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흥시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Apr 18,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위기 청소년의 발굴, 보호, 연계 등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아울러, 센터는 청소년복지실무위윈회(이하, 위원회)를 오는 4월 19일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대야센터)에서 개최한다. 위원회는 청소년 안전망을 수행하는 각 기관 간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각종 실행과제를 논의하고, 유기적이고 적극..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Ap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7일 외교부 청사 및 경복궁에서 시흥시 청소년 국제교류의 프로그램인 ‘I’m 외교관’을 진행했다. ‘I’m 외교관’은 외교부 청사에 방문해 대한민국을 대표해 외국에 주재하며, 외교 업무를 하고 있는 현직 외교관의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은 상ㆍ하반기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상반기에는 3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강연자로 나선 현직 외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역별 찾아가는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역별 찾아가는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Apr 1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시흥시청소년심리실태조사((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3)’에 따르면, 자살 위험군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고위기 청소년 사례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 및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청소년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청소..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Apr 1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의 15개 청소년시설에서는 관내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소속감을 증진할 수 있는 ‘2024 시흥시청소년동아리 발대식’을 지난 13일에 동시에 진행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기관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은행청소년문화의집(개관예정)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군자청소년문화센터 ▲매화청소..

시흥시청소년재단, 한국공학대학교와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시흥시청소년재단, 한국공학대학교와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Apr 11,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한국공학대학교 K-하이테크플랫폼 사업단(이하, 한국공학대)과 ‘시흥시 청소년의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한국공학대가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시흥시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과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고자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디지털 전환ㆍ확산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발굴 및..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다-가치 유스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공교육 진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다-가치 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시흥형 외국인주민 자녀 스쿨 플랫폼 구축 계획에 따라 지난 2023년 1월에 조성된 시 직영 시설이다. 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공교육 진입 전 한국 사회 적응지원을 위한 ‘국제청소년학습교실’, 공교육 진입 단계에 학력 취득과 한국어 교육 과정으로 다문화 예비학교인 ‘디딤돌 학교..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예비청소년지도자의 길을 걷는 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ㆍ체험형 인턴십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내 예비청소년지도자를 선발해 실무경험과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양질의 청소년 지도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며, 청소년지도자(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육성에 필요 업무 종사자)를 꿈꾸는 관련 학과 3~4학년 과정에 재학 중인 후기청소년(19세~24세)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총 10명을 ..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Mar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관내 시흥시청소년ㆍ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4월 5일까지 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최대 500개 동아리에 5억 원을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다.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지원사업’은 올해로 11년째 이어지는 시흥시 대표 청소년 활동 지원 사업이다. 지난 2014년 30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482개 동아리가 지원받았고, 매년 5만여 명 이상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총 500개 동..

시흥시 안경나라 시화점, 정왕1동 청소년 응원하는 안경 지원

시흥시 안경나라 시화점, 정왕1동 청소년 응원하는 안경 지원

Mar 18, 2024 | Q기자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경나라 시화점은 지난 14일 관내 저소득 가정 중 시력이 좋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해 안경을 지원했다.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시력은 성인 이후 안질환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정기적인 시력 측정을 하고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경나라 시화점과 함께 지난 7년간 특화사업의 하나로 저소득 청소년 안경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동절기 안경 지원 사업 대상자에는 관내 기초생활..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모집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모집

Mar 13, 2024 | Q기자

 

시흥시 연성동에 있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이 오는 3월 22일까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다. 도서관 운영과 활동에 관심이 많고,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활동에 참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운영위원회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독서 습관을 기를 뿐 아니라 리더십과 창의성도 키울 수 있다...

‘2024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참가 청소년 300명 모집

‘2024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참가 청소년 300명 모집

Mar 12,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흥시 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다. 청소년이 성장 주기별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과제를 이수하며 다양한 역량을 함양한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시흥시인재양..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Mar 07,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시흥시 청소년의 주거권 보장과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관내 청소년의 주거권을 보장하고, 주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청소년 주거권 보장 및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 운영 ▲청소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무자 교류 네트..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화호 30주년 함께할 소통 회의 진행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화호 30주년 함께할 소통 회의 진행

Feb 29,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은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27일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에서 시설장과 중간관리자 31명이 참가한 소통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 앞서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의 서정철 대표이사는 “시화호 30주년이 지나도 변함없이 시화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달라”라며 시화호 30주년의 의미를 전하고, 앞으로 시화호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설명했다. 이번 소통 회의는 박종희 청소년사업3본부장의 주도로 30주년이 된 시화호가 청소년에게 어떠한 의미를 전달..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도울 ‘학습멘토단’ 상시 모집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도울 ‘학습멘토단’ 상시 모집

Feb 27,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산하기관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4년 ‘학습멘토단’을 상시 모집한다. ‘학습멘토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 및 기초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 멘토 모임이다. ‘학습멘토단’은 대학(원)생과 직장인이 함께하고 있으며,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진로지도 및 단합 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멘토 15명을 위촉해 학교 밖 청소년 이해 및 센터 안내 등의 기본교육을 진행하고, 1대1 멘토ㆍ멘티 매칭을 통해 20여..

시흥시 군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수요 반영한 ‘군자 네 컷’ 운영

시흥시 군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수요 반영한 ‘군자 네 컷’ 운영

Feb 2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군자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아롱)가 새해를 맞아 신규 청소년을 유입하고, 기존 청소년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군자 네 컷’ 사진 촬영 행사를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진행했다. ‘군자 네 컷’ 행사는 지난해 군자동 청소년주민자치회의 군자비스 성과보고회에서 군자비스 청소년들이 군자동에는 네 컷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아쉽다는 의견을 전하면서 진행된 것으로, 청소년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운영을 시작했다..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Feb 24,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대표 김진영 의원)가 2월 22일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는 김진영 대표 의원과 박소영 의원이 참여하며,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의 활동을 위한 사회 여건과 환경 기반을 마련하여 청년청소년이 미래사회를 위한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정책을 연구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소속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공무원, 청소년재단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해 시흥시 청년청소년 ..

시흥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나선 거북섬동, 각종 캠페인 활동 활발

시흥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나선 거북섬동, 각종 캠페인 활동 활발

Feb 13, 2024 | Q기자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통해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일에는 ‘거북섬동 주민 테트라포트단’ 발대식을 개최한 후 ‘불법 광고물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며 청소년에게 유해한 불법 광고물을 제거했다. ‘거북섬동 주민 테트라포트단’은 불법 유동 광고물로 인한 안전 위협, 도시 미관 저해 등의 문제 발생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고, 주민 불편을 일으키는 불법 광고물을 뿌리 뽑기 위해 마련된 주민 중심형 단체다. 거북섬동 주민 테트라포..

시흥시 거북섬동, 2024년 청소년지도위원 공개 모집

시흥시 거북섬동, 2024년 청소년지도위원 공개 모집

Feb 13, 2024 | Q기자

 

거북섬동(동장 박용주)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선도 및 건전 생활의 지도를 위해 청소년지도위원을 2월 13일부터 연중 상시로 공개 모집한다. 지원을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등 신청서류를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에 평일 9시~18시 중에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및 기타 안내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내에도 비치돼 있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거북섬동 내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사업장..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나눔 실천하는 겨울방학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나눔 실천하는 겨울방학 청소년 아카데미 개최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시흥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시흥시 청년스테이션과 시흥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관내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청소년에게 방학 중 자원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에 꾸준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정(情), 온기 나눔’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6일(1회차)에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건강 식생활 교육, 강정 만들기 등 활..

시흥시 청소년 목소리가 한 자리에...  청소년기획연수단, 정책제안대회

시흥시 청소년 목소리가 한 자리에... 청소년기획연수단, 정책제안대회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 정책제안대회’를 진행했다.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팀을 구성해 연수를 가고 싶은 국가, 연수 일정 등을 직접 기획하고 준비해 해외로 조사 연수를 다녀오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청소년기획연수단은 상하반기로 나눠, 상반기 팀은 6월 28일부터 7월 26일까지 3차례, 하반기 팀은 11월 11일부..

(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4년 청소년동아리 모집

(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4년 청소년동아리 모집

Feb 05,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14개 청소년시설에서는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건전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자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두 달간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기관에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군자청소년문화센터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이 있다. 청소년동아리..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모집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모집

Feb 05,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2024년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 ‘올제’의 신규 청소년위원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오는 24일에 신규위원 선발을 위한 면접이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1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들이다.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자치권 확대)에 근거해 시흥시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

“청소년 소리에 귀 쫑긋”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 모집

“청소년 소리에 귀 쫑긋”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 모집

Feb 02,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은 시흥시의 변화를 꿈꾸며 다양한 청소년 정책방안 마련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청소년을 찾고 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참여기구(▲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시흥시청소년수련관·꾸미·능곡·목감·배곧1·배곧2·월곶·연성·정왕청소년문화의집)를 운영해 청소년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왔다. 올해도 청소년참여기구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청소년이 참여하는 활동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과 시설의 주인이 되어 모니터링 활동을 하..

2024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 신청하세요

2024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 신청하세요

Feb 02,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4년도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현재 ‘시흥시에 주민등록 돼 있는 2010년부터 2015년 사이 출생자로, 보호자의 동의를 받은 자’이다. 모집인원은 최대 15명 이내며, 선발 전형은 조성이 지정된 지정곡 6곡 중 1곡의 암보 가창, 40초 이내 자유 안무, 음계 테스트, 면접으로 구성된다. 신청 기간은 2월 7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

시흥시 청소년 진로 탐색 도울 ‘직업으로 통하는 진로 332’...  전

시흥시 청소년 진로 탐색 도울 ‘직업으로 통하는 진로 332’... 전

Feb 01, 2024 | Q기자

 

시흥시(임병택 시장)는 관내 청소년들이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ㆍ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직통로 332(직업으로 통하는 진로 332)’의 전문 직업인 멘토를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 ‘332’는 시흥시 행정조직 내 있는 부서의 총 332개 팀 수를 의미한다. 모집 분야는 교육부 국가진로교육센터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전공계열과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직업계열을 준용해 시흥시가 개발한 ‘K-시흥 진학직업계열’로 인문, 사회, 교..

시흥시 2024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첫걸음, ‘다꿈 담소회’ 열어

시흥시 2024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첫걸음, ‘다꿈 담소회’ 열어

Jan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산하기관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가 올해 첫 일정으로 지난 26일 센터 교육공간에서 ‘다꿈 담소회:다꿈담다’를 운영했다. ‘다꿈 담소회’는 프로그램 경험이 없던 신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교밖센터의 공간과 프로그램, 연간 일정에 대해 안내하고, 2024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기존에 참여 중인 학교 밖 청소년들도 함께해 새롭게 또래관계를 형..

(재)시흥시청소년재단, ‘공정무역 실천기관’ 현판식 개최

(재)시흥시청소년재단, ‘공정무역 실천기관’ 현판식 개최

Jan 18,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 지난 16일 ‘공정무역 실천기관 현판식’을 개최했다. 공정무역 실천기관은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가 모범적 공정무역 촉진을 위해 공정무역 제품 사용, 교육, 홍보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는 제도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해 11월, 그간의 공정무역 전문교육‧공정무역 청소년 바리스타 활동‧공정무역 학교 연계 프로그램‧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정무역..

시흥시 거북섬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촉식 및 첫 월례회의 개최

시흥시 거북섬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촉식 및 첫 월례회의 개최

Jan 15, 2024 | Q기자

 

거북섬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1일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 2층 강당에서 ‘1월 거북섬동 청소년지도위원 위촉식 및 월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촉된 4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임원진 선출을 진행했다. 이후 2024년 거북섬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활동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등에 관해 논의했다. 선임된 권태승 거북섬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거북섬동의 첫 번째 청소년지도협의회인 만큼,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유익한 생활을..

시흥시 연성동통장협의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로 희망 전해

시흥시 연성동통장협의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로 희망 전해

Jan 15, 2024 | Q기자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동)는 지난 12일 연성동통장협의회가 연성중학교에 재학 중인 모범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연성동통장협의회는 매년 통장의 회비를 모아 관내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꿈을 응원하고 희망을 전하고 있다. 또한, 100만 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후원해 연성동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는 연성중학교 학생 5명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학생들에게 각 20만 원씩 전달했다. 강..

시흥시 대야도서관,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으로   따뜻한 힐링 선사

시흥시 대야도서관,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으로 따뜻한 힐링 선사

Jan 01, 2024 | Q기자

 

대야도서관은 지난 26일 은계중학교를 방문해 학생 40명과 함께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을 진행했다. ‘관ㆍ학 지역연계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강연은 현직 교사로서, 청소년의 진로와 마음코칭 관련 다수의 책을 쓴 「쓰담쓰담 마음 카페」의 저자 김은재 작가를 초청해 이뤄졌다. 김은재 작가는 진로와 자존감, 친구 관계 등으로 고민 많은 십대들을 위해 따스한 위안과 시원한 힐링 코칭을 선사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처럼 위로해 준 작가..

시흥시 월곶청소년문화의집,  2023 ‘가족 친화& 마을 기반’

시흥시 월곶청소년문화의집, 2023 ‘가족 친화& 마을 기반’

Dec 28, 2023 | Q기자

 

월곶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희)이 올 한 해 ‘가족 친화&마을 기반’의 다촘운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월곶동 행정복지센터 내 위치한 월곶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21년 개관 이래, 세대 통합 ‘내 인생의 동화ㆍ어르신 자서전 만들기’, ‘보훈부 공모사업 청소년들과 국가유공자 어르신이 함께하는 평화 감수성 증진ㆍ애국보훈 사업’, ‘월포초등학교와 함께하는 영상미디어 활동’ 등 다양한 마을 기반 사업을 펼쳐왔다. 올해는 월곶동을 중심으로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

시흥시 목감청소년문화의집,  김수연 의원과 청소년의 소통 시간 마련

시흥시 목감청소년문화의집, 김수연 의원과 청소년의 소통 시간 마련

Dec 27, 2023 | Q편집부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기관인 목감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3일 청소년마을방송 ‘[MIXID] 진짜 어른찾기(feat. 시의원)’를 ‘흥텐TV’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목감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월 지역구 의원인 김진영 의원과 9월 이건섭 의원에 이어 세 번째로 김수연 의원을 초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 주제는 ‘진짜 어른찾기’로, 서로의 정체를 밝히지 않은 채 목감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미디어제작단 ‘MMC’ 3명의 청소년과 함께 대화하는 방..

청소년과 함께 공정한 사회 조성 한걸음 더,  시흥시청소년재단, ‘공정무

청소년과 함께 공정한 사회 조성 한걸음 더, 시흥시청소년재단, ‘공정무

Dec 15, 2023 | Q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 실천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공정무역’은 공평하고 장기적인 거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무역과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전 세계적인 운동이다. ‘공정무역 실천기관 인증’은 공정무역 운동체에 참여하고 그 기준을 충족한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대한민국 9번째 공정무역 도시인 시흥시의 출자출연기관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내 다양한 공동체를 기반으로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있다. 아..

학교 밖 청소년 성장과 치유에 앞장선 시흥시,  올해 결실 ‘쏠쏠’

학교 밖 청소년 성장과 치유에 앞장선 시흥시, 올해 결실 ‘쏠쏠’

Dec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는 올 한 해 학교 밖 청소년의 균형적인 성장을 돕는 데 큰 노력을 쏟아왔다. 시는 지난달 말까지 35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상담, 교육, 복지, 자립, 진로, 활동 등 6대 영역에서 지원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약 49%에 달하는 총 173명의 청소년이 다양한 영역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 특히, 학력 취득과 대학 진학 등의 학업 성과를 보인 청소년이 108명, 직업훈련 및 자격증 취득 청소년이 ..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2월 9일 오후 5시 시청 늠내홀에서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9회 정기연주회 ‘Christmas In A Movie’를 개최한다.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2019년 창단 이래로, 시민들을 위한 꾸준한 활동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제43회 한국 합창제에 출연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흥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영화음악과 캐럴을 비브라폰, 클래식 기타 등 겨울에 ..

제11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 왕중왕전 개최

제11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 왕중왕전 개최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 왕중왕전이 지난 18일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확산해 운동을 통한 협동심과 스포츠 정신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되는 청소년 스포츠 활동이다. 지난 2011년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대회는 동별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23개 ..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이 운영하는 진로 작업장 디박스(:D_BOX), 인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이 운영하는 진로 작업장 디박스(:D_BOX), 인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에서 진로 작업장 디박스(:D_BOX)를 운영 중이다. 학교밖센터는 지난 5월 정왕동 어울림국민체육센터 3층으로 이전하면서 기존의 ‘카페디(:D)’의 명칭을 ‘드림박스(Dream Box)’라는 의미를 지닌 ‘디박스(:D_BOX)’로 변경했다. 이후 디박스(:D_BOX)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자립을 위한 진로 탐색 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했다. 현재 디박스(:D_BOX)는 5명의 청소년 인턴..

시흥시 청소년 304명, 으뜸성장챌린지로 역량 높여

시흥시 청소년 304명, 으뜸성장챌린지로 역량 높여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시흥시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가 지난 4일 ‘성장보고회’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시흥시 청소년이 성장 주기별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 과제 이수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함양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흥시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다. 전 과정을 이수한 우수 청소년 2..

청소년 정책토론회 ‘시흥시 청소년, 안녕한가요?’ 성료

청소년 정책토론회 ‘시흥시 청소년, 안녕한가요?’ 성료

Nov 0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주관한 2023년 시흥시청소년정책토론회 ‘시흥시 청소년, 안녕한가요’가 지난 3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한울림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시흥시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도모하는 맞춤형 활동ㆍ보호ㆍ복지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종합토론,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주제 발표는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지난 6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시흥시 ..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전개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전개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조성준)는 지난 1일 배곧 한울초등학교 앞에서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올해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을 구성하고, 봉사단원들과 ‘학교폭력 예방캠페인’을 비롯해 ‘환경보호 그림그리기 대회’,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왔다. 이번 캠페인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및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배곧 지구대, 배곧 한울초등학교 자치회 학생을 비롯해 50여 명이 참여했다. 피켓을 ..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청년들,  지역 예술인 네트워크 강화할 거리공연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청년들, 지역 예술인 네트워크 강화할 거리공연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은 오는 11월 5일 오후 4시부터 은계호수공원에서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청년들이 주최하는 거리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문화 예술 전문인과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거리공연은 시흥시의 젊은 예술가들과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지역 예술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문화예술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들의 지역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가들에게 무대 경험을 제..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영상제 공모...11월 3일까지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영상제 공모...11월 3일까지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기관 능곡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재훈)과 연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재희)은 ‘제 1회 시흥시청소년영상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상제는 시흥시 청소년의 흥을 담은 주제인 ‘흥텐영상제’와 지구온난화로 인해 끓는 지구의 심각성을 알리는 주제인 ‘환경영상제’로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12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3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접수된 영상 중 심사를 통해 11팀(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

‘제2회 2023 시흥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제2회 2023 시흥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1월 11일에 ‘제2회 2023 시흥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e스포츠(전자스포츠)’는 최근 열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스포츠는 몸을 움직여야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세계인들에게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정착하고 e스포츠를 통해 청소년들의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제2회 2..

시흥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특별 추가 신청 개시

시흥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특별 추가 신청 개시

Oct 2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0월 2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시흥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특별 추가 신청을 개시한다.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은 생리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화폐 시루(모바일)를 반기별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지원 금액은 월 1만 3천원, 연 최대 15만 6천원으로 반기별로 지원된다. 대상 청소년은 시흥시 내 주민등록을 둔 만 11세~18세(2005년 1월 1일~2012년 12월 31일 출생) 여성청소년이 해당된다. 단, 여성가족부 사업 지..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중심 도서관으로 운영 전환...  업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중심 도서관으로 운영 전환... 업

Oct 16, 2023 | Q기자

 

시흥시 평생교육원(원장 고미경)과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12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이고, 청소년특화 도서관을 운영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2024년부터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 ▲청소년 특성화 프로그램 추진 ▲독서 정보 제공..

청소년 푸른 꿈과 고민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통해 응원해

청소년 푸른 꿈과 고민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통해 응원해

Oct 11,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센터가 올해 초 리모델링을 시작해, 재오픈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6일 리뉴얼 오픈식을 진행했다. 이로써 노후화되고 협소했던 공간이 ‘청소년들의 푸른(靑) 고민과 미래’를 나눌 수 있는 아늑하고 깨끗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원활한 상담 서비스 지원을 위해 개인상담실 7곳과 집단상담실, 교육실도 새롭게 단장했다. 100여 명의 내부 및 외부 인사, 청소년들이 참석한 오픈..

전국 최대‘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21일 개최

전국 최대‘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21일 개최

Oct 10, 2023 | Q편집부기자

 

오는 10월 21일 시흥시청에서 제8회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가 열린다. 총 441개 동아리, 6천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 최대 규모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이덕희 대표이사는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언론브리핑을 통해 “2015년 130개 동아리로 시작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는 이제 청소년 고유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올해도 시흥시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실행, 평가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알차게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8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변..

시흥시 전국 청소년 댄스퍼포먼스‘D.N.A’ 본선 대회 성료

시흥시 전국 청소년 댄스퍼포먼스‘D.N.A’ 본선 대회 성료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정왕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고,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시흥지구위원회가 후원한 ‘2023년 전국 청소년 댄스퍼포먼스 대회 D.N.A’(이하, 청소년댄스퍼포먼스대회)가 지난 24일 시흥갯골생태공원 해수풀장 무대에서 개최됐다. 앞서 지난 8월에 열린 예선에는 초ㆍ중ㆍ고 청소년댄스팀 총 43팀이 참가해 전문심사위원의 온라인 심사를 거쳐 고득점 14팀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이번 청소년 댄스퍼포먼스 대회는 시흥을 대표하는 생태문화 상징물인 시흥갯골생태공원을 ..

시흥시 청소년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 폭력 예방 활동주간 운영

시흥시 청소년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 폭력 예방 활동주간 운영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가 9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 상담 활동 주간을 운영한다. 지난 2017년 출범한 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는 관내 청소년 또래 상담자들의 연합모임이다. 관내 13개 중ㆍ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107명의 또래 상담자가 활동하고 있다. 또래상담 활동 주간은 전국의 초ㆍ중ㆍ고 또래 상담자들이 학교 폭력 예방과 공감 배려 문화 형성을 위해 각 학교에서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기간이다. ‘팔레..

(재)시흥시청소년재단, ESG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재)시흥시청소년재단, ESG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Sep 25, 2023 | Q기자

 

재단법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21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노ㆍ사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ㆍ사회ㆍ투명 경영(ESG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통한 친환경 문화 조성’,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 강화’, ‘투명한 경영문화 추구’를 주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재단 대표이사와 근로자대표가 임직원을 대표해 공동 결의를 하면서 ESG 비전을 실현하는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덕희 대표이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