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시흥시

시흥시 시민 안전 위해 민ㆍ관ㆍ군ㆍ경ㆍ소방 유기적 협력...   2024

시흥시 시민 안전 위해 민ㆍ관ㆍ군ㆍ경ㆍ소방 유기적 협력... 2024

Mar 1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임병택 시장을 주재로 민ㆍ관ㆍ군ㆍ경ㆍ소방 통합방위 태세 확립을 위해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흥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임병택 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51사단 2506부대 대대장을 비롯해 민ㆍ관ㆍ군ㆍ경ㆍ소방으로 구성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재위촉을 포함한 신규 위원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회의를 통해 2024년 통합방위..

시흥시, 군ㆍ경ㆍ소방 협력 협약 체결...  시민 일상 지키는 선제 대응

시흥시, 군ㆍ경ㆍ소방 협력 협약 체결... 시민 일상 지키는 선제 대응

Jan 22, 2024 | Q기자

 

시흥시(시흥시장 임병택)와 제51보병사단, 시흥경찰서, 시흥소방서는 지난 19일 ‘K-안전도시 시흥! 조성을 위한 군 ․ 경 ․ 소방 협력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협약을 토대로, 4개 기관은 시흥시를 중심으로 환경변화와 새로운 유형의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각종 위험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추진됐다. 최근 북한 정찰위성ㆍ탄도미사일 발사 등 국가 안보 위협 상황이 지속되는 데다, 지구온..

시흥소방서, 전기차 충전 중 화재 예방 당부

시흥소방서, 전기차 충전 중 화재 예방 당부

Jan 09, 2024 | Q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전기차 충전시설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예방에 대한 안전 수칙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기차 화재 발생 건수는 2021년 24건, 2022년 44건, 2023년 상반기에만 42건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차는 핵심 부품인 리튬이온배터리 특성상 불이 나면 온도가 순식간에 1000 이상의 급격한 온도로 치솟는 열폭주 현상이 일어나면서, 주변 배터리에 열이 전달돼 화재가 급격히 ..

시흥소방서, 현충탑 참배 갑진년 ‘새로운 출발’ 다짐

시흥소방서, 현충탑 참배 갑진년 ‘새로운 출발’ 다짐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2일 논곡동 소재 현충탑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현충탑 참배는 홍성길 서장을 포함한 간부 소방공무원 25명이 참여해 조국을 위해 일신을 바친 순국선열 및 순직 소방공무원의 고결한 애국정신과 넋을 가슴에 되새겼다. 또한, 각 부서 및 시흥119안전센터(구조대)를 순회 방문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 격려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신년 하례 인사를 진행했다. 홍성길 ..

시흥시 신현동, 시흥소방서와 비주택 가구 화재 안전 점검 ‘총력’

시흥시 신현동, 시흥소방서와 비주택 가구 화재 안전 점검 ‘총력’

Dec 14, 2023 | Q기자

 

신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고영란)는 지난 13일 시흥소방서와 함께 주거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 동절기 화재 안전 점검에 집중했다. 이날 비닐하우스ㆍ컨테이너 등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화재 발생 시 큰 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전기ㆍ가스 등을 점검하고, 대상자들에게 노후화된 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주거 취약계층의 복지ㆍ건강 욕구를 파악하며 공적 서비스 연계를 위한 복지상담도 동시에 진행했다. 고영란 신현동장은 “..

시흥시-시흥소방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 펼쳐

시흥시-시흥소방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 펼쳐

Dec 12,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8일에는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시흥소방서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목적 ▲기부자 혜택(세액공제+답례품) ▲지역 답례품 안내 ▲기부방법 등 세액공제 및 이벤트 등을 적극 홍보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전국 자치단체가 시..

시흥시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시흥시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Nov 02,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일 국가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후 2시부터 20분간 민방위 화재 대비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돼 이날 오후 2시에 화재경보가 발령됐다.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 각 기관에서는 시설 내 자체 방송망을 통해 훈련 상황을 시민들에게 전파하고,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아울러, ‘안전디딤돌 앱(App)’ 및 민간 포털 앱(네이버, 카카오, 티맵) 등을 포함한 민방위 대피소 위치 검..

시흥소방서, 하반기 119BEST소방공무원 유공자 표창

시흥소방서, 하반기 119BEST소방공무원 유공자 표창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5일 서장실에서 각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119BEST 소방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5명에게 소방서장 표창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번 표창은 적극적인 현장 활동과 소방 행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 소방공무원을 선발 포상하여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표창장을 받은 소방행정과 김양주 소방경, 재난예방과 이정수 소방사, 구조대 양은석 소방교, 구급대 김희택 소방교, 은행119안전센터 이상연 소방사는 각종 행정업무 및 현장활..

시흥소방서, 여름 휴가철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현장안전컨설팅

시흥소방서, 여름 휴가철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현장안전컨설팅

Aug 19, 2023 | Q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18일 시흥시 서해안로 소재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을 방문해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여름철을 맞아 휴양시설을 찾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다중이용시설 이용객 증가에 따른 관서장이 직접 관내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는 대형 판매시설을 직접 방문해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화재사례 공유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상시 정상 작동상태 확인 소방안전..

시흥소방서, 상반기 친절공무원과 소방홍보 우수 콘텐츠 발굴 유공자 표창

시흥소방서, 상반기 친절공무원과 소방홍보 우수 콘텐츠 발굴 유공자 표창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31일 서장실에서 각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BEST 친절공무원과 소방홍보 우수 콘텐츠 발굴 유공자로 선정된 직원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날 전달식은 대민업무 분야에서 소방서비스를 친절하게 제공한 우수공무원을 표창하여 외부청렴도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한 소방홍보 콘텐츠 발굴로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소방공무원을 표창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신기덕 소방위는 2006년 12월 11일자로 소방공무원으..

시흥소방서,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현지적응훈련 가져

시흥소방서,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현지적응훈련 가져

Jul 27, 2023 | Q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26일 구조대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화방조제 나래휴게소 인근 선착장에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여름철 수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와 초기대응 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습식 잠수복 및 잠수장비 등 사용법 숙달 구조보트 및 제트스키 운행 장비 탈.부착 및 중성부력, 비상탈출법 훈련 수중탐색(로프 이용 등)법 등 수난 구조장비를 활용한 수상 구조와 잠수장비를 이용한 수..

시흥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시흥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Jul 26, 2023 | Q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25일 삼미시장2길 40번지 소재 삼미시장 일대에서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시흥소방서를 비롯해 시흥시청, 시흥경찰서 등 차량 5대와 인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차의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과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차 길 터주기 차량 퍼레이드 및 계도 방송 불법 주 정차 단속 및 통행로 미확보 차량 현지 계도 전통시장 ..

시흥여성의용소방대, 신현동 새마을부녀회에 후원금 기탁... 취약계층 지원

시흥여성의용소방대, 신현동 새마을부녀회에 후원금 기탁... 취약계층 지원

May 18, 2023 | Q기자

 

시흥여성의용소방대가 지난 15일 신현동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해 달라며 신현동 새마을부녀회에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시흥여성의용소방대는 산불예방 캠페인,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사회복지시설 심폐소생교육 지원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 반찬봉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앞장서고 있다. 임인옥 시흥여성의용소방대장은 “시흥여성의용소방대는 산불 등 재난 상황에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시흥시를 만드는 데 일조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