 공사현장에서 비상근무..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Oct 05,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중앙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건강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을 절제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감을 활용한 체험 미술 놀이를 통해 단계별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먼저 채소를 먹어보지 않고 체험하..

인천시 마음도 건강한 인천 만들어요

인천시 마음도 건강한 인천 만들어요

Sep 29,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6일 ‘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인천시청 앞 인천애(愛)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정신건강 유공자 표창과 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 시민 문화공연 등 정신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정신건강 유공자 표창 수상자는 2개의 단체와 개인 7명으로, △인천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유신에코 △이혜진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

인천시, 23개 요양병원 감염병 관리 강화 모의훈련실시

인천시, 23개 요양병원 감염병 관리 강화 모의훈련실시

Sep 27, 2022 |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요양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교육 및 코로나19 상황별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 감염병으로 인한 중중·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밀집된 감염취약시설의 집단감염 예방과 신속 대응이 중요함에 따라, 감염병 상시 또는 확진자 발생 시 상황별 현장 맞춤형 교육 및 모의훈련이다. 이번 교육 대상은 사전에 참가신청을 한 요..

인천 중구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 건강찬(饌) 밑반찬 나눔 행

인천 중구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 건강찬(饌) 밑반찬 나눔 행

Sep 27, 2022 | 기자

 

인천 중구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고경훈, 민간위원장 박영자)는 지난 26일 먹거리 물가상승에 따른 식생활 해결이 어려운 이웃에게 균형 잡힌 밑반찬을 제공하고 안부를 확인하여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자‘더 건강찬(饌) 밑반찬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직접 재료를 마련해 정성껏 반찬을 준비했으며, 식생활 해결이 어려운 이웃 50가구(약 100만 원 상당)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도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영자 위원장은 ..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한지공예교실 재활 치료레크리에이션 진행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한지공예교실 재활 치료레크리에이션 진행

Sep 27,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숭의보건지소는 다음달 31일까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재활 치료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재활 치료레크리에이션은 장애인 및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에 한지공예교실을 통해 진행된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전통 한지와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는 과정을 통해 미세근육 운동기능을 향상시키고 독립심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인지기능 향상과 우울증을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26일부터 일반진료 재개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26일부터 일반진료 재개

Sep 20,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보건소는 오는 26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됐던 일반진료 업무를 재개한다. 보건소는 그간 코로나19 팬데믹 발생으로 전 직원이 대응에 전력을 다하기 위해 보건소 업무를 중단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세 추이와 코로나19 방역 일상화에 맞춰 구민 요구도가 높은 업무들을 재개하고 있다. 지난 6월 건강진단결과서, 외국인 결핵 검진 등 제증명 발급 업무를 일부 재개했으며 26일부터 내과·한방 일반진료를 재개한다. 내과진료는 방문 ..

인천 연수구, 100세 시대 어르신 건강 토탈케어 건강교실

인천 연수구, 100세 시대 어르신 건강 토탈케어 건강교실

Sep 19,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송도동 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100세 시대 건강 토탈케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건강교실에서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되었던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을 늘리고 생활습관을 개선해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분야별 맞춤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건강 프로그램은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기초건강검사 ▲건강상담 ▲1:1 대상자별 식이지도 및 영양상담 ▲하지운동..

인천시교육청,  난독증 진단검사 및 치료지원 초등학교 1학년까지 확대

인천시교육청, 난독증 진단검사 및 치료지원 초등학교 1학년까지 확대

Sep 16, 2022 |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초등학교 1학년 중 희망자 63명을 대상으로 난독증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난독증은 지능과 시력ㆍ청력이 모두 정상임에도 글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장애로 학습결손 등 학교생활 부적응을 초래한다. 이에 인천시교육청은 난독증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초등학교 2~6학년 105명에 대한 치료지원을 진행했으며, 이번 검사는 초등학교 1학년까지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난독증 진단검사는 전문기관에 방문해 진행하거나 ..

인천 부평구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추석명절행사 ‘전통놀이 한마당’ 진행

인천 부평구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추석명절행사 ‘전통놀이 한마당’ 진행

Sep 13,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추석명절행사 ‘전통놀이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추석행사는 코로나19로 약 2년 6개월 만에 대면으로 진행했으며, 등록회원 약 40명이 참석해 송편 빚기, 전통놀이(비석치기, 딱지치기, 투호놀이)체험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오랜만에 다른 회원들과 직접 만나서 게임도하고, 송편 빚기도 하면서 추억을 쌓았다”며 “앞으로 서로 교류하며 함께..

인천 연수구,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 ‘송도마음건강센터’ 운영

인천 연수구,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 ‘송도마음건강센터’ 운영

Sep 08,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3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정신생활을 위해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1층에 송도마음건강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 기존 선학동에 위치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접근성이 낮은 송도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송도동에 설치하고 정신건강 전담인력 7명 배치했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송도마음건강센터를 방문해 상담 및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기본적인 정신건강..

인천시, 추석연휴 의료공백 없도록 24시간 진료체계 가동

인천시, 추석연휴 의료공백 없도록 24시간 진료체계 가동

Sep 07, 2022 | 기자

 

인천광역시는 추석 연휴 기간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 기간 중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천대길병원, 인하대학교병원 등 응급의료기관 19개소 응급실이 24시간 운영되고, 병·의원 499개소, 약국 382개소가 운영돼 의료공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해 재난 등의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응급진료기관 운영 상황을 점검·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천 남동구, 상습정체 ‘문예회관사거리~길병원사거리’ 차선 2개 늘려

인천 남동구, 상습정체 ‘문예회관사거리~길병원사거리’ 차선 2개 늘려

Sep 07,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 인주대로 문예회관사거리~길병원사거리 구간이 7차선에서 9차선으로 늘어났다. 남동구는 상습정체를 빚는 해당 구간의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자전거도로를 재정비해 2개 차로를 추가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기존 자전거도로를 보도 구간에 겸용으로 설치하는 방식으로, 도로 양쪽에 1개 차로씩을 추가로 확보했다. 구에 따르면 개선 이후 차량의 평균 통행속도가 시속 5km 이상 빨라졌고, 차량 대기 시간도 20초 정도 줄었다. 앞서 구는 상습정체 구간이 해당 지역..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안전점검 실시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안전점검 실시

Sep 07, 2022 |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7일 국가안전대진단 점검대상 중 부평다목적 실내체육관과 지역 내 영화관 2곳에 대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단체, 국민 등이 참여해 지난 8월 17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59일간 사회 전반의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해소하고자 진행하는 재난 예방 활동이다. 구는 지역 내 재난취약시설 66곳에 대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원칙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차준택 ..

인천 서구, 추석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문여는 의료기관·약국 안내

인천 서구, 추석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문여는 의료기관·약국 안내

Sep 06,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추석 연휴 동안 응급상황과 환자 진료 발생에 대비해 ‘추석 연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아울러 연휴에 문을 여는 응급실 5곳, 의료기관 121곳, 휴일 지킴이 약국 80곳,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421곳 등도 안내한다고 알렸다. 서구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서구보건소에 설치되며 상황 근무자가 진료 안내와 문 여는 의료기관,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한 점검 등을 실시한다. 의료기관과 약국 명단은 서구 및 서..

인천 연수구, 추석 연휴기간 비상 진료대책 수립

인천 연수구, 추석 연휴기간 비상 진료대책 수립

Sep 06,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추석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일선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하여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응급 환자와 일반 환자의 진료공백 방지를 위해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이번 연휴기간 동안 보건소에 ‘비상진료 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비상진료기관·휴일지킴이약국 안내 및 근무여부 확인, 비상상황에 대처한다. 종합병원 1개소, 병원 12개소, 의원 217개소, 약국 117개소 중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을 지..

인천 서구, ‘두바퀴로 건강 밸런스!’ 자전거 마일리지 챌린지 운영

인천 서구, ‘두바퀴로 건강 밸런스!’ 자전거 마일리지 챌린지 운영

Sep 05,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생활 속에서 자전거를 타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자전거 마일리지 챌린지’ 운영에 나섰다. ‘자전거 마일리지 챌린지’는 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출퇴근 등 이동 수단으로 자전거를 타면 1km당 50원의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환경보전 챌린지다. 서구는 9월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챌린지를 운영하며 서구가 개발한 모바일 앱 ‘바이크온’과 ‘서로e음’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1km당 50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 서로e음 캐시로 보..

인천 계양구 추석 연휴 비상진료 의료기관 . 휴일지킴이 약국,  코로나1

인천 계양구 추석 연휴 비상진료 의료기관 . 휴일지킴이 약국, 코로나1

Sep 05,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에 관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원활히 대처하고자 한림병원과 세종병원 등 24시간 응급의료기관 2개소, 비상진료기관 102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84개소를 지정․운영한다. 이 중 코로나19 검사가 가능한 의료기관은 37개소, 대면·비대면 진료 의료기관은 43개소, 검사부터 처방, 진료까지 한번에 가능한 통합진료기관 20개소, 먹는 치료제 담당약국 5개..

인천 부평구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 나눔&동행 건강식 나눔

인천 부평구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 나눔&동행 건강식 나눔

Sep 02, 2022 | 기자

 

부평구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부평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 30명을 대상으로 건강식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홀몸노인, 차상위 등 소외된 이웃들과 정성이 담긴 건강식을 만들어 나누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추진됐다. 나눔&동행 건강식 지원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 날은 다가오는 추석을 위해 불고기와 절편 등을 준비했다. 한선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

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Sep 02, 2022 | 기자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오는 9월 5일부터 16일까지 ‘생애주기별, 테마별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6개 강좌로 ▲비만아동을 위한 점핑 운동 ▲성인 점핑 운동 ▲요가 ▲그룹PT 근력운동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트레이닝 ▲만성질환자를 위한 굿데이 건강 운동 교실이며, 각 20명씩 모집한다. 특히, 비만아동과 성인 점핑운동은 지역 내 ‘점핑하이 송도4공구점’과 협약을 통해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통한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장소와 수강료 지원..

인천 동구,‘민선8기 공약추진단 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민선8기 공약추진단 보고회’ 개최

Sep 01, 2022 |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31일 고창식 부구청장 주재로 ‘민선8기 공약추진단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3대 공약 ▲다시 도약하는 동구 ▲역사문화로 풍성한 동구 ▲안전하고 편안한 동구, 9대 핵심전략, 23개 공약사업을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는 그동안 부서별 공약사항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를 진행했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공약 소관부서의 부서장과 사업기간, 추진계획, 사업시행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등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추진방안에 대해 심도 ..

인천시, 수도권 최초‘치매안심병원’9월부터 운영

인천시, 수도권 최초‘치매안심병원’9월부터 운영

Aug 31, 2022 | 기자

 

인천시가 수도권 최초 ‘치매안심병원’운영을 통해 중증치매환자들의 전담치료 및 관리를 본격화 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 제1·2시립노인치매요양병원이 치매안심병원으로 31일 지정됨에 따라 9월 1일부터 중증치매환자의 치료·관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병원은 가정에서 돌보기 어려운 행동심리증상(치매에 동반되는 폭력, 망상 등의 증상) 및 섬망을 동반한 중증치매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관리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관으로, 보건복지부가 전국 77개 공립요양병원 중 치매전문..

인천 연수구 좋은나무사회적협동조합, 저소득 노인 대상 건강식품 기부

인천 연수구 좋은나무사회적협동조합, 저소득 노인 대상 건강식품 기부

Aug 31,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0일 연수구에 소재한 사회적협동조합인 좋은나무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용기·이상협)으로부터 900만원 상당의 발효 유산균 건강식품선물세트 100개를 기탁 받았다 이번 기부를 통해 전달받은 유산균 선물세트는 지역 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노인 당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좋은나무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는 “조금이나마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인천 동구, 민·관·학 협력  ‘시니어 정보화 건강 드론 교육’ 수료식

인천 동구, 민·관·학 협력 ‘시니어 정보화 건강 드론 교육’ 수료식

Aug 30, 2022 | 기자

 

인천 동구노인문화센터(센터장 박미영)는 지난 26일 대강당 2층에서 “시니어 정보화 건강 드론 교육 수료식과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동구와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협신센터가 고령사회 대응 협력체제 확립을 위해 체결한 관·학 업무협약에 따라, 동구 어르신들의 인지능력과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된 드론 교육 프로그램의 수료식으로 동아리 활동을 위한 드론 기증식도 함께 개최됐다. 이번 드론 교육은 소근육 인지 체조 운동과 드론 조종 교육을 병합하여 공간 감각과 인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