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립합창단,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 개최

남양주시립합창단,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 개최

Apr 0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일 심석고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렉처 콘서트’를 개최했다. ‘렉처 콘서트’는 곡에 대한 설명과 연주가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남양주시립합창단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각 교육 과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과서 속 음악 등을 실제로 감상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학교와 협의해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아이들이 관심과 흥미를 느끼는 음악 외에 교과서 속 클래식을 실..

남양주시 호평도서관, 3월 ‘봄을 여는 음악회’ 성료

남양주시 호평도서관, 3월 ‘봄을 여는 음악회’ 성료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도서관은 지난 25일 시민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을 여는 음악회’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내 12개 공공 도서관이 매월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는 「열두 달 도서관 여행」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호평도서관은 지난 2월 진접푸른숲도서관에 이어 입학과 신학기를 맞아 ‘시작되는 3월, 힐링과 여유의 도서관 나들이’라는 테마로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공연에서는 국제 하모니카 페스티벌 성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이병란 하모니카 연주..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다시, 봄’ 성료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다시, 봄’ 성료

Mar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지난 18일 시민 약 3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뮤직 피크닉」 첫 번째 공연 ‘다시, 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내도서관 뮤직 피크닉」은 평소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이 가까운 공간인 도서관에서 클래식 공연,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 공연 프로그램으로, 이번 3월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다시, 봄’을 주제로 한 관·현악 7중주 공연으로,..

봄을 알리는 ‘2023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개최

봄을 알리는 ‘2023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개최

Mar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1일 다산아트홀에서 봄을 알리는 ‘2023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준비했으며, 시민들이 봄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립합창단은 ‘남촌’, ‘목련화’, ‘고향의 봄’ 등 봄을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곡을 비롯해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와 뮤지컬 ‘레미제라블’ 중 대표적인 곡들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또한,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바람이 ..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지난 8일 정약용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돈 남양주문화원장, 용석만 남양주시청 문화교육국장, 제10·11대 문화원장을 역임한 남양주문화원 이보긍 고문, 우영숙 고문과 수강생 등 60여 명이 참가했으며, 행사는 문화원장의 ‘입학식사’를 시작으로 ‘입학증서 수여’, ‘원우 상호소개’ 및 ‘오리엔테이션’순으로 진행됐다. 남양주문화원은 지난해 12월 전국 231개 지역문..

‘버거형’ 배우 박효준,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버거형’ 배우 박효준,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Mar 10,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9일 배우이자 유튜버로 활약 중인 배우 박효준을 새로운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난 2003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로 데뷔한 배우 박효준은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신스틸러 햄버거 역을 맡아 대중의 인기를 얻었으며, 강렬한 마스크와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으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tvN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2」에서는 배우 조인성과의 오랜 우정을 자랑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37만 구독자를 보..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2023년 「뮤직 피크닉」 운영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2023년 「뮤직 피크닉」 운영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뮤직 피크닉」 행사를 운영하며 다양한 공연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평소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에게 생활과 가까운 공간인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공연을 제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3월에는 「다시, 봄」을 테마로 공연팀 칼레이도스코프 뮤직 소사이어티가 ‘봄의 소리 왈츠’, ‘쇼팽 왈츠 2번’ 등 봄과 어울리는 클래식 ..

남양주문화원, 원장 이·취임식 개최

남양주문화원, 원장 이·취임식 개최

Feb 25, 2023 | Q기자

 

남양주문화원은 24일 정약용도서관 2층 공연장에서 제10·11대 이보긍 원장의 이임식과 제12대 김경돈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과 경기도문화원연합회 소속 31개 시·군 지방문화원 원장단,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제10·11대 이보긍 원장은 공모 사업을 통해 약 10억 원의 사업비를 수주하고, 지난 2018년부터 남양주시 16개 ..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행사 운영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3월 뮤직 피크닉 행사 운영

Feb 20,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오는 3월 18일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뮤직 피크닉 행사를 운영한다. 평내도서관은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에게 생활과 가까운 공간인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제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주제로 클래식 및 북콘서트 등의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3월 행사에서는 공연팀 ‘칼레이도스코프 뮤직 소사이어티’가 , 등 봄과 어울리는 경쾌한 클래..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시립예술단’  남양주시,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위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시립예술단’ 남양주시,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위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31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위원회를 열고, ‘2023년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계획’을 심의·확정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올해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연간 운영 계획을 심의하고 만장일치로 ‘2023년 남양주시립예술단 운영 계획’을 확정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시립예술단으로서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에서 박경원(남양주시의회 의원) 위원은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연 기획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

남양주문화원 제12대 원장에 김경돈 부원장 선출

남양주문화원 제12대 원장에 김경돈 부원장 선출

Jan 27,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문화원은 지난 26일 문화원 4층 대강당에서 제49차 정기 총회를 열고, 제12대 원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김경돈 부원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신임 김경돈 남양주문화원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미디어영상학과·농학과·문화교양학과 등 4개 학과를 졸업하고, 남양주시 퇴계원읍 이장협의회장, 남양주시 별내농업협동조합 이사,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장, ㈔한국사진작가협회 남양주지부장,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남양주지회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해 ..

남양주시, 별내동 복합 문화예술 공간  ‘스타★아트스퀘어’ 조성 추진

남양주시, 별내동 복합 문화예술 공간 ‘스타★아트스퀘어’ 조성 추진

Jan 1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별내택지개발지구 내 커뮤니티 부지와 이와 연접한 근린공원을 활용해 복합 문화예술 공간[가칭 StarArt-Square(스타아트스퀘어)]을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별내동 주민들의 문화·여가 공간 확충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자 총사업비 757억 원을 투입해 별내동 939번지 근린공원 내에 연면적 13,100㎡,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스타아트스퀘어를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별내동 938번지 커뮤니티 부지에 약 300대가량을 동시 수용할..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7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7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Dec 27,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지난 24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천마홀에서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음악회에 앞서 각 단체에서 기부한 쌀과 라면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단장 김태윤)의 감동적인 공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좋은 취지가 담긴 음악회인 만큼 조응천 국회의원, 국민의힘 심장수 남양주갑 당협위원장,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석균 도의원 등 각계각층의 ..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왕희)는 지난 13일 퇴계원읍 다목적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린 발표회로 주민자치센터 북난타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무용, 통기타, 민요, 줌바 등 총 8개 팀의 활기찬 무대공연을 펼쳤으며, 캘리그라피, 민화반의 수준 높은 작품을 전시하며 지역주민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문흥기 퇴계원읍장은 “뜻깊고 알찬 행사를 만들어 주신 수강생분들과 주민자치위원회..

남양주시, 연말 맞아  어린이 뮤지컬 ‘빨간코 루돌프와 산타클로스’ 선보

남양주시, 연말 맞아 어린이 뮤지컬 ‘빨간코 루돌프와 산타클로스’ 선보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일 경복대학교 우당아트홀에서 관내 영유아 가정 6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뮤지컬 ‘빨간코 루돌프와 산타클로스’를 선보였다. 총 2회에 걸쳐 공연된 ‘빨간코 루돌프와 산타클로스’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줘야 하는 산타 일행과 이를 방해하는 마녀의 좌충우돌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담은 인형 뮤지컬로 방문한 영유아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랜만에 캐럴 소리도 듣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큰 인형들이 나와 함께 노..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언빌리버블쇼’ 공연 진행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언빌리버블쇼’ 공연 진행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정)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특화 사업 ‘언빌리버블쇼’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언빌리버블쇼’는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내 새콤달콤건강놀이터에서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이 보건 위생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개인 위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공연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보건 위생’을 주제로 해 복화술을 이용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아프리카..

남양주시 진접읍,  [2022 어울림 음악회] ‘수고했어, 올해도’ 성료

남양주시 진접읍, [2022 어울림 음악회] ‘수고했어, 올해도’ 성료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철)가 주최하고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이 주관한 「2022 어울림 음악회」 ‘수고했어, 올해도’가 지난 22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4층 크낙새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음악회는 장애를 극복한 예술가들의 공연을 통해 장애 인식을 개선하고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00여 명의 수험생과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음악회에서는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소속 장애 아동으..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재능기부 프로그램 ‘책 읽어주는 뮤지컬 배우’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재능기부 프로그램 ‘책 읽어주는 뮤지컬 배우’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은 지난 6일 어린이자료실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책 읽어주기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약용도서관은 EMK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1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실감 나는 연기와 함께 ‘길 떠나는 너에게’, ‘뽀뽀는 무슨 색일까’, ‘초록거북’ 등의 동화책을 읽어주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재능기부에는 뮤지컬 레베카, 엑스칼리버, 사의찬미 등에 출연한 배우 ‘에녹’, 뮤지컬 웃는남자 데아 ..

FAO 청년 토크 콘서트, 남양주 정약용 펀 그라운드에서 열려

FAO 청년 토크 콘서트, 남양주 정약용 펀 그라운드에서 열려

Oct 19,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세계식량포럼(World Food Forum)의 일환으로 마련된 청년 토크 콘서트가 18일 정약용 펀 그라운드(남양주 유스호스텔)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10월 17일부터 10월 21일까지 ‘건강한 식단과 건강한 지구’라는 주제로 열리는 세계식량포럼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지속 가능한 식품 시스템으로의 전환과 지속 가능 목표 달성을 위한 청년들의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계식량포럼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

양주시,‘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 행사 문화공연’성황리 마쳐

양주시,‘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 행사 문화공연’성황리 마쳐

Oct 12,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지난 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임산부 가족, 예비부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인 10월 10일로 지난 2005년 모자보건법에 의거 제정,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과 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로 행사가 이뤄진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

양주시, 시민이 묻고, 시장이 듣고 답하다…‘시민 聞答 토크 콘서트’개최

양주시, 시민이 묻고, 시장이 듣고 답하다…‘시민 聞答 토크 콘서트’개최

Oct 11,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1일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시민 聞答 토크 콘서트’를 가졌다. 시민 聞答 토크 콘서트는‘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라는 새로운 시정 비전과 시정 철학을 실천하고자 진행했던 ‘시민소통 간담회’시 건의된 사항에 대한 추진현황을 시장이 직접 답하고 공유하며 시민과 더 가까이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의 컨셉트인 ‘문답’은 기존 물을 문(問)과 대답할 답(答)이 아닌, ..

양주시새마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버스킹 LIVE 공연’ 홍보

양주시새마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버스킹 LIVE 공연’ 홍보

Oct 11, 2022 | 기자

 

사단법인 양주시새마을회(회장 김용춘)가 주최하고 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회장 오수영)과 주관하여 다음주 10월 22일(토) 오후 4시에 옥정중앙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버스킹 LIVE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캠페인 공연 홍보를 위하여 오수영 회장과 자문위원인 정재윤 윤씨엔씨종합건설 대표는 ㈜명보텐타 회사 인근과 시내 주요 도로와 상가 100여 곳에 홍보 현수막과 팜플렛을 직접 걸면서 홍보 중에 있다. 이번 캠페인은 8인조 혼성그룹인 베이스라인 ..

남양주시, 이석영광장 라디오 공개 방송 진행...  미스트롯, 히든싱어

남양주시, 이석영광장 라디오 공개 방송 진행... 미스트롯, 히든싱어

Oct 11,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과 문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추구를 위해 오는 15일 18:30부터 이석영광장에서 진행되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통해 여느 때보다 더욱 풍성한 공연을 준비했다. 가수 미스터 팡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하는 이날 WBS 원음방송 특집 공개방송은 양양&래준, 랄랄라 예훈, 자원, 신계행이 출연해 다촘운 무대를 꾸미고 아이돌그룹 JUST B(저스트비), 걸그룹 버스터즈 공연에 이어 러브홀릭 지선이 ‘인형의 꿈’으로 분위기를 한..

남양주시 3년 만에 돌아온 퇴계원산대놀이 정기 공연,  신명 나고 흥이

남양주시 3년 만에 돌아온 퇴계원산대놀이 정기 공연, 신명 나고 흥이

Oct 10, 2022 | 기자

 

남양주시 대표 전통문화 예술이자 무형문화재인 퇴계원산대놀이 공연이 8일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퇴계원역 광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약 3년 만에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정기 공연으로, 공연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은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연희자들과 흥겨운 탈놀이 공연을 즐기며 남녀노소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0년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52호로 지정된 퇴계원산대놀이는 조선 시대 교통의 중심지로서 상업이 발달해 사람들이 모이던 퇴계원 지역에서 ..

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개최

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개최

Sep 30,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0월 9일 일요일 오전 11시에 옥정중앙공원에서‘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평생학습관과 공동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이 모두 참가하는 이번 축제에서 ‘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를 주제로 한 해 동안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이뤄낸 성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한 도시 한 책 읽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던 독서마라톤을 비롯한 각종 독서진흥사업을 마무리하며 우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한다. 주요 ..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시와 음악이 흐르는 밤] 음악회 성료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시와 음악이 흐르는 밤] 음악회 성료

Sep 30,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 정약용도서관은 지난 28일 저녁 도서관 앞 광장에서 10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백석 시인 탄생 110주년 기념 시 낭송회와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세가 감소함에 따라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한 이날 행사는 이은림 시인의 시 낭송을 시작으로 정약용도서관 독서동아리 책노리 회원들이 백석 시인의 시를 낭송하고 관객들과 함께 시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작은 음악회는‘힐링 라이브러리 어게인’이..

양주시 보건소, 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문화공연’개최

양주시 보건소, 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문화공연’개최

Sep 26, 2022 | 기자

 

양주시 보건소는 2022년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오는 10월 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문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인 10월 10일로 모자보건법에 의거 제정,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 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로 행사가 이뤄진다. 문화공연은 1부‘행복태교와 순산비결법’특강과 2부‘비커밍맘 갈라뮤지컬’로 구성되며, 부대행사로 캘리그라피, 보건소 건강지원..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가을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가을 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Sep 26, 2022 | 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위원회(위원장 이영근)가 주최 및 주관하는 ‘에코-랜드 가을 음악회’가 지난 24일 에코-랜드에서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4년 만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별내면 기관 및 사회단체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남양주시립합창단, 별내사물팀 등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및 축사, 시상식을 포함한 개회식, 축하 공연, 경품 추첨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 등 기관 및 사회단체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

남양주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 음악회 ‘우리 다시 만나요! 2

남양주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 음악회 ‘우리 다시 만나요! 2

Sep 26, 2022 | 기자

 

남양주시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도범)는 지난 24일 일패동 우리은행 운동장에서 한마음 음악회 ‘우리 다시 만나요! 2027’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가 ‘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 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3기 신도시 개발로 정든 고향을 떠나야 하는 주민들의 아쉬운 마음을 위로하고 오는 2027년 다시 만날 날을 약속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개그맨 김학래가 진행을 맡았으며, 심신, 김혜영, 이채린, ..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통해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통해

Sep 23, 2022 | 기자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2022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25일 도서관 내 뮤직아트홀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인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주관하는 ‘2022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음악, 연극, 전통 공연 등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을 엄선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지역이나 시설에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예술 나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오는 25일 오후 2시 공연단체 ‘창작살롱 반락’이 국..

양주시 오봉산 석굴암, 제10회 단풍맞이 산사음악회 개최

양주시 오봉산 석굴암, 제10회 단풍맞이 산사음악회 개최

Sep 20,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4일 오봉산 석굴암(주지 오봉도일 스님)에서 단풍과 음악, 천년의 향기가 함께하는‘제10회 단풍맞이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봉선사, 수국사, 보광사 등의 후원을 받아 경내 특별무대에서 열리는 이번 산사음악회는 시민, 신도 등 500여명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과 단풍이 어우러진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 1부와 단풍음악제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오봉도일..

남양주시 화도읍 효성아파트, 한마음 가을음악회 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효성아파트, 한마음 가을음악회 개최

Sep 20, 2022 | 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최대집)는 지난 17일 월산5리 효성아파트에서 ‘코로나 극복! 이웃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제1회 화도효성 한마음 가을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입주한 지 8년이 지난 효성아파트의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추진됐으며, 마을 입주민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총 3부에 걸쳐 다촘운 행사들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가을음악회는 외부 업체의 도움 없이 입주민 스스로 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함으로써 아파트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

양주시, 2022년 천일홍 문화축제 버스킹 공연 개최

양주시, 2022년 천일홍 문화축제 버스킹 공연 개최

Sep 19,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가을꽃이 만개한 나리농원을 배경 삼아 아름다운 선율로 천일홍 문화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버스킹 공연을 오는 10월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양주시의 대표 관광축제인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를 시민과 관람객이 주체가 돼 어우러지는 한마당을 조성하고 나리 농원 개방기간 동안 농원 내 흥겨운 어울림 소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 마련했다. 버스킹 행사는 천일홍 축제 기간인 9월 24일과 25일을 포함해 오는 10월 20일까지..

양주시 덕정도서관, 입체미디어북 공연‘너영나영’개최

양주시 덕정도서관, 입체미디어북 공연‘너영나영’개최

Sep 06, 2022 | 기자

 

양주시 덕정도서관은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6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입체미디어북 공연‘너영나영’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접근성이 좋은 공공도서관의 이용 활성화를 기하고 지역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지원사업’에 덕정도서관이 선정돼 진행하는 공연이다. ‘너영나영’은 어릴 적 할머니께 듣던 옛이야기를 동영상 등의 영상매체를 활용한 입체미..