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시흥시

시흥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한 청원경찰에 표창장 수여

시흥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한 청원경찰에 표창장 수여

Mar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일 시청 시장실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이바지한 청원경찰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청원경찰 A씨는 지난 2월 20일 자신의 근무지 앞에서 남성 2명이 거액의 현금을 주고받는 현장을 목격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A씨는 이들에게 경위와 목적을 질문한 결과, 보이스피싱 범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자 B씨는 낮은 이자로 대출 전환을 해주겠다는 보이스피싱의 전화를 받고 총 1,800만 원을 찾아 전달하려..

시흥시-시흥경찰서-외국인공동체 대표단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시흥시-시흥경찰서-외국인공동체 대표단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Dec 12,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월 10일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경찰서,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와 함께 마약ㆍ도박 등에 관한 범죄예방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언어·문화적으로 이해도가 높은 외국인 공동체 대표단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20명의 공동체 대표단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빈발하는 외국인 범죄에 대한 예방 홍보를 강화하고, 시흥시와 경찰서, 외국인 공동체 대표단 간에 각종 범죄 등에 소통하는 공공치안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

시흥시 교통 분야 불법행위 근절 강화할 ‘특별사법경찰’ 발대식 진행

시흥시 교통 분야 불법행위 근절 강화할 ‘특별사법경찰’ 발대식 진행

Dec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2월 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관내 곳곳에서 발생하는 교통 분야 불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7명의 특별사법경찰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열었다. 특사경 발대식에는 경기도 개인택시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교통 분야 단체 등 관계자 36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특별사법경찰 업무 추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여객자동차운수사업 및 자동차관리사업에 관한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날 발대식 자리에서는 일부 사각지대에서 암암리에 발생하는 택시 유사 영업행위를 ..

시흥시의회, 자치경찰사무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시흥시의회, 자치경찰사무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Sep 21,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이건섭 의원 주재로 9월 19일 「시흥시 자치경찰사무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건섭, 한지숙 의원은 시흥시 관계 부서, 시흥경찰서, 시흥소방서 등 공무원 10여 명과 함께 자치경찰사무 지원을 위한 협력 사항을 논의하고, 주민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를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건섭 의원은 조례안 설명에 앞서 “자치경찰제도는 도의 위임사무이기는 하나 기초단체의 역할을 찾아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

임병택 시장, 시흥경찰서와 다중 밀집 지역 특별치안 활동 전개

임병택 시장, 시흥경찰서와 다중 밀집 지역 특별치안 활동 전개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최근 서울 신림역, 경기 분당 서현역에서 연이어 발생한 묻지마 칼부림 사건으로 인해 시민 안전이 위협받고 있고, 시민들의 불안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유사 범행 차단 및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특별치안 활동에 나섰다. 시는 휴일인 지난 6일 저녁, 시흥경찰서(서장 김신조)와 합동으로 배곧동 중심상가 일대의 다중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안전 순찰 활동을 전개했다. 합동 안전 순찰에는 임병택 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흥경..

시흥시, 시흥경찰서-야생생물관리협회와  봄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집중

시흥시, 시흥경찰서-야생생물관리협회와 봄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집중

Apr 1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시흥경찰서, 야생생물관리협회와 합동으로 봄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행위 집중 단속 활동을 펼쳤다. 시흥시와 시흥경찰서, 야생생물관리협회 시흥시지회 21명이 참여한 합동 단속을 통해 철새 서식지와 포동, 월곶동, 하중동, 장곡동 일대 밀렵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총기, 올무, 독극물 등을 이용해 야생동물을 밀렵하는 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했다. 앞서 야생생물관리협회 시흥시지부에서는 지난 겨울철(2022.11.~2023.3...

시흥시, 시흥경찰서와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시흥시, 시흥경찰서와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Apr 1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1일 시청 민원실에서 시흥경찰서 능곡지구대, 청원경찰 등과 합동으로 민원인의 폭언·기물 파손을 가정한 상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기물파손 등의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반을 편성하고, 민원 담당공무원을 보호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뿐 아니라,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시행됐다. 훈련 내용은 코로나19 완화 이후 증가된 여권 발급 민원응대 도중 특이민원이 ..

시흥시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시흥시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Oct 27, 2022 | Q기자

 

「시흥시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는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남부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지난 1997년 8월에 개소한 「시흥시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는 여성폭력 피해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심리·신체적인 지원을 통해 피해자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또한, 가정폭력·성폭력 상담원 교육기관으로 가족폭력 상담원 224명, 성폭력상담원 118명을 양성해 여성폭력 상담·조사 및 일자..

시흥시, 시흥경찰서와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시흥시, 시흥경찰서와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Oct 20,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 시청 민원실에서 시흥경찰서 능곡지구대, 보안업체, 청원경찰 등과 합동으로 민원인의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한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시는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비상대응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모의훈련을 마련했다. 이번 훈련은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하고, 사전에 직원별 임무를 부여해 진행됐다. 훈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