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시흥시

시흥시 론볼경기장 방풍막 설치 완료, 시민 편의 ‘껑충’

시흥시 론볼경기장 방풍막 설치 완료, 시민 편의 ‘껑충’

Feb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왕동 옥구공원 내 론볼경기장의 방풍막 설치공사를 2월 중순에 완료함에 따라 관내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방풍막 설치공사는 론볼경기장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시민들의 경기장 개선 요구에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진행된 것으로, 사업비 3억 8천만 원(전액 도비)을 들여 추진했다. 기존의 론볼경기장은 지붕을 제외한 사방이 개방돼 있어 내부로 강풍이 들어오고 기온 저하의 문제가 발생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초래..

시흥시 군자동, 21일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시흥시 군자동, 21일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군자동 체육회(회장 양서희)가 ‘제35주년 시민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군자중학교 운동장에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체육대회는 군자동민이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를 통해 소통하고, 미래 시흥을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화합의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날 군자동 체육회를 비롯한 10여 개의 관계단체가 참여하고 600여 명의 동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청팀, 홍팀 2개 팀으로 나눠 몸풀기 게임을 시작으로 5각 사다리 릴레이, OX 퀴즈, 타이어 굴리기, 협동..

시흥시, 제21회 경기도지사기 체육대회서  마라톤 여자 개인전 우승

시흥시, 제21회 경기도지사기 체육대회서 마라톤 여자 개인전 우승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3일 안산호수공원에서 열린 ‘제21회 경기도지사기 공무원 친선 체육대회’에 참가해 마라톤 종목 여자 개인전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도지사기 공무원 친선 체육대회(이하, 체육대회)’는 친선 경기를 통해 도ㆍ시군 공무원 간 유대를 강화하고, 협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시흥시청 마라톤클럽과 철인3종 동호회가 행사를 주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5년 만에 대회가 진행됐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가족 나들이, 시흥시민축구단과 함께해요”  7일 화성FC와의 홈경기에

“가족 나들이, 시흥시민축구단과 함께해요” 7일 화성FC와의 홈경기에

May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시흥시민축구단이 ‘축구보러 나들이 가자’ 행사를 오는 7일 개최한다. 행사에는 K3 리그 9라운드 화성FC와의 홈경기를 찾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플리마켓, 에어바운스 6종, 만들기 체험 부스, 초대 가수 공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아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출발 드림팀(약 40m) 및 축구왕 슛돌이 놀이가 11시부터 1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경기장 내에 ..

시흥시 신현동, 제17회 FC트롯퀸즈 초청 축구대회 및  불우이웃돕기 바

시흥시 신현동, 제17회 FC트롯퀸즈 초청 축구대회 및 불우이웃돕기 바

Apr 18, 2023 | Q기자

 

신현동 자원봉사자회(회장 한승재)가 주최한 제17회 FC트롯퀸즈 연예인 축구단 초청 축구대회 및 불우이웃돕기 바자회가 지난 16일 포동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진행돼 지역주민들에게 축제 한마당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신현동 자원봉사지원단·시흥시립전통예술단·한국예총시흥지회·미산동문화복지센터의 지원으로, 신현동 자원봉사자회가 지역주민들에게 먹거리·놀거리·볼거리가 풍성한 축제 한마당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날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은 전통극과 풍물놀이를, 한국예총시흥지회는 초청가수 공..

K3 정복의 꿈을 향한 첫걸음...  시흥시민축구단, 홈 개막전 맞이 이

K3 정복의 꿈을 향한 첫걸음... 시흥시민축구단, 홈 개막전 맞이 이

Mar 03, 2023 | Q기자

 

지난겨울 동계 전지훈련으로 구슬땀을 흘린 시흥시민축구단이 오는 11일 대전코레일 FC를 상대로 K3 정복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는다. 2021 K4리그에서 파죽의 11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해 최종 2위의 성적으로 상위리그 K3 입성에 성공한 시흥시민축구단은 지난해 K3 승격 첫 시즌부터 기존 강팀들과 선두다툼을 벌이는 기염을 토하며 돌풍의 핵으로 떠올랐다. 시즌 초반부터 무서운 기세로 강팀들을 연파하며 시즌 중반 1위까지 치고 올라간 축구단은 지난여름 이후, 부상선수 발생..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활성화 꾀하는 시흥시,  2023 서울국제스포츠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활성화 꾀하는 시흥시, 2023 서울국제스포츠

Feb 1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월 16일부터 2월 1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국제스포츠」저 산업전(SPOEX)’에 참가해 거북섬 해양레저 클러스터 홍보에 나선다. SPOEX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수중·수상 스포츠, 헬스·피트니스, 캠핑·아웃도어, 익스트림 스포츠 등이 전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톱(TOP)3에 속하는 스포츠」저산업 종합전시회다. 이번 SPOEX 참..

시흥시 장곡동, 시민의 날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로 주민 단합

시흥시 장곡동, 시민의 날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로 주민 단합

Nov 01, 2022 | Q기자

 

장곡동(동장 박건호)은 제34회 시민의 날을 맞아, 지난 29일 응곡중학교 운동장에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해 주민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린 이날 행사에는 약 7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는 시간을 만끽했다. 체육대회는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청백팀으로 나눈 후 통나무 건너기, 2인3각 달리기, PK차기, 고깔쓰고 공차기, 제기차기, 투호게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다양한 경기가 펼..

시흥시 군자동, 오는 29일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시흥시 군자동, 오는 29일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Oct 24, 2022 | Q기자

 

시흥시 군자동 체육회가 제34주년 시민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 29일 군자중학교 운동장에서 동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체육대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3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군자동민이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미래 시흥을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군자동민 화합의 시간이 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군자동 체육회를 비롯한 10여개 동 유관단체가 협업해 진행할 예정이며, 700여 명의 동 주민이 참가해 청팀, 홍팀 2개팀으로 나뉘어 몸풀기..

시흥시 배곧1동, [제1회 한마음 체육대회] 로 하나되다

시흥시 배곧1동, [제1회 한마음 체육대회] 로 하나되다

Oct 18, 2022 | 기자

 

배곧1동 체육회(회장 조원행)는 제34회 시민의 날을 기념해 지난 15일 「제1회 배곧1동 한마음 체육대회」를 시흥 배곧생명공원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 시흥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배곧1동 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정균 시흥시체육회 부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체육대회 개최를 함께 축하했다. 배곧1동 주민들은 체육대회 및 공연을 통해 주민 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친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피구(여), 줄다리기(남), 400m 계주(남, 여) ..

은행동 고등부 농구대표‘소신매은 팀’  시흥시 3대3 길거리 농구대회서

은행동 고등부 농구대표‘소신매은 팀’ 시흥시 3대3 길거리 농구대회서

Sep 06, 2022 | 기자

 

시흥ABC행복학습타운 한마음관에서 지난 3일 개최된 ‘제10회 시흥시 3대3 길거리 농구대회’에서 은행동 고등부 대표팀인 ‘소신매은 팀’이 3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날 열린 3대3 길거리 농구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 경기로 나눠 치러졌으며, 고등부 경기는 13개 동의 팀이 참가해 토너먼트식으로 열렸다. ‘소신매은 팀’은 준결승까지 진출하며 우승의 영광까지 노렸으나 아쉽게도 치열한 접전 끝에 패배한 후, 3~4위전에서 총력을 다 해 3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