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시흥시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가을, 시흥으로 ‘씽씽’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가을, 시흥으로 ‘씽씽’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물왕호수에서 거북섬 일대까지를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시흥 자전거길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코스는 기존 자전거 투어코스인 ‘그린웨이’를 거북섬까지 연장해 진행한다. 시흥 자전거길 스탬프투어는 시흥전자관광지도에 접속한 뒤 스탬프투어 코스 중 ‘그린웨이’를 선택하고, 제시된 코스(‘물왕호수-시흥갯골생태공원-배곧한울공원-오이도 빨강등대-시화호 환경문화센터’)를 방문하면 시흥전자관광지도에 자동으로 스탬프가 찍힌다. ..

한국음악협회 시흥지부  슈베르트와 떠나는 겨울여행, 사랑을 노래하다 개최

한국음악협회 시흥지부 슈베르트와 떠나는 겨울여행, 사랑을 노래하다 개최

Oct 3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한국음악협회 시흥지부가 주관하는 성악 공연 가 오는 11월 3일 오후 7시 30분에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다. 는 쌀쌀한 가을과 다가오는 겨울 사이에 따뜻한 예술가곡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슈베르트의 러브스토리가 담긴 연가곡 ‘겨울 나그네’를 필두로 슈만, 브람스 등 낭만주의 음악가들의 가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와 2부에서는 슈베르트, 슈만, 브람스의 명곡들이 한데 모였다. 3부에서는 국내 작곡가 김효준,..

시흥오이도박물관 창작인형극 ‘석기의 시간여행’ 공연 진행

시흥오이도박물관 창작인형극 ‘석기의 시간여행’ 공연 진행

Aug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8월 5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흥오이도박물관 로비에서 ‘석기의 시간여행’ 인형극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인다. ‘석기의 시간여행’은 맨드리창작소의 창작인형극으로, 주인공인 석기가 할머니와 함께 시간여행을 하며 석기시대 돌의 쓰임새와 생활 모습을 관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맨드리창작소는 2022년 춘천아마추어인형극에서 연기상을 받은 극단이다. 극단 대표 강채윤 씨는 오이도 유적 시민 전문 강사로, 지난 3년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프..

“시흥시청역에서 김포공항까지 30분이면 간다”  서해선‘대곡~소사’구간

“시흥시청역에서 김포공항까지 30분이면 간다” 서해선‘대곡~소사’구간

Jun 20, 2023 | Q기자

 

서해선 ‘소사~원시’ 구간이 서해선 ‘대곡~원시’ 구간으로 노선명을 변경·확정하고, 7월 1일부터 소사~대곡 연장구간의 운행이 개통된다. 이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경기 서부~북부 지역 주민들의 교통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통 구간은 ‘부천 소사역~부천종합운동장~원종~김포공항~능곡~고양 대곡역’까지다. 총 6개의 역사가 개통되며, 사업 연장은 18.35km다. 7년간의 사업 기간을 거쳐 오는 7월 1일 첫차부터 운행된다. ‘대곡~소사’ 구간이 ..

시흥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우수 선진사례 학습여행

시흥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우수 선진사례 학습여행

Jun 0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일 공약이행평가단의 민선8기 첫 학습여행을 춘천문화예술회관, 춘천 반려동물 테마파크 등지에서 진행했다. 이는 공약이행평가단의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시 공약과 관련된 우수사례를 학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여행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이광재 공약이행평가단 단장을 비롯해 공약이행평가단 단원 19명 등 총 27명이 함께했다. 지난해 10월 20여 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해 시민의 시각에서 내실 있는 이행을 촉진하고,..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공감힐링 여행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공감힐링 여행

May 12, 2023 | Q기자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숙)가 지난 11일 관내 시흥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학생들과 강원도 양구군으로 공감 힐링 여행을 떠났다. 한국마사회 시흥지사 기부금 공모사업에 지원·선정된 이번 행사는 시흥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학생들과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멘티·멘토가 돼 공감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마음 힐링을 하고자 마련된 여행으로 총 30여 명이 함께했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이 미술관 관람, 도자기 체험 등으로 거주 지역을 벗어나 타 지역에서 체험하는 ..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판타스틱 뮤직 가든’17일부터 접수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판타스틱 뮤직 가든’17일부터 접수

May 1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6월 3일 오후 5시 시청 늠내홀에서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8회 정기연주회 ‘판타스틱 뮤직 가든(Fantastic Music Garden)’을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연주회는 스토리가 있는 음악극의 형식으로 익숙한 가곡과 노래들이 환상의 음악정원 속에서 펼쳐지는 한 편의 동화 같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휘자 함희경, 반주자 김한아가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꾸미는 무대는 물론, 첼리스트 이민, 금관 5중주 ‘브..

시흥시중앙도서관, 인문학적 시각으로 만나는  ‘여행의 재발견’ 프로그램

시흥시중앙도서관, 인문학적 시각으로 만나는 ‘여행의 재발견’ 프로그램

Apr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4월 18일부터 6월 20일까지 강연과 탐방, 글쓰기가 혼합된 총 10회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2013년부터 9회째 선정돼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여행’을 주제로 해 ‘여행의 재발견; 새로운 눈으로 쓰는 여행에세이’라는 과정을 운영해, 시민들이 여행을 인문학적 시각으로 접근해 최종 ..

“누구나 쉽고 편리한 관광 누린다”  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

“누구나 쉽고 편리한 관광 누린다” 시흥 오이도 해양단지·오이도 선사유

Dec 01, 2022 | Q기자

 

시흥시(임병택 시장)의 오이도 해양단지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한 ‘2023년도 열린관광지’ 공모 사업에 지난 11월 29일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장애인·고령자·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약자의 관광지 내 이동 불편 요소를 제거해, 전 국민의 관광 활동 여건을 쉽고 편리하게 개선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112개소가 선정됐으며, 이번 공모에는 지방자치단체 17개 관광지점 41곳이 ..

시흥시 치매 어르신, 가족·이웃이 함께하는 계절맞이 추억여행    치매가

시흥시 치매 어르신, 가족·이웃이 함께하는 계절맞이 추억여행 치매가

Nov 22, 2022 | Q기자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는 지난 18일 쉼터 이용 치매 어르신과 치매가족·이웃이 함께하는 ‘오늘은 김장하는 날’ 행사를 센터 안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감소와 기억회상을 통한 치매 인지재활 프로그램으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함께 김장을 하며, 옛 추억을 회상하고, 오감을 느끼면서 치매 치유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치매안심센터 옥상 텃밭을 활용한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가꾸고 키운 배추, 무..

시흥시 월곶도서관, 저자와 함께하는 독서 여행  [루브르 박물관에서 꼭

시흥시 월곶도서관, 저자와 함께하는 독서 여행 [루브르 박물관에서 꼭

Sep 20, 2022 | 기자

 

월곶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는 27일 10시 의 저자인 김영숙 작가 강연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북돋는다. 미술 관련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김영숙 저자는 주한 칠레대사관과 볼리비아 대사관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으며, 음악과 미술 애호가로 대학원에서 미술사를 전공했다. 저자는 틈나는 대로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유명 미술관 작품을 분석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을 소개하는 강연과 저술 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