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시흥시

사)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돌봄 공백 메울 ‘아이돌보미’ 신규 모

사)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돌봄 공백 메울 ‘아이돌보미’ 신규 모

Jul 31, 2023 | Q기자

 

사회적협동조합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대표 김선미)는 돌봄 공백으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지원하는 아이돌보미를 신규 모집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보육, 놀이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교 지원, 급ㆍ간식 챙겨주기 등의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시흥시, ‘전국 최초’ 아이돌봄 지원사업 수행기관 추가 지정 공모

시흥시, ‘전국 최초’ 아이돌봄 지원사업 수행기관 추가 지정 공모

May 1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3 시흥형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서비스 제공 기관을 전국 최초로 복수 지정하는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시흥형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집으로 찾아가 보육, 놀이활동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시흥시가족센터에서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나, 돌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해 이번 공모를 통해 ..

“이제 기다리지 마세요”  ‘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 돌보미 확대

“이제 기다리지 마세요” ‘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 돌보미 확대

Apr 2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5월부터 ‘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집으로 찾아가 보육, 놀이활동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러나 돌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탓에, 수개월간 대기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문제가 있었다. 이를 위해‘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에서는 돌보미 ..

박춘호 시흥시의원, 제2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수상

박춘호 시흥시의원, 제2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수상

Apr 22,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원이 4월 21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제2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연예예술발전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K-트로트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가 주최한 대한민국연예예술상은 지난 1994년부터 대중연예와 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문화예술 육성 및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발굴하여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국내외 활동 및 업적, 대중문화산업계의 기여도, 사회공헌 등 여러 ..

“문화공연으로 시흥을 알리다”  문화홍보대사(6기) 각 분야 공연예술가

“문화공연으로 시흥을 알리다” 문화홍보대사(6기) 각 분야 공연예술가

Jan 3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전국의 공연예술가를 대상으로 올해 「문화홍보대사 6기」로 활동할 12팀을 선발하고, 지난 27일 시청 혁신토론방에서 위촉식을 진행했다. 문화홍보대사 위촉은 문화공연을 매개로 시정 홍보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시흥시의 대내외 인지도 확산과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위촉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이며, 활동 기간에는 시흥시의 행정·관광 등 시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는 문화전도사로 나서게 된다. 특히 이번 「문화홍보대사 6기」는 63개 팀이 지원해 5대..

시흥시, 경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물왕예술제 선정 및  ‘제13회 지구

시흥시, 경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물왕예술제 선정 및 ‘제13회 지구

Jan 2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2023년 물왕예술제가 경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선정된 데 이어, ‘제13회 지구촌예술축제’를 유치하는 겹경사를 맞으며 예술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게 됐다. 먼저, 오는 5월에 개최하는 ‘제30회 물왕예술제(주최 시흥시, 주관 시흥예총)’는 2023년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3,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매년 개최되는 시·군 공연예술제 중 최근 3년 간 개최 실적이 있는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